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선룽 기자 종합보도) 2025년 2월 9일 오후, 션윈세계예술단은 일본 오사카 스카이극장 MBS에서 마지막 공연을 마쳤다.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와 함께 막을 내린 가운데, 미국 션윈세계예술단은 나고야, 교토, 효고현, 사카이시, 사이타마현, 도쿄, 오사카에서 49일간 진행된 42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션윈예술단은 완벽한 예술적 형식으로 중화 5천년 정통문화를 연출하며, 비범한 깊이와 폭을 선보였다. 당나라 문화의 깊은 영향을 받은 일본인들은 션윈 공연의 뛰어난 예술성과 찬란하고 심오한 전통적 내용에 다시 한번 매료됐다.
커튼이 천천히 올라가고 구름 속의 천국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자 마치 선계에 온 듯했고, 객석에서는 우레와 같은 박수가 터져 나왔다. 만왕의 왕이 뭇 신들을 이끌고 세상에 내려와 대당 왕조를 창건하는 모습과 역사 속 찬란한 장면들이 이어지자, 관객들의 마음은 감동과 충격 속에서 계속 울렸다.
성당(盛唐) 시기, 당태종은 도를 숭상하고 불교를 존중해 정통 수련문화가 널리 전파됐다. 서기 618년, 일본은 당나라에 견당사(遣唐使)를 파견해 신전문화(神傳文化), 불교경전 및 각종 제도를 일본으로 가져왔고, 이로써 일본은 성당문화의 영향을 가장 깊이 받은 동시에 당나라 문화유산을 가장 풍성하게 보존한 나라 중 하나가 됐다.
션윈이 순수하고 아름다운 빼어난 예술로 신전문화의 깊은 내포를 표현하고, 창세주가 이미 세상에 내려와 사람을 제도하고 새로운 우주를 열었다고 관객들에게 알려주자, 관객들은 일본인들이 천년 동안 대당문화를 소중히 여기고 중시해온 것에 대해 더 깊은 연결과 깨달음을 얻게 됐다.
많은 관객들이 이에 대해 깊이 영감을 받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내포가 풍부하고 심오하며, 감탄스러운 정수를 담고 있다.” “모든 음표가 마치 시간의 흔적을 새긴 듯해 정말 감탄스럽다.” “만약 전통문화와 도덕적 신앙이 부흥한다면, 인류는 아름답고 이상적인 사회로 돌아갈 것이다.” “신이 이 세상을 깨끗이 하고, 새로운 세상을 창조할 것이다.” “우리가 지구에 온 사명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图1:二零二五年一月二十七日晚,神韵环球艺术团在日本东京的文京市民音乐厅(Bunkyo Civic Hall)举行了第一场演出。大幕一拉开,展现出天国胜景以及天女仙娥翩翩起舞的殊胜场景,让台下观众掌声四起。](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1.jpg)
![图2:二零二五年二月三日晚,东京文化会馆(Tokyo Bunka Kaikan)内响起久久不能平息的阵阵掌声。当晚,神韵环球艺术团在这里结束了在东京地区的演出。谢幕时,观众挥手向神韵表达敬意。](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2.jpg)
![图3:二零二五年二月九日下午,在日本大阪Sky剧场MBS(Sky Theater MBS)内,欢呼声与经久不息的掌声交织在一起。随着谢幕的掌声,美国神韵环球艺术团圆满结束了在日本长达49天的巡回演出。大阪的五场演出票在一个月前就全部售罄,出现一票难求的盛况。](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3.jpg)
건축회사 사장 “션윈을 통해 5천년 문명의 깊은 저력을 느끼다”
![图4:二零二五年二月八日晚,建筑公司社长本多繁一(Honda Shigeichi)和夫人观看了神韵环球艺术团在日本大阪Sky剧场MBS(Sky Theater MBS)举行的第四场演出。](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4.jpg)
혼다 시게이치는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남자 무용이든 여자 무용이든 각각의 특색이 있고 기예가 매우 뛰어났습니다!”라고 말했다.
여자 무용수들의 수수(水袖) 춤에 대해 그는 “우아한 긴 소매가 마치 선녀가 훨훨 춤추는 것 같아 매우 신비로웠습니다. 일본에 전해 내려오는 천녀하범(天女下凡) 등의 전설과 고대 사찰에 묘사된 천녀들이 떠올랐고, 공연에서 이러한 형상의 원형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했다.
혼다는 “일본의 전통문화가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깊이 받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사찰의 건축 양식, 사원의 벽화 등, 나라(奈良)의 많은 고대 사찰의 형식이 중국 고대 사찰과 매우 비슷한데, 모두 중국 전통 건축 양식을 계승했습니다”라고 감탄했다.
그는 또한 일본에 전해진 불교 등의 신앙 뒤에 담긴 것이 의미 깊은 수련문화라는 것을 깨달았다. “중국 전통의 도교, 그리고 한때 성행했던 불교와 관련된 신앙의 근원은 수련문화이며, 지금도 아마 신앙 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을 겁니다. 이러한 문화가 중국 5천년 문명 역사의 깊은 저력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공연을 통해 체험했습니다.”
기계설계업체 소장 “속세를 벗어나 마치 부처님의 세계에 온 듯”
![图5:二零二五年一月二十六日下午,机械设计事务所老板佐竹彬岳(Satake Akitake)和太太佐竹香(Satake Kaori)一起观看了神韵环球艺术团在日本东京涩谷公会堂(LINE CUBE SHIBUYA)举行的第六场演出。](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5.jpg)
막이 오르는 순간 사타케 아키타케는 깊은 충격을 받았다. “매우 놀라웠습니다! 그 느낌이 마치 아름다운 환상의 세계에 들어온 것 같았지만 또 매우 진실했습니다. 마치 부처님의 세계에 온 것 같았고, 전체 장면이 속세를 벗어난 느낌을 주었습니다.”
사타케 사장은 “일본 무용은 보통 내성적이고 함축적이지만, 션윈의 무용은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면서도 웅장한 기상이 있어, 마치 진실과 환상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감상하는 것 같았습니다”라고 말했다.
남성 성악가의 노래도 사타케 사장을 놀라게 했다. “정말 놀라웠습니다! 그 노래 소리는 마치 제 목구멍을 직접 관통한 것 같았고, 마음속으로 들어와 공명을 일으켰습니다. 제 목소리도 따라서 떨리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 가사는 우리에게 인생의 진리가 무엇인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어떤 삶을 추구해야 하는지를 가르쳐주었습니다.”
사타케 부인은 중국 전통문화의 박대정심에 찬탄을 표했다. 그녀는 “내포가 풍부하고 심오하며, 감탄스러운 정수를 담고 있어요. 이번 공연을 통해 전통문화가 반드시 소중히 여겨야 할 귀중한 재산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전통문화는 우리에게 아름답고 깊이 있는 마음과 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타케 사장은 생명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됐다. “저는 전통문화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통문화를 통해 자신의 고향과 선조들과의 연결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왜 태어났는지, 왜 여기에 있는지 생각하게 됐습니다.”
인력자원 컨설팅회사 사장 “션윈이 지구에 온 사명 깨닫게 해”
![图6:二零二五年一月二十六日下午,专注于人才培育和组织发展的咨询公司社长室伏顺子(Murofushi Junko)观看了神韵环球艺术团在日本东京涩谷公会堂(LINE CUBE SHIBUYA)的第六场演出。](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6.jpg)
컨설팅회사 사장 무로후시 준코는 “무용수들의 신체능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고, 배경 스크린과의 완벽한 조화가 만들어내는 시각적 충격에 너무나 감동했습니다!”고 연신 찬사를 보냈다.
션윈의 공연에 심취한 그녀는 생명의 의미에 대해 다른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했다. “우리가 지구에 온 사명이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가 이 지구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다시 생각하게 됐습니다. 감동해서 눈물까지 흘렸습니다.”
무로후시는 깨달음을 나누며 말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자주 여러 가지 일을 만나게 되고, 때로는 기분이 저하되거나 용기를 잃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용수들이 이토록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겪었을 여러 어려움과 극복한 장애들을 생각할 때, 저도 더 용기를 가지고 제가 하고 싶은 일에 전심전력을 다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션윈이 세상을 구하러 왔다고 깨달았다며 “(션윈은) 사람과 지구를 구하거나, 혹은 무언가를 구하거나 변화시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공연 내용이 모두 션윈 예술감독의 창작이라는 것을 알게 된 그녀는 마음속의 경외를 표현하며 “예술감독님은 분명 비범한 영혼을 가진 분일 것”이라며 “분명 중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창조적 업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했을 것입니다. 세상에 이러한 (위대한) 영혼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시 한번 깨우침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다.
병원장 “션윈을 통해 신의 보살핌을 느끼다”
![图7:二零二五年二月二日下午,齿科医院院长鲤渕隆文(Koibuti Takafumi)观看了神韵环球艺术团在日本东京涩谷公会堂(LINE CUBE SHIBUYA)举行的第九场演出。](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7.jpg)
치과병원장 코이부치 타카후미는 “무용수들의 기예는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우리가 인간 세상에서 살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신의 존재 덕분이라는 점을 깊이 이해하고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션윈은 중화전통문화의 신성한 내포를 보여주었고, 첫 션윈 관람인 코이부치 타카후미는 깊은 감회를 느꼈다. “오늘의 모든 무용은 중국 고대부터 이어져 온 사상이 현대에도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과거의 전통과 현재, 미래를 절묘하게 결합시켰습니다.”
무용극에서 사람들이 선량함과 도덕을 지키다가 결국 신의 구원을 받는 장면에 대해 코이부치 타카후미는 깨달음을 얻어 이렇게 말했다. “모든 사람의 인생에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이 있고, 삶은 이러한 기복 속에서 전진하는 것입니다. 어려울 때도 노력하면 좋은 일이 결국 올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신께서 우리를 지켜보고 계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건은 항상 마음속에 밝은 빛을 간직하는 것입니다.”
유명 제조사 임원 “션윈이 놀라운 성과 이뤄내”
![图8:二零二五年二月二日下午,世界知名综合化工厂商高管芹泽领(Serizawa Ryo)偕夫人观看了神韵环球艺术团在日本东京涩谷公会堂(LINE CUBE SHIBUYA)的第九场演出。](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8.jpg)
세리자와 료는 션윈이 완벽한 예술로 일본 관객들을 성공적으로 사로잡았다고 말했다. 그는 찬탄하며 “일본에서 40회 이상의 순회공연을 하고 성공을 거둔 것은 매우 놀라운 성과입니다. 이런 규모의 팀을 조직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일반적인 수준의 공연이 아니라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예술가 수준의 공연이며, 이는 문외한이라도 공연을 통해 실제로 그 수준을 느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세리자와 부인은 옆에서 “무용수들의 실력이 정말 놀랍습니다. 제가 첫 번째 줄에 앉았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봐도 무용수들이 점프 후 착지할 때 소리가 들리지 않았고, 아무리 높이 뛰어도 착지가 매우 ‘조용’했습니다. 이런 고도의 기술은 얼마나 많은 훈련이 필요할까요? 정말 대단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세리자와 부인은 인상 깊었던 한 장면을 언급했다. “시작할 때 막이 열리는 순간, 천국 세계의 장엄한 장면이 눈앞에 펼쳐져 감동의 눈물이 흘렀습니다. 천국 세계가 바로 이런 모습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느꼈고, 그 장면이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세리자와 부인은 션윈이 오늘날 세계에 매우 계시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생각했다. “남성 성악가가 정말 훌륭했습니다! 목소리가 청명하게 극장에 울려 퍼지며, 가사의 메시지가 제 마음 깊은 곳까지 전달됐습니다. 현재 분쟁과 전쟁으로 가득 찬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션윈은 노아의 방주와 같은 예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즉, 신께서 이 세상을 깨끗이 하고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실 것이라는 겁니다.” 그녀는 노래가 미래에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을 예시한다며 “우리는 반드시 하늘의 뜻을 따르고 순수하고 정직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의료관리기구 사장 “션윈, 악은 선을 이길 수 없다는 영원한 법칙 보여줘”
![图9:二零二五年二月三日晚,医疗机构经营管理公司社长饭田克己(Iida Katsumi)观看了神韵环球艺术团在东京文化会馆(Tokyo Bunka Kaikan)的演出。](https://www.minghui.org/mh/article_images/2025-2-9-sy-jp-09.jpg)
의료기관 경영관리회사 사장 이이다 카쓰미는 공연 관람 후 진심으로 찬사를 보냈다. “이토록 우아하고 품격 있으며, 귀에 들리는 음악과 눈에 비치는 인물의 풍모, 그리고 그 역사적 장면들이 모두 아름답고 감탄스럽습니다!” “오늘 공연은 제 마음을 고요하고 풍요롭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더 나아가 “동작이 행운유수(行雲流水)처럼 우아하면서도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정지할 수 있는 것은 절대 훈련의 결과”라고 말했다. “교향악단은 연주의 질에만 머무르지 않고 무대 위 장면 전개와의 조화 면에서도 매우 뛰어났습니다. 예를 들어 무대 위에서 전투가 벌어질 때 모든 음표가 동작과 맞아떨어졌고, 무대 위의 동작과 완전히 융합됐는데, 분명 많은 연습을 거친 결과일 것입니다. 정말 훌륭했습니다.”
션윈이 연출한 중화문명 5천년 대극에 대해 그는 “공연의 스토리 내용이 간결하고 명확하며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어떤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 어떤 사람이 나쁜 사람인지, 또한 신의 존재를 보여주었고, 결국 신이 인간 세상의 승패를 가늠하며, 악은 선을 이길 수 없다는 영원불변의 법칙을 전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션윈이 현재 중국에서 공연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해 이이다는 깊은 유감을 표했다. “일본인으로서 오늘 공연 내용의 일부가 모두 익숙한 역사와 이야기여서 특별히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더욱 중국인들이 이러한 공연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에게 ‘선량함이 무엇인가’ 등 인성도덕을 상기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션윈 공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henyun.com을 방문하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5년 2월 1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2/10/49060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2/10/49060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