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편, 마르크스주의에서 정신적 펜타닐과 정신적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글/ 장톈유(章天佑)
[명혜망] 미국 제47대 대통령 트럼프가 취임한 지 2주도 되지 않아 밤낮없이 애쓰며 신속하게 일을 처리해, 공산주의와 마르크스주의 붉은 마귀에 의해 거의 다 먹힌 미국에서 상식으로의 회귀, 신으로의 회귀 면에서 70년대 이래 상상할 수 없는 빠른 진전을 이뤄내 미국 사회가 희망을 재건하고 여명을 다시 보게 했다.
동시에 100년이 넘게 이어진 공산주의 세뇌와 침투는 여전히 미국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데, 광적인 저항이든 ‘평범한 악’(Banality of evil, 평범한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악행에 가담하는 현상)이든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최근 미국 수도 워싱턴 DC의 케네디센터에서 ‘중앙발레단’의 공연이 있었는데, 이는 미국 시민들의 우려를 자아냈다. 중국의 중앙발레단이 중공(중국공산당)이 통제하는 예술단체이기 때문이다. 미국의 문화예술 영역에서는 중공 선전에 시장을 내주는 일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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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에 이미 뉴욕의 케네디센터에서 발레극 ‘홍색낭자군(紅色娘子軍)’을 공연한 바 있다. ‘홍색낭자군’은 중공이 이른바 ‘문화대혁명’ 시기에 계급 증오와 공산 폭력혁명을 선전하기 위해 내놓은 전형적인 모범극이지만, 대다수 미국 관객은 이를 알지 못했다. 이처럼 예술 형식의 엄폐 하에 중공은 점진적으로 이데올로기 수출을 미국 사회와 민중 생활의 각 영역에 퍼뜨렸다. 틱톡은 단지 쇼트클립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를 주요 표적으로 삼았을 뿐이다.
공산당은 예술을 무기로 만드는 힘을 잘 알고 있다. 마오쩌둥은 일찍이 “우리는 또 문화의 군대가 있어야 하는데, 이는 자신을 단결시키고 적을 이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군대”라고 말했다. 옌안(延安) 시기에 중공이 공연한 연극 ‘백모녀(白毛女)’는 지주가 농민 가정을 억압했다는 것을 날조해 ‘지주’를 잔인하고 이기적이며 사악한 무리로 묘사했다. 관객 중에 한 중공 병사가 있었는데, 연극을 보는 과정에서 비분강개하여 무대 위의 지주를 향해 총을 쏘았다. 예술을 무기로 정치와 공산 이데올로기를 선전하고 사람들의 계급 증오를 자극하는 이런 방법은 교육이나 주입보다 훨씬 더 감염력이 강했다.
중공은 수년간 지속적으로 미국 문화시장 침투를 강화했다. 2012년 완다그룹은 26억 달러를 들여 미국 제2대 극장체인 AMC(영문명: American Multi-Cinema, 세계 2위 미국 체인 영화관으로 346개 영화관, 총 5,028개 스크린 보유)를 인수했다. 2016년 1월에는 35억 달러로 레전더리 픽처스(영문명: Legendary Pictures, Inc., 중국어로는 ‘전기오락(傳奇娛樂)’이라고도 하며 미국의 상장 영화제작사임)를 통제했고, 11억 달러로 미국 제4대 극장체인 카마이크(영문명: Carmike Cinemas, Inc., 2016년 3월 기준 41개국에 276개 영화관 2,954개 스크린을 보유했으며, 이 회사는 자신을 ‘미국의 향토 영화관’이라 선전하고 영화관은 주로 농촌이나 도시 교외 지역에 위치)를 합병했다. 알리영업(阿里影業)은 2016년 할리우드 대표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의 앰블린 파트너스(Amblin Partners) 회사의 일부 지분을 인수하고, 대표 1명을 앰블린 파트너스 이사회에 파견해 회사 중대 사항 결정에 참여했다.
2024년 10월, 완다그룹은 목적을 달성하고 레전더리 픽처스의 전체 지분을 매각했다.
중공의 ‘극한전(極限戰)’이란 용어는 새롭지만, 그 수법은 오래됐다. 미국 기업인들은 중공을 사업 파트너로 보지만, 중공 기업이 미국 기업과 토지를 인수하는 것은 ‘공산주의가 자본주의를 이기는 전쟁’이라는 전략 계획을 실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중공의 이른바 ‘문화 해외진출’, ‘중국(공산당)의 이야기를 잘 들려주기’는 바로 홍색 당문화(공산당 문화)를 포장한 뒤 예술 형식으로 수출해 집단 살상 효과를 일으키는 것이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많은 아름다운 전통 음악과 이야기가 있는데, 중공은 전통적인 부분을 빼내고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주입했다. 중국에는 가가호호 다 아는 노래[난니완(南泥灣)]가 있는데, 실제로는 한 민간 곡조를 취한 것이다. 이 민요의 곡조는 듣기 좋고 아름다워 서민들의 사랑을 받았는데, 중공은 옛 민요의 곡조를 써서 난니완에서의 즐거운 노동 장면을 노래하는 가사를 붙였다.
사실 이 가사는 완전히 거짓말이며, 중공을 선전하고 중공을 미화하기 위한 정치 선전이다. 사실 난니완은 중공이 통제하던 시기에 대량으로 아편을 재배해 거액의 수입을 올렸는데, 이는 중국을 분열시키고 장제스의 국민당을 패배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따라서 아편의 판매 대상은 당시 간고하게 항일하던 국통구(國統區, 국민당이 통치하던 지역)였다.
민요의 아름다움은 이렇게 도둑맞아 중공 늑대가 뒤집어쓴 양가죽이 됐다. 중공은 옌안 시기부터 문화예술을 무기화해 이런 정도까지 이르렀다! 이것이 장제스의 국민당이 중공에 의해 대체된 원인 중 하나다. 중공이 장제스에게 사용한 것은 바로 오늘날 말하는 극한전이었으니, 결코 우연이 아니다.
오늘은 미국 차례다. 미국은 중공이 보기에 절대적인 제1의 적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2월 14일부터 북미에서 또 중공의 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상영되기 시작할 예정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중공이 무신론과 투쟁철학의 정치 이데올로기에 따라 오래된 신화 ‘나타(那吒)’를 왜곡해 제작한 것이다. 중공은 이 영화가 전례 없는 흥행 수입을 올렸다고 주장하여 북미 관객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만약 미국이 계속해서 중공의 이데올로기 수출과 문화예술 무기화(극한전 수단 중 하나)를 받아들인다면, 미국과 캐나다 국민들은 중공에 막대한 금전적 이익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스스로를 중국식 공산주의의 ‘당문화’와 ‘무신론’으로 세뇌당하게 될 것이다.
‘나타2’는 중국 신화소설 ‘봉신연의(封神演義)’를 각색한 것이다. 원작에서 나타는 사명을 지니고 강생한 신동(神童)으로, 전세의 업력(業力)(전생에 저지른 좋지 않은 일이 초래한) 때문에 사명을 완수하기 전에 그의 몸이 정화되어야 했기에 온갖 곤경과 시련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이 ‘나타2’에서는 원작의 신동을 ‘마동(魔童)’으로 각색하여 온갖 저속하고 천박한 행동을 부여했다. 곤륜산의 신성한 옥허궁(玉虛宮)에서 선녀의 치마를 밟아 찢고, 감로(甘露)를 채집하는 용기에 소변을 보고, 자신이 토해낸 구토물을 마시는 등이다. 영화 속의 ‘무량선옹(無量仙翁)’은 전체 이야기의 주도자로 원작의 ‘남극선옹(南極仙翁)’을 대체했다. 남극선옹은 법력이 뛰어날 뿐 아니라 선계(仙界)에서 존경받을 만한 지위가 있었는데, 영화 속의 ‘무량선옹’은 오히려 남에게 누명을 씌우는 원흉이자 술수에 능하고 음험하고 교활한 해악을 끼치는 자다.
중국의 네티즌은 이렇게 말했다. “연로한 세대의 중국인들은 모두 ‘선옹(仙翁)’이 복(福), 녹(祿), 수(壽)의 상징이라고 여기는데, 지금 ‘나타2’의 ‘선옹’은 오히려 중생을 수확하는 악인이 됐다!” 이는 공산당이 없었던 시기의 중국에 대한 공공연한 부정과 모함이며, 청소년, 아동 나아가 모든 젊은이들에 대한 ‘무신론’ 세뇌다.
또한 원작에서 신공표(申公豹)는 질투심이 강하고 뒤에서 나쁜 짓을 하는 인물인데, 영화에서는 선도(仙道)를 추구하는 노력가로 각색돼 중국 언론조차 이는 너무 지나치다고 여겼다.
요컨대 ‘나타2’는 정(正)과 사(邪), 선과 악, 전통, 상식을 전복시킨 철저한 ‘마개조(魔改造)’’ 영화다.
그렇다면 이런 마개조 영화가 어떻게 중국에서 흥행작이 될 수 있었을까? 이유는 간단하다. 형식상으로는 할리우드식 대장면이 있고, 내용상으로는 인간의 온정으로 수련인(남극선옹, 나타)의 진(眞)과 선(善)을 대체하고, 각종 자극과 괴상한 짓으로 중국인의 감정 분출 욕구를 충족시켰기 때문이다. 중국인은 현실에서 중공에 의해 극한까지 착취당하면서도, 영화관이란 가상환경에서 신선도 음모와 계략이 가득한 환경에서 살고 있음을 보고 신선도 이렇게 악하고 비열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전에는 세계 최강의 영화산업이 미국에 존재했기에 중공은 도저히 할리우드식 대작을 찍을 수 없었다. 최근 몇 년간 중공이 거금으로 미국의 영화 인재들을 영입하고 온갖 수단으로 미국 영화산업의 제작 모델을 복제하면서, 마침내 장면이 웅장하고 스토리가 흥미진진한 영화를 제작해냈다.
신을 부정하고 신을 왜곡함으로써 관객에게 우월감과 심리적 위안을 주는 이 영화는 가정과 사회, 국가에 있어 아편, 펜타닐, 마르크스주의가 아니고 무엇인가?!
보라, 영화 관객의 한바탕 웃음소리 속에서 마개조된 ‘나타’는 외친다. “내 운명은 내가 결정하지 하늘이 결정하지 않는다”, “천지가 용납하지 않는다면 내가 건곤을 뒤집어엎겠다.” 중공의 이데올로기를 아는 사람이라면 모두 이것이 공산주의 ‘인터내셔널가’의 번역판임을 안다. “애당초 무슨 구세주는 없었으며, 신선 황제도 믿지 말라”, “옛 세상을 쓸어버리자”는 것이다.
‘인터내셔널가’는 중국공산당의 당가(黨歌)로, 세계 각국 공산주의자들의 집회와 문예작품에서 널리 사용된다. 지금은 마개조된 나타의 입을 통해 영화 관람을 정상적인 오락으로 여기고 따라서 방비하지 않는 모든 영화 관객에게 선전되고 있다! 이런 수법은 2019년 10월 말부터 2020년 초에 갑자기 폭발한 코로나 바이러스와 ‘이곡동공(異曲同工, 다른 노래이지만 같은 효과를 낸다)’ 아닌가?
더 오만한 것은 이 영화에서 ‘옥허궁’이 바로 미국 국방부의 펜타곤을 빗댄 것이고, 세간의 수련자들이 꿈에도 그리는 현교문인의 녹패(綠牌)는 바로 미국 취업허가증을 빗댄 것이며, 달러 표시가 연단로 천원정(天元鼎)의 작은 문에 나타난다는 점이다. 옥허궁의 대표 인물인 ‘무량선옹’은 머리가 혹투성이가 되도록 맞고, 천원정은 폭발하는데, 이는 미국의 붕괴를 암시한다… ‘미국을 물리치는 것’에 대한 은유는 어둡고 알아차리기 어려우나 자세히 보면 의심할 여지가 없다.
미국인들이 스스로 돈을 내 미국을 욕하고 미국을 증오하며 미국을 파괴하려는 영화를 구매하고 관람하게 하는 것, 이것이 세계가 중공과 함께 즐기는 것인가? 아니면 중공이 세계를 우롱하며 홀로 즐기는 것인가?
중공은 마르크스레닌주의의 자손으로, 중국 인민에게는 서방에서 온 유령이다. 공사합영, 토지개혁, 반우파, 문화혁명, 파룬궁 탄압 등 일련의 조작을 통해 중공은 중국인이 민족을 배반하고 조상을 멸시하며 자신의 문화전통 계승을 단절하게 만드는 목적을 달성했다. 유엔, 유럽, 아프리카, 남미, 북미의 적화 정도는 이미 중공으로 하여금 교만과 거대한 성취감을 느끼게 했다. 공산주의 마귀가 자유세계에 가하는 최후의 일격은 무엇이 될 것인가?
이 세계는 전례 없는,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변화를 신속히 겪고 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분교 사회학과 교수 마이클 부라보이(Michael Burawoy, 77)가 2025년 2월 3일 오클랜드시에서 산책하다가 갑자기 차에 치여 사망했다. 마이클 부라보이는 영국의 사회학자이자 마르크스주의자다. 그는 저서 ‘체념 제조: 독점 자본주의 아래 노동 과정의 변화’로 유명하며, 이 책은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됐고 여기서 공공사회학이 발전했다. 그의 서거는 중공 당매체의 광범위한 애도를 받았고, 그의 일생은 중공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시에 미국에는 ‘전진당’(Forward)이라는 새로운 정당이 출현했는데, 전 민주당 대선후보 앤드루 양(Andrew Yang)과 뉴저지주 전 공화당 주지사 크리스틴 토드 휘트먼(Christine Todd Whitman)이 공동으로 이끌고 있다. 이 당의 명칭은 쉽게 2025년 1월 20일 트럼프 취임 선서 전에 전미를 휩쓴 ‘각성’(woke)과 ‘진보’(progressive) 세력을 연상시킨다. 이런 용어들은 중공이 장제스의 국민당을 대체하는 과정에서의 선전 수법과 출처가 같으며, 민중, 특히 청년 학생, 청년 지식인에 대한 현혹력과 기만성이 매우 강하다. 이는 ‘적화’를 피해 미국으로 이주한 화교들을 우려하게 만들며, 동시에 신의 가호를 기원하게 한다.
중공의 비열함과 교활함, 도처에 함정을 설치하는 것은 그 본성이 결정한 것이다. 누구든 그에 대해 환상을 품으면 계략에 빠져 해를 입게 된다.
미국은 신에 대한 신앙으로 건국됐다. 만약 중공이 문화예술을 무기로 미국을 침점하고 사람들의 정상적인 사상을 빼앗으며 수많은 미국 어린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도록 방치한다면, 그 결과는 신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이 될 것이다.
‘진선인(眞善忍-진실·선량·인내)’을 증오하고 경멸하며, 인명을 초개같이 여기고, 공공연히 자신의 조상을 저주하고 신을 비방하는 이런 집단이 감히 하지 못할 나쁜 일이 또 무엇이 있겠는가?
‘진선인’이 중국에서 금지되는 한, 중국인은 점점 더 철저하게 마성화될 것이다. 오직 증오와 투쟁, 폭력만 아는 민족은 희망이 없다.
신께서 인간 세상에 돌아오기를 바라고, 신의 가호를 받기를 희망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정념과 용기를 내어 의지를 굳건히 하고 사상을 명확히 하여 악을 배척하고, 능동적으로 사회 각 영역에 만연한 공산주의 마귀를 제거하며, 인간됨의 상식과 전통가치로 돌아가야 한다.
원문발표: 2025년 2월 8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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