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4.25’ 정신은 미래 중국의 희망

글/ 화운(華雲)

[밍후이왕] 지금의 중국은 위기가 사방에 도사리고 있는 시대로 현재 중국 사회는 병들지 않은 곳이 없다. 사람의 생존이 달린 생태 환경이 파괴되어 이미 깨끗한 공기를 들이쉴 수 없고 깨끗한 물도 마실 수 없다. 하지만 환경오염보다 더욱 무서운 것은 사람 마음의 오염으로써 멜라민 분유, 하수도 식용유 같은 시커먼 마음이 담긴 상품들이 범람하여 재해를 불러오고 있으며 웨웨(悅悅) 사건(광둥성 포산시의 한 시장골목에서 2살배기 여아 웨웨가 교통사고로 피를 흘리며 쓰러졌지만 주변을 지나던 18명의 시민들이 여아를 모두 외면한 사건: 역주)과 같은 이기적인 마음과 냉혈함을 도처에서 볼 수 있다. 이러한 사회에서 매 사람들은 모두 안전을 느낄 수 없고 미래의 희망을 볼 수 없다.

사실 중국은 본래 이러하지 않았다. 중국은 자고로부터 예의지국으로서 사람들은 온화·선량·공경·절검·겸양(溫良恭儉讓)의 다섯 가지 덕을 신봉했으며, 보편적으로 선에는 선의 보답이 있고 악에는 악의 응보가 있다는 것을 믿었다. 그런데 중국공산당이 정권을 탈취한 이후 무신론과 투쟁철학을 선양하고 사람들이 수천 년 유불도 신앙을 탄압했고 중공 관리들이 앞장서 부패 타락하면서 사회도덕이 급속히 미끄러져 내려가게 되어 오늘날과 같은 절망의 경지에 다다르게 했다.

미래 중국의 희망은 어디에 있는가? ‘4.25’ 청원(上訪) 14주년을 즈음하여 나는 당시 청원 및 그 후 14년 역사를 돌이켜 보면서 ‘4.25’가 펼쳐준 정신은 곧바로 미래 중국의 희망이 있는 곳임을 발견하게 됐다.

당시 1만 명에 달하는 파룬궁수련생들이 베이징 중난하이(中南海) 부근의 푸유가(府右街) 신방사무실에 가서 단체 청원한 것은 중공이 톈진(天津)에서 당시 파룬궁수련생 45명을 체포하고 구타했기 때문이며, 사람들에게 선을 향하게 가르치는 ‘전법륜’ 서적의 출판을 중공이 억지로 금지했기 때문이며, 중공이 일부 지역에서 덕을 중시하면서 마음을 수련하는 파룬궁수련생들의 정상적이 법공부와 연공활동을 교란했기 때문이다. 중공이 박해를 먼저 저질렀으며 파룬궁수련생들이 청원하여 박해를 반대한 것이 나중 일일뿐만 아니라 청원은 헌법에 규정한 공민의 권리다. 1만에 달하는 파룬궁수련생들의 청원은 평화롭고 이성적이었으며, 현지의 교통과 현지 민중의 정상적인 생활에 추호의 영향도 끼치지 않았고 수련생들이 그곳을 떠날 때는 땅에 있는 종이조각마저 모두 주어 가져갔다. 수련생들의 이런 행위에 그 장소에 있었던 경찰들마저 모두 감동을 받았다.

14년 전 이 한 차례 청원에서 우리는 무엇을 볼 수 있는가? 우리는 파룬궁수련생들의 선량함을 보았다. 청원한 파룬궁수련생들은 타인을 위해 생각했으며, 현지 주민 혹은 정부 부서에 그 어떤 불편도 주지 않았다. 그들이 청원 과정 중에 펼쳐 보인 평화와 이성은 중공이 이른바 ‘포위공격(圍攻)’이라고 말하는 것이 완전히 후안무치한 모함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우리는 또 파룬궁수련생들의 정직함을 보았다. 중공은 나라를 탈취한 이래 인민에게 뛰어난 능력으로 갖은 방법을 다해 독을 주었지만 파룬궁수련생들은 폭행에 놀라 쓰러지지 않았으며 톈진 수련생들이 체포되자 그들을 돌보며 평화적이고 합법적인 청원으로 박해를 반대하고 재난을 당한 수련생들을 구원하면서 신앙의 권리를 수호했다. 파룬궁수련생들이 보여준 선량과 정직은 그들이 믿는 ‘진선인(眞善忍)’에 대한 실행으로써 4.25 청원은 중공 폭정 하에 있는 중국 민중의 한 차례 눈부신 장거가 됐다.

지금의 중국 사회를 해부해 보면 탐오부패, 도덕성 소멸, 이기심이 매우 많은 사람들의 신앙으로 됐는데 이러한 사회가 ‘진선인’을 믿는 선량하고 정직한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단 말인가? 파룬궁수련생들의 선량과 정직함은 4.25 청원에서만 표현된 것이 아니라 그들의 일상 사업과 생활 중에서도 표현된다. 그들은 관리가 되어도 청렴하게 공무를 행하고(廉潔奉公), 장사하는 사람들은 노인이나 어린이조차 속이지 않으며, 의사들은 보너스를 받지 않고, 기술자들은 부지런하고 성실하면서 자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바 그들 중에는 재물을 주어도 자기 것으로 삼지 않고 정의를 위해 용감히 나서는 사람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만약 사회에 이런 사람들이 많다면 우리는 더는 멜라민 우유, 하수구 식용유, 콩비지 공정(부실공사)의 괴로움을 받지 않게 될 것이며 악인이 사람을 해칠 때 구하지 않는 일들이 반복해서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사회에서 생활한다면 우리는 안전과 편안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4.25가 펼쳐 준 선량과 정직은 파룬궁수련생들이 지난 14년 이래 박해를 반대하는 노정 중에서도 반영됐다. 그들은 중공의 잔인한 박해 하에 완강하게 ‘진선인’에 대한 믿음을 견지하면서 절대로 폭정에 굴하지 않았다. 그들은 심하게 맞고 시달림과 능욕을 당하면서도 그 어떤 폭력적인 수단으로 자신들을 상해한 사람들에게 보복하지 않았다. 14년 동안, 그들은 민중에게 진상을 똑똑히 알리는 것과 민중에게 파룬궁의 진실한 상황과 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하는 사실을 꾸준히 알렸다. 그들은 자신들의 믿음과 언론권을 수호함과 동시에 모든 중국인들의 권리를 수호했다.

중공은 줄곧 중국인들을 박해했고 줄곧 중국인의 도덕성을 부식시켜 현재 중국을 심연으로 밀어 넣고 있다. 4.25 청원 이후 14년 역사는 우리들에게 오직 파룬궁 단체만이 그의 대선(大善)으로 중공의 대악(大惡)을 제지하고 깨끗이 제거할 수 있으며, 중국사회 도덕회복의 안내자이고 사회 안정의 초석이자 미래 중국의 희망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문장완성: 2013년 4월 25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4/25/2724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