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뉴저지주 법륜공수련생들은 주의회 앞에 모여 연방과 주의회에서 중국대륙정부가 불법으로 장춘시 법륜공수련생을 체포하는 행위에 주목해줄 것을 호소하였다.
세계일보 뉴저지주 3월 20일 소식 – 20명을 넘는 뉴저지 지역의 법륜공수련생들은 27일 정오 추이덩시 주의회 앞에 집회를 가졌다. 아울러 기자회견을 열어 연방과 주의회에서 3월 5일 이후 장춘에서 중국대륙 정부에 잇달아 체포된 5,000여명의 수련생들을 성원할 것을 호소하였다. 이번 행동 역시 부분적 뉴저지의 민의대표의 지지를 얻었다. 주 중의원 거슈뤄 (Reed Gusciora)와 연방 중의원 스미스 대표 구덩 모두 회의에서 중국대륙이 인권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엄하게 질책하였다.
동북 길림성 장춘시는 이 달 5일 해외법륜공 에서 제작한 선전물을 장춘시 8대 유선텔레비젼망에서 50분 동안 방송한 사건이 발생한 후, 이 사건은 그 시의 백만 관중들로 하여금 깜짝 놀라게 하였다. 더욱이 대륙정부로 하여금 크게 진노하게 하였으며 연일 그 시에서는 법륜공수련생들을 체포하고 있다.
기자회견에서 사회를 보던 뉴저지 법륜공수련생 리리(黎麗)는 이렇게 말했다. 대륙 법륜공수련생이 전해온 소식에 의하면 장쩌민은 일이 발생한 후 법륜공수련생에 대해 “죽이되 사면하지 말라”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한다. 그 지역에서 최소한 5,000여명의 수련생이 체포되었고 유선텔레비젼망에 침입하여 프로를 방송한 혐의가 있는 3명의 수련생 역시 체포되어 사형선고를 받았다고 한다.
그녀는 중국정부가 법륜공수련생을 체포하는 행동을 전 지구에서 주목해줄 것을 호소하였다. 리리(黎麗)는 장춘은 법륜공의 발원지로서 그 지역의 수행인사가 적지 않다고 표시하였다. 전 지구 법륜공수련생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중국정부의 이번 행동이 수많은 무고한 민중으로 하여금 체포되어 옥에 갇히게 할뿐만 아니라 더욱 가능하게는 공평한 심판을 받을 권리도 없이 먼저 죽음을 당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날 회의에 도착하여 성원해준 주 중의원 거슈뤄는 주 참의원이 3월 11일 통과한 21호 결의안(Senate Resolution No.21) 을 지적한 후 중국정부가 속히 감금된 법륜공수련생들을 석방해주기를 요구하였다. 거슈뤄는 몇 명의 중의원도 연명으로 제안하였으며 다음 회의 중에 제안하여 중국 (江)정부가 백생을 잔혹하게 대하는 행위를 질책할 것이라고 하였다.
연방 참의원 스미스 사무실 주임 추이덩 역시 스미스를 대표하여 성명을 발표하였고 중국 (江)정부가 국민인권을 고려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욱이 없는 죄명으로 미국 공민을 체포하려 시도하고 있다고 엄하게 질책하였다. 지금까지 여전히 대륙에 감금된 등춘연(騰春燕)이 바로 한 예이다.
발표시간 : 2002년 3월 31일
문장분류 / 매스컴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