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외계평론:중앙 텔레비전 CCTV는, 전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매체이다

글/화가량(華家良)

【명혜망 2004년 1월 1일】([주해] 본 사이트에서 게재한 외계 평론은 파룬궁 수련생의 인식을 대표하지 않는다)

《개방》편집자의 말:국내 신문 사업자가 보도한데 의하면 “중앙 TV방송국의 두 명의 탐관오리 조안(趙安), 장광도(張光途)를 하나는 큰 안건을 작게 심판하고, 하나는 체포소식을 봉쇄하였는데 그것은 중앙TV방송국의 더욱 많은 폭로되지 않은 대 탐관오리를 보호하고 엄중히 부패한 매스컴의 형상을 수호하기 위해서이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중국 속담에 이런 말 있다. 처급(處 級)이상 탐관오리가 총살당하면 억울한 것이고, 총살을 안 하면 누락이 생긴다. 이 말은 중앙 TV방송국을 묘사한 말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급으로부터 부과급의 관원들은 처벌을 받아도 억울한 사람이 없다.”라고 고쳐야 한다. 다만 불법 점유와 절도 없이 돈을 씀에 크고 작은 구별이 있을 뿐이다. 。

* 먼저 처급 탐관오리 겸 감독인 조안을 말해보기로 하자

중앙 TV는 부 부급(副部級)기구이다. 국장(臺長)은 부부급이고 각 부 주임은 청국급(厅局級)이고, 프로듀서는 과급이다.

년초에 중앙TV에서는 7차례나 음력설 음악회 연출을 지도하였었는데 총감독을 4 차례 맡았던 문예중심 부주임, 문예부 주임인 조안이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갔다고 여러 국내 매스컴들이 보도했다. 조안은 거액의 로비와 여섯 대의 자동차를 받았는데 지금 이미 북경 경찰측에 의해 체포되었다. 소식에 의하면, 라듸오, 텔레비전 방송계통의 직원들과 부분적 예술가들의 검거에 근거하여 북경시 인민 검찰원 제1 분원 반탐오국에서 확실한 증거를 장악한 후, 9월 말에 이미 마카오로부터 >만회에 참가하고 금방 돌아온 조안과 그의 아내인 노수매에 대해 입안(立案)조사를 진행함과 아울러 강제조치를 취하였다.(그의 집에서 인민페 천 여 만을 수색해냈다.) 요즘, 북경당국매스컴에서 폭로한 조안 안건은 이미 61만원으로 내려갔다. 다만 장준이라고 부르는 한 사람 로비만 받았다고 하였다.그러나 북경신문계에서 당국의 이런 말을 믿는 사람이 없다.

조안은 권력이 있는바 그는 문예부에서 사람과 재물을 장악한 사람 중의 하나이다. 문예부 한 해의 방송시간, 방송내용은 권리의 일 부분이다. 배경이 없는 프로듀서, 기자와 직원들을 놓고 볼 때,이 권리는 또 일자리가 있는가 없는가,어떤 일을 하는가를 결정하며, 예술단체와 예술업에 종사하는 인사들이 능히 출국할 수 있는가,출국차수가 빈번한가를 결정한다. 물론 방송국 내에,방송 총국, 중앙 선전부의 인물들이 조안의 위에서 조안을 지배한다.

정황을 알고 있는 예술계인사들이 말하기를,방송국 내에 조안은 그와 같은 직종,같은 권리를 갖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욕심이 큰 축에는 속하지 않는다. 방송국 내에 어리석고 탐욕이 많은 간부가 많고도 많다. 이것이 바로 조안 안건이 큰 일을 작게 만들어진 비밀이다.

그리고 과급 탐관오리인 중앙TV 방송국 신문평론부 프로그램 >의 전 프로듀서 장광도를 말해보자.장광도는 2001년 6월 3일, 검찰원에 의해 체포명령이 떨어졌었는데 듣는 말에 의하면, 1년 후 석방되었다고 한다. 현재는 소식이 없다. 인터넷을 열고 이 세 글자를 클릭하면 그의 눈부신 지난 날은 아직도 여력이 있었다. 그리고 그가 편집한 책 두 권도 이야기하였다.

《20년의 기억──중국 개혁개방 20년 인물지(人物志)》、《정신의 뜰안──「동방의 아들」담화록 訪談箓》。

* 《동방의 아들 》의 내막

중앙TV방송국은 대외에 이 항목을 이렇게 소개하였다, >은 중앙 TV방송국에서 방송을 시작한 시간이 가장 길고 영향력이 가장 지구적인 인물탐방 프로그램이며 또한 지금에 이르기까지 중국 TV계에서 인물 층차가 가장 높고 가장 권위성을 띤 인물 프로그램이라고 하였다. 。

《동방의 아들》은 초점을 우수한 아들 딸과 걸출한 인물에 맞추어 그들의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돌출한 기여를 하였거나 인생의 길에서 비범한 인격을 전시하였거나 인생에 대하여 사회에 대하여 특수한 이해와 추구가 있었다고 했다.

《동방의 아들》은 1993년 5월 1일 방송을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이미 2천 여명의 을 방송하였는데 그들 중에는 고층요직, 학술계의 명인, 상업계의 부자들이 있었고 또한 영향력이 거대한 예술가, 과학자, 사회활동가들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중앙TV방송국은 이미 방송한 이 어떤 것이 이미 체포되어 법적제재를 받고 있고 어떤 것이 거액의 돈을 내어 이 항목의 동방의 아들이 되었는가 하는 것을 소개하지 않았다. 체포된 동방의 아들의 귀빈 중에서 이른바 고층 정부요직이 있는가 하면, 상업계의 부자도 있다. 장광도(張光途)는 중앙 기율 검사위원회가 심사한 대 탐관 모수신(慕绥新) 대 안건 중에서 무우에 묻어 나온 검은 흙이었다. TV방송국의 내막을 아는 사람이 말하기를, 중앙 기율 검사위원회에서는 모수신을 심사하는 대 안건 중에서 수 십만 명의 국가의 금액이 장광도쪽으로 흘러 들어 온 것이 발견되었는데 이것은 모수신이 동방의 아들로 된 댓가 중의 하나이다. 검찰원의 조사 실증 후, 장광도는 법에 의해 체포되었다. 2001년 6월 3일, 이 중국의 프로듀서 중의 한 사람이 북경에서 검찰원에 의해 정식 체포되었다. 그리하여 모수신 대 안건 신문발표회는 6월 15일에 겨우 열었다. 프로듀서가 안건과 관련이 있다는 소식이 봉쇄됨이 엄밀하기로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어느 한 곳에도 문자, 인터넷, TV 매스컴에서 한 글자도 폭로하지 않았다. 장광도 본인이 일하고 있는 소식평론부를 제외하고는 중앙 TV 방송국 내에서는 아는 사람이 극히 적었다.그러나 중국 인대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 체포된 사실은 국내 사람들이 다 알고 있다.

*소식을 봉쇄함은 사람들이 연상(聯想)이 생길 가 두려워서이다.

중국 각종 매체는 왜 한 과급 밖에 안 되는 프로듀서의 위법을 이렇게도 엄밀히 봉쇄했는가? 답은 오직 하나이다. 그것은 더 큰 권력자가 마음이 허황하고 떨리며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 일으킬 것이 두려워서였다 .만약 중앙기율검사위원회에서 홍콩 염정공서(廉政公署)수준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조사한다면, 긍정적으로 한 개 련(連)의 를 체포할 수 있을 것이다.

한 과급 프로듀서가 한 번의 프로그램 중, 수 십 만원의 거액을 요구하였는데 그 부의 주임, 중신주임, 방송국의 영도(領導)는 또 권력을 가지고 무슨 일을 못하겠는가? > 프로그램은 1년에 365일 방송하는데 이미 9년 7개월 방송하였다. 장광도는 프로퓨서 중의 한 사람이지만 프로듀서 위에
평론부 주임, 신문중심, 방송국 영도(領導) 이상 관원은 모두 다음 차례의 선거에서 누구인가를 결정할 수 있다.장광도는 매일 8분의 방송을 장악하고 있지만 매일 한 시간, 24시간을 장악하는 사람도 있고 여러 개 채널을 장악한 사람도 있다. 매년 수 십억의 돈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몇 만 명의 직원을 갖고 있는 큰 방송국이 조안,장광도의 손바닥에서 움직인다. 아무런 유효한 감독도 없는 그곳에서 그들이 법을 지키겠는가? 이러한 방송국이 방송한 프로그램은 이미 증명되었는바 중대한 문제에서 허위적인 가짜 신문을 조작하여 위를 기편만하고 아래를 속이고 국민을 그릇되게 이끌어 심각한 독해를 주었다.

*초점취재는 큰 안건, 긴요한 안건을 여태껏 공표하지 않았다.

신문사업 일군들의 직책은 어느 시각, 어느 곳에서 무슨 일이 발생하였는가? 어떤 이해관계가 있는가? 대응할 방법이 있는가 없는가? 등의 내용을 세계에 알리고 정부에 알리고 인민에게 알리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 중앙TV방송의 매 방송실, 프로듀서실,매 책임자의 가슴에 울리는 것은 “안전방송” 이 네 글자 뿐이다. 안전하게 방송하면 관운(官이 형통하고 재원(財源)이 끊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른바 안전하게 방송한다는 것이 무엇인가? 착오적으로 제작되어 해를 끼치는 것을 전혀 돌보지 않고 명리를 앞세우고 도덕과 양심이 없는 것이다. 백성들의 눈은 밝아 일
찍 인터넷에서의 초점취재에서는 창건 초기에 방송한 사건이 고사포로 모기를 쏘는 것과 같다면, 지금 방송한 것은 완전히 현미경으로 세균을 찾는 것과 같다. 종래로 큰 안건, 요긴한 안건을 공표하지 않으며 중대한 안건 역시 큰 것을 작게 만들어 버리고 가볍게 묘사했다.

중국의 이러한 제도감독이 결핍하고 관원이 직업 소양이 낮은 환경 속에서 각지의 관원들이 좋은 것만 올리고 나쁜 것은 올리지 않는 것이 보편적인 일이다. 신문통제와 언어장애로 말미암아 중국의 관원과 인민들은 국제, 국내 소식을 얻는 길이 제한되어 TV신문이 보도한 사실, 방향, 교화(敎化)에 대하여 매우 의뢰한다.이 때의 중앙 TV 방송국이 구비한 독점성은 인민을 기만하는 작용을 했을 뿐만 아니라 관원을 기만하는 작용도 하였다. 당국이 일단 사태가 엄중함을 발견하였을 때, 그 일은 이미 수습할 수 없거나 이미 중대한 손실을 조성하는 것으로 변하게 되었다. 예를 들면, 사스사건은 11월에 시작되고 4월에 폭발되었는데, 5개월 사이에 얼마나 많은 신문보도의 기회를 놓쳐버렸는가? 장언영이 처음 보고한 것이 바로 중앙 TV방송인데 돌을 바다에 던진 격이었다. 부득이한 경우에 그는 소식을 미국 매스컴에 보내어 이 현대 림즉서(林厠徐)가 70고령에 용감하게 더욱 많은 북경인, 중국인과 세계인을 구했다. 이러므로 하여 중국의 새 정부는 막대한 치욕과 경제, 정치 대가를 치렀다.

발표시간:2004년 1월 1일

문장분류: 외계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4/1/1/6376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