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그렇다면 4대 명작이 인류 역사 발전 과정에서 구비한 특수한 사명은 무엇인가?
수련의 각도에서 보자면 전반 인류의 역사와 우주의 변화는 일치하는 것으로 모두 규칙적이다. 이번 기(期) 인류 문명의 역사는 이미 탄생, 발전, 부흥, 쇠퇴의 전 과정을 지나왔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말법’시기에 전륜성왕(轉輪聖王)께서 세상에 내려와 법을 바로잡고 사람을 구도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이렇게 본다면 역사적으로 누적된 일체 문화는 모두 정법을 전하기 위하여 기초를 다진 것이다. 리훙쯔(李洪志) 선생님께서 전수하신 法輪大法(파룬따파)가 드러낸 우주법리는 오늘날 대법제자들의 수련 실천을 통해 검증되고 있다.
우리 다시 처음 화제로 돌아가 보자. 사람은 어디에서 오는가? 또 어디로 가는가? 왜 지금이 바로 ‘말법(末法)’ 시기에 처해 있다고 하는가? 이것은 수련계의 공통적인 인식으로, 불교, 도교, 기독교를 막론하며, 또 어떠한 수련방법이나 각 민족의 자기 민족의 기원에 관한 전설을 포함해 모두 공통적인 의미를 표현한다. 바로 사람은 천상에서 온 것으로, 자신의 죄업(罪業)이 인간세상에서 고생을 겪음을 초래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각종 종교와 많고 많은 수련방법이 있는데, 사람이 생사윤회를 뛰어넘어 천국세계로 되돌아간다는 이것은 모든 신앙의 가장 기본 이론이자 최고 인생목표다.
‘삼국’ 이야기는 이미 천오백년 가량 지났지만 나관중(羅貫中) 때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책으로 완성됐다. 의견이 분분하던 ‘의(義)’가 어찌 이다지도 왕성한 생명력이 있는가? 사실 전해지는 과정 중에서 곧 ‘의’를 인간 세상에 전파한 것이 아니겠는가? 중국인들의 ‘의’에 대한 이해와 실천은 다른 어떠한 국가의 사람들과도 비할 바가 아니다. 물론 ‘신주(神州)’ 땅에서 발생한 특정 내포가 있는 역사적인 사실들은 모두 등한시 할 수 없다.
다른 각도에서 볼 때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가 모두 명나라 때 만들어진 것 역시 원인이 있다. 중화민족의 전성시기를 말하자면 물론 대당(大唐)이라 할 수 있다. 단순히 국토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문화, 풍속, 사회적인 통치는 물론 세계적인 영향 등 종합적인 상황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청나라와 중화민국 혹은 중국공산당이 정권을 장악한 이 몇 십 년을 보면 중화대지에 어째서 사람들이 칭찬하는 ‘의’에 관한 인물이나 이야기가 없는가? 설사 있다 해도 사람들은 ‘삼국’ 이야기와 같이 그렇게 유전(流傳)해 내려가진 않을 것이다. 인생의 냉혹하고 막막함 역시 전반 사회와 마찬가지로 조금씩 자신도 모르게 오늘까지 퇴화된 것이다. 오늘날 언론 매체는 세계 각지에 동시에 뉴스를 전파할 순 있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더 이상 영웅의 공간은 사라졌고 또 점차적으로 ‘의’의 표준을 낮췄다. 사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사람의 도덕 수준이 완전히 떨어진 것이다. 이기적인 인성은 이미 사람의 ‘의’를 훼멸시켰다. 특히 중국공산당이 정권을 장악한 몇 십 년 동안 사람의 일체는 모두 공산당에게 독점됐다. 중국인들의 사상 깊은 곳에 있는 전통적 ‘의’에 대한 가치는 중국공산당에게 용납되지 않는다. 심지어 청나라 말 거지인 무훈(武訓)이 구걸해 모은 돈으로 학교를 만든 ‘의거’ 조차도 공격당했으니 또 무슨 ‘의’를 말할 수 있겠는가? ‘의’는 갈수록 단지 하나의 글자로 변해버렸고 그것이 마땅히 갖춰야 할 함의를 잃고 말았다.
그러나 ‘의’는 필경 역사상 중국인들에게 일종 특유한 문화적 특징으로 존재해왔다. 나관중은 ‘의(義)’를 ‘연(演)’한 동시에 ‘의’에 대해 전면적이고 투철하게 표현했다. 또 후인들을 위해 ‘의’의 가치를 분명히 지적했다. 그러므로 오늘날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의’에 대한 이해가 강제로 제거되긴 했지만 아직도 사상 깊은 곳에는 ‘의’에 대한 특유한 이해가 남아있다.
이것이야말로 중국인이 중국인이 될 수 있는 원인이다.
리훙쯔(李洪志) 선생님께서 현대 중국어로 파룬따파를 전하신 것은 중국인 특유의 문화적인 내포를 투철히 알고 계시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비록 도덕이 미끄러져 내려가긴 했지만 사람들이 일단 진정한 불법(佛法)을 접촉하게 되면 마음속 깊이 감춰져 있던 불성(佛性)이 깨어날 것이다. 사람들이 법의 홍대(洪大)함과 정심(精深)함을 이해하게 되면 사람들의 도덕 의식이 소생하는 것도 날로 증가될 것이다. 대법이 부당하게 박해를 받을 때, 대법제자들은 대법에 대한 존경과 확고한 믿음으로 수시로 일체를 잃을 수 있는 위험에 직면해 걸어 나왔다. 이런 ‘의(義)’거(擧)는 전무후무하다. 이 한 페이지 역사가 지나간 후 사람들은 오늘날 대법제자들은 확실히 그들이 할 일을 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의’라는 글자로 대법제자들이 법을 실증한 장거(壯擧)를 형용한다면 오히려 너무 부족한 느낌을 준다. 그것은 사람들이 생명의 본원에서 우러나온 대법에 대한 확고한 신념에 의한 것으로 한 생명이 아무런 이유도 없이 또 아무런 이유도 필요하지 않으며 모두 그것을 위해 일체를 버린 본성의 체현이다.
왜냐하면 ‘대법(大法)’은 일체 생명의 근본이며 생명의 일체 근본이기 때문이다!
(계속)
문장발표: 2013년 8월 11일문장분류: 천인지간(天人之間)>신전문화(神傳文化)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8/11/27773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