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의 정의(定義)에 따르면, 파룬따파(法輪大法)에 대한 믿음은 종교단체에 속한다. 그럼 왜 나는 당초에 우리는 종교가 아니라고 말했는가?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나는 중국 공산당이 통치하는 사회에서 법을 전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모든 종교를 공산사당(邪黨)과 인심(人心)을 놓고 쟁탈하는 적대세력으로 간주하여, 반드시 타도하고 탄압하거나 공산사당(邪黨)을 믿는 것을 위주로 개변시켜야만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법제자들의 안전을 위해 우리는 종교라고 말할 수 없었다. 미국에 온 뒤, 당초 기자가 나에게 종교냐고 물었을 때 나는 역시 종교가 아니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비록 내 몸은 미국에 있지만, 억만 대법제자의 주체가 중국에 있고, 중국공산사당(邪黨)에 의해 탄압과 박해를 받고 있는 중이기 때문이다.
2. 내가 우리는 종교가 아니라고 한 이유는 신에게는 신의 정의(定義)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석가모니, 노자, 예수는 세상에 있을 때 모두 자신이 종교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럼 다시 말해, 종교는 현재의 사회가 정의(定義)한 것이다. 파룬따파(法輪大法)가 속인사회에 전파되고 있어, 당연히 사회에 의해 종교로 정의되기 때문에 파룬궁(法輪功)도 세계 각국에서 종교단체로 등록되어 있고, 동시에 미국 파룬따파의 조정(祖廷)인 용천사(龍泉寺) 역시 미국에서 종교사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일부사람들이 명확하지 않아, 이를 설명하여 보고 들은 것을 바로잡고자 한다.
師 李洪志
2024년 12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