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루이지애나주 주도 배턴루지, ‘션윈의 날’ 선포
[명혜망](잉쯔 종합보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영국 런던까지, 폴란드 루블린에서 라트비아 수도 리가까지, 프랑스의 엑상프로방스에서 툴루즈까지, 미국의 캘리포니아에서 플로리다까지, 션윈 7개 예술단은 지난 한 주간의 순회공연에서 구미 12개 도시에서 39회 공연을 진행했다. 많은 도시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는 여러 도시가 표를 구하기 어려울 정도였다.
미국의 여러 정계 인사들이 션윈에 표창을 수여했는데, 그중에서도 루이지애나주의 주도 배턴루지 시장은 2025년 1월 11일과 12일을 ‘션윈의 날’로 선포했다.
서양인 관객들은 션윈의 예술적 아름다움에 크게 감동받았고, 션윈이 보여주는 정신적 함의에 깊은 공감을 느끼며 전례 없던 깨달음과 감동을 얻었다.
각지에서의 션윈 공연은 많은 예술계 인사들을 끌어들였다. 관객들은 션윈의 주요 내용이 인류 문명의 근본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창세주가 인류를 창조하고 인류에게 사랑과 자비, 관용을 부여했다는 것이다. 전쟁과 전염병, 자연재해가 만연한 혼란한 시대에 션윈은 인류에게 광명과 희망을 가져다주고, 혼란한 시대의 아픔을 치유하며, 공산주의의 굴레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준다고 했다. 세 번째로 션윈을 관람한 중국 유학생은 션윈이 하루빨리 중국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했다.





션윈 맞이해 미국 뉴욕주 하원의원 4명 공동 표창
미국 션윈예술단의 2025년 순회공연이 뉴욕에 도착하기를 앞두고, 뉴욕주 하원의원 4명이 공동으로 션윈이 뉴욕주 지역사회에 한 탁월한 공헌을 표창했다.
표창장에는 뉴욕주 의회가 션윈 공연의 문화적 의미에 동의한다고 적혀 있다. “션윈 예술가들은 경탄할 만한 무용과 음악을 통해 신이 전한 문화(神傳文化)에 남겨진 풍부한 문화유산을 생생하게 연출했으며, 여기에는 중국 고대의 지혜와 불가(佛家)와 도가(道家)의 영성, 그리고 후대에 영감을 준 가치관이 가득 담겨 있다.”
“션윈은 예술의 찬란한 부흥이자 중국 문화유산의 축제로, 당나라 궁정의 우아함에서부터 의(義)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영웅적인 주제에 이르기까지 5천 년 문명을 아우른다.”
“뉴욕주 의회는 이에 결의한다. 무용과 음악이라는 예술을 통해 중국 고전문화를 보존하고 널리 알리는 데 탁월한 공헌을 한 션윈을 표창하고 찬양한다.”


‘션윈의 날’ 선포, 미국 주도 시장 “꼭 와서 체험해야 할 공연”
2025년 1월 12일, 미국 루이지애나주 주도 배턴루지 시장 시드 에드워즈(Sid Edwards)는 션윈예술단을 표창하고 1월 11일과 12일을 ‘션윈의 날’로 선포했다.
“션윈은 심오하고 우아한 중국 고전무용과 전통 의상, 혁신적인 음악을 완벽하게 융합해 매 공연에 비할 데 없는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표창장은 적고 있다. “션윈예술단은 중국 전통문화의 순수한 정수를 보존했으며, 우아함과 유려함, 내재된 힘과 고귀한 미덕을 구현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찬사를 받았다.”

이날 에드워즈 시장은 가족 9명과 함께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공연의 모든 것이 마음에 들었고, 션윈의 무용 안무와 무용극이 모두 “아주 훌륭했다”며, 션윈의 중국 전통문화 부흥 사명이 “매우 대단하다”고 했고 공연이 “매우 좋은 교육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그는 션윈 배우들이 신념을 지키며 파룬궁수련자들이 중공에 박해받는 현실을 무대에 올린 것을 존경한다면서 말했다. “저는 이것이 매우 용감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진실은 밖으로 알려져야 하고 사람들이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다른 지역, 다른 문화, 다른 나라의 상황을 이해하도록 하고, 이 모든 것을 이렇게 훌륭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는 마지막으로 “사람들에게 이 공연은 꼭 와서 체험해야 하고, 꼭 와서 봐야 한다고 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의원 “션윈은 희망과 도덕의 상승 가져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회 의원 마우리치오 마로네(Maurizio Marrone)는 공연이 “뛰어나게 훌륭했다”며 “무용 기교가 정말 정교하다”고 찬탄했다.
그는 션윈이 중국 전통문화를 부흥시키며 “희망과 도덕의 상승을 가져왔다”며 “모든 이탈리아 시민이 이 공연을 보러 와야 한다”고 말했다.
오페라극장 부회장 “션윈의 아름다움이 마음 감동시켜”

미국 루이지애나 오페라극장 이사회 부회장이자 두 개의 호텔을 소유한 캐시 베이커(Kathy Baker)는 “소프라노의 노래 소리에는 심오한 내포가 있으면서도 그렇게 큰 힘이 담겨 있어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라고 말했다. 베이커는 션윈의 노래를 들을 때 자신의 심장 박동수에 주목하게 됐고, 노래가 “내면의 평화를 느끼게 했다”고 말했다.
베이커는 션윈 배우들의 무용 기교가 절정에 이르렀다면서 “매 순간이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고, 배우들이 그런 동작들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라웠으며, 매우매우 힘이 넘쳤습니다”라고 말했다.
“공연의 아름다움이 사람의 영혼을 감동시켰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는 음악과 무용 뒤에 담긴 이야기, 그 에너지, 그리고 무용의 아름다움과 전달하는 신성한 힘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에미상 수상자 “션윈이 내 진정한 사명 일깨워”

에미상 수상자이자 미국의 유명 가수 겸 작사작곡가인 마저 실리(Marger Sealey)는 션윈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며 “음악과 무용, 무대 연출을 통해 우리는 정말로 고대 중국의 정수를 느낄 수 있었고, 그것과의 연결도 느껴졌습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깊은 감동을 받았고, 프로그램 중에 눈물이 쏟아졌습니다.”
5천 년의 신이 전한 문화를 부흥시키는 션윈의 사명에 대해 실리는 “음악인이자 예술가로서, 션윈은 제 진정한 사명을 일깨워줬고, 우리가 중국 및 중국 문화와 분리되지 않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결국 신성한 경지와 세속의 인간 세상은 분리되어 있지 않으며, 우리는 하나입니다”라고 말했다.

유명 가수이자 작곡가, 음악 프로듀서 겸 TV 진행자인 미네르바 보르하스(Minerva Borjas, 오른쪽)는 션윈이 자신에게 준 영감은 “더 위대한 생명과의 연결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준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음악의 힘이 매우 강력해서 설명하기 어려운, 거의 신비로운 경지까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이 작품에서 아름다운 지휘자 역할을 했고, 또한 모든 음악과 함께하는 신의 형상은 우리가 설명할 수 없는 신성함이 우리를 품어주는 것 같은 느낌을 줬습니다. 저는 설명할 수 없지만, 션윈은 확실히 이 부분에서 매우 뛰어났습니다.”
미국 목사 “창조주께선 세상 사람들을 사랑하신다”

목사 찰스 테일러(Charles Taylor)는 말했다. “오늘 저녁 자리에 앉는 순간부터 배우들이 커튼콜을 할 때까지, 저는 공연의 매 분 매 초에 심취했고, 모든 순간을 즐겼습니다. 공연의 훌륭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고, 그 묘미는 말로 할 수 없습니다. 그 안의 음악과 무용이 전달하는 함의와 메시지는 마음속 깊이 스며들어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오늘 저녁의 공연은 완벽무결했고, 장엄하고 찬란했습니다.”
테일러 목사는 이어 말했다. “제가 보기에 션윈 프로그램을 관통하는 주요 내용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창조주께서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에게 사랑과 자비, 관용을 부여하셔서 문화적 배경과 신앙의 차이에 관계없이 모든 세상 사람들이 그 속에 젖어들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창조주의 사랑은 우리가 서로를 사랑하게 합니다. 이 사상은 세상의 모든 문화, 모든 신앙에 관통되어 있습니다. 저는 션윈이 전하는 이 메시지를 좋아합니다. 이것이야말로 복음입니다!”
“진선인은 신이 인류와 세상에 보내신 사랑”
중국 출신의 음악인 오션 나임(Ocean Naeim)도 션윈이 전달하는 ‘진선인(眞善忍-진실·선량·인내)’ 가치관이 신께서 인류와 세상에 보내신 사랑이라고 생각했다. 1월 12일 오후, 그는 션윈 북미예술단의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 분교 젤러바흐홀 공연을 관람하면서 여러 차례 눈물을 흘렸다.
나임은 션윈이 보여주는 핵심 가치가 ‘진선인’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자신이 파룬궁수련자는 아니지만 “모든 종교의 가장 핵심적인 것을 이 세 글자로 개괄할 수 있고, 이 세 글자로 모든 우주의 오묘함을 말할 수 있으며, ‘진선인’은 신이 인류와 이 세상에 보내신 사랑”이라고 말했다.
공산주의의 박해를 겪은 적이 있는 나임은 이어서 “만약 모든 사람이 진선인의 이념을 전파할 수 있다면 이 세상에는 어두움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미상 심사위원 “세계적 수준의 공연, 신기원을 열었다”

그래미상 심사위원이자 음악 마케팅 회사 오베이션 에이전시(Ovation Agency)의 설립자인 주니어 쏘넬 존스(Thornell Jones, Jr)가 “이 예술단은 절대적으로 세계적 수준”이라며 “공연을 통해 사람은 모두 신성한 생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찬탄했다.
공연의 정신적 함의에 대해 그는 “막이 올라가면서 신들이 세상에 내려오시는 장면을 봤을 때, 제 자신의 신성에 대한 인식과 매우 일치한다고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중국 전통 역사를 기반으로 하지만, 이는 인류의 신성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장면을 봤을 때, 저는 마음속으로 말했습니다. ‘이제 알겠다, 우리가 공산주의를 배척할 때가 됐다, 그런 반신(反神)·반전통의 극권폭정을 배척할 때가 됐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 될 것이다.’”
더 많은 공연 관련 정보는 션윈 공식 웹사이트 https://www.shenyun.com에서 볼 수 있다.
원문발표: 2025년 1월 15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15/48834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15/4883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