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이유암
[명혜망] 2002년 10월9일 미국 여러 인권조직은 수도 워싱톤에서 연합으로 >를 거행하였고 중공 장(江)XX이 중국에서의 인권폭행을 즉시 제지할 것을 호소하였다.
이번 집회는 미국자유의 집, 국제사면위원회, 미국전국부녀회, 법륜공지지단체. 30여 개의 인권단체, 종교조직, 노동조합(勞共)과 민간운송조합(民運)등 단체조직들이 참가하였다. 집회는 워싱톤의 최고법원의 서쪽 플팻홈에서 거행하였다. 시간은 특별히 중국 국가주석 장(江)XX이 10월25일 미국을 방문하기 전으로 선택하였고 목적은 미국정부관원과 매스컴, 대중에게 장(江)씨 집단이 중국과 세계 기타 지역에서 저지른, 인권을 침범한 폭행을 폭로하는 것이다.
미국보스턴에서 생물의학연구에 종사하는 허하이잉(何海鷹)은 집회 참가자 가운데의 한사람이다. 그의 중국 국내의 부모와 남동생, 여 동생은 모두 법륜공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박해를 받고 있다. 허하이잉(何海鷹)의 소개에 따르면 의사인 그의 남동생은 올해 31살이고 단지 법륜공수련을 포기하지 않음으로서 10년형을 받았다고 한다. 감금된 시간이 길고 짧음이 다른 여동생과 부모는 현재 24시간 거주를 감시당하는 상태에 처해 있다고 한다.
미국국회의원 4명에는 本杰明-格爾曼, 琳-伍爾西, 達納-羅爾拉巴科爾, 克里斯-史密斯國등 포함하여 21명의 비정부인권단체와 종교자유단체, 부녀조직, 공회와 학생단체의 영도인과 지명인사가 집회에서 연설을 발표하였다.
집회의 참여자들은 미국정부관원에게, 장쩌민이 그가 중국대륙에서 중국공민에 대한 폭력탄압과 해외에서 불법으로 정의(正義)인사들을 괴롭히는 행위를 중지 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할 것을 촉구하였다. 아울러 중국 영사관이 법륜공을 지지하는 인사인 미국관원에게 가하고 있는 압력을 즉시 멈출 것을 요구하였다.
집회는 점심 12시에 시작하여 2시간이 걸려 오후 2시에 결속되었다. 이는 미국 워싱톤DC가 역사상에서 중국문제에 대하여 거행한 최대 규모의 연합집회의 하나이다.
10월10일
종합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