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미국 일리노대학 俄巴那-香檳 분교 대법제자
[명혜망] 일리노대학 俄巴那一香賓분교(UIUC)는 일리노대학의 주학교이며 4만 명에 가까운 학생들이 있다. 찰스 리(李祥春)는 전에 이곳에서 거의 4년간 생활하고 학습하였으며 아울러 생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찰스 리가 귀국하여 친척을 방문하다 붙잡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俄巴那一香檳의 법륜공수련생들은 각종 방식으로 찰스를 구원하는 활동을 펼쳐나갔다.
매스컴을 향하여 진상을 알리다
일리노대학 俄巴那-香檳분교의 학교신문(Daily Illini)은 사생들 중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신문이다. 매스컴을 이용하여 진상을 알리기 위하여 법륜공수련생들은 학교신문 편집부에 찰스 리가 붙잡힌 소식을 통보하고 아울러 법륜공의 진상을 소개하였다. 학교신문은 신속한 반응으로 기자를 파견하여 관련 인원을 인터뷰하였다. 아울러 학교신문의 첫 페이지 첫 기사의 가장 좋은 위치에 찰스가 붙잡힌 특종 보도를 실어 전교 사생들더러 한 미국공민, UIUC의 학우가 법륜공을 수련함으로써 중국대륙에서 체포된 소식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유감스러운 것은 이 보도가 법륜공수련생이 박해받은 정황을 소개한 것 외에, 동시에 또 영사관 관원이 법륜공을 공격, 모함하는 언론을 실은 것이다. 이 보도를 본 후 수련생들은 대법진상을 알리는 방면에 여전히 누락이 있음을 느끼었다. 매스컴을 책임진 수련생은 이 과정 중에 열심히 하지 않았음을 의식하였고 기타 수련생도 이는 전체적으로 누락이 있어 생긴 것이라고 여겼다. 예를 들어 한 수련생은 그 당시 자연스럽게 한 편의 정면적인 문장이 실릴 것이라고 여기며 매스컴의 일에 대해 관심하지 않았다. 이것들은 모두 틈이 있어 사악에게 틈을 타게 한 것이다. 사존께서는 워싱톤DC법회에서 “어디에 문제가 나타났다면, 그 곳이 바로 당신들이 가서 진상을 똑바로 알리고 가서 구도(救度)할 것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법리에 대해 명확한 인식이 있은 후 두 명의 수련생은 주동적으로 신문사의 편집실을 찾아가서 대법의 진상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이 편집실은 중국에서 법륜공수련생을 박해하는 진실한 정황을 이해한 후 자신이 보도한 문장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였다. 아울러 기회가 있으면 또 한번 보도 문장을 써서 전번의 부족함을 만회하겠다고 표하였다. 학교신문에서 또 한번 찰스 리의 사건을 보도하려고 결정한 후 수련생들은 단체 법공부에서 통일적으로 인식하고 함께 발정념하여 사악을 제거하였다. 워싱톤DC에서 찰스 리를 구원하는 집회를 여는 오늘, 이 학교신문 첫 페이지 첫 기사의 가장 좋은 위치에 그 지역과 수도 워싱톤에서의 구원활동을 정면으로 보도하였다.
구원 서명 모집활동
찰스 리를 구원하는 서명모집 활동에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수많은 이야기들이 발생하였다. 찰스 모교의 사생들은 찰스가 법륜공을 수련한 이유로 중국에서 박해받고 있음을 이해하였을 때 절대다수 사람들은 모두 수련생 손의 서명책에 서명하여 지지를 표하였다. 일부 학생들은 주동적으로 서명책을 진열한 책상으로 다가가 서명하였다. 일부 사람들은 이 이름을 그들은 반드시 서명해야 한다고 하였고, 동시에 한 미국공민이 법륜공을 수련한 이유로 장(江)xx 집단의 박해를 받는 데에 대해 아주 분개를 느끼었다.
찰스와 같은 이름을 가진 한 교사는 그 본인이 서명한 후 찰스 리에 대한 많은 정황들을 물었으며 찰스를 도울 수 있는 소식들을 가지고 갔다. 그는 그의 친구와 가족들에게 도움을 줄 것을 요구하겠다고 표시하였다. 그 외 그는 주동적으로 우리 수련생들에게 헌금하여 찰스를 구하는 데에 도움을 주려고 하였다. 비록 그의 좋은 뜻을 수련생들이 선의적으로 사절하였지만 우리는 그가 갖고 있는 정의감과 대법에 대한 이해와 지지에 위안을 느끼었다.
학교 카페에서 일하고 있는 3명의 학생들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 아, 법륜공,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늘 캠퍼스에서 당신들이 연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신들의 공법은 아주 평화로왔는데 기회가 있으면 저는 당신들의 연공에 반드시 가입할 것입니다.
2명의 중국 아가씨들은 그녀들이 중국에서 법륜공을 박해하고 찰스가 박해받는 정황을 요해하였다고 하면서 한사코 서명책에 이름을 적었다. 아울러 우리 여러사람들의 공동 노력을 통하여 하루빨리 찰스가 석방되기를 희망하였다.
또 2명의 기독교도들, 그들은 찰스의 이름을 기록하고 그들의 특수한 방법으로 그날 저녁 찰스를 위하여 기도하려고 준비하였다.
구원과정 중에서 한 수련생은 일리노대학원 俄巴那-香檳분부의 원장 쉬와레즈 (Dr. Schwarez) 박사를 찾았다. 그는 수련생이 소개하는 찰스 리의 정황을 들은 후 수련생에게 그는 법륜공을 요해한다고 알려주고 아울러 찰스를 구원하는 서명책에 서명하였다. 그는 또 수련생을 데리고 학생 사무를 책임진 조리원장 홀(Dr. Hall) 박사를 만나게 하였다. 홀 박사는 듣고서 놀라움을 표시하였다. 그는 서명할 뿐만 아니라 또 주동적으로 그 지역 의학인권조직과 연계하여 도와주었다. 일리노대학에서 전에 찰스를 지도한 적이 있는 한 도사(導師)는 국무경 보웨이어와 미국 주중국대사 Randt에게 각각 편지를 썼으며 미국정부가 조치를 취하여 찰스 리를 구원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그녀는 편지에서 이렇게 적었다. “나와 나의 곁에서 찰스를 알고 있는 동료들은 일제히 미국정부가 마땅히 유력한 조치를 취하여 찰스의 석방을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사람으로 하여금 용인할 수 없는 인권에 대한 침범이며 부도덕한 행위입니다.”
학교신문 Daily Illini의 기자는 서명을 모집하는 수련생을 인터뷰하여 이렇게 물었다 : 당신은 무엇 때문에 여기서 찰스를 도와 서명모집을 호소합니까? 수련생이 그녀에게 대답하였다 : 나도 법륜공 수련자입니다. 장(江)xx가 법륜공을 탄압한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좋은 사람은 한 사람도 붙잡히지 말아야 합니다. 좋은 사람이 되고 진선인(眞善忍)을 신앙하는 것은 전 세계에서 마땅히 추종받고 존경을 받아야 하는바, 중국을 포함하여서 그렇습니다.
국제특사 일리노대학 俄巴那-香檳분교 학생부에 진상을 알리다.
UIUC의 법륜공수련생은 평소에 시간을 내어 국제특사 일리노대학 俄巴那-香檳분교 학생부의 활동에 참가함으로써 그들더러 법륜공이 중국에서 박해당한 정황을 비교적 요해하게 하였다. 그들도 줄곧 법륜공수련생이 장(江)xx 집단의 박해를 반대하는 활동을 지지하였다. 이번에 국제특사 학생부는 매주의 예회에서 20여명 회의참석자들이 찰스 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서명하였다. 아울러 매 사람마다 각자 국무경 보웨이어에게 편지를 써서 도움을 요구하였으며 중국당국에게 미국공민 찰스를 석방하라고 요구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모든 성원들은 장(江)xx이 법륜공과 기타 종교신앙을 박해하고 모든 인권을 짓밟는 갖은 행적들에 대해 분노를 표시하였다. 그들은 장(江)xx집단이 법륜공을 수련하는 한 미국공민을 체포한 것에 용인할 수 없음을 표하였고 인권을 침범하며 미국인 신앙자유를 침범하는 이 행위는 마땅히 질책을 받아야 한다고 하였다.
법륜공수련생에 대한 박해가 여전히 계속 진행되면 우리는 여전히 계속 깊이있게 세밀하게 진상을 알리고 사악을 폭로해야 한다. 찰스 리가 하루라도 석방되지 않으면 “그것이 하루라도 놓아주지 않으면 우리는 그것을 하루라도 폭로할 것이다.”(>)
발표일자 : 2003년 3월 12일
문장분류 : 講淸眞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