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VOA: 미국은 중국의 인권 기록을 비판하는 UN 결의안을 발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파월(Powell) 국무장관이 말하다.

[미국의 소리] 콜린 파월 미 국무장관은 수요일 국회에서 미국이 앞으로 오는 UN 인권위원회 회의에서 중국을 비난하는 결의안을 발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미 하원이 부시 행정부에게 3월 15일 제네바에서 열리는 UN 회의에서 행동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압도적으로 승인한 직후에 말했다.

미국은, 베이징이 2002년에 인권에서 미국관리들이 말한 “전례 없는 증가”의 진보를 계속해 나가리라는 희망을 갖고 지난해 중국 결의안을 발기하지 않음으로써 비공식적인 전통을 깼었다.

그러나 국무성은, 지난주 연례 인권보고서에서, 중국이 지난해 인권에서 퇴보했다고 말하고, 다른 것들 중에서도, 민주주의 실천 주의자들을 체포하고 티베트인들과 파룬궁 수련생들의 영적인 운동에 대한 억압을 계속했다고 상기시켰다.

하원 세출 위원회에서의 증언에서, 파월 국무장관은 그가 아직 부시 대통령에게 중국 결의안에 대한 문제를 건의해야한다고 말하면서, 결정이 어떻게 날 것인가에 대해서는 별다른 의혹을 보이지 않았다.

“작년 한 해 동안 우리가 보아 온 중국의 인권 부분에서의 퇴보는 우리를 실망시켰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이것을 중국 당국에 직접 질문했고, 나의 동료에게도 이에 대해 이야기했고, 또 각 층에 있는 중국인들과도 교섭했다. 론 크래너 미 국무부 차관보는 최근 몇 주 동안 다시 이 문제에 파고들었으며, 다음주 안에 결정이 내려질 것이다. 그리고 인권 기록에서 우리가 그들에게 기대하는 식의 진전이 없을 때는, 그것이 바로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어떤 방향을 제시해주는 것이 될 것이다.”

파월 장관은, 하원 의원들이 부시 행정부가 제네바에서 중국에 대한 의안을 지지할 것을 요청하는 결의안을 찬성 402 대 반대 2의 압도적인 투표로 찬성한 직후에 말했다.
구속력 없는 이번 의안의 주 발기자, 뉴저지 공화당 크리스 스미스는 중국이 과거에도 여섯 번이나 UN 위원회에서 중국 인권 기록에 관한 비판을 막기 위해 의회의 책략을 썼다고 말했다. 하지만, 어찌되었던 미국은 이 문제를 제기할 “도덕적 의무와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또 다른 지지자인, 미네소타 민주당 의원 베티 맥코럼(Betty McCollum)은, 작년 미국이 중국을 비난하는 결의안에 힘을 가하지 않은 것이 중국에는 약함의 표시로 받아들여졌던 “중대한 잘못”이었다고 말했다.

국무성 예산 심리에서, 파월은 그가 “중국 정권의 본질에 대해 환상이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부시 행정부가 중국 지도자들과 인권 및 무기확산에서 서로 의견 차이에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이야기했고, 북한과 그의 핵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른 데서도 함께 일해왔다고 말했다.

http://www.voanews.com/article.cfm?objectID=3FCF1DF9-1135-4C67-BF3E347054097FA5
문장발표: 2004년 3월 5일

문장완성: 2004년 3월 4일

문장분류: [매체보도]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4/3/5/4576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