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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법사가 생사의 위기에서 자비를 나타내자 강도들 천벌 받아

강도들 천벌 받아

[밍후이왕] ‘서유기’ 중에 당승(삼장법사) 사제가 인도에 가서 불경을 구해온 일이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린다. 그러나 실제로 삼장법사의 모델인 현장(玄奘)법사는 혼자 고대 인도에 가서 불경을 구해왔다. 그는 고생을 두루 다 겪고 수만 리를 걸어 19년 만에 영예롭게 돌아왔다. 사서에는 당시 백성들이 자발적으로 현장법사를 맞이하는 성대한 장면을 ‘도인과 속인이 모두 달려가 맞이해, 도시가 기울고 시장이 장사를 멈췄다’고 기록했다. 그 후 현장법사는 19년간 불경을 번역한 후 공성원만 했다. 현재 시안(西安)의 대안탑(大雁塔)은 현장법사가 고대 인도의 불탑을 본떠 지은 것이다.

'西安大雁塔前的玄奘塑像'
시안의 대안탑과 현장법사 동상

‘대자은사삼장법사전(大慈恩寺三藏法師傳)’은 그의 두 제자가 현장법사의 경험에 따라 적은 것으로 귀한 역사자료다. 그 중 한 단락 가장 험악한 생사의 위기가 있었다.

현장법사가 중인도 지역에 갔을 때 어느 날 그는 현지인 80여 명과 함께 배를 타고 갠지스 강을 따라 아야목거국으로 가는데 나무가 가려 강변에서 강도선 10여 척이 나타났다. 사람들은 혼란에 빠졌고 어떤 사람은 놀라서 물에 뛰어들어 도망을 쳤다.

현장법사는 강도를 여러 번 만났는데 그자들을 거의 모두 교화시켰다. 그러나 이번 강도는 달랐는데 재물도 약탈하고 잘생긴 남자도 한 명 데려가 그들이 믿는 여신에게 제사를 지낸다고 했다.

제사를 지내는 시기가 거의 이를 무렵이어서 걱정하던 강도들은 현장법사를 보자마자 “이렇게 우람하고 잘생긴 승려로 제사를 지내게 되다니 정말 행운이다”라고 말했다. 현장법사가 선행을 권해도 소용이 없었고 함께 탄 사람들이 애걸해도 소용이 없어 모두 잡혀 갔다.

강도들은 제단을 다 수리해 놓고 두 강도가 칼을 들고 현장법사를 제단으로 데리고 올라갔다. 현장법사는 가망이 없는 것을 보고 도적에게 앉아서 원적할 시간을 좀 달라고 했다. 강도들은 현장법사의 도량과 냉정함에 놀라 스스로 물러갔다. 단 아래에서는 일행이 통곡하는 소리가 가득했다. 현장법사는 성심껏 경을 암송하며 다른 세계에 가서 태어나 미륵진경을 듣고 다시 세상으로 내려와 그를 죽인 강도들을 구도하겠다고 소원을 빌었다.

생사의 난에서 불문각자(佛門覺者) 대(大)자비의 경지를 증오하자 천지도 감동되었는지 천지가 강도들의 안색을 바꾸었다. 삽시간에 검은 바람이 사방에서 일고 모래가 날리고 돌이 뒹굴며 파도가 높이 일어 배가 뒤집히려 했다. 강도들은 놀라서 무릎을 꿇고 하늘에 절을 하며 사람들에게 이 승려가 누구인지, 무슨 신분인지 물었다. 어떤 사람이 “이분이 바로 동토(東土) 당나라에서 경을 구하러 온 현장법사이십니다. 천신이 노하였습니다. 어서 빨리 참회를 하세요!”라고 말했다. 강도들은 얼른 현장법사에게 머리를 조아렸다. 이때 현장법사는 단정하게 앉아 입정에 들어 수미산(須彌山)의 3층천을 날아지나 불계의 장엄함을 바라보고 있는 자신을 보았다.

파도가 점차 멎고 강도가 올라가서 손으로 현장법사를 건드렸다. 현장법사는 출정(出定)하며 “때가 됐습니까?”라고 물었다. 강도가 칼을 휘두르는 줄 알았기 때문이다.

강도들은 현장법사가 아직 좌화(坐化-앉은 채로 입적)하지 않았다고 환호하며 얼른 다가가서 잘못했다고 빌었다. 현장법사는 그들에게 불법을 알리며 일시적인 이익을 탐하여 끝없는 악과(惡果)를 심어 놓지 말라고 했다. 그리하여 강도들은 그 살인하는 사교를 버리고 오계(五戒)를 받고 정도(正道)에 귀의했다. 그 후 그들은 현장법사의 위덕과 구도 받은 기쁨을 사람들에게 알렸는데 감탄하지 않는 사람이 없었다.

그때의 풍운돌변은 우연의 일치인가? 어디에 그런 우연한 일치가 있겠는가? 그때 천지가 진노하고 광풍파도가 인 것은 사교 강도에 대한 경고였다. 강도들은 재물을 빼앗고 살인을 하여 이미 많은 죄업을 지었는데 수련하는 사람을 살해하면 더욱 큰 죄업을 짓게 된다. 그들이 일시적으로 방향을 잃었으나 본성이 소멸되지 않아 끝내 불법의 교화 아래 바른 길로 되돌아오게 되었다.

역사는 하나의 거울이라 오늘 세상 사람들의 득실을 비추어 낸다. 현재 중국공산당은 15년간 ‘진선인(眞善忍)’ 불법 수련자를 잔혹하게 박해해 수십만 명이 노동교양을 받고 3천여 명이 박해로 사망한 것이 확인됐다. 그와 동반하는 것은 중국의 기후이상, 가뭄과 홍수, 천재인화가 끊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이 천벌이 아니란 말인가, 하늘의 경고가 아니란 말인가?

현장은 당시 경고했다. 일시적인 이익을 탐하여 끝없는 악과를 심지 말라. 밍후이왕에서 파룬궁수련생을 박해해 보응을 받은 실례를 대량 보도했고 많은 사람이 진상을 알고 악을 버리며 선을 행해 복을 얻은 사례도 있다. 선악에는 반드시 보응이 있거나 현세현보(現世現報) 혹은 사후에 보응하는 이것은 역사의 규율이다. 사람마다 모두 이 규율에서 자신의 미래를 심어 놓게 될 뿐이다.

문장발표: 2013년 10월 31일
문장분류: 천인지간>문사만담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0/31/28203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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