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토론토 지국) 지난 4월 28일, 토론토 서부 미시사가시에서 통합건강박람회(Holistic Healing Fair)가 개최됐다. 주최 측에 따르면 통합건강은 신체, 영양, 정서, 사회, 정신, 지성, 재정, 환경 8대 요소로 이뤄진다.
전 세계 1억여 명의 심신건강에 도움을 준 파룬궁(法輪功)은 행사 주제와 잘 부합했다. 이에 주최 측은 여러 도시에서 열리는 통합건강박람회에 파룬궁수련자들을 여러 차례 초청했다. 참가자들은 질병, 불안, 고민을 완화할 방법을 찾기 위해 왔다며 파룬궁의 ‘진선인(真·善·忍)’ 가치관과 부드러운 5가지 공법이 스스로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현장에선 관람객들이 잇따라 파룬궁 부스를 방문해 공법을 배웠다. 연공 후 몸에 열감을 느끼고 좋은 효과를 본 이들은 파룬궁의 주요 수련서 《전법륜(轉法輪)》을 구매했다. 수련자의 설명을 듣고 많은 이들이 미시사가의 연공 장소를 물어봤다.
“사람은 진선인을 지켜야 해”
통합건강박람회 주최자 바네사 윌슨(Vanessa Wilson)은 부스의 수련자에게 말했다. “파룬따파 진선인 이념을 알게 돼 무척 기쁩니다. 이는 사람이 지켜야 할 핵심 원칙입니다. 사람들은 복잡한 사회에 현혹돼 주변일로 지쳐서 진선인의 본질로 돌아가는 걸 잊곤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하는 일은 매우 좋은 것입니다.”
바네사는 지난달 토론토 션윈(神韻) 공연을 보고 아주 좋았다며, 공연에서 중국 내 파룬궁 박해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제 마음은 박해받는 이들과 함께합니다. 아직도 세상에 이런 일이 일어나 가슴이 아픕니다. 더 많은 이가 이 사실을 아는 게 중요하고 전 세계가 알아야 합니다. 박해는 옳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빨리 행동해 박해를 멈춰야 합니다.”
“연공 후 몸이 가벼워지고 활력 넘쳐”
토론토 행정보조 직원 디바헤드(Divahd)는 요가를 즐긴다. 수련자의 소개로 동양 전통 수련법을 처음 접한 그는 현장에서 파룬궁 제1장 공법 ‘불전천수법(佛展千手法)’을 배웠다.
디바헤드는 연공 체험을 이야기하며 “제1장 공법을 하자 몸이 즉시 가벼워졌어요. 좋은 출발이네요”라며 “더 가볍고 활기가 넘치는 걸 느꼈습니다. 꼭 인터넷에 접속해 온라인 파룬궁 학습반에 등록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수련자는 공법 외에도 ‘진선인’에 따라 수련해야 한다고 말하자 그는 “진선인 원칙의 의미를 소중히 여기겠습니다”라며 “공법을 배운 후 이 원칙을 연공과 결합해 자신을 향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선인 원칙에 공감하는 사람이 세상에 많을 겁니다”라고 말했다.
“몸에서 에너지 도는 걸 느꼈다”
헬렌(Helen)은 겔프의 작은 마을에서 왔다. 명상하는 취미가 있어 부스에서 파룬궁 공법을 배웠다.
연공할 때 편안함을 느꼈다는 헬렌은 “수련인과 함께 연마하니 기분 좋고 완전히 이완됐어요. 에너지가 몸속을 도는 게 느껴졌어요. 다른 환경에서도 연공해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그녀는 작별인사를 하며 “온라인 무료 파룬궁 학습반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웹사이트에서 공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연공할 때 몸에서 뜨거운 기운 느껴져”
미시사가 출신인 캐서린은 요가 애호가다. 그녀는 파룬궁 부스를 찾아 수련자와 함께 1∼3장 공법을 즐겁게 연마했다.
연마 후 그녀는 “수련인들과 함께 하니 정말 좋네요. 동작이 마음에 들고 공법이 아주 좋습니다. 몸의 긴장이 풀리고 뜨거운 에너지가 느껴졌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련자가 파룬궁은 5가지 공법을 기초로 모든 면에서 ‘진선인’에 따라 자신에게 요구한다고 하자 캐서린은 말했다. “공법으로 마음을 다스려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을 수 있겠네요.” “진선인 원칙은 인간관계와 사회교류의 토대입니다. 저는 파룬궁에 대해 더 알고 싶어요. 인터넷에서 계속 알아볼게요.”
“더 많은 진실함과 선량함, 관용 필요해”
토론토에서 온 애나는 일찍이 파룬궁에 대해 들은 적이 있었다. “중국에서 금지된 수련법이라 들었어요. 사람들은 파룬궁을 연마하고 명상했다는 이유로 박해받았지요. 우리는 마땅히 인권을 빼앗긴 이 단체에 관심 가져야 합니다.”
애나는 이어 말했다. “오늘 처음 파룬궁을 연마해봤어요. 공법이 아주 좋다고 생각해요. 파룬궁 ‘진선인’ 이념은 세상을 바르게 하고 삶을 나아지게 할 수 있어요. 사람과 사람 사이에 더 많은 진실함과 선량함, 관용이 있어야 해요. 자신과 사회, 만물을 모두 ‘진선인’으로 대해야 합니다.”
원문발표: 2024년 4월 2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4/29/47576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4/29/47576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