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신춘(潘新春) 비방안(誹謗案)의 원고(原告) 조엘-치프카
[명혜망 2004년2월6일] 4년이 넘도록 장쩌민(江澤民)은 자기 개인의 목적에 도달하기 위해 중국 대륙에서 온갖 비방선전을 해왔다. 그리고 정부 명의까지 도용하여 모든 외국 주재 중국 관리들을 위협하고 유혹하여 파룬궁(法輪功)을 모함하고 증오하게끔 선동했다. 이런≪비엔나 공약(維也納公約)≫의 규정에 어긋나는 직무 범위를 넘어선 외교 관원들의 범죄 행위를 심지어 “외교대사(外交大事)”로 간주해 왔다. 적지 않은 외국 주재 중국 관리들은 장씨 집단의 위협과 유혹에 못 이겨 그들이 주재한 국가의 각급 관원들에게 파룬궁(法輪功)을 모함하는 흑색선전을 배포 함으로서, 그들은 이미 장쩌민의 개인 목적을 실현하는데 사용되는 공구로 전락되었다.
중국사회에서 비방(誹謗)에 대한 묵인은 이미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버렸다. 당신을 비방하는 사람이 횡포를 부리지만 돈과 권력만 가지고 있다면 백성들은 그저 재수 없다고 인정할 뿐이다. 그래서 세월이 흐르다 보면 사회 풍기는 점점 어지러워질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서양인은 비방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2월 5일 명혜기자는 판신춘(潘新春) 비방안의 원고 조엘 치프카를 취재해, 그에게 토론토 주재 중국 부 총영사 판신춘을 고소하게 된 동기와 결과에 대해 물었다.
기자: 치프가씨, 당신은 어떻게 판신춘을 고소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된 거죠?
치프카: 저는 캐나다 국민이자 토론토의 부동산 업자입니다. 파룬궁(法輪功) 수련생들을 박해하기 위해 조작된 거짓이 우리나라에서 공공연히 매스컴에 보도된 것을 보고, “진, 선, 인(真善忍)”에 대한 공격과 캐나다 인민을 기만하는 것을 보고 저는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중국에 계시는 저의 장모와 장인은 그들이 조작한 거짓을 받아들이지 않고 파룬궁(法輪功)을 계속 수련한다는 이유만으로 온갖 고통을 겪고 있으며 모든 것을 잃어 버렸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증오는 우리나라에까지 전파되었고 저희 가족에 까지 타격을 주었습니다. 캐나다 국민으로서 저는 일어나 이런 기만을 폭로하고 캐나다 국민이 상해(傷害)를 받지 않도록 도울 책임이 있습니다. 이것이 저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1999년 7월 장쩌민이 공공연히 파룬궁(法輪功)을 탄압한 이래, 토론토 주재 영사관 관원들은 많은 요언을 퍼뜨리고 증오를 선동하는 파렴치한 역을 맡아왔습니다. 그것은 외교 관원의 직무 범위를 완전히 벗어난 것이고, 이 역시 ≪비엔나 공약≫을 위배한 것이며, 동시에 캐나다 법률을 침범한 행위입니다. 기소는 하나의 기회로서 저는 그들이 한 짓을 국민 앞에 폭로하고자 했으며, 법률의 공정한 힘은 또한 그들의 비방과 증오 선전을 제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중국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은 비방에 대해 묵인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는데 당신은 무엇 때문에 비방을 묵인할 수 없다고 생각 했습니까?
치프카: 비방은 모독이며, 요언을 퍼뜨려 안 좋은 기세를 키우는 것이고,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중국 영사관의 파룬궁(法輪功)과 파룬궁(法輪功) 수련자들에 대한 비방은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강씨 집단에게는 이런 증오성 선전과 거짓이 그들이 박해를 지속할 수 있게 하는 발판이 됩니다. 그들은 이런 여론 보장의 뒷받침 하에 비로써 수천 수백만의 파룬궁(法輪功) 수련자들에게 박해와 정신적 학대를 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을 꼭 폭로해야 하고 꼭 중단시켜야 합니다.
“진선인(真善忍)”에 대한 묵인은 살인과 방화에 대한 묵인이고, 나쁜 사람이 좋은 사람을 해치는 것에 대한 묵인이자, 인류의 도덕을 말살하는 행위에 대한 묵인이기도 합니다. 또 이런 묵인의 최종 결과로, 온 인류를 회멸시키는 재난의 발생을 방치하게 되는 지경에 이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매 사람에게 중요하며, 저 개인의 힘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진선인(真善忍)”에 대한 공격을 참을 수 없습니다. 저는 그들이 파룬궁(法輪功)에 대한 모함 선전을 퍼뜨리는데 대해 가만히 보고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나서게 된 유일한 목적은 바로 이 일을 통하여 박해와 거짓을 모조리 폭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의로운 사람들이 파룬궁(法輪功)의 진상을 알게 되어, 다시는 그런 “진선인(真善忍)”에 대한 비방을 묵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면 중국에서의 박해도 더는 지속될 수 없게 되겠지요.
지금 법정이 비방을 승인하지 않는다고 내린 결론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법정이 어떠한 외교 관원이든지 파룬궁(法輪功) 수련자에 대한 비방은 직무범위를 넘어선 위법행위라고 인정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자: 우리는 당신이 기소 준비에서부터 마지막 법정의 심판에 이르기까지, 7,8개월 동안 가정의 압력을 포함해 많을 일을 겪었다고 들었는데, 이 부분에 대한 얘기를 좀 들려주시겠어요?
치프가: 이 기간에 저는 정말 많은 것을 겪었습니다. 한 때는 이 안건의 결과에 대해 걱정했고 또한 가정과 마음의 압력도 컸습니다. 그 당시 집에서 지원을 하나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저는 많은 소송비용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모든 것을 저 혼자 해결해 나가야 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제가 중국 외교관을 기소했다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저의 아버지는 전혀 이해를 못하였습니다. 심지어 감정적으로 화를 내시고, 후에는 냉전 방법까지 동원하여 저하고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로 인해 저의 경제 내원은 끊기고, 정신과 경제적으로 오는 압력을 모두 감수해야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제가 끝까지 견딜 수 있게 해준 유일한 것이 바로 “진선인(真善忍)”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이 바르고 맞는 일이며 좋은 일이라는 확고한 믿음을 가졌습니다. 법륜대법(法輪大法)은 좋은 사람이 되게끔 가르치고 “진선인(真善忍)”을 따라 행동하라고 가르치는데, 그런 “진선인(真善忍)”을 반대하고 공격하는 자들은 필연코 나쁜 것이고 악한 것입니다. 이 한 생각을 마음에 새기니 그 어떠한 것도 제가 사악을 폭로해야겠다는 생각을 멈추게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첫 발자국을 내디뎠고, 결과가 어떠하든 저에게는 모두 승리이고 이는 절대 잘못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아버지는 제가 승소했다는 소식을 듣고 먼저 축하한다는 전화를 걸어오셨습니다. 어떤 것도 저의 견정한 바른 믿음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그는 보았습니다. 승소의 결과 역시 그가 정의의 힘을 보게 된 것이지요. 가정의 냉전은 이렇게 끝나게되었습니다.
기자: 승소한 당신의 지금 기분은 어떠세요.
치프카: 저는 이번 승소가 중국 영사관에게는 강한 메시지가 되기를 바랍니다. 어떠한 신분을 가지고 있든지 캐나다에서 파룬궁(法輪功)에 대한 명예훼손은 모두 위법 행위입니다. 파룬궁(法轮功) 수련자에게 어떤 식으로든 피해를 주거나 증오를 퍼뜨리는 행위에 대하여, 모두 그가 저지른 일에 책임을 지고 감당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안건의 승소를 통하여 모든 사람들이 법률의 공정함과 인심의 선량, 그리고 세계 정의의 힘을 보아내기를 희망합니다.
중국에서의 파룬궁(法輪功) 박해는 이미 4년이 넘었습니다. 제가 보기에 이 안건의 승소는 단지 작은 승리에 불과합니다. 무고한 중국의 파룬궁(法輪功) 수련자들은 아직도 잔혹한 박해와 학살을 당하고 있으며, 거짓은 여전히 많은 사람을 독해하고 있습니다. 모든 파룬궁(法輪功) 수련자들이 진정으로 신앙의 자유를 얻고, 다시는 박해를 받지 않으며, 또한 모든 증오를 철저히 뿌리뽑아 이 박해를 일으키고 추진해온 장씨와 그의 공범자 및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빠짐없이 법정의 심판을 받아야 그때 저는 진정으로 기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명혜기자 구안루(古安如) 보도)
문장 완성 : 2004년 2월 5일
문장 발표 : 2004년 2월 6일
문장 갱신 : 2004년 2월 6일
문장 분류 : [기사평론]
원문 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4/2/6/6678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