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2003년 9월 8일 법륜대법 정보 센터, www.faluninfo.net
“아이슬랜드는 국제 인권을 조직적으로 침해한 죄를 범한 사람을 강제로 기소하고 심판할 법적 그리고 도덕적 의무를 가진다” ― 라구나 아달스타인슨 (Ragnar Adalsteinsson), 아이슬랜드 대법원 변호사이자 저명한 인권 변호사
런던(FDI)―지난 4년 간, 중국의 “610 사무실”은 — 미(美) 의회의 말을 빌리자면 “조직적인 세뇌, 고문과 살인을 통해 법륜공 수련생들에 대한 박해를 감독하는 책임을 맡은 기구이다” — 법륜공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집단학살 정책을 자행하는데 주요한 도구로 이용되어왔다.
오늘의 형사소송에서, 아이슬랜드를 이틀 간 방문중인 “610 사무실”의 책임자, 뤄간(Luo Gan)이 고문, 집단학살죄와 반인류죄로 기소되었다. 이 소송은 9월 8일에 아이슬랜드의 국가형사검사인 보기 닐슨(Bogi Nilsson)에게 제소되었다. (전화번호: 354-5301600)
이번 소송은 “고문에 반대하는 유엔헌장(the United Nations Convention Against Tourture)”에 기초를 둔다. 아이슬랜드는 1996년에 ‘고문에 반대하는 유엔 헌장’에 조인하였기 때문에 아이슬랜드 법원이 협정을 위반하는 사안에 대해 심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원고들은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미국, 영국, 이태리, 네덜란드, 덴마크와 아일랜드에서 온 법륜공 수련생들이며 라그나 아달스타인슨(Ragnar Adalsteinsson)이 그들을 대표하여 소송을 주관한다. 그는 아이슬랜드 대법원의 변호사이며 저명한 인권 변호사이기도하다.
아달스타인슨은, “아이슬랜드는 국제 인권을 조직적으로 침해한 죄를 범한 사람을 강제로 기소하여 심판할 법적 그리고 도덕적 의무를 가지고 있다. 대상이 되는 범죄는 ‘고문에 반대하는 유엔 헌장’을 위반한 경우, 이외에도 잔인하거나 비열한 대우나 처벌을 한 경우, ‘집단학살 방지와 처벌에 관한 유엔 헌장’을 포함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아이슬랜드 소송은 지난 2년 간 9개국에서, 법륜공 박해에 역할을 담당했던 중국의 고위 관리나 정부기관을 상대로 치른 소송 중에서 열 두번째 소송이 된다. 또한 뤄간을 표적으로 하거나 또는 그가 감독하는 ‘610 사무실’과 함께 치른 소송까지 합하면 4번째 국제소송이다.
지난달에는 칠레의 독재자, 오거스트 피노체트를 기소했던 변호사들 중 한 명이 벨기에에서 뤄간과 전 중국 통치자인 장쩌민 그리고 다른 한 명의 중국 고위 간부를 법륜공 수련생들을 대신해서 형사소송을 제기했다. 죄목은 집단학살, 고문 그리고 반인류죄이다.
2002년 12월에는, 프랑스에서 중국 전 부총리 리란칭을 고문죄로 기소했다. 그는 “610 사무실”의 행정 책임자였다. 2003년 7월에는, 프랑스 형사법정이 그의 사례를 놓고 소송 절차를 밟기 시작했다.
2002년 10월에는, 미국 지방 법원에서 전 중국 통치자, 장쩌민과 “610 사무실”을 대상으로 고문, 집단학살과 반인류죄로 집단 소송(class-action)이 제기되었다.
*뤄간 과 “610 사무실” – 법륜공 박해를 위한 게쉬타포
(생략)
*이번 소송의 원고들: 심한 고문과 살인의 희생자들
유럽, 북미와 호주를 포함하여 8개국에서 온 원고들의 경험담은 뤄간과 “610 사무실”이 저지른 범죄의 야만성을 설명해준다.
1. 40세의 제인 다이(Jane Dai)여사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왔는데 인터넷 뉴스보고에서 남편의 죽음을 처음으로 알게되었다. 그녀의 남편은 법륜공 수련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중국 경찰에 의해 고문 받다 치사되었다. 부분적으로 부패된 그의 시신은 나중에 버려진 오두막집에서 발견되었다. 다이 여사는 중국 당국으로부터 죽은 남편의 유골을 얻기 위해 수개월 동안 투쟁했고 그녀는 남편을 죽인 박해에 대해 사람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2년 간 어린 딸을 데리고 전세계를 돌았다.
2. 대학원생, 짜오 밍 — 아이슬랜드의 트리니티(Trinity)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원고 –은 2000년 방학동안에 중국을 방문했을 때 중국 당국에 의해 구금되었다. 법륜공을 수련한다는 이유 때문에 북경 외곽에 위치한 투안허(Tuanhe) 노동수용소에서 심한 고문을 당했다. 국제적인 압력 때문에 2002년에 석방되었다.
3. 47세의 왕 유쯔(Wang Yuzhi)여사는 폭력성으로 악명 높은 완지아(Wanjia) 노동수용소에 법륜공을 수련한다는 이유 때문에 감금되기 전까지 중국 동북쪽에서 성공적인 여성사업가(businesswoman)였다. 몇 달간 계속된 고문과 학대가 있은 후 노동수용소의 관리자들은 그녀가 그들의 관리 하에 죽을까봐 두려워 책임을 모면하기 위해서 그녀를 풀어주었다. 즉시로 왕여사는 중국을 탈출할 수 있었고 지금은 캐나다 벤쿠버에 살고 있다. 그녀의 이야기가 공개된 후 그녀의 가족들이 중국에서 체포되었다.
뤄간이나 법륜공 그리고 중국에서 법륜공 탄압을 종식시키기 위한 국제적인 노력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www.faluninfo.net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법륜대법 정보센타
유럽: 리 샤오(Li Shao): +44-7810554394;
북미: 레비 브로드(Levi Browde): +1-914-720-0963
발표일자: 9/8/2003
원문일자: 9/7/2003
문장분류: 뉴스 & 미디아 보도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3/9/8/40041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