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자: “11년 전 4월25일, 파룬궁 수련생은 합법적인 연공 환경과 자유를 얻기 위해 몇 만 명이 북경 국무원 청원사무실에 가서 청원했다. 그들은 견인불굴의 정신으로 거짓말에 속은 사람들에게 평화적이고도 이성적으로 진상을 알려 주려는 것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4.25’는 파룬궁이 중난하이(中南海)를 ‘포위공격’하였기에 중공이 탄압했다고 말하는데 사실은 중공이 파룬궁을 박해 모함한 것이다.” 당시 중국과수련생의 원격탐지 응용 연구소의 부 연구원 류징항(劉靜航) 여사는 11년 전의 일을 말하면서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고 했다.
1999년 ‘4.25’, 그녀와 남편은 파룬궁수련생들이 평화적으로 상급기관에 가서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책을 요구하는 것을 직접 경험하였다. 그녀와 기자는 당시 역사과정의 상세 정황을 함께 공유했다.
일이 발생한 원인
사회자: 1999년 4월11일, 허쭤슈(何祚庥)는 톈진 ‘청년과학박람’잡지에 파룬궁을 비방하는 글을 발표하여 톈진의 파룬궁수련생들이 잡지 출판사에 가서 진상을 알리고 사실을 밝혔으나 도리어 현지 공안국에 체포되었고 매를 맞았으며, 결국 파룬궁수련생 45명이 체포되어 감옥에 갇혔다.
허쭤슈는 중국과수련생에 있다. 우리 중국과수련생의 파룬궁수련생들이 전화로 그와 만나서 대화하려고 하였으나 그는 거절했다. 우리들은 중국과수련생의 원장에게 연명 편지를 써서 보냈으나 그는 고의적으로 거짓 증거를 인용하여 파룬궁을 모독하며 실사구시(實事求是, 사실을 근거로 진리를 탐구하는 것)의 정신을 위반하였다.
함정
1999년 4월24일 저녁, 많은 다른 성(省)의 수련생들이 차를 타고 북경에 청원하러 오는데 많은 도로에서 길이 막혔고 검문소를 지나야 했으며, 북경 시내는 금방 사람이 많이 증가되었고 어떤 사람은 어디가 청원사무실인가를 물어보고 어떤 사람은 중난하이 부근까지 왔다. 경찰은 ‘휘몰지 않았고 보고하지도 않았다’ 이것은 엄밀한 감시 하에 있는 북경으로 놓고 말하면 완전히 불가능한 것이었다.
일찍이 문장에서 폭로하기를 “경찰이 파룬궁수련생들이 북경에 도착하기 전에 손 안에 다 쥐고 행동한 것이지 국내 매체에서 말한 아무 정황도 모른 것이 아니었다. 중앙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파룬궁을 적발, 비판에 사용한 비디오에서 나타나 있듯이, 경찰이 파룬궁 수련생들이 어디로부터 차를 몰고 북경에 들어오며 어느 때 어느 정거장에서 내리고 어떤 길을 지나 청원사무실에 모인다는 것을 모두 매우 똑바로 알고 있었으며 아울러 비디오 기록까지 배치했다.” 때문에 그들은 의식적으로 수련생을 기만하여 함정에 들어오게 했다.
경찰이 수련생을 데리고 푸유(府右)거리로 들어오게 인도하고 중난하이를 포위했다고 모함했다
‘4.25’ 맑은 아침 6시경에 나와 아내는 국무원 청원사무실로 청원하러 갔다. 차에서 내리자 우리는 서안문 큰길의 양측에 이미 대법수련생들이 꽉 차 서있는 것을 보았으며 어떤 수련생들은 외지에서 오고 밤에도 여기에서 기다렸다. 수련생들은 질서정연하게 ‘서안문 큰길’인도 옆에 서있었으며 국무원 청원사무실은 곧 여기에 있었다. 이때에는 푸유거리에 파룬궁수련생이 없었다. 우리의 염원은 국무원 청원사무실로 가서 평화적으로 청원하려는 것이지 그 무슨 중난하이를 포위하려는 것이 아니다.
이때 나는 경찰이 서안문 큰길 동쪽의 수련생 대열을 이끌고 남쪽의 푸유거리로 걸어가는 것을 보고 조금 이상하다고 느꼈으나 많이 생각하지 않았다. 파룬궁은 조직이 없으며 지휘하는 사람도 없고 수련생들은 모두 경찰의 배치에 따랐고 그들이 어디로 걸어가라고 하면 거기로 걸어 갔고 어디에 서라고 하면 거기에 서 있었다. 나도 대열을 따라 푸유거리 남쪽으로 걸어갔다. 따라서 나는 또 다른 한 무리 경찰이 파룬궁수련생의 대열을 이끌고 장안거리 방향에서 오는 것을 보았으며 두 쪽에서 합친 후 경찰이 우리를 푸유 거리의 인도에 있도록 배치했다. 우리는 자발적으로 세 줄로 서서 막힌 길, 보행 길과 꽃밭, 잔디밭 길을 열어 놓았다. 몇 만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이 왔기에 장안거리, 서시, 서단, 북해 및 골목마다 모두 파룬궁수련생들이 있었다. 그 결과, 경찰의 지휘로 중난하이를 포위한 식으로 안배되었다. 수련생들은 모두 선량했기에 중공이 파놓은 함정에 들어왔다는 것을 생각지 못했다.
표어도 없고 구호도 없었다.
그날 햇빛은 유난히 아름다웠고, 나는 태양이 기묘하게 색깔이 변하는 것을 보았으며 등색, 회색, 난초색, 녹색 ……으로 나타났다. 나는 참지 못하고 하늘을 바라보면서 우리를 천궁이 보호하고 있다고 느껴 마음속으로 무한한 감격이 나왔다. 우리는 조용히 그곳에 서 있었는데 표어도 없었고, 구호도 없었으며, 소란도 없었고, 시끄럽지도 않았으며, 격분과 불평도 없이 모두 『전법륜』을 들고 읽었다. 우리는 정부에서 파룬궁의 진상을 이해하고, 톈진에서 체포 당한 수련생을 석방해줄 것을 진심으로 기대하였다.
대략 아침 8시경에 계엄이 시작되었는데 푸유 거리에는 많은 경찰차가 정지하고 있었으며 밀집한 한 무리 무장경찰과 파룬궁수련생들이 서로 맞대고 서 있었다. 경찰 순찰차가 오가면서 비디오카메라를 멘 사람이 오가는 차에 서서 한 사람도 빠짐없이 녹화하였는데 이것은 후에 결산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것이라는 것을 모두 잘 알고 있었다. 길에는 경찰차 아니면 경찰 그리고 사복 경찰을 제외하고는 특수한 허가 없이는 누구도 들어오지 못했는데 외부 매체는 더욱 없었다. 분위기는 매우 무서웠고 질식할 지경이었으며 화약 냄새가 풍겨 조금만 접촉하여도 터질 것만 같았다.
오전8시경에 청원사무실 관리가 걸어 나와 중난하이 정문에서 수련생을 접견하였는데 그는 수련생들이 대표를 파견하여 들어와 정황을 반영하라고 하였다. 수련생들은 서로 알지 못하고 조직이 없으니 대표는 더더욱 없어 손을 들어 스스로 천거했으며 청원사무실 관리가 먼저 일어난 세 수련생을 지적하였다. 파룬궁수련생의 대표는 민원사무실의 관리와 대화할 때 3가지 요구를 제출하였다. 1.천진에서 체포된 파룬궁수련생을 석방해야 한다. 2.파룬궁에게 하나의 공정하고 합법적인 수련환경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3.파룬궁 서적을 정상적인 경로를 거쳐 공개 출판하게 해야 한다.
파룬궁수련생의 자비와 친절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대면한 경찰은 마치 큰 적을 만난 자세를 취했으나 수련생들은 도리어 자비와 친절, 자각적으로 질서를 지키고 누가 선을 밟으면 재빨리 물러서고 휴지와 쓰레기는 모두 비닐주머니에 넣었으며 어떤 수련생은 자원적으로 대열을 따라 쓰레기를 거두었다. 앞줄의 수련생들은 줄곧 서 있었는데 아침부터 저녁까지 매우 적게 바꾸었다. 나의 마누라는 60여 세인데 아침7시부터 저녁9시까지 그녀는 밥을 먹지 않고 물도 마시지 않으며 역시 화장실도 가지 않고 줄곧 앞줄에 서서 움직이지 않았는데 정신이 아주 좋았으며 정말로 신기했다.
점차적으로 경찰이 느슨해진 후에야 앉아서 물을 마시고 휴식하였다. 그들은 주동적으로 수련생들과 말했으며 얼굴에는 웃음을 짓고 파룬궁에 관련된 일부 문제를 물어보았다. 어떤 경찰은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이해와 감탄을 표시했다.
위기를 없애다
오후, 북경 기차역에는 사복 경찰이 ‘숨어’있었는데 파룬궁수련생이라고 가장하고 수련생들을 청원사무실로 안내한다고 거짓말을 하면서 한 외지에서 기차를 타고 북경에 청원하러 온 파룬궁수련생들을 기만하여 경찰차에 보냈다. 당시 어떤 사람들이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하고는, 앉지 않으려 하자 그들은 흉상을 들어내고 대량적으로 손을 써서 많은 수련생들을 붙잡았는데 어디로 압송해 갔는지 모른다. 한 수련생이 다행히 벗어나왔는데 우리는 그제서야 사당이 움직여 사람을 붙잡는다는 것을 알았다 .
한 수련생의 집사람은 중난하이 경비부대에 있었다. 그날 저녁 그는 집에 걸려 온 긴급전화를 받았는데 그를 즉시 집으로 돌아오라고 하였다. 경비부대는 이미 총을 들었는데 돌아오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하다고 했다! 그들은 이미 폭력으로 사람을 죽일 준비를 하였다. 그때 만약 조금이라도 소란이 있으면 그것을 트집 잡아 유혈 진압을 일으키려는 것이었다. 후에 알았는데 장쩌민이 대낮에 벌써 방탄차 안에서 현장을 관찰하였던 것이었다.
당신들 보라! 이것이 덕이다
대략 저녁9시경 대표가 돌아와 말하기를 청원사무실의 관리가 톈진 경찰에 체포된 파룬궁수련생을 석방하라고 하부에 지시했으며, 국가에서 국민들이 연공하는 것을 간섭하지 않는다는 정책을 심사하고 있고, 여러 사람들이 의견이 있으면 각지의 청원사무실에 반영할 것을 알려주었다. 여러 사람들은 문제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었다고 생각하고 떠났다. 수련생들에게 흩어지라고 말하니 즉시 흩어졌는데 푸유거리는 그리 넓은 거리가 아니지만 몇 만 명의 사람들이 흩어지는 것도 신속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믿어지지 않을 정도였고, 떠들썩하지도 않으면서 막히지도 않았으며 그 어떠한 흔적도 남기지 않았고 종이 한 장도 없었다. 한 여자경찰은 파룬궁수련생이 떠나간 곳을 가리키면서 다른 경찰에게 말하기를 “당신들이 보라! 이것이 바로 덕(德)이다!”라고 했다.
스스로 자원하다
사회자: 이 분은 30세 되는 젊은 의사이다. 중국대륙에서 미국으로 이민 온 지 이미 10년이 흘렀다. 99년 ‘4.25’는 그녀에게 파룬궁 수련과의 기연을 갖게 했다. 아래 ‘4.25’ 11주년에 밍후이 기자가 그녀를 취재하며 인터뷰한 내용이다. 본문 중에서 우리는 그녀를 ‘의사’라고 부르겠다.
기자: 먼저 당신에 대한 기본적 상황을 얘기해 주세요.
의사: 금년에 나는 30세이다. 이곳에 온지도 벌써 10년이 되었으며 부모가 이민 오면서 나도 나오게 되었다. 나는 대륙에서 의학대학을 졸업한 후 미국에 와서 박사공부를 하고 있으며 두 개의 박사학위가 있다. 후에 미국의 전문의 훈련에 들어갔으며 미국에서 모두10개의 한의원에서 전문의로 있다.
기자: 당신은 이전에 어떠한 사람이었습니까? 평시에 어떠한 일을 즐겨 하였고, 어떠한 취미가 있습니까?
의사: 80년대 후 개혁 개방 하에 물질적 여건이 좋아졌으며 어렸을 때에 비교적 놀기를 좋아했다. 일찍이 대학을 다녔고 대학에서 각종 체육활동인 수영, 볼링, 농구 등과 인터넷, 영화 등 각종 오락 활동을 모두 활발하게 하였다. 그리고 책을 읽었다. 어렸을 때 가정환경이 비교적 좋아 집에 의학서적, 각종 고서들이 있었으며 매우 어렸을 때에 4대 명작을 모두 보았다. 좀 더 커서 대학에 다닌 후에는 3연 서점의 책을 보았으며 각종 인문과학、자연과학 (모두 보았다), 후에 북경대학, 칭화대학에 가서 보았다. 비록 의학을 배웠으나 인문 방면의 책을 많이 보았다. 지금은 수련하고 있으며 주요 직업 이외의 활동은 모두 파룬따파의 일과 책을 읽고 연공 한다.
기자: 당신은 언제 파룬궁을 알았는가?
의사: 나는 98년 말에 매우 우연하게 파룬궁을 들었다. 어느 한번 여럿이 놀고 있었다. 나는 그때 술도 역시 많이 마셔 매우 불편한 감을 느꼈는데 한 급우가 『전법륜』을 빌려 주어 나에게 보게 하였다. 사실 그때 나는 대학에 있었는데 인생 중의 일체 즉 돈, 학위, 직위 등 오직 내가 노력하기만 하면 모두 가히 있을 수 있으며 지금의 길도 역시 줄곧 이러했다고 대략 알고 있었다. 그러나 그때 사람은 마치 이러할 것이라고 느꼈다. 그러나 무엇이든 다 있게 된 후로는 사실 아직도 무엇이 조금 모자라다고 느꼈다. 『전법륜』을 본 후 기본적으로 모두 받아들였으며, 곧 매우 우연한 것이라고 느켰다.
기자: 98년 그때 당신은 겨우 18세였다. 18세 그 나이에 『전법륜』을 보자 당신이 모두 받아들일 수 있었는가?
의사: 나는 이전에 매우 많은 책을 보았기에 물리, 과학, 천문, 의학을 배우고, 생물과학 등 젊은 사람들은 항상 무엇을 찾으려 하지 않는가. 그때 나는 국내의 모든 정치제도는 사실……. 불교의 책을 나는 보았으며 성경을 두 번 보았고 『도덕경』을 포함하여 보고 보다가 『전법륜』안에서 이러한 종교의 문제를 열어놓았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아울러 과학의 문제까지 모두 열어놓았다. 과학 서적은 종교를 해석하지 못하며 종교의 책 역시 과학을 해석하지 못하나 대법은 도리어 이러한 것을 모두 명백하게 알려주었다.
그때 나는 병도 없었으며 인생도 여의치 않은 것이 아니었다. 책을 읽은 후 나는 발견하였다. 아! 이것은 진리다! 그때 비록 (수련에) 들어오겠다고 말할 생각은 그렇게 강렬하지 않았으나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좋다는 것을 물론 말할 수 있었다.
기자: 당신이 『전법륜』과 파룬궁 서적을 본 후 이야기한 것이 모두 진리이고 좋은 것이라고 인정했는데 그때 당신이 이미 수련하겠다고 결정하였는가?
의사: 말하자면 매우 부끄럽다. 그때 매우 어려서 이 대법이 그렇게 좋다는 것을 느꼈으나 나는 수련하자면 잘 수련해야 하였기에, 많은 나쁜 일들을 더 이상 하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에, 우리 기다리자 그리고 젊었을 때에 무엇을 해보자. 그리하여 책을 많이 보지 않았다.
기자: 그 후 ‘99년에 이르러 중공이 전면적으로 파룬궁을 박해하기 시작하였다. 당시 당신이 중국대륙에 있었는데 그때는 어떤 감수였는가?
의사: ‘4.25’그때 나는 PC방에서 인터넷에 접속하였는데 그때 중국의 언론 매체는 중공에 의해 매우 엄격하게 통제되었고 상대적으로 인터넷(매체)은 지금 통제하는 것처럼 그렇게 엄격하지 않았으며, 파룬궁이 중난하이에 ‘집중’한 것은 관영 매체에서 ‘위공’(포위공격 – 그들의 말이다)이 없다고 하였다. 나는 당시 중국 사람들의 이러한 판단으로 말하고 싶은 것은 그러면 빨리 연공해야지 연공하지 않으면 며칠이 지난 다음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모른다는 것이었다. 그 다음 나는 연공장을 찾기 시작했으며 기본적으로 ‘4.25’부터 진정하게 대법의 수련의 문으로 들어왔다
기자: 많은 사람들에 대하여 말한다면, 중공이 운동을 시작한 후에는 각양각색의 부정적인 선전을 따르기에 비교적 소극적이고 회피하려 한다. 당신은 그때 이러한 영향에 도리어 빨리 수련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따르지 못한다고 생각하였다. 어찌하여 이러한 생각이 있을 수 있었는가?
의사: 중국 사람들은 필경 공산당의 박해를 받아 많은 사람들이 모두 이러한 인상이 있으며 모두 이렇게 한 세대 한 세대 생활해 왔다. 내가 매우 어렸을 때 중공이‘6.4’에 대하여 한 말은 긍정적으로 진짜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며 우리 가족 중에 역시 상대적으로 비교적 높은 공산당의 이러한 사회 배경이 있었기에 집에는 참고자료가 있었다. 나의 6, 7세 때 기억으로는 중공이 고급간부를 보는 것과 일반 백성을 보는 것이 절대로 같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6.4’때 각 국의 방송과 중공 관영매체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완전히 같지 않았고 또 내 주위의 북경에 가서 학교 다니는 사람들도 이 방면의 매우 많은 일들을 알고 있었다. 그때 중공이 말하지 못한 사정에 대하여, 당신은 반대로 보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생각하기를 당신이 당신 자신의 생각이 있으면, 분명히 자기에 대하여 가장 좋은 것을 골라 할 것인데 왜 당신의 것을 들어야 하는가? 또는 파룬궁이 나에게 준 것을 중공은 결정적으로 나에게 줄 수 없다. 예를 들어 말하면 내가 성적이 좋아 각 방면에 비교적 우수하면 그는 당신을 입당하라고 당길 것이나 나에게 이러한 것이 없을 때에는 그는 당신을 관계치 않을 것이다. 이러한 각도에서 볼 때 사람은 매우 실질적이며 분명히 자기에 대하여 가장 좋은 것을 가서 할 것이다. 때문에 중공이 무엇을 말해도 나는 줄곧 마음에 두지 않았으며 탄압이 시작될 때 나는 중공이 무엇을 말해도 마땅히 내가 고려하는 범위 내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기자: 당신은 파룬궁을 회피하려는 태도를 취하지 않았는데 어떠한 특별한 원인이 있는가?
의사: 박해가 금방 시작될 때에 법을 얻었기에 분명히 수련을 견지했다. 후에 노수련생이 나에게 경문을 주었으며 밍후이왕을 보기 시작했으며 각 지방의 노 수련생들이 그렇게 큰 압력 앞에서 가히 걸어 나온 것을 보았으며 어떤 사람들은 심득체험에서 그는 이것은 우주의 진리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썼으며 이러한 중요한 시각에 그는 대법 중에서 이익을 얻었으나 그가 생각하는 것은 자신이 아니다. 이러한 매우 숭고한 체험을 당신이 보고 난 후에는 인식 상에서 하나의 개변이 있으며 점차적으로 당신이 자기는 이러한 소극적인 것을 취하지 말아야 하며 숨는 이러한 태도가 없어야 한다. 후에 나 자신의 방법이 있었는데 중국 대륙에 가서 진상자료를 배포하고 동창 친구에게 진상을 알려 주는 것이었다. 점차적으로 이렇게 시작하고 하면서, 이것 역시 하나의 과정을 겪는 것이나 마땅히 해야 할 그러한 것을 하는 정도는 아니다.
기자: 집사람은 당신의 지금 상황에 대하여 매우 만족하는가?
의사: 이 방면에서부터 학술 성과까지 말하면 사람이 요구하는 것이 이것이 아닌가? 다른 한 방면은 내가 수련하고 나의 배우자도 수련하고 나의 배우자도 사람이 매우 좋으며 우리 가정이 매우 행복하다. 그들은 다른 한 방면에서 무엇을 요구하지 않으며 그들은 비교적 만족해 한다.
기자; 10여 년의 파룬궁 수련을 체험한 후 당신은 자기가 가장 크게 개변되었다고 느끼는 것이 무엇인가?
의사: 가장 큰 개변은 진정 용감하게 자신의 좋지 못한 결점을 대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사람은 그가 성과가 얼마나 크든 지를 막론하고 예를 들면 가장 좋은 교수 혹은 가장 성공한 기업가를 당신이 그가 나쁘다고 말하거나 그에 대해 비평을 하면 그는 기뻐하지 않거나 말대꾸할 것이다. 일반적인 사람은 바로 이렇다. 파룬궁은 당신에게 맞아도 맞받아치지 않고 욕을 먹어도 대꾸하지 않으며 문제에 봉착하면 당신이 가서 자신의 문제를 찾아야 한다고 가르쳤는데, 내가 이것을 간단하게 보았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에 실질적으로는 하려면 매우 힘들며 그러나 그는 정말로 한 사람의 도덕 소질과 심성에 매우 큰 제고가 있다. 때문에 이것은 매우 특수하고,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며 아울러 그는 정말로 당신의 전체 사람 신체 면에서 사상 면에서 매우 커다란 승화가 있다.
기자: 당신이 방금 두 개의 박사학위를 가졌다고 말했는데 당신이 이것은 매우 가볍다고 느끼나 수련은 사실 매우 힘든 것이라고 하였다. 그러면 당신은 수련 과정 중에서 힘들기에 고려하거나 심지어 동요할 때가 있었는가?
의사: 처음 시작에는 모두 있는데, 수련은 한 걸음 한 걸음이기 때문이다. 수련할 때에 나 개인으로 말하면 초등학교에서 중학교의 문제를 제기하여 풀게 하지 않는다. 시작할 때에 고난에 봉착하면 당신이 어떻게 가서 대하는가, 당신이 어떻게 가서 당신의 정서를 극복해야 하며 당신의 의지를 견강하게 하고 정확하게 따라 해야 하는데 이것이 곧 수련의 일부분이다. 실질은 과정을 겪을 수록 좋으며 혹은 갈수록 견정한 이러한 결심이 있다고 말하며 오늘 단번에 이러한 정도에 도달된 것이 아니다.
모든 과정은, 오직 당신이 수련하겠다는 마음이 있어야 하며 이러한 한 마음이 있으면 사실 사부님께서는 모두 배치해 주신다. 이 수련은 정말로 사부님께서 매 발자국마다 지켜보시면서 나온 것이며 이제는 상대적으로 매우 쉽다. 파룬궁, 이 한 문의 대도는 간단하고 용이하며 당신이 출가하지 않아도 되며 당신이 오직 책을 보면 생활 중의 일체에 그가 모두 당신에게 수련을 가져다 준다.
기자: 당신의 경력과 감수로부터 당신이 지금 아직 파룬궁을 수련하지 않았거나 혹은 파룬궁에 대한 이해가 모자라는 사람에 대하여 말하고 싶은 것이 없는가?
의사: 일반적인 사람은 여전히 자연적으로 말한다. 당신이 나로 하여금 와서 연공하라고 하는가? 당신은 어떤 생각이 있지 않는가? 이것은 완전히 아니다. 80년 대 이후 이러한 사람들은 자아개성이 모두 매우 강하며 당신이 이것을 말할수록 그는 더 반감을 갖는다. 나는 당시 누가 나에 대하여 어찌 하라고 하지 않았고 책 한 권을 주며 당신 스스로 보라고 하였다. 그 다음 내가 본 후 나는 진리를 찾은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사실 대법의 홍전은 92년부터 시작되어 벌써 20여 년이 되었으며 박해 속에서도 10년을 지나왔다. 실질적으로 그래도 각 계층의 사람들이 하고 있다. 줄곧 중지하지 않았으며 (그 중) 매우 많은 고층 혹은 매우 성과 있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말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이 비교적 낮은 것으로 여겼다. 만약 당신이 파룬따파의 책을 보았다면 당신은 자신의 선택이 있으며 그것은 개인의 선택이고, 대법은 사람마다 모두 와서 수련하라고 요구하지 않았으며 수련은 자발적이다. 그러나 당신이 보지 않았거나 혹은 당신이 근본적으로 가서 이해하지 않았고 혹은 편견을 가지고 혹은 중공의 어떤 말을 듣고서 당신이 자신의 견해를 가졌다면 그것은 매우 애석하고 매우 애석한 하나의 일이다.
예를 들어 말하면 우리들의 직업 도덕 상, 이러한 일이 출현하였는데도 내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았다면 이것은 의사의 직업도덕 문제이며 진실한 말을 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각도에서 당신 자신이 가서 『전법륜』을 볼 것을 희망하며 자신이 이해하고 당신이 이해한 후 다시 가서 선택해야 한다. 만약 이해하지 못했다면 그 사람은 정말로 매우 큰 것을 잃게 되는 것이다.
기자: 밍후이왕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문장발표: 2010년 4월 26일
문장분류: 밍후이라디오 >시사포커스
원문위치: http://www.mhradio.org/showprogram/319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