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중국 옛사람은 “매사에 하늘을 존경하고 두려워해야 한다”고 했다. ‘사천(射天: 하늘을 쏜다)’하려는 생각조차 하늘에 대한 큰 불경인데 그러한 행위를 한다는 것은 더 말할 나위없다. 그러나 ‘사기(史記)’에는 확실히 두 포학한 국왕이 ‘사천’을 한 이야기가 있다. 하나는 은나라 주왕의 아버지 제을(帝乙, 무을)이 사천하여 벼락 맞아 죽은 사실이고, 다른 하나는 전국시기 송나라의 마지막 국왕 송강왕(宋康王)인데 사천하여 결국 나라까지 망했다. 사마천은 이 두 이야기를 간략하게 묘사했다. 명나라 청나라 시기 연의 소설 형식으로 이 이야기 내용을 충실하게 했고 선악에는 응보가 따른다는 규율을 설명하면서 선을 권하고 악을 저지했다.
제을이 사천하다 벼락에 맞아 죽다
제을이 즉위했을 때 동부와 북부 소수민족이 빈번하게 침입했다. 백성들은 그런 고생을 견뎌내지 못했지만 제을은 토벌하지 않았으며 조정을 정돈하지도 않은 혼군이었다.
제을은 무도하여 많은 신하들 중 하늘을 존경하라고 권했지만 그는 비웃으며 말했다. “내가 나의 백성을 부리는데 그들은 나를 추대해야 한다. 나는 마음대로 그들의 생사를 결정할 수 있다. 나에게 하늘을 존경하라고 말하는데 나는 천자로서 천하에 나 혼자만이 지존이다. 나는 천신이 있다고 들었다. 천신이 그렇게 많다고 하는데 모두 나보다 강하단 말인가? 나를 초과할 신은 옥황상제일 뿐이다.” 뭇 신하가 말했다. “선왕 성당님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 소자(탕왕)는 천명을 받들고 (하늘의) 위엄을 받들었다.’ 또 ‘감히 하늘의 상제에 고해 매사에 하늘을 존경하고 두려워할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을은 또 비웃으며 말했다. “너희들은 모두 나에게 하늘을 존경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천신은 생각이 있을 것이고 수단도 나보다 높을 것이다. 나는 천신과 수단을 비겨 당신들 백관에게 나의 능력을 보여줄 것이다.”
제을은 장인에게 나무 인형 하나를 만들라고 명했다. 높이 8자에 옷을 입힌 인형을 건물에 들어 올리라고 하고 환관에게 도박용 바둑판을 들고 오라고 하고는 환관 한 명에게 천신을 대신해 지고이기는 것을 겨루자고 했다. 제을은 하늘을 바라보며 말했다. “당신은 천신입니다. 수단도 나보다 높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기면 당신 천신이 나보다 높은 것이고 지면 당신이 나에게 진 것으로 내가 대단한 것이니 당신도 내 명령을 들어야 합니다.” 제을은 그 나무 인형 ‘천신’과 몇 판 겨루었다. 결국 ‘천신’이 졌다. 제을은 천신을 대신하여 도박한 환관에게 계단에 엎드리라고 하고 말했다. “당신은 천신이어서 큰 수단이 있을 건데 바둑마저 나를 이기지 못하면서 무슨 천신이란 말인가?” 그러면서 목을 베라고 명을 내렸다. 환관은 그의 목을 베라는 말을 듣고 크게 외쳤다. “저는 천신이 아닙니다. 전하께서 저에게 천신을 대신하여 겨루자고 하고 왜 저를 죽이십니까?” 제을은 웃으며 말했다. “자네가 그를 대신해 겨루었으니 천신과 같은 부류의 사람이라며 자네를 보호할 걸세. 그럼 자네는 죽여도 죽지 않을 것이네.” 환관은 또 외쳤다. “세상에 죽여서 죽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제을은 듣지 않고 무사에게 그 환관을 문밖에 밀고 나가 목을 베게 했다.
제을은 또 뭇 신하에게 물었다. “자네들은 천신을 보았는가?” 뭇 신들은 고개를 숙이고 말하지 않았다. 제을은 말했다. “자네들은 모두 직접 천신이 나를 이기지 못해 나에게 살해되어 치욕을 당하는 것을 보지 않았는가? 그래도 승인하지 않을 것인가!” 무사에게 명하여 모든 사람에게 구리로 만든 옛날 무기를 상으로 내리라고 말했다. 뭇 신하들은 함께 엎드려 말했다. “전하가 하늘을 이기셨습니다.” 제을은 크게 기뻐했다.
제을은 또 수단을 부려 많은 사람을 속이면서 그의 능력을 과시했다. 그는 환관 한 명에게 얇은 가죽주머니를 만들라고 하고 주머니에 돼지와 양 등의 피를 넣게 하고 가죽주머니를 흰 도요새 모양 연 양쪽에 묶으라고 했다. 그리고 이 연을 공중에 띄웠다. 그 도요새 연은 공중에서 구름처럼 보여 땅에 있는 사람은 보이지 않았다. 제을은 뭇 신하에게 말했다. “전날 나는 천신과 겨루었는데 천신이 나를 이기지 못했다. 그러나 죽인 사람은 천신을 대신한 환관이기에 탐탁치 않노라. 오늘 난 하늘을 쏠 것(사천)인데 어떠하냐?” 신하들은 머리를 숙이고 말을 하지 않았다.
제을은 신하들이 말하지 않는 것을 보고 대노하며 말했다. “자네들은 나와 맞서자는 건가? 기어이 천신을 옹호하자는 건가? 내가 화살 두 개를 쏘아 자네들에게 보여줄 것이야.” 그리고는 가죽주머니를 향해 연속 화살 3개를 날렸다. 화살이 가죽주머니를 꿰뚫자 공중에서 피가 땅에 떨어졌다. 제을은 크게 외쳤다. “어떤가? 이 하늘이 내 화살에 맞아 피를 흘리지 않았는가? 고금에서 지금까지 나처럼 위풍이 당당한 사람이 어디 있는가?” 신하 중에는 내막을 아는 사람이 일부 있어 남몰래 말했다. “하늘을 속이는 무도함이다.” 모르는 사람들은 놀라서 온몸에 땀을 흘리며 생각했다. ‘정말 지나가는 천신이 화살에 맞은 건가?’
우이는 뭇 신하들이 놀라며 의심하는 것을 보고 그의 수단이 들통 날까 봐 곧 궁으로 돌아가자고 말했다. “너희들은 평범한 사람이어서 천신이 보이지 않지만 짐만 보이는 것이기에 화살에 맞은 것이 틀림없는 것이다.”
민간에서는 인간 세상에서 속삭이는 말도 하늘은 우렛소리 듣듯 잘 알고 있다고 소곤거렸다. 숨어서 나쁜 짓을 해도 신은 다 알고 있다. 더욱이 제을이 이렇게 분별없이 도리에 어긋나게 사천해 신을 살해하다니 응보가 없을 리 있겠는가?
성황토지신은 제을이 이렇게 사악한 것을 보고 즉시 상제에게 보고했다. 상제는 크게 노하며 즉시 각처의 우레 신에게 빨리 제을을 벼락으로 죽이라고 명했다.
하루는 제을이 문관과 무관 수십 명, 사관 수천 명을 거느리고 활시위를 메기고 개를 몰고 매를 놓아 하위(황하와 위수)에서 사냥을 했다. 각처의 우레 신은 상제의 명을 받잡고 풍신, 번개 신과 함께 제을이 위수에 오길 벌써 기다리고 있었다. 제을이 하위에서 매를 쫓고 토끼를 붙잡고 있을 때는 점심때였는데 화창한 날씨였다. 갑자기 하늘에 먹구름이 모이고 광풍이 불면서 번개치고 우레가 울렸다. 제을은 말에서 평온하게 앉아 있지 못했다. 갑자기 하늘에서 벼락 소리가 들리더니 제을은 몸을 뒤집으며 말에서 떨어졌다. 공중에서 말하는 소리가 들렸다. “제을은 하늘을 거스른 죄가 커 비명횡사한 것이다.” 잠시 후 구름이 걷히고 하늘이 맑아졌다. 신하들이 눈여겨보니 제을은 머리카락이 산란하고 우레에 맞아 죽은 채로 모래밭에 엎드려 있었다. 등에는 주사로 쓴 비평어 16자가 있었다.
‘천신을 모욕하고 더러운 피를 공중에 쏘아 법을 어겨 벼락 맞아 영원히 음중(陰中)에 떨어질 것이다.(侮弄天神,汙血射空。法犯雷震,永墮陰中)’
뭇 신하는 보고 모두 크게 놀라면서 시신을 수습하고 장례를 치르려 했는데 우레가 크게 울려 모두 놀라 흩어졌다. 다시 하늘에 16글자 비평어가 나타났다.
‘천지는 무사(無私)하지만 응보는 분명하다. 3일 사람들에게 보인 후에야 납관을 허용하노라.(天地無私,報應分明。示眾三日,方許殮殯)’
뭇 신하는 하늘의 말을 보고 감히 어기지 못하고 3일을 기다린 후에야 태자 태정(太丁)과 함께 시체를 수습하고 궁으로 돌아가 장사를 지냈다. 제을은 재위 4년에 벼락을 맞아 죽었다. 그때 사람들은 모두 사천한 자는 제을뿐이고 벼락 맞아 죽은 사람도 제을뿐이라고 했다.
송강왕이 사천하여 나라가 망하고 죽음을 당하다
송강왕은 이름이 언(偃)이다. 괴이한 외모에 신장은 9자 4촌이며 얼굴 크기는 1자 3촌이고 눈은 큰 별과 같았으며 얼굴에 신비한 빛이 났다. 쇠고리를 굽혔다 펼 수 있는 힘이 있었다. 주현왕 41년에 그의 형을 밀어내고 스스로 왕이 됐다.
왕이 된 후 11년이 됐을 때 한 사람이 작은 새둥지를 살펴보았는데 알은 이미 껍데기가 까져있었고 안에 작은 매가 있어 이상한 일이라 생각하고 연에게 바쳤다. 연은 태사를 불러 점을 쳐달라고 했다. 태사는 점을 치고 아뢰었다. “작은 것에서 크게 자라고 연약하던 데에서 강해지는 패왕으로 궐기하는 상입니다.” 연은 기뻐하며 말했다. “송나라는 너무 약하다. 과인이 강국으로 만들지 않고 누구에게 바라겠는가?” 장정을 많이 뽑고 직접 훈련시켜 강병 10여만 명을 키워 동쪽으로 제나라를 공격해 다섯 개 성을 얻었고 남쪽으로 초나라를 패배시켜 영토 300여리를 확장했다. 서쪽으론 또 위나라 군대를 패배시켜 성 두 개를 얻었으며 등나라를 멸망시켜 그 땅을 점령했다.
사자를 보내 진나라에 왕래하여 친분을 맺었기에 진나라에서도 사자를 보내 보답했다. 그때로부터 송은 스스로 강국이라 자칭하며 제, 초, 삼진과 어깨를 겨루었다. 연은 곧 송왕이라 자칭하고 본인은 천하의 영웅이라며 그와 겨룰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패왕의 업을 빨리 이루기 위해 조정에 들어서면 뭇 신하들에게 함께 만세를 부르라고 명하고 한 번 말을 하면 아래 신하들이 호응을 하게 했으며 문 밖의 호위하는 병사도 모두 호응하게 하여 그 소리가 수십 리에 들렸다.
이어서 가죽주머니에 소피를 담게 하고 높은 막대기에 걸고 활을 당겨 쏘았다. 활을 힘껏 당겨 화살이 가죽주머니를 꿰뚫자 피가 공중에서 흩날렸는데 사람들에게 “왕이 하늘을 쏘아 이겼다”고 말하게 하고 하늘이 그를 두려워하는 가상을 보여주었으며 또 망치나 채찍으로 땅을 때리고는 땅이 그를 무서워한다는 모습을 보여주려 했다. 사람들이 귀신과 신을 두려워하는 것을 보고 사찰의 신상(神像)을 불태워버리고 귀신과 신까지 그에게 굴복시키려 했다.
또 온밤 술을 마시고 뭇 신하에게 억지로 술을 먹게 하였으며 본인은 암암리에 좌우 사람에게 더운 물을 달라고 하여 술 대신 마셨다. 술을 지나치게 먹는다고 하는 뭇 신하들도 취해서 쓰려졌으며 예의를 갖추지 못했지만 강왕은 여전히 멀쩡했다. 좌우에서 아첨하는 말이 들렸다. “임금님은 주량이 바다 같아 천석을 마셔도 취하지 않으십니다.”
또 부인 여러 명을 얻어 육욕을 만족시켰다. 하룻밤에 10여 명의 여성과 자고 사자에게 “송강왕은 수백 명 분의 정력이 있어 피곤해하지 않는다”고 전하게 했다. 이것으로 자신을 과시했다.
뭇 신하들은 송왕이 포악한 것을 보고 여러 명이 간언했다. 송왕은 활과 화살을 옆에 놓고 그의 심기를 건드린 사람을 바로 활을 당겨 쏘아 죽였다. 하루에 경성, 대오, 공자발 등 세 사람을 쏴 죽인 적이 있다. 그때부터 조정에서 감히 입을 여는 사람이 없었고 제후들은 ‘걸송(桀宋, 송나라의 걸왕)’이라는 이름으로 그의 포학함을 말했다.
그러자 제나라 민왕은 초나라, 위나라를 초청해 송을 공격하자고 격문을 써서 걸송의 10대 죄를 열거했다.
1. 형을 쫓아내고 찬위했으니 부당하게 나라를 얻었다.
2. 등을 멸하고 땅을 차지했으니 자신의 힘을 믿고 약한 자를 괴롭힌 것이다.
3. 공격하기 좋아하고 싸우기를 좋아하고 대국을 침범했다.
4. 가죽주머니를 걸어놓고 사천한 것은 하늘에게 죄를 지은 것이다.
5. 온밤 술을 즐겨 마시고 나라 정사를 상관하지 않았다.
6. 다른 사람의 아내와 딸을 빼앗은 것은 음탕하고 후안무치한 짓이다.
7. 간언한 신하를 쏘아 죽인 것은 충성스럽고 선량한 신하들이 말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8. 분수 넘게 왕이라 칭함은 스스로를 존대하다고 망령되이 말한 것이다.
9. 혼자 강한 진나라에 아첨하는 것은 이웃나라와 원한을 맺는 것이다.
10. 신을 업신여기고 국민을 학대한 것은 군왕의 도의가 전혀 없는 것이다.
송강왕이 용맹하고 싸움을 잘해도 그가 어진 정치를 베풀지 않자 백성들이 따라 주지 않았고, 병사들도 마음이 뿔뿔이 흩어져 결국 몇 번의 전쟁에 패하고 말았다. 막다른 골목에 처하자 온읍(溫邑)으로 도망갔지만 추격 부대가 쫓아왔다. 송강왕은 죽지 않고 신농간(神農澗)에서 투항했지만 군사는 그를 끌어내어 목을 벴다. 제, 초, 위는 공동으로 송나라를 멸망시키고 그의 땅을 세 몫으로 나누었다. 바로 포학함으로 응보 받아 죽은 것이고 사천한 나라는 반드시 망하는 것이다. 나머지 사람은 그래도 구도받을 수 있지만 사천한 사람은 의논할 여지가 없다.
중국공산당 고위층은 단체로 마귀 마르크스를 숭배했다. 그것의 허튼소리, 허튼수작, 추악한 행실은 ‘사천’에 못지않다.
‘공산주의의 최종 목적’에는 이렇게 말했다.
공산당이 살해한 것은 무엇인가? 공산당은 하늘과 싸우고 땅과 싸우며 사람과 싸우려고 했기에 하늘을 죽이고 땅을 죽이고 사람을 죽인 것이라고 말했다.
‘무신론’의 명의로 신불에 대한 신앙을 죽이고 ‘무신론’에 길을 연 것은 하늘을 죽이는 것이고,
산과 강을 개조한다는 명의로 자연을 짓밟고 환경을 파괴하여 ‘무신론’의 무법천지의 ‘두려운 것이 없다’를 실천하는 것은 땅을 죽이는 것이며,
같은 당파 사람을 죽이는 것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당의 사악한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사람을 없애버려 당성의 사악함을 강화하고 제련하는 것이다. 겨냥성 있게 엘리트를 죽이고 악령의 계획에 장애가 되는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문화를 전수하는 사회 엘리트를 포함해 목적 없이 함부로 죽이고 군중을 선동해 투쟁하게 한 목적은 살기등등한 공포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9평공산당’은 공산당의 사교와 악령의 본질을 명시했고 ‘공산주의의 최종 목적’은 마르크스의 마귀가 된 과정을 폭로하고 공산주의의 인류를 소멸하려는 최종 목적을 명시해 백년의 붉은 악마가 사람을 해친 수단, 과정, 노선, 목적을 세상에 분명하게 보여주어 형체를 감추지 못하게 했다.
소위 ‘파룬궁 동향’은 중국공산당의 모든 민감한 신경 중에서 가장 신경을 도사리는 그 한 가닥이다. 중국공산당 고위층은 가장 빠른 시간에 ‘내부참고’에서 ‘9평공산당’과 ‘공산주의의 최종 목적’을 보았을 것이다. 이 두 기서(奇書)에 대해 당원 개인을 놓고 볼 때 선량한 사람이 있을 수 있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사람이 있을 것이지만 악하거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중국공산당 조직으로 놓고 볼 때 그것의 반응은 반드시 악하고 부정적일 것이다. 마르크스 탄생 200주년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바로 마르크스주의의 차가운 재에 다시 음산한 바람과 사악한 불을 선동하는 것으로 틀림없이 중국공산당의 ‘공산주의의 최종 목적’에 대한 가장 악독한 반응이다. ‘9평공산당’을 보고 진상을 아는 사람은 중국공산당이 마귀를 숭배하는 것은 추악한 난투극으로 여길 것이지만 수년간 소식이 봉쇄된 환경에서 중국공산당에게 세뇌 받은 사람은 마귀를 숭배하는 이런 유도로 인해 선악과 시비를 더욱 분별하기 어려울 것이다. 미래에 하늘이 붉은 악마를 소멸하는 그 순간 그들의 처지가 가장 걱정스럽다.
고대 폭군의 ‘사천’ 죄악보다 중국공산당의 마귀를 숭배하는 악은 세인을 타락에서 각성시킬 수 있다.
첫째, 폭군이 사천하는 것은 개인의 경망함이고 포학한 행위지만 중국공산당이 마귀를 숭배하는 것은 집단 광증이며 그 광증을 전 인류에게 극력 전염시켜 모든 사람을 협박해 그의 허튼소리, 허튼수작, 추악한 행실을 옹호하게 하고 피동적으로 맞장구치도록 끌어들이는 것이다.
둘째, 폭군이 사천하는 것에는 적어도 우주 천신의 존재를 승인하는 것이지만 중국공산당이 마귀를 숭배하고 무신을 선동하는 것은 천신의 존재마저 부정하는 것이다.
셋째, 폭군이 사천하는 것은 적어도 개인이 사람과 신이 겨룸에 대한 주관적인 판단이다. 이런 판단은 교만하고 스스로 대단하다고 여긴 것이지만 중국공산당의 마귀 숭배에 참여한 개인은 마르크스의 왜곡된 이치와 사악한 설이 무엇인지도 생각하지 않고 판단하지 않으며 마귀 숭배 형식을 주문으로 여기고 그 사악한 정권을 보호하고 계속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넷째, 사천은 폭군이 그의 능력을 과시하는 것이지만 중국공산당이 마귀를 숭배하는 것은 권력욕에 눈이 어두운 사람이 폭력과 거짓에 매혹된 것이고 권력을 잃을까 두려운 것이다. 그 표면적인 자부심을 높이 외치는 것은 그 내심의 진실한 나약함을 반영한 것이다.
다섯째, 사천은 폭군의 당시 일시적인 악행이지만 마귀를 숭배한 자는 천 년 전의 옛사람까지 연루된다. 옛사람이 ‘하늘을 죽이지 않은 것’을 매우 원망하는 것이고(즉 소위 ‘마르크스는 천년의 첫 번째 사상가’) 마귀를 숭배하는 사악한 길을 끝까지 걸어가겠다고 맹세했다.(공산당 18대 보고 중에서 “제도·방침·방법 등을 바꾸는 삿된 길을 절대 걷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는데, 그 본의는 ‘방침, 방법 등을 절대로 바꾸지 않는 사악한 길을 걷겠다’는 것이다.)
여섯째, 폭군이 사천하면 응보는 폭군 한 사람이 받지만 중국공산당이 마귀를 숭배하는 것은 공산정권이 해체될 때 붉은 악마를 숭배하겠다고 맹세한 모든 개체가 응보를 받는다. 중국공산당의 수십 년의 세뇌 선전은 그 독이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그것에 미혹된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마귀를 숭배한 개인을 포함한 모든 인연 있는 사람이 전부 공산당의 마귀를 숭배한 추악하고 악독하며 사악한 독을 분명히 보고 빨리 ‘공산주의의 최종 목적’을 보고 삼퇴하여 하늘이 붉은 악마를 소멸할 때 절대 그것의 희생양이 되지 말길 바란다.
원문발표: 2018년 5월 29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발표: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5/29/3680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