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안면인식

글/ 중국 농민 리푸구이

[밍후이왕] 나는 고향에 땅 한 뙈기도 없어 생계를 위해 베이징(北京)에 가서 일해야 했다. 또한, 연로한 부모님을 보살펴야 했는데 이는 우리 조상들의 전통이다.

나는 ‘허리에 삼노끈을 두르고’ 베이징에 왔다. 여기에서 살아간다는 것은 정말로 어렵다. 너무나 가난해 두텁고 거친 누런 얼굴이지만 내 얼굴은 변하지 않는 진짜이지 가짜가 아니다.

차에서 내려 베이징에서 택배를 하는 한마을에 살았던 진쒀쯔(金鎖子) 아우에게 의지하려 했다. 그러나 경비가 아파트단지에 들어가지 못하게 했다. 건강 코드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건강 코드가 무엇인지? 건강 코드가 있으면 전염병에 걸리지 않는지? 경비는 말했다. “건강 코드는 바로 당신이 여기에 왔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으로 건강과는 무관합니다.”

경비는 나의 ‘노키아’ 휴대전화를 흘겨보고는 자신의 휴대전화를 꺼내 나의 얼굴을 찍었다. 녹색 ‘무공해물질’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러나 사진은 주지 않았다. 이는 나의 ‘초상권’을 침해하는 것이 아닌가? 비록 잘 생기지는 못했지만, 이 세상에 유일한 얼굴로 초상권은 나에게 있지 않은가? 그러나 이렇게 교묘한 수단으로 빼앗아 갔다.

주민위원회의 아주머니가 출입증을 만들고 안면인식도 하라고 했다. 출입구 경비는 전자식이며 출입할 때 모두 안면인식을 했다. 어디로 가나 모두 다른 것이 아니고 사람 얼굴로 증명을 해야 하니 의아했다. 주민위원회 아주머니는 말했다. “안면인식은 당신이 여기에 왔다는 것을 증명할 뿐 다른 사람과는 무관합니다.”

베이징의 슈퍼에서도 안면인식과 체온 측정을 했다. 물건을 살 때 돈을 내야 할 뿐만 아니라 얼굴도 남겨야 했다.

베이징의 식당에서도 안면인식을 했다. 잘 생기지 못해서 식사하지 못하게 하는가 생각했었다. 얼굴은 타고난 것인데 식사하면서 왜 얼굴을 남겨야 하는지? 나는 진짜 힘들게 번 돈을 냈다.

베이징의 공중 화장실도 안면인식을 해야 했다. 기기는 벽에 걸려 있었다. 들어갈 때 기기가 얼굴을 인식한다. 나의 얼굴을 왜 사전 동의 없이 가져갈까? 베이징에서 대소변 보려면 얼굴을 남겨야 한다. 제일 불가사의한 것은 엉덩이를 닦으려면 얼굴을 남겨야 한다. 안면인식을 하지 않으면 휴지가 없다.

어느 날 중산(中山)공원의 순경이 신분증을 검사한다고 하면서 어깨 위에 장착된 소형 전자제품으로 가만히 나의 얼굴을 스캔하고 있어 물었다. “왜 나의 얼굴 동영상을 찍고 있어요?” 경찰은 말했다. “나는 지금 사건을 처리하고 있으며 증거를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법을 어기지도 않았는데 무슨 증거를 남긴다는 것인지?

나중에 나는 드디어 공산당은 중국 민중들을 ‘범법자’로 간주해 모든 민중의 일거일동을 감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래서 인민폐에 ‘천멸중공, 탈당해 목숨을 보장하다.’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공산당은 본래 나쁜 것이다. 자신이 국가의 정권을 찬탈한 강도이면서 민중들이 반란을 일으킬까 봐 두려워하고 사람을 동물로 간주해 감시하고 있다. 중공은 조상을 인정하지 않는 마르크스 레닌의 자손이며 유령이다. 그것은 본래 얼굴이 없으며 자신이 파렴치하면 그만인데 민중들까지 뻔뻔스럽게 변하게 하고 민중들에게 유령의 얼굴을 부가해 귀신 얼굴이 되게 한 것이 아닌가?

밤에 길거리의 감시 카메라는 사람 얼굴만 감시했다. 내 인생은 위대하지만, 사는 것은 답답하다. 창안(長安) 거리를 거닐면서 옷은 입었지만, 나신으로 달리는 기분이었다.

그날 안경을 낀 예쁜 소녀가 나에게 물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삼퇴해 평안을 보장한다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나는 말했다. “또 안면인식을 해야 하나요? 나는 염황자손(炎黃子孫)이에요.”

소녀는 웃으면서 나에게 텔레비전에서 방송한 천안문 분신자살은 중공이 파룬궁(法輪功)을 박해하기 위해 조작해낸 거짓 사건이며 파룬궁은 수련자의 자살과 살인을 금지한다고 말했다.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정법이며 사람을 선하게 가르치는 고덕 대법이며 이미 전 세계에 널리 퍼진 것을 알려줬다.

나는 베이징 소녀에게 말했다. “베이징에 오기 전에 금방 우리 마을 촌장이 나에게 무료로 준 시디 ‘영원한 50분’을 봐서야 공산당이 파룬따파(法輪大法)에게 죄를 뒤집어씌워 모함하며 ‘진선인(真·善·忍)’을 수련하는 선량한 사람들을 탄압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분신자살하는 사람은 모두 가짜로 불에 타서 사람의 모양이 보이지 않았지만, 무엇인가 외치면서 사람이 아닌 말을 했습니다! 우리 마을에서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모두 본분을 지키는 사람들이며 공산당에게 심하게 박해당했습니다. 그러니 전염병 신을 데리고 왔는데 전염병 신은 무엇입니까? 전염병 신은 하늘의 신선입니다. 파룬궁의 후원자는 신이시고 부처를 수련하기에 ‘천멸중공’이라 하는 것인가요?”

소녀는 말했다. “만약 당신이 당단대(党团队)에 가입하셨으면 공산당의 일원이며 천멸중공 할 때 당신도 그의 일원이므로 빠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전염병 신은 눈이 있습니다.”

나는 소녀에게 말했다. “나는 공산 사교의 단원, 소선대에 가입했었으며 모두 탈퇴시켜주세요! 그러면 명실상부한 염황자손이 되는 것입니다.”

 

원문발표: 2020년 8월 3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8/3/4098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