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홍수맹수’로 인해 우리는 매일 빠른 변화 속에서 2020년을 맞이했다

우리는 무엇을 배웠는가?

/ 정옌(鄭岩)

[밍후이왕] 2020년 초부터 중공 바이러스(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이 중국에서 발생했다. 우한 바이러스연구소(P4)에서 누출된 상황을 은폐하고, 우한 폐렴 전염병의 실제상황을 은폐하던 중공 사당이 우한을 시작으로 중국 전역과 전 세계 170여 개 국가에 빠르게 전염시켜 빠르게 퍼져나갔다. ‘홍수맹수(洪水猛兽엄청난 재액(災厄)을 비유. 백성을 괴롭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하여 일컫는 말)’로 알려진 중공 사당은 항상 자화자찬했던 대로 전 인류를 해방시키는 것은 불가능했지만, 전염병으로 전 인류를 효과적으로 타격했다.

전염병이 창궐한 세계 각 나라를 살펴보자 

영국 

영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찰스 왕세자(71)가 중국 코로나 양성반응을 보여 현재 스코틀랜드에 있는 왕실사유지에 자가 격리되었고, 그의 배우자 커밀라 파커 볼스(72)는 음성판정을 받았다. 찰스 왕세자 주치의의 말에 의하면 찰스 왕세자는 313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그의 모친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마지막 만난 것은 312일이라고 했다. 다음 달이면 94세가 되는 여왕은 지난주 윈저성에서 자가 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버킹엄 궁전의 대변인은 여왕의 건강상태는 여전히 양호하다.”고 전했다.

영국 정부 보건 당국은 325일 신종코로나에 감염되었는지를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 350만 세트를 주문했다고 밝혔다. 이 항체 진단키트는 몇 주 내에 아마존사이트, ‘부츠(Boots)체인점과 약국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공공의 서비스를 활용해 긴급을 필요로 하는 의료인과 공공서비스 종사자들을 최우선으로 검사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캐나다

캐나다 총리실은 312,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현재 부인 소피 그레고어의 검진결과를 기다리며 재택근무로 자가 격리 중이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캐나다 국제방송사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는 325() 밤부터 모든 입국자에게 14일간 의무적으로 격리할 것이라는 새로운 법령을 공식적으로 시행할 것이며, 이 법령을 지키지 않으면 범죄가 된다고 보도했다.

캐나다 정부의 새로운 이 법령은 검역법(The Quarantine Act)’에 근거해 발표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비행기, 선박 등으로 캐나다에 입국한 모든 사람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증상의 여부와 관계없이 반드시 14일간 검열되어야 하며, 위반할 시 최대 75만 달러 벌금을 과하거나 6개월간 감금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고의로 법을 위반하여 타인의 안전에 중대한 위험을 초래하면 최대 1백만 달러 벌금 및 3년 형을 선고할 수 있다.

생활용품과 서비스의 지속적인 유통을 보장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국경을 통과하는 사람(트럭 기사 등)과 기본적으로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에 한해서 새로운 법령의 규정에 따라 반드시 사회적 거리를 지켜야 하는 등 자신을 감독하여 안전이 보장되도록 할 것을 요구했다. 몸에 이상 증상이 발생했을 땐 즉시 지역 공중보건소에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스페인

스페인의 누계 확진자 수는 57천여 명에 달한다. 62세인 카르멘 칼보(Carmen Calvo) 스페인 부총리가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고, 몇 개월 전만 해도 즐거움이 넘쳐났던 마드리드 스케이트장은 사망자 시체로 가득 찼다.

바티칸

222일 일요일까지 최소 50명의 천주교 신부가 중공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사망했다. 바티칸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에는 이미 17명의 천주교 성직자가 사망하여 당시에 가장 많은 사상자를 낸 교구로 알려졌다.

독일

312() 메르켈 독일 총리는 독일 인구의 약 70%가 중공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에 처해있다고 경고했다.

프랑스

312()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파리 엘리제궁에서 대국민 텔레비전 연설로 프랑스는 전염병 폭발의 시작 단계에 처해 있다.”고 하면서 이는 프랑스가 한 세기 이래 겪는 가장 심각한 공중보건의 위기상황이라고 말했다.

프랑크 리스터 프랑스문화부 장관이 39일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중공 바이러스에 감염된 최초의 프랑스 정부 공무원이다. 314일 프랑스 환경부 비서실 푸아송(38)의 검사결과가 양성으로 판정되어 중공 바이러스 두 번째 확진자로 밝혀진 공무원이며, 322일 환경부 비서실장 엠마누엘이 확진 판결을 받아 세 번째 공무원이 확진 판결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그 외 프랑스의회 의원도 일부 확진 판정을 받을 것으로 밝혀졌다.

이탈리아

326() 오후 18시 현재 이탈리아의 누적 확진자 수는 8589명이며, 그중 8215명이 사망했다. 이탈리아의 사망률은 독일을 훨씬 능가했을 뿐만 아니라 의료시스템 역시 똑같이 이미 수용의 한계에 처해있어 프랑스, 스페인보다도 훨씬 위험한 상태다.

니콜라 징가 레티(Nicola Zingaretti) 민주당대표는 2월 초 바이러스를 과소평가하다가 몇 주 후 정작 자신이 양성판결을 받았다. 조르지아 멜로니 (Giorgia Meloni) 우익 이탈리아 형제당대표는 이 사실을 인용하여 정부가 언론을 통해 여론에만 초점을 맞추다가 그런 꼴을 당했다.”라며 더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로 전염병 퇴치에 임해야 한다.”라고 일침을 놓고, 그녀는 나와 우리 당은 기꺼이 정부에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의 전염병 대책이 발표된 지 일주일 만에 전염병이 급격한 상황으로 돌변함에 따라, 초기 이탈리아를 휩쓸었던 시기에 정부와 시민이 서로 비난하는 상황으로 번져 민심이 흉흉했으나, 이제는 차차 지정국면을 맞으면서 민심이 합심으로 뭉치게 되었다. 특히 언론의 보도 자세가 초기의 공격과 비난으로 1면을 차지했던 것과는 달리 모든 이탈리아 언론이 가장 어두운 시기에 직면하게 되었다.”라는 공통된 인식을 유도하는 보도 자세로 바뀌었다.

일쏠레 24오레지는 정치가들이 자기들의 얄팍한 이해타산을 내려놓았다. 만약 현재 이런 것조차 해내지 못한다면 이탈리아 국민은 결코 그들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일부 언론은 알프스에서 람페두사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공동의 적을 상대한다. 베르가모도 크레모나에서 우리는 당신의 고통에 동질감을 느꼈다. 인터넷에서 이렇게 많이 이탈리아 국기를 본 적이 없다 …… 월드컵 기간을 제외하고라며 보도했다.

미국

325일 미국의 중앙언론사 보도로는 하버드대 총장 부부가 중국 코로나 전염병 확진 판단을 받았다. 326일 오후 현재 미국 전역의 감염자 수는 85천 명을 넘어섰다.

이 보도는 미국연합통신사 보도를 인용해, 미국에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상승세를 보인다고 했다. 로렌스 바카우(Lawrence S. Bacow) 하버드대 총장은 아내가 며칠 전부터 기침, 발열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반응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바카우는 자신과 아내가 어떤 경로로 감염되었는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하면서 최근에는 평소보다 접촉한 사람이 훨씬 적었다.”라고 했다.

하버드대 총장 부부는 314일부터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그는 확진 판정을 받은 후 향후 2주간 자택에 격리되어 휴식을 취하면서 건강회복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미국해군은 태평양에 배치된 항공모함 루스벨트호에서 3건의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사례가 발견됐음을 보고했다. 미국 정부는 작전 임무 수행인 군함에서는 처음 발견된 사례라고 밝혔다. 중앙언론사들은 비즈니스 잡지 내부자(BUSINESS INSIDER) 보도를 인용, 바이러스 검진에서 양성반응을 보인 3명의 장병은 이미 격리되어 하선했으며 그들과 접촉한 모든 장병도 격리조치 됐다고 밝혔다.

2주 전인 312() 미국 의사 브라이언 모나한은 상원 공화당 대표와 민주당 대표에게 예측보고서를 제출했다. 미국의회는 최악의 상황에 대비할 것을 의회에 요청했다. 이 예측보고서에 따르면 최악의 가상은 327백만 미국인 중 46%가 중공 바이러스에 감염될 것이라고 했다. 즉 미국에서 7천에서만 15천만 명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보고서에서 예측한 사망자 수의 정확성 여부에 대해 미국 연방정부 수석 전염병 전문가이며 미국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 NIAID)’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우리는 이와 같은 예측을 매우 신중하게 한다. 그것은 모델을 기초로 설정한 한 것이라고 전제하면서 모델의 우열은 가상의 우열에 달렸다고 덧붙였다.

324일 짐 뱅크스(Jim Banks) 미국공화당 하원의원과 세스 물턴(Seth Moulton) 민주당 하원의원은 중공이 전염병을 조기에 잘못 대응한 행위에 대해 책임질 것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초당파적으로 발의했다. 고의로 전염병을 은폐하고 허위정보를 유포하고, 국제보건전문가와의 협조를 거부하고 의사와 언론인의 내부 심사를 악의적으로 방해한 것과 소수민족의 건강을 무시한 것 등을 포함한다. 현재 이 결의안은 이미 20여 명의 의원이 서명했다.

326() 우디 존슨 주영미국대사는 영국 타임스에, 중공이 우한 폐렴 전염병의 은폐로 전 세계에 해를 끼쳤다고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베이징이 국제보건기구와의 협력을 방해함과 동시에 선택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중공이 적시에 올바르게 처리했다면 많은 중국인과 세계의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이렇게 심각한 피해를 당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

세계보건기구는 국가가 아니지만, 각국의 공중보건 상황과 관련된다. 불행하게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는 중공 사당과 암묵적인 약속에 따라 탄서기(중공당 지부 서기)’라는 별명으로 조롱받고 있다.

캐나다의 한 네티즌은 13일 전 세계 최대온라인 청원 플랫폼에서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의 사임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제안했는데 지금까지 50만 명이 넘는 지지를 받았다. 이 진명서에 100만 명이 참가하면 그는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직에서 해임될 가능성이 크다. 캐나다 네티즌 오스카 야프는 연대 서명에서, 2020123일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는 중국에서 폭발한 신종코로나 전염병을 전 세계에 긴급 상황으로 선언하지 않았다고 비난하면서 사실 모두 알고 있듯이 이런 전염병에 걸리면 치료방법이 없으므로 치명적이라고 했다.

이 청원서는 처음 영문으로 작성된 후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아랍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크로아티아어, 독일어로 등으로 번역되었는데, 주요 내용은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는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직으로 일하기에 부적절하니 즉시 해임해야 한다.”라고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이번 전염병은 2020년이 시작되면서 발생한 큰 전염병이다. 이 전염병의 발명자인 중공 사당은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처음 발생했을 때 뻔뻔스럽게 중국 각 지역에 은폐시켰고, 중공 정보만 주입 받은 일부 중국인들은 중공 사당이 빚어낸 죽음의 재앙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박수갈채를 보내기도 했다.

전염병 상황은 매일 변하고 있으므로 사람들은 내일의 계획을 더 확정할 수 없게 되었고, 내일은 또 어떤 새로운 상황이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런 중에도 사심 없이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중공 사당의 홍색 거짓말 전파자의 무자비하고 뻔뻔스러움과는 선과 악으로 선명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중공 사당, 홍수맹수가 우리에게 가져다준 것은 매일 빠르게 변하는 2020년이다. 즐거운 설날 밤에서부터 현재까지 3개월간 우한에서 시작된 전염병이 세계인의 공중보건에 큰 재앙을 가져다주었는데 그것은 인간성, 도덕성의 시험적 저지선이 되고 있으며, 전 세계인에게 중공 사당을 다시 새롭게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되었고, 사람들에게 수많은 생명과 거대한 경제적 대가를 치르게 한 대 재앙을 가져다주었다. 그 재앙은 수많은 사람 마음에 지혜를 일깨워주어 이제는 중공 사당에 좌지우지되지 않는 미래가 열리기를 바란다.

 

원문발표: 2020327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3/27/40300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