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AFP: 과학자들이 거대하고 성숙한 새 은하계를 발견하다 (사진)

[명혜망] 9월27일 AFP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천문학자들은 그들이 NASA의 스피쩌(Spitzer)와 허블(Hubble) 우주망원경으로 거대하고, 성숙한 은하계, 지구가 있는 은하계보다 8배가 더 큰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특히 성구들이 이미 은하계에 고르게 형성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HUDF_JD2라고 명명된 이 은하계는 단지 8억 년 밖에 되지 않았다

캘리포니아 기술연구원 발견팀원인 리처드 엘리스 (Richard Ellis)씨가 말한다, “이 은하계는 확실히 굉장히 거대합니다. 비록 은하계의 연령이 지금 은하계의 100분의 6밖에 되지 않지만, 크기로는 지금의 은하계보다 이미 8배나 큽니다.”

그는 그러한 은하계가 이미 성구 형성을 끝냈다는 사실은 “초기의 강렬했던 활동을 암시해 준다”라고 말했다.

“이것은 마치 대양을 항해하다가 한 마리의 외로운 갈매기를 만나는 것과 같아서, 앞에 육지가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지금 우주 초기의 계통형성, 이 목표를 넘어서 계속 탐구해나가는데 아주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공간망원 과학연구소의 과학팀장, 바람 모바셔 (Bahram Mobasher)씨가 말했다, 은하계는 시작에는 “이미 알려져 있는 비슷한 거리의 다른 은하계처럼, 젊고 작게” 보입니다.” “그런데, 이 은하계는 현저하게 성숙하였고 부피가 매우 크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발견입니다.” 라고 그가 말했다.

일반적으로 천문학자들은 대부분의 은하계는 작은 은하계들이 결합하여 형성된 것이라고 믿고 있는데, 새로 발견된 것은 적어도 몇 개의 은하계가 오래전에 빠르게 정체적인 방식으로 형성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처럼 큰 은하계가 형성될 때는, 반드시 거대한 폭발이 있었을 것이다.

연구보고는 천체물리학저널(Astrophysical Journal) 2005년 12월 20일 출간물에 발표될 것이다.

발표일자: 2005년 9월 29일
원문일자: 2005년 9월 28일
문장분류: [과학발견]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5/9/28/111404.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9/29/65384.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