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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한 예술 문화로 진실한 중국을 진술(신당인 신년 스팩태큘러 감상소감)

글 / 중 얜

【명혜망 2007년 2월19일】(명혜평론) 5천 년의 중화문명은 발원지가 매우 멀고 길다. 기세가 웅대한 입체적 장관은 가로 세로로 길고 길다… 천 번 백 회 돌아 끝없이 사람들에게 박대정심한 내함을 전시해준다. 인,의,례,지,신(仁、義、礼、智、信), 충,효,절,공경(忠、孝、節、悌),…… 5천 년 중화문명을 창조하는 큰 무대에서 시작과 계승, 전이와 합침이 얼마나 정체롭고 다양하여도 모두 한 갈래의 주선이 그 중심을 관철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명확하게 혹은 살짝 알려주고 있다. 정법이 홍전할 때 돌아가는 기연을 잊지말자.

신당인 텔레비젼 방송국이 연출한 전 세계 화인 신년 스팩타큘라는 예술의 형식으로 역사를 제현시켜 중화 민족 큰 무대의 중심을 선명하게 세인들에게 보여주어 미혹을 풀어주고 기연을 알려준다.

《창세(创世)》:휘황한 천국, 성세(盛世)한 대당(大唐)을 하늘과 인간에서 몇이나 깨달을까? 자비한 주불께서 많은 신과 부처님들을 데리고 하세하여 우주의 중생의 위해 아름다운 미래를 개척한다.

하늘, 땅, 인간, 신이 공동으로 역사의 현실과 미래를 연역(演绎)한다. ; 선과 악, 정(正)과 사(邪)는 앞에서와 뒤에서 부동한 예술 술법으로 동일한 무대에 출연한다. 역사 이야기, 신화전설, 고대의 예언 또한 현실생활도 ; 물론 무도극이나 무도, 독창 또는 악기 연주 등은 모두 선명한 감각 인상을 주고 강력한 내심의 공명을 불러일으킨다.

* 미세한 통찰로 역사를 해석하고 미혹을 풀며 인연을 해석하고 세인들을 깨우친다

대형무도극 “창세(创世)”에서 기세 방대한 주불께서 많은 신불을 이끌고 하세하여 중생을 구도한다. 대명 궁전에서 많은 신들은 대당 성세로 전생하여 만왕(萬王)의 왕과 성대한 대당 문화를 창조하고 여기에서 “대법은 당인을 구도(大法度唐人)”하는 것을 연출한다.

관귀민(关贵敏)선생은 자신이 작곡한 노래 《나는 누구인가》의 가사에서 “천지는 망망한데 나는 누구인가? 몇번이나 윤회했는지 기억이 없네 고난중에서 아득하기만하고 기다리는 마음은 이렇게도 괴로운가. 암흑 중에 흘리는 것은 창해의 눈물이라 . 내가 진상을 본 그 시각에서 내가 대법을 찾을 때에 우뢰가 귀에 터지듯 나는 내가 누구인지를 알았다. 나는 신의 길에서 분발하여 직진해야 하는 것을 알았다.”라고 썼다.

세 분의 여성 가수의 노래는 더욱 세인을 놀라게 하였다. 여 저음가수 양건생의 노래 “자비”는 “당신은 내가 왜 당신에게 진상을 알리는지 알고 있는가? 당신이 나와 같이 하도록 하는 것도 아니요, 더욱이 당신의 신앙을 개변하려고 하는 것도 아니다. 어떻게 하면 당신이 사탄(撒旦)의 사람을 기편하는 수단을 알게 되는지 명백하기를 바란다. 자비는 나로 하여금 당신이 붉은 귀신과 함께 같은 재앙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게 한다. 하늘이 이 붉은 악마를 멸하니 신이 나로 하여금 이 사람들을 구도하라고 한다. 자비는 나로 하여금 당신이 붉은 악마와 같은 재앙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게 한다.”

여 소프라노 백설(白雪)의 “진상을 찾아”에서는 노래하기를 : “천지는 망망한데 세인은 어디로, 미혹 중 길을 몰라 진상을 지나침이라 빈곤과 부유는 동일하게 재난을 피할 수 없어 출로는 빨리 진상을 찾는 것이다.”

여 소프라노 쟝민(姜敏)은 “왜 거절하는가”에서 세인이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할 것을 권했다. “친구여 당신은 기억하고 있는가? 우리 모두는 하늘에서 온 손님임을. 윤회 중 누구를 기다렸는가. 모호한 의식에서 무엇을 찾는가? 세인은 내려올 때의 서약을 가슴에 새기고 있는가. 진상을 앞두고 왜 거절하는가? 대법제자는 틀리지 않았다. 신이 전에 한 약속을 실행할 뿐이다. 중생이 걱정하는 것이 모두 일어날 것이다. 자비는 신의 영원한 상태이지만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 주선이 역사와 현실, 미래를 꿰뚫다

당문화를 깨끗이 청리한 후 새롭게 중화문화를 감상하니 그 어떤 역사의 작은 이야기도 모두 풍부한 내함을 전시해준다. “순수한 충성으로 국가에 보답”、 “사진을 찍다”、 “모욕을 참고 세인을 구제(忍辱济世)”와 “뮬란” 등 대표적인 역사 이야기는 목적있게 사람들로 하여금 충의, 선량, 무사, 견인, 하늘을 공경하고 운명이 있음을 알게한다.……

당나라의 성세에서 대청(大清)까지, 남국의 자태가 아름다운 태족 소녀에서 북국의 용맹한 철기군의 몽고 초원 ; 무대는 부동한 조대와 민족의 다채로운 생활에 더욱 중화문명의 빛을 증가해준다.

지금, 중화 대지에서는 대법이 홍전하여 마음을 닦고 선을 향하는 사람들이 참혹한 박해를 받고 있다. ; 점점의 촛불은 세인들에게 대법제자가 진리를 찾고 중생구도에 일체를 헌신하는 비장한 이야기를 말하는 것 같다. “선과 악은 보응이 있다.” 수련인은 진리를 탐구하는 길에서 영생을 얻으며 그러한 죽기살기로 사악한 당을 따르고 대법을 박해하는 폭도들은 최종적으로 생명의 겁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사악이 깨끗이 제거된 후의 새로운 하늘, 새로운 땅, 새로운 사람은 화목이 충만하고 마치 봄이 온 듯 인간세상은 아름답다. 둥그럽게 돌아가는 노란 수건은 마치 기이한 꽃송이 같고 파룬처럼 도는 것이다. 갈래갈래의 리본은 무지개같이 인간세상의 환회와 아름다움의 체계를 세워주고 있다.

* 순정한 내경(内境)과 정밀하고 심오한 기교는 예술의 무지개를 건립

화애로움과 순정함은 신의 광명을 전시하고 신당인 스팩태큘러의 매 한 제목에 생기를 주입한 것이다. 무용은 강하고 부드러운 동시에 악곡은 급함과 느림이 혼합되고 장면은 휘황 장엄 신성하다. 격앙은 진감하고 섬세할 때는 부드럽고 완곡하고 유창하며 자연적으로 흘러온다. 얼후(二胡)의 은근히 낮은 소리가 창자를 울리듯하고 또 전고(战鼓)의 쩌렁쩌렁하고 힘있는 소리는 인심을 진감한다. 독특한 스크린 설계가 사람들에게 가져다 주는 것은 입체시공의 빈번한 변화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주어 무대에서 펼쳐지는 경지로 사람들을 이끈다. 스팩태큘러가 관중에게 주는 것은 제일 좋은 보고 듣는 효과를 주고 있다.

표현 형식과 사상 내함 이외에 신당인 스팩태큘러의 성공은 또 연출인들의 정밀한 기교와 내심의 순정함에 있다. 무대 위 배우들의 동작 하나하나와 가수들이 노래한 매 하나의 음, 연출가들이 연출한 매 하나의 음부, 심지어 매 하나의 눈빚도 선의와 광명을 담고 있었다. 아주 순정한 것이고 남을 위한 것이다. 연출인들의 내심의 고상한 경지와 순정한 장은 거대한 예술 감염력과 큰 침투력을 갖고 있다. 예를들면, 공중에서 건립한 무지개처럼 현장에 있는 많은 관중들의 마음을 밝게 비춘다.

신당인 텔레비젼 방송국 화인 스팩태큘러, 전세계 순회공연은 이미 각지에서 진동을 가져왔다. 멀지 않는 장래에 사람들은 갈수록 이 스팩태큘러가 인류사회에 대해 중대한 의의를 주었음을 잘 알게 될 것이다.

문장완성:2007년 02월19일
문장발표:2007년 02월19일
문장수정:2007년 02월19일 02:20:21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7/2/19/149327p.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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