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4년 2월 7일】2004년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스웨덴의 스톡홀름 국제포럼에서는 어떻게 집단학살(Genocide)을 방지할 것인가를 연구 토론함과 동시에 스웨덴·벨기에·스페인·캐나다·핀란드·덴마크·타이완·독일·영국·미국 및 기타 국가로부터 온 인권변호사 및 비정부기구(NGO)의 대표들이 ‘신시대 집단학살’ 국제회의를 조직하였다. 1월 27일, 인권변호사와 대표들은 ‘신시대 집단학살’의 특징과 대책에 대하여 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아래와 같다.
130개 국가에서는 이미 ‘집단학살죄 방지 및 처벌 공약’에 서명하였고, 또 이로써 집단학살죄를 범한 죄인들은 그들의 직함, 지위, 관리등급을 물론하고 ‘방지 및 처벌’하는 것에 동의했다. 비록 이렇다 하여도 집단학살의 범죄행위는 여전히 전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반면, 방비와 법률적 처벌을 시행할 적합한 기구가 없다. 1999년 전 중국주석 장××는 중국에서 한차례의 집단학살과 혹형운동을 발동하여 중화인민공화국 경내의 파룬궁에 대한 광범위한 신념을 없애려고 하였다. 장씨는 마찬가지로 한차례의 광범위한 국제 박해운동을 책동하였는데 국제적 규모의 위협, 증오의 범죄행위, 선전, 유언비어 및 비방 등을 진행하여 직접적으로 전 세계민주국가의 내정을 간섭하는 등을 포함한 ─ 이런 것들은 모두 전세계의 파룬궁 수련생들을 학살하기 위해서였다.
온 세상에 인권이 존중됨을 표현하기 위하여, 또 집단학살 정부들 사이의 회의를 방지하기 위한 참가자로서, 유럽 ‘파룬궁 친구들’ 과 ‘국제 사법 공정협회’는 17개의 비정부기구의 참여하에 스웨덴·벨기에·스페인·캐나다·핀란드·덴마크·타이완·독일·영국·미국 및 기타 국가로부터 온 인권 변호사 및 비정부기구가 참여하여, ‘신시대의 집단학살’을 주제로 한 국제회의를 개최하고, 중국에 널리 존재하고 있는 집단학살 현상과 전 세계에서의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한 박해를 토론하였다.
인권 변호사와 비정부기구는 ‘우리는 기본적인 책임을 인식한 상태에서 최대의 노력을 다하여 전세계에서 파룬궁에 대한 집단학살과 박해운동을 제압할 것을 보증하며, 이에 우리는 선포한다.’
1. 우리는 2004년 스톡홀름 국제포럼의 선언 및 그 중의 특별결의에 대해 지지할 것을 보증한다. 우리는 :
국제사회의 모든 국가, 유엔 및 기타 관련되는 전세계와 지역기구 및 비정부기구, 노동자조직, 미디어, 상업 및 학술계와 협력하여 집단학살의 위험을 방지하는 유효한 조치를 찾을 것이다.
실용방법의 사용과 메커니즘 개발 등 분야에서 협력하여 인류의 생명과 사회를 위협하는 집단학살을 되도록 빨리 발견, 감독, 보고하여 집단학살과 대규모적인 도살의 재연을 방지할 것이다.
집단 학살범죄행위에 관해서 감별하고 방지하는 방법 및 기구의 사용과 개발을 지지한다. 여기에는 단지 육체의 사망뿐만 아닌 종교와 문화단체가 널리 갖고 있는 신앙에 대한 근절도 포함한 ─ 집단학살의 다종형식과 특징의 감별을 포함한다. 정식 또는 비정식기구를 통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정부, 국제기구, 비정부기구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인도적 구원에 참여하고 평화적인 행동을 지지하는 사람들 및 매체 인사들에게 지식을 전파함으로써 집단학살에서의 생존자들이 그들의 지역사회를 재건하는 것을 지지하고 집단학살한 죄인들을 법에 의해 처리할 것을 보증한다.
2. 우리는 이번 포럼이 제기한, 중국 및 세계의 기타 지방에서 파룬궁에 대한 집단학살과 국제적인 박해를 반대하는 방안에 대해 연구할 것을 승낙하며, 또 스톡홀름의 국제포럼의 참가자들과 지속적으로 많은 비정부기구 및 인권 변호사들의 정보와 생각들을 함께 나눌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3. 우리는 중화인민공화국정부가 그의 대략 1억 국민의 신념 때문에 그들에게 박해를 지속하는 것은 하나의 가장 심각한 집단학살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1948년 집단학살공약의 제2조의 정의에 부합되며 또 오늘의 세계에서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이는 국가 사이의 협력과 발전 및 신임에 손상을 주었고 또한, 이에 각국 정부가 노력을 강화하여 집단학살을 종결하게 하는 것은 당연한 일로 되었다.
문장완성시간:2004년2월7일
문장발표시간:2004년2월7일
문장갱신시간:2004년2월7일 3:57:36 AM
문장분류 : [종합소식]
원문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4/2/7/66851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