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DC (FDI) – 파룬궁 수련생들은, 중국에서 자행되고 있는 파룬궁 탄압에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3일간 행사의 일환으로, 2차세계대전 기념관에서 시작하여 중국영사관까지 2 마일에 이르는 상징적인 ‘인간 띠’를 형성했다.
파룬궁 수련생들은 2차세계대전 기념관에서부터 중국대사관까지 2 마일에 걸친 ‘인간 띠’를 형성했고, 저녁에는 중국에서 살해된 사람들을 추모하기 위해 수천 명이 모였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노란색 티셔츠와 중국 전통 옷을 입었으며, 중국에서의 각종 박해를 – 많은 법전문가들이 집단학살(genocide)라고 부르는 – 폭로하는 다양한 현수막을 들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간 띠’는, 동료 시민들 간에 탄압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평화적 민중운동으로 5년 동안의 관영-테러리즘에 맞서온 수백만 파룬궁 수련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길이었다. 1999년 이후, 중국 관영 매체는 국민들 사이에 파룬궁을 향한 증오심의 환경을 조장하기 위하여 막대한 자원을 사용했다. 그리하여 일반 대중을 수련을 반대하는 싸움으로 끌어들였다.
중국의 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은 위험을 무릅썼으며, 수천의 사례에서는 관영 매체의 반-파룬궁 비방선전 뒤에 숨어있는 거짓을 폭로하는 와중에서 그들의 목숨을 잃기도 했다. (뉴스)
금요일 저녁, 수천 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은 링컨 기념관과 중국영사관 앞에서 대규모 촛불 전야제를 열고 중국에서 살해당한 영령들을 추모하였다. 장엄한 의식에서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시와 노래를 곁들이며 수감 중 그들의 목숨을 잃은 사람들의 일부 이름을 낭독했다.
파룬궁 창시자 李洪志선생, 워싱턴 국제회의 참석자들에게 연설하다.
파룬궁 창시자가 국제회의 참석자들에게 연설하다.
이튿날, 파룬궁 창시자인 李洪志선생님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수련 체험을 교류하기 위해 모인 워싱턴 DC 국제회의장에 모습을 나타내셨다.
20개국 이상에서 온 4000명 이상의 관중에게 연설하면서, 李선생께서는 그들에게 누락을 극복하기 위해 정진할 것과, 일상생활에서 眞.善.忍의 수련원리에 보다 더 동화되도록 격려하였다.
李선생께서는 또한 중국의 파룬궁 수련자에 대한 심각한 인권침해가 계속되는 것에 대해 언급하고, 진행 중인 탄압과 이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을 폭로하는 전 세계인의 적극적인 노력을 지적하였다.
뉴스 – 2004년 7월 26일
法輪大法(파룬따파)정보센터, www.faluninfo.net
http://www.faluninfo.net/displayAnArticle.asp?ID=8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