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rwisdom 2003년 9월 21일]
그리피스(Griffith) 대학에 다니는 4명의 학생들이 중국에 갇혔던 오스트레일리아 시민을 석방시키기 위한 저명한 국제인권소송에 참여하기로 했다.
시드니에 살고 있는 장 츄잉(Zhang Chu Ying)여사는 2000년에 중국에 갔다가 法輪功(파룬궁)에 관여하고 있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혀서 고문을 받았다.
골드 코스트의 변호사 크리스 니스트(Chris Nyst)의 지도하에, 조디 워렌(Jodie Warren), 토마스 브레이(Thomas Bray), 벨린다 화라(Belinda Falla) 와 케드린 영(Kathryn Young) 등 4명의 학생들은, 장(Zhang) 여사를 대변해서 유엔 인권 위원회에 의뢰를 준비하고 있는 국제적 명성을 가진 인권 변호사 제프리 로버트슨(Geoffrey Robertson)을 포함한 여러 명의 변호사들을 돕게 될 것이다.
워렌(Warren)과 영(Young)은 이 소송에 참여한 것을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 소송은 진정한 충격의 기회를 가진 진정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 진정한 소송입니다. 우리는 이번 소송을 통해 효과적으로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겁니다.” 라고 영(Young)이 말했다.
“고문은 어떤 사회에서도 용납될 수 없는 행위입니다. 저는 이번 소송이 길고 복잡한 소송이 될거라고 예상하고 있지만, 이것은 굉장한 기회입니다. 돈을 받지 못하더라도 자원해서 일 할 가치가 있습니다”.
워렌(Warren)은 이번 소송이 국제인권에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끌렸다고 말했다.
“그리고 저명한 지도자들을 도와 이런 위대한 소송에 일원으로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 끌렸어요. 일단 일이 시작되면 대학과 소송사이를 오가는 숨가쁜 생활을 해야 한다는 것도 잊었고 이것이 일이라는 것조차도 잊게됩니다.” 워렌(Warren)이 말했다.
니스트(Nyst)씨는 말하기를 “이번에 학생들과 함께 소송에 참가한 목적은 우선 오스트레일리아 시민을 돕자는 것이고 또 하나는 이 지역 학생들에게 인권 문제를 경험시키려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그들이 할 수 있는 어떤 방법으로든 연구하고 보조하면서 실무 경험을 얻을 것이고 우리는 일전 한푼도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양측 모두 이득을 보는 셈이죠.”라고 그는 말했다.
“소송에서 우리가 주장하는 것은, 이곳 주민이자, 저명한 국제 화가이며 또한 파룬궁 수련생이기도 한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시민이 오랜 기간 동안 감옥에 갇혀 있었고 고문을 당한데서 불거져 나온 인권위반 문제입니다.”
발표일자: 2003년 9월 22일
원문일자: 2003년 9월 21일
문장분류: 뉴스와 매체 보도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3/9/22/4055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