[명혜망] 신당인 TV 중국 신년 스펙태큘러는 2007년 1월 14일 밤 10시 5번 째 장소인 몬트리올 예술의 전당 (Place des Arts), 메이손누브 극장 (Teatre Maisonneuve)에서 11회째 공연을 끝냈다. 화려한 공연은 청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고, 극장을 가득 메운 청중들은 신이 전한 중국전통문화로 성대한 대접을 받았다.
NTDTV 중국신년 스펙터큘러가 몬트리올의 메이손누브 극장에서 열렸다
혹여 프랑스 후예와 청조문화의 역사적 연원 때문이었는지,
춤 “만주왕실 여인들”은 특별 환영을 받다。
혹여 프랑스 후예와 청조문화의 역사적 연원 때문이었는지,
춤 “만주왕실 여인들”은 특별 환영을 받다
관객들은 1월 13일 첫 공연에 열광적으로 반응을 보였다. 극장 매표소 관계자에 따르면 오전 7시부터 다음 날 오후 4시까지의 표가 매진 된 뒤 공연이 또 있을 것인지에 대한 문의전화가 계속 걸려왔다고 하였다.
많은 관객들이 아름다운 의상과 출연자들의 광휘를 높이 평가했다. 무용수들은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통해 중국전통문화의 도덕적 관념을 창출해냈다. 노래공연 역시 관객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는데, 뇌리를 떠나지 않는 아름다운 노래 소리였다고 그들의 감상을 표현했다.
린 여사와 그녀의 남편은 세 딸이 공연에 참가하는 것을 보기 위해 타이완에서 캐나다에 왔다. 타이완에서 매체 일을 하는 린 여사는 “공연의 일부는 상당히 고대의 것들인데, 그 것은 가장 아름다운 부분이었다. 현대에 이르러 우리는 이를 더욱 더 소중히 해야 하는 것은, 그들이 많은 사람들에 의해 잊혀졌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오늘 밤 공연이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다시 불을 붙여 그들의 삶에 오래 기억될 가장 귀중한 것들을 갖다 주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린 여사는 또 공연이 예술의 형태로서 중국 고대문화의 최고의 것들을 표현해냈고, 사람들의 마음에 그들에 대한 인상을 깊게 새겨주었다고 했다. 수년에 걸쳐 중공 당문화가 중국전통문화를 점차적으로 파괴했기 때문에, 중국대륙에 비해 타이완의 전통문화와 사람들의 전통적 사고는 아주 잘 보존되어 있다고 언급했다. 공연을 보고난 한 중국인은 대륙에서는 이런 훌륭한 공연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수년전 대륙에서 남아시아로 도피했다가 캐나다로 이주해온 장이라는 중국남자는 공연이 최상급이었다고 평하면서 전문 바이올리니스트로서, 높은 수준인 그는 뛰어난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코리아 위크 (Korea Week)라는 한국지역사회 신문 책임자인 제임스 신은 그가 중국문화에 친숙해있었지만, 오늘의 공연은 더욱더 그를 놀라게 했다고 말했다. 신씨는 공연은 최고 전통문화와 현대 중국문화를 결합시킨 대담하고도 성공적인 시도였다고 했다.
모스크바에서 온 콘스탄틴은 몬트리올 콘코디아 대학생이다. 그는 여자친구 앨리시아와 함께 세 번째 공연을 보러왔다. 공연을 보고난 후 콘스탄틴은 “나는 오늘 공연을 상당히 즐겼다.” 고 하면서 그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프로그램은 중공 경찰에게 죽음에 이르는 구타를 당한 (파룬궁) 여인이 하늘에 오른 것이었다고 말했다. 나쁜 짓을 했던 경찰은 신들에 의해 파괴당한 것에 대해 그는 “나쁜 사람들이 벌을 받고 그 여인이 하늘에 오른 것을 보니 매우 기뻤다. 공연은 아주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콘스탄틴은 또 중국 테너가수 관구이민의 노래를 칭찬하면서 “나도 잘 알려진 음악가 가정에서 자랐지만, 그 가수는 정말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가졌다.”라면서 내년에도 공연을 보러오겠다고 말했다.
한 중국여인은 마지막 쇼를 보고난 후, 그녀 옆자리에 앉아있던 한 중국 남자는 조용히 앉아 공연을 보면서 전혀 박수를 치지 않았는데, 중국의 유명한 테너가수 관 구이민이, “천지가 망망하고, 내가 누군지 모른 채, 얼마나 많은 생을 윤회 했던지, 기억이 분명치 않네…” > 노래를 부르자, 눈물을 닦아내기 시작하면서 그 때부터 매 프로그램마다 박수를 쳤다고 했다. 공연이 끝난 후 한 중국 남자는 기자에게 자청해 무용극 >와 소프라노 장민의 노래를 즐겼다고 말했다. 그는 파룬궁과 관련된 노래와 춤을 좋아했다며 중국에서의 상항을 아주 염려했다. 비록 파룬궁을 수련하지 않지만 그는 수련자들에게 축복이 있기를 빌었다.
린 여사는 또 무용 >과 특히 마지막 프로그램인 >을 칭찬했다. “극장을 떠나면서, 떠나고 싶지 않은 느낌, 그리고 아직도 그 여운을 느끼고 있다. 노래 프로그램들이 비록 노래들이 파룬궁과 관련된 종교적 의미를 띄고 있지만, 노래 솜씨가 아주 훌륭했고, 가수들의 태도가 아주 엄숙했다. 파룬궁 수련생들이 아주 높이 수양된 사람들이며, 예술 면에서 뛰어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했다.
기자의 한 중국인 동료는 공연을 관람한 뒤 이틀 동안 이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했다. 그는 강하지만 표현해낼 수 없는 감동을 느꼈고 두 시간의 공연이 너무 짧았다고 했다.
많은 관중들은 공연을 관람한 뒤 아주 편안하게 가슴 깊이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어느 캐나다 남자는 공연을 칭찬하면서 가슴에 감동을 받았다는 제스처를 했다.
한 서양 예술인은 다음 날 기자에게 극장에서는 단지 예술적인 각도에서만 감상을 했는데, 집에 돌아온 다음날 공연을 생각할 때마다 감동되어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중국전통문화는 모든 이들이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공연을 본 후 한 남자가 기자에게 다가오더니 불어로 흥분한채 말하기 시작했다. 기자가 불어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는 떠듬거리는 영어로 자신은 뮬란(花木兰) 이야기에 감동을 받아 눈물을 흘렸다고 하면서 무용이 너무 아름다웠다고 반복하면서 중국문화에 대한 그의 감상을 말했다.
“나는 그들의 매 하나의 무용을 즐겼다”고 캐나다에서 가장 큰 방송국, CTV의 오락부의 베테랑 편집인이 말했다, “그들의 의상, 음악, 춤, 그리고 색상이 아름다웠다.”
아프리카계 미국 여인은 공연이 끝난 후 기자와 긴 대화를 나누었는데, 훌륭한 공연이었다고 하며 중국문화를 칭찬했다.
루이즈는 1985년에 중국의 난카이 대학에서 중문을 배우기 시작한 뒤 25차례나 중국을 방문했다면서, 그녀는 유명한 산들과 고적들, 특히 실크로드로 방문했었는데, 오늘의 공연이 그녀가 읽었던 중국역사를 상기시켜 주었다고 했다.
1월 14일 오후, NTDTV 중국신년 스펙터큘러가 몬트리올에서 두 번째 공연을 가졌을 때, 수십 명의 서양인 부부들이 중국에서 입양한 어린이들을 데리고 퀘벡에서 공연을 보러 왔다. 그들은 어린이들에게 중국문화를 배워주고자 했다.
많은 부모들은 그들의 어린이들을 데려와 중국 전통문화 공연을 보게 하는 것은 그들에게 그들 조상들의 문화와 전통을 기억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그들 자신도 중국문화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몬트리올 사우드 뱅크 지역에서 온 리제는 그녀의 입양한 어린이를 데리고 공연을 보러 왔다
리제와 그녀의 남편, 그리고 그녀의 어머니가 두 명의 입양한 중국 딸들을 데리고 공연을 보러 왔다. 리제는 공연이 그녀가 책에서 배웠던 중국과의 관계를 도와주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무용 >과 >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리제는 애국심과 고상한 헌신의 뜻을 전달하는 >을 이해하겠다고 하면서 많은 프랑스인들이 중국문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들 역시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긴 역사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리제는 중국문화는 바로 오늘 밤 무용공연처럼 매우 섬세하다며 매 동작은 느리지만, 각각 의미를 지니며 하나의 이야기를 이끌어낸다고 했다.
폴과 그의 아내는 중국에서 입양한 딸들과 함께 일요일 오후 공연을 보러왔다면서 공연이 장관이었다고 논평했다. 무용수들의 경쾌한 스텝은 그에게 중국문화의 내포와 깊은 의의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었다. 그는 많은 중국학생들이 있는 기술학교의 기술교사라고 했는데, 그는 그들에게 이 NTDTV 중국신년 스펙터큘러를 추천할 것이고, 그의 가족들은 내년에도 공연을 보러 다시 오겠다고 했다.
발표일자: 2007년 1월 18일
원문일자: 2007년 1월 1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중문위치: http://minghui.org/mh/articles/2007/1/17/147063.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1/18/817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