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우젠 기자) 2024년 5월 13일은 제25회 ‘세계 파룬따파(法輪大法)의 날’이자 파룬따파(파룬궁)가 세계에 전파된 지 32주년이 되는 기념일이다. 2000년부터 매년 5월 13일은 세계 파룬따파의 날로 지정됐으며, 전 세계 파룬궁수련자들은 이를 경축하기 위해 활동을 개최해왔다. 서방 정치인들도 이 기회를 빌어 축하 편지와 글을 통해 리훙쯔(李洪志) 대사께 대한 경의와 파룬궁수련자들에 대한 존경을 표했다.
독일 의원 “이날은 중요한 이정표”
2024년 5월 13일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앞두고 독일의 6명 정치인들은 파룬궁수련자들에게 편지를 보내 리훙쯔 대사께 경의를 표하고 파룬궁수련자들의 힘과 의지에 감탄을 표했다.
헤센 주 기민당 의원 하이코 카세커트(Heiko Kasseckert)는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5월 13일은 세계 파룬따파의 날로, 이날은 파룬따파가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되고 그 중요성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진선인(真·善·忍)의 원칙을 믿는 수련자들의 힘과 의지를 상기시켜준다. 제25회 세계 파룬따파의 날은 중요한 이정표다. 이날은 이 수련법이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이익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파룬따파 수련자들이 직면한 도전과 폭력을 강조한다. 나는 여러분이 진상을 폭로하고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보여준 용기와 확고함에 경의를 표한다. 파룬궁의 창시자 리훙쯔 대사께도 경의를 표하고 싶다. 그의 가르침과 지도 원칙은 수백만 명에게 희망과 격려를 안겨주었다. 파룬따파 수련자들의 마음속에서 그의 정신은 영원할 것이다. 세계 파룬따파의 날이 단결, 성찰, 희망의 날이 되어 그런 정신이 전 세계에 전파되기를 바란다.”
헤센 주의회 녹색당 의원 마르티나 펠트마이어(Martina Feldmayer)와 녹색당 의원 미리암 달케(Miriam Dahlke)는 축하 편지에서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수련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여러분이 따르는 진선인의 원칙은 존경할 만한 긍정적인 가치관이다. 중국공산당이 여러분 파룬궁수련자들을 박해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중국에서 발생한 파룬궁수련자들의 인권 침해, 수련 금지, 박해 사건들은 모두 규탄받아야 한다.”
아일랜드 의원 “파룬궁수련자들의 신념 견지는 고무적”
아일랜드의 각 당 소속 5명의 국회의원과 5명의 지방의회 의원도 지지 서한을 보내왔다. 의원들은 서한에서 파룬궁이 따르는 진선인 이념과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칭찬했다. 그들은 잔혹한 박해 속에서 신념을 견지한 수련자들의 모습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제2열(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아일랜드 하원의원 매티 맥그라스, 군의원 짐 오리어리, 군의원 빌 클레어, 하원의원 마이클 로우리
제3열(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아일랜드 군의원 트레버 길리건, 하원의원 지노 케니, 하원의원 메리 카바나, 하원의원 숀 케니
아일랜드 국무장관 조 오브라이언(Joe O’Brien)은 편지에서 밝혔다. “파룬따파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역사와 전통 문화에서 비롯됐으며, 그가 가르치는 진선인의 가치관은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파룬따파는 사람들의 행복과 건강을 중시하고 명상과 같은 공법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 모두 이렇게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독립의원 마이클 로우리(Michael Lowry)는 파룬따파가 전파된 지 32주년을 맞아 지지 서한을 보냈다. “파룬따파는 중국의 고대 수련 방법으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이 신체와 정신의 도덕적 건강을 중시하는 것은 사회를 더욱 건강하고 안정되며 조화롭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는 중국의 파룬궁수련자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알고 있으며, 파룬따파 수련자들이 그들의 신념을 견지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스웨덴 의원 “파룬따파는 선함과 건강을 가져다줘”
8명의 스웨덴 정치인들이 파룬궁수련자들에게 연합 축하 서한을 보냈다. 그들은 스웨덴 국회의원 안-소피 알름(Ann-Sofie Alm), 보리아나 오베리(Boriana Åberg), 로타 욘손 포르나르브(Lotta Johnsson Fornarve), 마티아스 테그네르(Mathias Tegnér), 니마 골람 알리푸르(Nima Gholam Ali Pour), 그리고 스웨덴 전 국회의원 한스 로텐베리(Hans Rothenberg), 마리아 룬드크비스트-브룀스터(Maria Lundqvist-Brömster), 니콜라스 말름베리(Niclas Malmberg)다.
서한에서 그들은 파룬따파가 스웨덴 사회에 가져다준 선함과 건강에 대해 열렬히 감사를 표했다. 서한에는 “진선인은 오늘날 세계에서 특히 중요한 보편적 가치이며, 개인의 건강, 책임, 발전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파룬따파는 사회의 다양성, 건강, 선함, 평화에 기여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가장 열렬한 인사를 보냅니다!”라고 적혀 있다.
영국 정치인, 파룬궁수련자들의 풍모를 칭송
리시 수낙(Rishi Sunak) 영국 총리 사무실은 보내온 편지에서 “영국 정부는 중국에서 종교나 신념으로 인해 박해받는 파룬궁수련자들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으며, 파룬궁수련자들이 심각한 학대를 받았다는 신뢰할 만한 증거가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영국 보수당 인권위원회 창립자이자 부위원장인 베네딕트 로저스(Benedict Rogers)는 진선인이 인류 공통의 가치이며, 인종과 문화를 초월해 모든 사람이 실천할 수 있는 삶의 방식이라고 말했다. “수년 동안 저는 많은 파룬궁수련자들을 만났는데, 예외 없이 그들이 열정적이고 호의적이며, 관대하고 선하며, 총명하고 평화롭고 품위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진선인의 가치관으로 아름답고 매우 존엄하게 살아갑니다. 우리가 파룬따파 세계의 날을 축하하면서, 함께 진선인의 가치관을 기념합시다. 그것은 단지 파룬궁의 가치관일 뿐만 아니라, 보편적 가치관이자 인류의 가치관이며, 모든 종교와 신념을 가진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실천할 수 있고 또 그래야 할 가치관입니다.”
또한 여러 영국 정치인들이 중국공산당의 파룬궁수련자 박해를 규탄했다. “영국 정부는 정기적으로 중국 당국과 직접, 그리고 유럽안보협력기구(OSCE), 유럽평의회,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인권 문제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슬로바키아공화국 국회의원 온드레이 도스탈(Ondrej Dostál)과 전 슬로바키아공화국 국회 선임의원 페테르 오수스키(Peter Osusky)가 파룬궁수련자들의 경축 행사 현장에서 직접 연설로 지지를 표했다.
오스트리아 국회의원 페트라 빔머(Petra Wimmer)도 성명을 발표해 중국 내 파룬궁수련자들이 ‘생명과 개인의 자유’라는 기본권을 누릴 수 있기를 요구했다.
원문발표: 2024년 5월 23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5/23/47791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5/23/47791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