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이겠다는 협박이 망명자들의 주장을 확실케 하다
글 / 스테픈 그레고리
2005년 7월 5일
“우리는 네가 어디에 있는지 네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 만약 네가 하고 있는 일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더 많은 수련생들을 죽일 것이고 너를 찾겠다!” 이 소름끼치는 메시지는 6월 29일 저녁 핸드폰으로 애틀랜타에 사는 파룬궁 수련생 미첼 거버에게 전달된 것이다. 적어도 다른 두 명의 파룬궁 지지자들이 이와 비슷한 전화를 받았다.
거버씨는 조지아 주립대학에서 비즈니스와 국제관계를 공부하는 학생이며, 그가 왜 이런 인신 공격의 표적이 되었는지 알고 있다. “나는 애틀랜타에서 그리고 조지아 주립대학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파룬궁 박해에 대해 알리는 여러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나는 연락인으로 내 이름을 전단에 올려놓았고, 조지아 주립대학에 파룬궁 클럽을 조직했으며, 수천 명이 보는 행사를 계획하기 위해 국제사면위원회와 일해 왔습니다. 나는 또 파룬궁 박해는 나쁘며 종결되어야 한다는 것을 중국인들에게 전하기 위해 직접 중국으로 전화하고 이메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죽이겠다는 협박을 받은 것은 거버씨 혼자만이 아니다. 그에게 일어난 일을 공표한 후, 그는 워싱턴 D.C.에 사는 한 수련생과 보스턴에서 다른 한 명도 같은 날 밤에 아주 비슷한 전화를 받았다는 것을 알았다.
파룬궁 박해를 공표하는 데서, 거버씨는 미국 이곳에 있는 중국 학생들이 파룬궁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에서조차 가지는 두려움과 직접 마주쳤었다. “중국 학생들은 당신이 전단을 줄 때 쳐다보지도 못합니다. 내가 그들 몇 명과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나눴었는데, 그들은 그들의 비자와 특별연구원연구비를 잃을까 두려워합니다.”
거버씨는 학생들이 두려워하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믿는다: 그들, 그리고 그가, 감시를 받고 있다. “조지아 테크에 있는 한 파룬궁수련생은 그곳 캠퍼스에 여러 중국 스파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의 소식통은 조지아 주립대학에도 스파이가 있다고 제시하며, 내게 주의하도록 경고해주었습니다.”
거버씨가 대면했던–베이징으로부터 획책된 죽이겠다는 협박, 그리고 그와 중국 학생들을 감시하는 스파이들–것들은 최근 크게 부각된 망명자들 천융린과 하오펑쥔이 묘사한 중국 간첩활동의 그림에 딱 들어맞는다.
시드니 주재 중국영사관 제1서기관이었던, 천은 6월 4일에 열린 시드니 기자회견에서 중국으로부터 망명을 공표함으로써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천은 그가 오스트레일리아에 1,000명의 스파이망을 폈다고 밝혔다. 그들의 임무 중 하나가 파룬궁 수련생들을 교란하고 괴롭히는 것이었다.
중국에서 파룬궁을 “근절”시키는 업무를 띤 “610 사무실”의 한 관리로 있었던 하오펑쥔은 천을 따라 며칠 후 그의 망명을 공표했다. 하오는 서양의 민주주의 국가에서 중국의 큰 스파이망이 파룬궁 수련생들을 감시하고 괴롭힌다는 천의 이야기를 확인했다.
거버씨는 베이징이 가한 협박으로 그가 약간 동요된 것을 발견했다. 그의 가족이 두려워하고 있고 또한 분개하고 있다. 거버씨는 그의 어머니가 “매우 두려워”한다고 알린다.
그럼에도, 거버씨는 단호하다. 그는 경찰, F.B.I.와 미국무성에 그의 전화통화를 보고했다. “나는 계속 파룬궁을 수련할 것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중국으로 박해를 폭로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입니다.”
아래는 거버씨의 성명서 사본이다.
미첼 니콜라스 거버의 선언
나의 이름은 미첼 니콜라스 거버이며 (주소는 생략) 마리에타 조지아 30068에 살고 있다. 나는 18세가 지났고 이 선언서를 쓸 자격이 있다. 나는 이 선언서에서 설명하는 일에 본인이 직접 지식이 있으며 증인으로 불리면 그렇게 증언할 수 있다.
1. 2005년 6월 29일, 수요일 오후 8:22:56 을 시작으로 나는 나의 핸드폰에 일곱(7)번 전화를 받았다. 전화를 건 사람의 ID는 내가 알지 못하는 번호로 인지되었다. 그 번호는 (612) 524-0455였다. 여덟(8)번째로 전화가 울렸을 때, 내가 받았다.
2. 미국 태생의 시민으로 영어로 말하는 사람이 내게 전화가 “베이징으로부터 중계통신된 말”이라고 알려주면서 내게 전화를 받겠느냐고 물었다. 나는 그에게 받겠다고 말했다.
3. 그런 다음 그는 내게 그가 베이징과 나 사이의 대화에서 통역이며, 베이징에 있는 사람이 대화를 시작할 것이라고 일러주었다
4. 그는 다음과 같이 베이징으로부터 온 메시지를 통역했다: “미첼 거버, 너는 우리 위대한 중국 국가의 적이며, 거기에 부합되게 다루어져야 한다.” 그는 계속했다, “중국에는 모든 것이 좋다. 특별히 중국 어린이들은 잘 지낸다. 이곳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고 있지 않다.” 여기서, 나는 내가 그런 괴롭히는 전화로 위협받고 있다는 것에 지극히 경계하였고 불편하게 느껴졌다.
5. 그런 다음 통역은 내게 베이징에 있는 사람에게 대답하고 싶은 가고 물었다. 나는 말했다.
“파룬따파는 좋습니다.” 통역이 나를 중단시키며 “파룬따파”를 어떻게 쓰는가 하고 물었다. 그래서 알려주었다. 나는 계속했다, “우리는 중국정부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중국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우리는 중국이 위대하며 중국인들도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다만 중국의 죄 없는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한 잔인한 박해가 중지될 것을 원할 뿐이다.” 나는 대단히 위협을 느꼈지만, 나는 내가 믿고 있는 것을 옹호해야 하고 또 내가 옹호하는 것에 대해 큰 소리로 이야기할 용기가 필요했다. 말한 것들이 나를 정말로 두렵게 만들고 있었고 나의 가슴은 아주 빠르게 뛰기 시작했다.
6. 통역은 갑자기 나를 정지시키고 메시지를 통역했다: “닥쳐, 이 어리석은 바보야.” 그의 거친 어조에 근거해 볼 때, 그가 중립적인 통역인지 아니면 그가 베이징에서 전화 거는 사람과 연결되어 있는 사람인지 내게는 분명하지 않았다.
7. “너와 너의 조직이 하고 있는 일을 그치지 않으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우리는 네가 어디에 살고 있으며 네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 “만약 네가 하고 있는 일을 포기하지 않으면, 우리는 더 많은 수련생들을 죽일 것이고 너를 쫓을 것이다.” 나는 극심한 위협을 받았고 통역은 물론, 중국에서 전화 거는 사람의 화난 목소리로 인해 불안했다. 대화는 나를 오싹하게 만들었고, 나는 말 그대로 울기 시작했다.
8. 통역은 내게 베이징에 답변하고 싶은가 하고 물었다. 고통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 자세를 지키려고 노력하면서 대답했다, “단지 모든 파룬따파 수련생이 모든 감옥, 모든 강제수용소, 노동수용소, 그리고 모든 세뇌반에서 석방될 때까지, 그리고 고문이 중단될 때까지 우리는 자유를 믿고 개인의 권리와 신앙을 믿는 사람들에 대한 박해를 중지할 것을 당신들에게 촉구할 것이다.”
9. 화를 내면서, 통역은 내게 통역했다; “죽어라!” “우리는 중국에 있는 너희들의 더욱더 많은 사람들을 죽일 것이다, 그리고 너 그리고 우리의 위대한 국가를 반대해서 나오는 누구라도 죽일 것이다.” 나는 감각을 잃었고 중국인의 목소리와 통역인의 분노에 충격을 받았다.
10. 이것은 3방향의 통화였고 나는 다른 두 목소리, 통역과 중국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나는 뒤에서 나는 희미한 여자 중국인 목소리에 주의를 기울이려고 애썼다. 대화가 계속되었을 때, 그 사람이 내게 화를 더 많이 낼수록 그의 목소리가 더 커졌다. 내가 “파룬따파 하오.”라고 말하자 그는 더욱더 화를 냈다.
11. 통역은 나를 다시 저지하며 말했다, “네가 포기하지 않으면 우리는 많은 수련생들을 죽게 할 것이다.” 통역이 내게 계속하겠느냐고 물어서 나는 말했다, “전 세계가 파룬따파가 좋다는 것을 알고 있고, 우리는 당신들에게 부디 죄 없는 파룬따파 수련생들에 대한 박해를 중지할 것을 촉구한다. 고맙다.”
12. 약 20분 후 나는 대화를 끝냈다. 그 이후, 나는 전화통화로 뒤흔들렸기 때문에 내 일을 완성할 수가 없었다. 특히 더 많은 중국에 있는 수련생들을 죽이겠다는 전화 건 사람의 협박으로 나 자신이 당황해져 버렸다. 전화를 받은 이후, 나의 일상생활에 혼란이 왔고 중국 정권이 지금 미국에 사는 주민들을 향해 박해를 뻗치고 있다는 사실에 전율을 느꼈다.
위의 성명은 내가 갖고 있는 지식과 믿음에서 나온 가장 진실 되고 정확한 것이다.
근원: http://theepochtimes.com/news/5-7-5/30073.html
발표일자: 2005년 7월 6일
원문일자: 2005년 7월 6일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7/6/62603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