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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건적 시각으로, 수시로 교란을 식별하고 제때에 교란을 제거하여야 한다

[명혜망] 현재 정법을 저항하는 구세력의 사악 우두머리를 떠받치는데 쓰일 수 있는 병력은 이미 상대적으로 매우 허약해 지었으며 게다가 매일 대법제자의 발정념에 대량으로 그 힘이 소모되고 그 병력은 제거되고 있다. 그들이 정법 시기에 소위 배치한 것을 계속 집착하여 목적에 달하기 위해 구세력은 부득이 대법제자를 교란하여 대법제자들로 하여금 법 공부하고 진상을 밝히며 정념을 발하는 모든 요구에 달하지 못하게 하는 최후의 한 갈래 길을 선택할 뿐이다 그들이 대법제자들이 수행하지 못한 한 면을 이용하여 채용한 교란형식은 다종다양하다.

예를 들면:
그들은 직접 사람의 마음에 대한 교란을 거쳐 법 공부를 잘 견지하지 못한 대법제자로 하여금 무감각하고 다망하게 만든다. 그리하여 일을 함에 있어서 산만하고 주차(主次)를 가리기 힘들어한다.

공능이 열려 있는 제자가 자기가 수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보니 마들은 회의를 열고 총 동원하여 우리들의 이번 발정념을 파괴할 것을 의논하고 손에 있는 기타의 일을 놓고 이번 일에 투입하였다한다. 그들은 어떻게 파괴하는가? 아주 중요한 측면의 하나는 우리로 하여금 무감각하고 다망하게 한다. 많은 제자는 모두 이번 발정념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일부 제자는 늘 자기 손에 일에 관심을 가져 모종 정도의 집착이 생긴다. 사악은 이런 집착을 이용할 것이다. 만약 우리들이 일부 뒤떨어진 생각이 있고 혹은 일부 사람의 생각이 나오고 정념이 강하지 않다면 사악은 곧 이런 부분을 이용하여 대법제자로 하여금 마비되고 정진하지 않는 상태가 발생하게 한다. 법 공부를 거쳐 법리에서 우리들이 인식한 것도 같은 상황이다.

사악은 우리들이 누락한 점을 이용하고 우리로 하여금 마비되게 하는 방식을 채용하여 우리 수련생을 억제한다. 많은 관건 시각에 매 사람이 수련에서 누락이 있기에 수련생은 整體에서 매우 심한 억제를 받는다. 일부 표현 형식은 매우 뚜렷하다. 그러나 수련생 자신이 민감하지 않고 제때에 교란을 배제하지 못하며 자기의 행위를 바로 잡지 못한다. 예를 들면 어디에 문제가 있으면 어디에서 우리들이 진상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설명하며 단체 혹은 영사관에 대해 정념을 발하며 자기 사람의 마음과 관념을 집착하여서는 아니 된다. 등에 대해 입으로는 아주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늘 진정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지 않았다. 혹은 발정념의 일을 말하면 그는 재빨리 다른 일을 말하며 집중력을 발정념의 화제에 집중하기 어려워하며 同步발정념 시간도 늘 여러 가지 임시 놓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지나쳐 버린다.

만약 우리들이 제때에 심혈을 기울여 안을 향해 찾지 않고 자기의 누락이 어디에 있는 것을 뚜렷이 인식하지 않는다면 설사 우리들이 정념을 발하더라도 누락된 곳에 숨어 있는 이러한 사악을 제거하기 어렵다. 그때 사부님이 법을 전할 때 도(道)와 마(魔)가 동시에 전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진짜와 가짜를 가리기 어렵게 하였다. 오늘 정법의 관건적 機緣 앞에서 마들이 박차를 가하여 우리의 마음을 교란하고 우리의 관념을 이용하여 수련생으로 하여금 주요한 것과 부차적인 것을 가리기 어렵게 한다.
나의 누락된 곳에 들어와 살고 있는 이러한 사악과 마는 줄곧 나를 제지하고 있으며 또 다른 수련생을 박해하고 있다. 당신이 사악을 제거하는 책임을 짊어지고 책임을 실행하지 못하였을 때 이런 변이된(變異) 물질이 당신의 몸에 있으면서 당신을 교란하고 있으며 당신이 하는 정법의 기타 사업에도 영향을 받게 된다. 만약 우리들이 마를 제거하는 것과 기타 대법 사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면 마를 제거하는 것과 기타 대법사업이 곱절의 힘을 얻을 수 있으며 서로 도와 서로의 장점을 더욱 잘 돋보이게 된다. 사부님은 줄곧 자비로 우리를 기다렸으며 우리들이 사람에서 뛰쳐나오기를 기다리었습니다. 사람에서 뛰쳐나오라는 것은 사람의 형식에서 뛰쳐나오라는 것이 아니다. 우리들이 사람의 관념으로 장애를 받을 때 어떻게 사람에서 뛰쳐나왔다고 말할 수 있는가. 수련은 다른 사람에게 보이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이 보기에 종일 다망하게 보이지만 당신의 마음이 진정한 수련자의 상태인가 하는 것이다. 사람의 관념을 가지지 않고 하는 것이야말로 중요하다.

機緣의 촉성(促成)은 쉽지 않다.

사부님은《전법륜》에서 역시 天時, 地利, 人和, 배합과 천상 변화를 잘 포착하여야 한다는 것을 제기하였다. 이는 아주 중요하며 그는 전반적인 正法의 국면과 관계 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우리들의 손에 있는 많은 사업이 물론 중요하지만 한쪽에 기울려서는 아니 될 뿐만 아니라 또 잘 하여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다만 하나의 국부적인 문제이다. 만약 우리들이 또 많은 시간에 우리들에게 있는 대법사업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대법의 사업이 더욱 큰 효용(效用)을 발휘할 것이다.
법을 바로 잡음에 있어서 하나의 큰 천상(天象)의 促成(재촉하여 빨리 이루어지게 하다.)은 그리 쉽지 않다. 불도신(佛道神)은 모두 이 천상변화에 대해 관심하고 있으며 기다리고 있다. 사부님도 이야기하였다. “천상변화에서 사람이 하지 않으면 속인 사회에 하나의 상태를 가져다 줄 수 없으며 천상변화라고 할 수 없다.” 많은 요소만이 機緣을 促成할 수 있다. 만약 우리 이러한 인간의 법을 보호하는 신들이 하지 않으면 천상을 促成할 수 없으며 機緣역시일어버릴뿐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현재의 마들은 모두 행동하고 있다. 이전에는 우리들이 발정념하면 마들은 둥지에 숨거나 혹은 달아났다. 그러나 지금 마들은 모두 행동하여 우리들이 발정념하여 그들을 제거하는 것을 번연히 알면서도 사악한 우두머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모든 대가를 아낌없이 원조하고 있다.
중대한 역사 機緣 앞에서 무수한 중생이 우리들이 역사를 고쳐 쓰기를 바라고 그들로 하여금 제도되기를 갈망하고 있을 때 우리는 마땅히 더욱 엄숙하게 이 역사 機緣을 놓지 말아야 한다.

최근 일부 교류에서 동수들은 일부 아주 좋은 요점들을 이야기하였다.

예를 들면:
1)두 가지 중요한 요소: 整體 및 굳게 믿음.
굳게 믿음에서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굳게 믿고 정념을 발하여 사악을 제거한다면 구세력이 배치한 역사를 고쳐 쓸 수 있고 새 역사를 다시 쓰면 무수한 중생들이 최대한도로 제도될 것이다. 어쩌면 우리들이 그런 피동적으로 활동에 참석한 상태를 벗어났을 것이며 또 누가 오고 혹은 누가 오지 않았는가를 다시 볼 수 없으나 모든 힘을 다하여 최대한도로 대법사업을 잘 할 것이다. 그것은 당신이 이 모든 것이 진실이고 허위가 아니며 기회를 지나치면 다시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넓은 면에서 말하면 정법 전 국면의 문제에 관계될 때에 우리들이 하나도 누락이 없고 견고하여 파괴될 수 없는 整體로 될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것은 지극히 중요한 것이다. 우리들이 진정으로 누락이 없는 整體로 되고 적극적으로 주동이 되고 전심전력으로 정법노정을 따른다면 사악의 소위 시험이 지속될 수 없다.

2)사심이 없고 자기가 없다면 우리들은 구세력의 앞에서 견고하여 파괴될 수 없다.
구세력은 變異된 것이며 우리들이 수행하지 못한 부분도 變異된 것이다. 우리들의 속인 마음보다 구세력이 더 높다. 그것은 구세력이 제일 높은 층차까지 관통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들의 사심이 없고 자기가 없는 법의 입자에서 우리들은 견고하여 파괴될 수 없다. 그것은 그들이 긍정적으로 사심이 있고 순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두 주전 용주(龍舟)게임이 있었는데 나는 핑계로 다른 일을 하여 지나쳐 버렸다. 교류에서 한 제자는 모두가 말하기를 신입하여 중국 사람들에게 진상을 밝혀야 하며 어떻게 이야기 하여야 하며 龍舟게임에 천 여명의 중국 사람과 지역〔주(州)〕에서 참가하는데 이 얼마나 좋은 機緣인가고 말하였다. 그런데 나는 지나쳐 버렸다. 다른 한 제자가 말하기를 기실 사부님이 모두 배치해놓은 것이므로 당신은 따라하기만 하면 되다. 그런데 우리들은 언제나 자기의 길만 가고 있다. 나는 듣고 난 뒤 사부님이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에게 일깨워 준다고 생각하였다. 우리들이 이것이 중요한가 아니면 저것이 중요한가를 반나절이나 선택하고 있지만 늘 가운데의 지름길을 이탈하여 우회하여 돌아갔다. 그 원인은 아직도 하나의”아(我)”이며 “아(我)”가 한 일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3)”마음 속”으로 하여야 한다.
대사관 앞에 가서 정념을 발함에 있어서 만약 진정한 의미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당신은 다만 표면형식에서 참가하였을 뿐이다. 만약 마음속으로부터 하여야만 위력이 크다. 마음이 그 자리에 없고 혹은 분명하지 않으면 아주 쉽게 교란을 당한다.

4)중국대륙에 전화를 걸어 더욱 많은 대륙제자로 하여금 제때에 소식을 알게 하고 대법제자의 수요에 동참하여 整體로서 좋은 일을 하게 하여야 한다.

글쓴시간:2002, 6, 12.
투고시간 : 2002, 6, 13.

문장분류 : 수련생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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