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샤오쥔(蕭鈞)
[밍후이왕] 지금 중국에서 수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단지 자신의 신념을 포기하지 않고, 세인에게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하는 진상을 알려주고 사람들에게 중국공산당에서 탈퇴해 통제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미래를 선택하라는 권유를 했다는 이유로 잔혹한 박해를 받고 불법적인 체포, 옥살이, 고문, 심지어 학살을 당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박해에 참여한 공안, 검찰, 법원 사람들은 중국공산당의 장기적인 세뇌를 받아 명령을 집행하는데 습관이 되어 권력으로 법을 대신하면서 중국공산당이 전문적으로 파룬궁을 박해하기 위해 설립한 불법 조직인 ‘610’의 지시에 따라 사건을 처리해 법률과 정의를 도외시하고 억울한 판결을 내려 법률을 왜곡한 수많은 사건을 빚어냈다.
악은 선을 이기지 못하고 하늘에는 정의가 있는 법이라 결국 인간 세상에도 정기(正氣)가 펼쳐질 것이다. 비록 중국공산당 당국이 극력 은폐한다고 해도 그가 파룬궁을 박해한 범죄는 여전히 점점 더 많은 세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변호사들은 중국공산당의 탄압에도 끄떡없이 겹겹의 어려움을 뚫고 일어나 파룬궁 수련생에게 무죄 변호를 해주었다. 10여 년 동안의 1천여 차례의 변호는 많은 사람들(재판에 참여한 공안, 검찰, 법원 인원 포함)이 진상을 알게 했다.
모 지방의 어느 차례 재판 과정에서 판사는 파룬궁 수련생에 대한 변호사의 무죄변호를 들은 후, 법률 각도에서 변호사의 의견을 인정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파룬궁 수련생의 수련 및 행위에 대해 좀 이해되지 않았다. 그리하여 법정 심문 이후 아래와 같은 한 단락 대화를 갖게 되었다.
판사: 정부에서 연마하지 말라고 한 이상 그들(파룬궁 수련생을 가리킴)은 왜 한사코 연마합니까? 왜 정부와 맞서려는 거지요?!
변호사: 당연히 그들은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대법을 수련해 그들의 심신이 이익을 얻었는데 왜 연마하지 않겠습니까?
판사: 하지만 ‘정부’는 사회를 해친다고 여깁니다.
변호사: 출국해 나가 보십시오. 전 세계 도처에 모두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이 있고, 어느 한 나라와 지역에서든 파룬궁이 사회를 해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똑같이 중국인인 대만과 홍콩에서도 모두 파룬궁을 지지하지만 유독 중국공산당 정권만이 탄압합니다. 이런 대비가 문제를 설명하지 않는단 말입니까?
판사: 좋다고 생각하면 혼자 집에서 연마할 것이지 왜 굳이 나와서 말합니까?
변호사: 자신이 좋다고 생각되니 남에게 알려 주고 싶고 여러 사람과 나누어 사람들이 모두 혜택을 입게 하려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판사: 그럼 왜 탈당을 권합니까?
변호사: 이건 두 가지 방면으로 보아야 합니다. 법률적 각도에서 보면, 중국공산당은 집권당이고 파룬궁 수련생은 나라의 국민으로서 집권당이 존재하는 문제를 담론하는 것, 즉 입당, 탈당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는 것은 국민의 권리이므로 어떠한 위법 행위가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각도로부터 보면, 저 본인은 파룬궁을 연마하지 않지만 신불(神佛)의 존재를 믿고, 선악에 응보가 따름을 믿습니다. 중국공산당은 무신론을 제창해 신불에 대한 사람들의 믿음,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소멸시켜 사회도덕, 생태평형을 심각하게 파괴했고, 인민에 대해 폭력정치를 실행하며, 인권, 법률을 말하지 않으며, 민주가 없고 자유가 없으며 함부로 백성을 억압하는데 그 행위는 마피아 조직과 다름없습니다. 파룬궁 수련생이 탈당을 권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마피아 무리에서 이탈하라는 것과 같은 것으로서 그야말로 좋은 일입니다.
판사: ……
변호사: 오늘날 중국에서 파룬궁 문제는 한 덩어리 시금석입니다.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이 바른 것인지 사악한 것인지, 선한 것인지 악한 것인지 조금만 머리가 명석한 사람이라면, 사실 진상을 알기만 하면 모두 분명히 보아낼 수 있습니다. 단지 현실 이익과 도덕적 양심 간에 어떤 선택을 하는지 여부뿐입니다.
판사: 당신이 이렇게 하는데 당신과 당신 가족의 행복한 생활에 영향이 있을 것이란 우려를 하지 않는단 말입니까?
변호사: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바로 저와 제 가족에게 더욱 훌륭한 생존 환경을 마련해 주기 위해서입니다. 폭행을 마주하고 사람마다 모두 침묵과 뒷걸음질을 택한다면 악인은 점점 더 창궐해지고 좋은 사람의 생활공간은 점점 더 작아지게 할 뿐입니다. 정의를 위해 목소리를 내지 않는 것은 좋은 사람에 대해 죄를 짓는 것이고 자신과 후대에게 책임지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중국도 북한처럼 되지 않기를 늘 바라고 있습니다. 제가 파룬궁을 위해 변호하는 것은 제가 이 사람들에게 탄복하기 때문입니다. 포학한 자를 상대하여 그들은 신앙을 버리지 않고 굳게 지키며, 권리를 수호하며 물러서지 않습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것은 그들 자신의 득실만이 아니라 더욱 많은 것은 세상 사람들의 도덕과 양심 및 미래입니다. 그들은 선량하고 평화적이어서 폭력이 없습니다. 가령 이렇게 선량한 한 무리 사람을 상대해 아직도 한 사람의 양심을 일깨워 줄 수 없다면 이 사람은 정말이지 구할 약이 없습니다.
판사: (어색해했고 좀 사색하기 시작했다) 예, 말하긴 쉽지요. 공산당이 그렇게 강대한데 이런 사람(파룬궁 수련생)에 의지해 개변할 수 있겠습니까? 또 우리는 이 밥을 먹기도 쉽지 않아서 상부의 뜻을 따를 수밖에 없다는 것을 당신은 모릅니까?
변호사: 제 느낌에 따르면 파룬궁 수련생은 굳이 공산당과 맞서려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들이 사람에게 탈당을 권하는 것은 탈당하는 사람이 좋으라고 하는 것이지 공산당을 어떻게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이렇게 하는 것은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선량함 때문입니다. 마치 갈증이 난 사람이 물을 마시려 하고, 배고픈 사람이 밥을 먹으려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나온 선의 힘은 오히려 비할 바 없이 강대하여 그는 더욱 많은 사람의 양심을 일깨워 줄 수 있으며 일단 세인이 각성하기 시작하면 중국공산당의 폭력 통치도 매우 위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역사를 회고해 보십시오. 전 소련과 동유럽 공산정권을 보십시오, 어느 하나가 이렇게 해체되지 않았습니까? 당신은 다시 오늘날 세계조류를 보세요. 폭정 독재 정권의 방향으로 발전하나요, 아니면 자유민주의 방향으로 발전하나요? 사실 이 점에 대해 중국공산당 고위층은 아주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가족과 재산을 모두 해외로 옮겨갈까요? 사실 그들은 진작부터 살길을 마련해 놓았고 실정을 모르는 하급 인원을 달래서 그들을 위해 목숨을 팔게 하고 그들 자신은 하루 있으면 하루 돈을 벌다가 안 되면 곧 해외로 가버리는 것입니다. 당신이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데 대해서, 관건은 여전히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하는지 보아야 합니다. 당신들 자신은 늘 “위에 정책이 있으면 아래에는 대응책이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까? 권력으로 사리를 꾀할 때는 당신들에게 그렇게 많은 총명한 재질이 있는데 어찌하여 정의를 신장해야 될 때에 가서는 오히려 지혜와 용기가 없단 말입니까? 죄송합니다. 말이 너무 심했네요. 악의는 없고 그저 당신이 중국공산당의 속죄양이 되지 말기를 권하고 싶을 뿐입니다.
이때 판사는 무슨 생각에 잠긴 듯 더는 말이 없었다.
상술한 대화가 당신이 파룬궁 진상을 한층 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바로 변호사가 말한 것처럼, 오늘날 중국에서 파룬궁 문제는 매 사람마다 모두 반드시 직면해야 할 일이며 사실 진상 앞에서 양심의 선택을 하고 정의를 위해 목소리를 내는 것이 바로 자신을 위해 책임지는 것이다.
원문발표: 2017년 10월 31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10/31/3560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