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초청 특별 기고가, 제네비브 롱(Genevieve Long)
[Clearwisdom 2003년 10월 10일]
지난 달 중국 관리 대표단이 워싱턴州와 워싱톤州 중국 관계 위원회 회원들을 특별 방문했다. 북경시 부시장이자 2008년 북경 올림픽위원회 회장인 류 징민(Liu Jingmin)이 이끄는 이 대표단은 우리 州에서 가장 힘있는 몇몇 정치인들과 사업가들을 접견하였다. 토의 안건은 2008년 북경 올림픽과 제휴하여 투자 기회를 만들려는데 있다.
워싱톤주 중국 관계 위원회와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 보잉 회사(Boeing Co.), 시애틀항구와 워싱톤주 내무부, 무역경제개발부 등의 후원을 받고 있다. 워싱톤주에서 중국과의 상호무역은 새로운 것은 아닌데 정치, 문화적인 협력과 주요하게는 경제적인 동반자관계(Partnership)이다. 과거의 경험은 재정적인 투자이익 뿐만아니라 쌍방간의 강력한 문화교류로 이어졌다; 이것이 사업가들과 공무원들의 입맛을 돋우었다.
하지만 만약 워싱톤의 재정적, 정치적 지도자들이 중국에 州의 재정과 도덕적 자본을 투자하려고 한다면, 사람들은 그들이 사려고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 올림픽은 세계의 문화간에 다리를 놓는 하나의 길로 간주되고 있지만, 주최국은 최상의 인류애와 올림픽이 소중히 여기는 형제애를 대표할 수 있어야만 한다.
중국은 계속해서 국제적 도덕률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 중국사람들의 생명과 이익을 보호할 수 있는 국제인권조약에 비준하는 것조차도 거부를 해왔다. 대신에, 중국은 불투명한 액수의 돈을 죄 없는 사람들을 박해하는데 투자해왔다. 가장 전형적인 예로는 평화스런 명상수련단체인 파룬궁(또는 법륜대법이라고 알려진)을 뿌리채 뽑아버리려고 4년도 넘게 정권의 조직적인 박해를 자행하고 있다.
모든 형태의 매체, 경찰, 군대, 정부의 각 기관과 사회 단체가 죄 없는 사람들을 향한 일방적인 전쟁에 이용당해 왔다. 그러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본을 필요로 하고 있고, 그 중의 많은 분량이 워싱톤州와 같은 해외 투자로부터 직접 들어오고 있다.
워싱톤주는 무역의존도가 가장 높은 州의 하나로 파룬궁과 그 수련생들을 박해하는데 필요한 재정을 직접적으로 돕는 명단의 수위에 속한다. 이것은 워싱톤州 사람들의 미래에 위험할뿐만아니라 중국에서 표적이 되고 있는 파룬궁 수련생들에게도 위험하다.
2008년 북경 올림픽에서의 투자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방문하고 있는 중국 대표자들에게, 우리의 지도자들은 돈이 어디에 쓰이고 있는지 물어 볼 용기를 갖기를 우리 모두 희망해보자.
제네비브 롱(Genevieve Long)은 올림피아(Olympia)에 살고 있다. “세상에서의 우리의 위치”에 대한 기고는 600자까지로 한다.
Email: editpage@seattlepi.com; Fax: 206-448-8184
우편: Seattle Post-Intelligencer, P. O. Box 1909, Seattle, WA 98111-1909.
원문위치http://seattlepi.nwsource.com/opinion/143261_ourplace10.html
발표일자: 10/15/2003
문장분류: 뉴스 & 매체 보도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3/10/15/412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