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중국 스포츠용품 브랜드 ‘리닝’에 대해

글/ 팡윈(方允)

[밍후이왕] 중국 스포츠용품 브랜드 ‘리닝’은 인터넷에서 ‘중국 스포츠용품 업계 선두 기업’, ‘진정으로 중국을 대표하는 전문 스포츠 브랜드’, ‘외국 정상급 팀을 후원하는 최초의 중국 스포츠 브랜드’, ‘중국 스포츠용품 산업 발전의 새로운 단계’라고 광고하고 있다.

이 업체가 말하는 ‘새로운 단계’란 무엇일까? 이들은 어떻게 ‘중국을 진정으로 대표’하는가?

겉보기에 리닝 다운재킷은 가볍고 따뜻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며 품질이 우수하다.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착용감이 좋고 주름이 잘 생기지 않으며 방풍성과 보온성이 뛰어나다.

리닝은 2004년 6월 홍콩에서 창업됐고 정부 측에서는 리닝의 생산지가 중국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고 한다. 정부에서 생산지를 정확히 말하지 못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리닝 다운재킷의 진짜 생산지는 ‘랴오닝성 선양 제1감옥’

랴오닝성 선양 제1감옥은 리닝 다운재킷을 연간 최대 8만 벌 생산한다. 생산에 참여하는 노동자들은 일반 수감자, 사형수, 마약 중독자, 마약 밀매업자와 불법 수감된 파룬궁수련자들이다.

지난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스태프와 선수들이 착용한 다운재킷은 모두 선양 제1감옥에서 생산한 것이다.

2) 감옥서 만든 리닝 다운재킷은 품질기준 미달

예를 들어, 상품 요구사항에 따라 다운재킷은 품질이 좋고 부드러우며 솜털로 가득 찬 90 다운(솜털 90%, 깃털 10%)을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감옥에서 생산할 때는 해당 품질 이하의 솜털을 섞거나 비율을 줄인다.

그래서 다운의 품질이 떨어지고 각 다운재킷에 사용되는 솜털 양이 줄어든다. 예를 들어 감옥에서 XL사이즈에는 기계에 L사이즈 사용량을 입력하고, L사이즈에는 S사이즈 사용량을 입력하는 식으로 품질을 낮춘다. 남은 다운은 감옥에서 추가 수익으로 판매한다.

3) 감옥서 생산한 리닝 다운재킷은 위생기준 미달

선양 제1감옥은 수년간 리닝 다운재킷을 생산해왔지만 노동자 보호가 극도로 열악하고 다운이 사방으로 날아다닌다. 그 결과 일부 감옥 노동자들은 심각한 결핵을 앓고 있으며 제품에 결핵균이 묻어 있다.

또한 많은 수감자가 감옥경찰이 보이지 않을 때면 바닥에 침을 뱉거나 옷감으로 물건을 닦는 등 방법으로 착취와 억압에 불만을 표시한다. ‘일회용 젓가락’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만들 때도 노동자들은 각종 은폐 방법을 쓰는데 어떤 것은 소비자가 옷을 세탁한 후에야 발견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전혀 예상하지 못해 발견하지 못한다.

4) 눈속임 식 검사

검사: 리닝 브랜드 소개에는 리닝이 ‘다롄 시대 의류회사’에 속하고 생산지는 ‘단둥(丹東)’에 있다고 버젓이 쓰여 있다. 선양 감옥은 생산 설비를 검사할 때면 다운재킷을 단둥으로 옮기고 리닝 제품 생산을 중단한다.(이 기간엔 다른 제품을 생산함) 검사팀이 떠나면 생산품을 다시 단둥에서 선양 감옥으로 옮긴다.

배송: 선양 감옥은 다년간의 경험으로 검사를 통과한 일부 제품으로 품질 검사관을 속인다. 겨울에는 속옷(여성용 브래지어 포함)을 만들고, 여름에는 겨울용 의류를 만드는데 겨울용 의류를 거의 10개월간 만들 때도 있다.

이러한 기만과 속임수 패턴은 리닝 브랜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이것은 어떤 개인이 조장한 속임수인가? 결국 정부가 위에서 아래에 이르기까지 층층이 가짜 상품을 만드는데, 속고 갈취당하고 희생되는 것은 항상 서민들이다. 리닝은 ‘중국을 대표하는’ 전형적인 모델로서, 중국공산당이 말하는 ‘새로운 단계’란 속임수의 범위가 더 이상 중국 내에만 한정되지 않고 국제대회와 국제시장으로 확장됐다는 뜻이다.

공산당이 없어야만 사회가 안정될 수 있고 사람들의 마음이 선해질 수 있으며 사람들의 삶과 존엄이 보장될 수 있다.

 

원문발표: 2023년 3월 10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3/10/45758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3/10/457586.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