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불상 가슴의 卍자 부호(사진)

[밍후이왕] 卍자 부호는 일반적으로 고대 동서양 문화에 모두 나타났다. 그것은 불가의 중요한 표기 중 하나로, 고대 불상의 가슴과 불가의 일부 용기에는 卍자 부호가 새겨져 있다. (아래 그림 참조)

卍자 부호의 영문은 swastika인데, 범어 svastikah에서 왔다. 예전에는 ‘길조해운상(吉祥海雲相)’ ‘길조의 집합(吉祥之所集)’ ‘선덕영존(善德永存)’이라고 번역되어 있다. 이 단어는 또 ‘자아각성(自我覺悟)’이라는 뜻도 있어, 각자의 표기로 불상 가슴에 나타났다.

卍자 부호는 불교를 따라 중원으로 전해져 왔다. 당시 석가모니 불상 가슴에 卍자 부호가 있었다. 卍자의 발음은 당나라 때 현장(중국 당(唐)나라의 중. 허난(河南) 옌스(偃师) 사람으로 인도에 가서 불경을 가지고 돌아옴) 법사가 ‘덕’으로 번역하여 덕의 장중하고 엄숙한 뜻을 취했다. 나중에 만자로 확정되어 길조만덕의 집합(吉祥萬德之所集)이라는 뜻이 되었다.

卍자 부호는 불교만의 것이 아니다. 세계 각지에 있는 고대 유적지에도 모두 卍자 부호의 흔적이 발견되었다.

현재는 시공을 초월하는 의미가 있는 표기로 파룬(法輪) 도형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다.

문장발표: 2013년 6월 16일
문장분류: 천인사이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6/16/27543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