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단전(單翟)
【명혜망】히틀러가 멸망한 후 국제 군사 법정은 뉴런보에서 나치 전쟁범에 대하여 심판을 진행하였다. 이런 전쟁범들은 “군인의 천직은 명령에 복종한다”는 핑계로 그들이 인류에 대해 범한 하늘에 사무치는 죄책을 도피하려고 하였다. 물론 이런 전쟁범들은 모두 마땅히 있어야 할 말로를 면하지 못하였다. 이번 세기의 대심판은 또한 소위 천직(天職)과 상급의 명령은 범죄의 이유가 될 수 없다는 것을 확립시켰다.
2002년 3월 14일 16명의 법륜공수련생들은 홍콩 중공중앙연락사무실 앞의 공터에서 조용히 앉아서 단식을 하였다. 그들의 합법적인 청원은 홍콩경찰의 난폭한 체포를 당하여 9명이 다쳤는데도 몇 시간 동안이나 치료를 거절당하였다. 법을 알면서도 법을 어기는 홍콩경찰은 사후에 뜻밖에도 16명의 법륜공수련생들을 “거리를 가로막았다”고 모함기소를 하였으며 4명의 홍콩수련생들은 “경찰을 습격했다”는 더욱 엄중한 고발을 당했다. 이 고발은 2002년 6월 17일 홍콩에서 개정되었다. 8월 14일 판사 황여영(黃汝榮 : Symon Wong)은 “극본”에 따라 홍콩경찰의 기소를 전부 통과시켜 16명의 법륜공수련생들을 “공중(公衆)”에 불편을 가져왔다고 판결을 하는 동시에 부동한 금액의 벌금형을 내렸다. 재판을 받은 수련생 중에는 4명의 스위스 국민과 1명의 뉴질랜드 국민이 포함되어 있다.
가소로운 것은, 경찰측이 법륜공수련생이 “거리를 가로막았다”고 모함 기소한 것은, 악인이 먼저 고소한 경찰 외에는 오히려 “가로막힘”을 당했다고 증언을 할 어떠한 행인도 찾지 못했다. 이와 선명히 대조가 되는 것은 법륜공수련생 측은 녹화와 반박할 수 없는 계산으로 증명하였다. 홍콩의 중공중앙연락사무실 앞의 공터의 면적은 140㎡이지만 그러나 법륜공 수련생들이 조용히 앉아서 차지한 면적은 7㎡도 넘지 않았으므로 절대로 거리를 가로막는 것을 조성할 수 없는데, 또 누구에게 그런 불편을 가져다 주었겠는가?
홍콩경찰측은 법륜공수련생을 “경찰을 습격했다”고 모함기소한데 대해서는 “양이 늑대를 먹었다”고 하듯 흑백이 심하게 전도된 것이다. 경찰의 체포행위가 법을 어긴 것을 말하지 않더라도 체포과정 중에서 경찰이 바로 음험하고 악독한 수단을 사용한 것이다. 현장의 녹화중에서 경찰측이 어떻게 법륜공수련생의 머리, 목, 얼굴 부위의 혈을 힘껏 꼬집었으며 강제로 손과 팔을 꺾었는가 등등을 똑똑히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중 한 여 경찰은 움츠러든 여수련생 옆에 서서 “사람을 물었다!”라고 소리지르며 물린 것처럼 가장을 하고 소리를 질렀다.
개별적인 남자 경찰들은 또 여수련생들을 희롱하였다. 어느 한 분의 여수련생은 현장에서 거의 기절할 뻔하였다. 개정하여 대질하는 과정 중에서 경찰 한 명은 심지어 그들의 수단은 바로 체포되는 측으로 하여금 통증으로 인하여 강제로 따르게 하였다고 증언하였다.
이렇게 선명한 증거로 대조하면 재판하기가 어렵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재판을 책임지는 판사는 뜻밖에도 절차와 정의를 고려하지 않고 거듭 원고측의 편을 들며 동시에 여러 차례 피고측 변호사의 질문을 제한하였으며 피고측 변호사의 진술을 제한하는 등등의 수단으로 경찰측을 도와 법륜공수련생들의 조그마한 잘못이라도 찾으려고 시도하였다. 정말로 찾아내지 못할 때에는 또 끊임없이 개정시간을 연장하였다. 통상적으로 2주를 초과하지 말아야 할 재판을 오늘까지 끌었으며 거듭 경찰측에게 시간과 기회를 주어 법륜공수련생측의 잘못을 찾도록 하였고 동시에 피고 변호측의 법률 비용을 시간이 지연됨에 따라 증가시킴을 조성하는 것으로 질질끌어 법륜공수련생을 무너뜨리려고 하였다. 이 판사는 심지어 피고측 변호사를 2차례나 인신공격을 하여 상대방의 진영을 교란시키려고 기도하였다. 홍콩에 법정이 있은 이래 판사의 악독함은 이번이 가장 심했다! 오늘 이 판사가 법을 어기고 재판을 한 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더욱 그와 그의 대륙의 같은 직종과 어떠한 구별이 없다는 것을 보게 하였으며 모두 강택민이 조성하는 정치법률위원회의 명령을 듣는 공구에 불과하다. 대륙 법정처럼 이번 소위 재판은 시작도 하기 전에 이미 내부에서 결과를 정했으며 형식적인 재판을 하는 것은 다만 사람들의 이목을 속이는 것에 불과하고 소위 “일국양제”를 위해 수치를 덮어 가릴 뿐이다. 지금에 와서 본성이 드러나고 가면이 벗겨지고 무고한 좋은 사람이 모함을 당하며 홍콩의 자유가 몰살당했다.
그 원인을 추궁해 보면 이런 것은 모두 중공중앙연락사무실 및 그 배후의 강택민 사악집단의 명령에서 온 것이다. 경찰측도 중련판(중공중앙홍콩연락사무실)의 압력 때문에 법륜공 수련생을 체포하였다고 승인하였다. 그러나 사악한 명령은 당신들이 한 악행의 보호막이 될 수 없다! 강택민이 3년 전에 법륜공을 모함한 이래 법륜공은 세계에서 갈수록 많은 나라에 보급되었으며 갈수록 많은 정부의 존중과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반대로 강택민 사악집단은 갈수록 바닥이 드러나고 있으며, 노란 옷을 볼까봐 두려워하고 파란 옷을 볼까봐 두려워하며, 입장(立掌)하는 것을 볼까봐 두려워한다. 그가 가장 두려워하는 법륜공수련생을 보는 것을 피면하기 위하여 강택민 사악집단은 심지어 외교압력을 통하여 블랙리스트를 제공하는 등의 비열한 수단으로 법륜공수련생들이 아이슬란드에 입국하는 것을 가로막았으나, 아이슬란드 국민들은 노란 옷을 입고 파란 옷을 입고 법륜공 동작을 배우기 시작하여 강택민 사악집단에게 마찬가지로 타격을 주었다. 계속 이렇게 나가면 강택민은 또 며칠을 지탱할 수 있겠는가? 홍콩에서 법륜공수련생을 모함, 기소하는데 참여한 경찰들이여, 그 명령을 받고 법륜공수련생들을 모함한 법관이여, 당신들은 강택민이 끝난 후의 당신들의 미래를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그 때에 가서 당신들은 또 위의 명령이라고 변명할 수 있는가? 나치 전쟁범은 “군인의 천직은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다”라는 핑계로도 죄를 면하지 못했는데, 당신들의 천직이 이유가 될 수 있겠는가? 묻건대, 그 이상한 자세를 취하고 괴상한 소리를 지른 여 경찰, 당신의 천직은 모함인가? 묻건대, 법정에서 그런 거짓증언을 제공한 홍콩경찰들이여, 당신들의 천직은 거짓말을 하는 것인가? 묻건대, 그 홍콩법정을 더럽히고 동시에 홍콩자유를 팔아먹은 판사(당신의 이름은 황여영, Symon Wong)여, 당신의 천직은 법률의 정의를 버리고 충성스럽고 착한 사람을 모함하는 것인가?
하늘의 그물은 성기어 빠져나갈 수 없다. 당신들이 인간세상의 정의에 대하여 천상의 뭇 신들에 대하여 범한 어떠한 죄행이든지 모두 기록으로 남겨질 것이다. 신의 심판 앞에서 당신은 전혀 꾸며댈 말이 없을 것이다.
발표시간 : 2002년 8월 15일
문장분류 : 紀實評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