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7년 7월2일】
* 신의 눈은 마치 전기와 같다
현재 어떤 사람이 나쁜 일을 하고서 다른 사람에게 발견되지 않았으면 다행으로 생각하고 좋아하면서 무엇을 고려하지 않는다. 알아야 할 것은 다른 사람의 눈과 귀는 엄폐할 수 있지만 신의 눈과 귀는 벗어나지 못한다. 우리가 일할 때 마음속으로는 가능하고 정확하다고 생각하며 사람들도 모를 수 있지만 신명은 이미 알고 있다. 우리가 일할때 마음속으로는 안 되고 맞지 않는다고 생각할 때 다른 사람들도 모를 수 있지만 신명은 이미 알고 있다.
* 악한 일을 하면 하늘이 책망한다
한 사람이 만약 나쁜 일을 하여 성공하지 못했으면 하늘을 원망할 것이 아니다. 이것은 바로 신의 사랑으로서 하늘은 그가 최종의 우환을 면하게 한 것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나쁜 일을 할때 마음을 편하게 하면서 만족감을 느끼면 이것은 곧 하늘이 그를 버리는 결과인 것이다. 그가 나쁜 일을 많이 하여 일정한 단계에 이르면 단번에 소멸당한다. 그의 몸에서 체현되지 않으면 자손 후대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자손들도 보응을 받는다.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이 점을 꼭 보게 된다.
* 선악은 꼭 보응이 있다
어떤 사람은 나쁜 일을 하여 형벌의 처벌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자손들은 지극히 흥성하고 발전한다. 사람들은 이상한 감촉을 느낀다. 하늘이 징벌을 바르게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기실 이런 집안은 조상들이 덕을 많이 쌓고 업을 적게 쌓아 선행이 악행보다 많아 악을 저지른 그 본인만 보응을 받으면 되는 것이다. 조상이 선행을 많이 하여 자손 후대까지 복을 누리는 것이다. 만약 나쁜 일을 많이 한 다음 의연히 복이 있는 안락한 생활을 향수한다면 꼭 이 사람의 조상들이 남겨놓은 복을 재빨리 다 써버리는 것이다. 하늘은 더 이상 그를 사랑하지 않는다. 그의 악행이 많을수록 높이 쌓일수록 그를 마지막에는 철처히 망하게 하는 것이다.
문장완성 : 2007년 06월29일
문장발표 : 2007년 07월02일
문장수정 : 2007년 07월02일 00:25:29
원문위치 :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7/7/2/157906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