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파룬궁기본문제 문답

발표일자: 2009년 7월 15일

파룬궁은 1992년 중국 창춘(长春)에서 전해진 이래, 1999년까지의 7년 동안 1억 명 이상이 수련했다. 파룬궁은 10년간 중공의 잔혹한 박해를 겪으면서 세계 120여 개 국가에 널리 전파되었다. 많은 중국민중들이 파룬궁과 파룬궁 수련자에 대해 비교적 공정하고 전면적인 인식을 할 수 있도록, 우리는 파룬궁기본문답을 편집하였다.

1. 당신은 간단하게 파룬궁을 소개할 수 있습니까?

답: 파룬따파(法輪大法)는 파룬궁(法輪功)이라고도 부른다. 리훙쯔(李洪志)선생님께서 1992년 5월에 전하기 시작한 불가상승수련대법으로, 우주의 최고특성 “진선인(眞善忍)”을 근본지도로 삼으며, 우주의 연화원리에 따라 수련하는 것이다. 1억을 넘는 사람들이 수련하면서 실천을 통해 증명하다시피, 파룬따파(法輪大法)는 대법대도이고, 진정으로 수련하는 사람을 고층차로 이끌어가는 동시에, 사회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신체소질과 도덕수준을 제고하는데 가늠할 수 없는 정면작용을 일으켰다.

파룬궁 수련자는 “진(眞),선(善),인(忍)”을 지도로 한다.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며 마음을 수련하고, 여러 가지 환경 속에서 좋은 사람이 되며, 갈수록 더욱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될수록 여러 가지 좋지 못한 사상과 집착(예를 들면 분노, 초조, 질투와 명과 이‘逐利’)를 다투는 마음)버린다. 동시에 간단명료한 5장 공법을 보조적으로 연마하면서, 심성을 수련하고, 또 신체도 정화한다. 파룬궁은 전파된 지 9년 만에 세계 80여 국가에 널리 퍼졌고, 이미 1억명 넘게 수련하고 있다. 파룬따파(法輪大法) 서적은 10여종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파룬궁(法輪功) 창시인의 특별한 공헌을 표창하기 위하여, 캐나다, 미국, 호주, 유럽 등을 포함한 많은 국가의 각급정부는 리훙쯔(李洪志)선생님과 파룬따파(法輪大法)에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캐나다 총독 우빙즈(伍冰枝)여사가 표창장에서 쓴 것처럼 “파룬불법(法輪佛法) 원칙을 따르는 신사숙녀는 그들의 신체와 사상을 완벽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우주와 공생(共生)하려 하고, 마음을 안정을 체험하려고 희망한다. 그들이 수련하는 공법과 가부좌는 학습해서 얻으려고 하는 일부 기능과 달리, 그들이 제고하고 진보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그들은 마음의 평화와 우주와 협조하는 의지를 수련함으로써, 타인을 선한 마음으로 대하고, 더욱 개방적이고 더욱 관용하는 사회를 창조하는데 도움을 준다 ”

2. 파룬궁(法輪功) 의 특점은 무엇인가?

답:파룬궁(法輪功)은 불가의 수련법문으로서, 불교가 아니며, 마치 태극이 도가수련공법에 속하지만, 도교가 아닌 것과 같다.

파룬궁(法輪功)의 수련형식은 주요하게 법공부와 연공이다. 수련생들이 서로 수련감수와 체득을 교류하는 심득교류회도 제고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직지인심(直指人心)으로, 진정하게 수련하려면 바로 “진(眞), 선(善), 인(忍)”의 표준에 따라 자신의 마음을 수련해야 한다고 지적하는데, 심성을 수련한다고 한다.

심성(心性)은 무엇인가? 심성은 덕(德)(덕은 일종 물질이다)을 포함하고, 인(忍)을 포함하며, 버림(捨)을 포함하고, 보통사람(常人)중의 여러 가지 욕망과 여러 가지 집착을 버려야 한다. 그리고 고생을 겪을 수 있어야 하는 등등 많은 방면의 것을 포함한다. 사람의 심성은 여러 가지 방면에서 모두 제고되야 하고, 이래야만 자신이 진정하게 제고해 올라 올 수 있고, 이것은 공력(功力)이 제고되는 관건적 원인의 하나이다. 심성이 제고해 올라오면, 공(功)이 자랄 수 있고, 신체는 큰 변화가 발생한다.

파룬불법(法輪佛法)은 또 명도 함께 수련하는데, 이것은 공법의 동작을 통해 연마해야 한다. 다시 말해 파룬따파(法輪大法)는 닦기(修)도 하고 연마(煉)도 하는데, 닦는 것이 우선이고, 연마하는 것이 후이다. 심성을 수련하지 않고, 동작만 연마하면 공이 자랄 수 없고, 마음 수련만 하고 대원만법(大圓滿法)을 연마하지 않으면, 공력이 저애를 받을 것이고, 본체를 개변할 방법이 없다.

파룬불법(法輪佛法)수련은 파룬을 중심으로 한다. 파룬은 회전하는 고에너지 물질체로 영성이 있으며 다른 공간에 존재한다. 리훙쯔(李洪志) 선생님께서 수련자에게 주신 파룬은 매일 24시간 회전하면서 멈추지 않고(진수 ‘眞修’자는 파룬따파(法輪大法)원작을 읽거나, 혹은 리훙쯔(李洪志) 선생님의 설법비디오를 보거나, 혹은 리훙쯔 선생님의 설법녹음을 듣거나, 혹은 대법 수련생을 따라 연마해도 파룬을 얻을 수 있다), 자동적으로 수련자를 도와 연공한다. 다시 말하면, 수련자는 비록 수시로 연공하지 않지만, 파룬은 도리어 끊임없이 사람을 연마한다. 이것은 현재 세계에서 전하는 모든 수련법문 중에서 유일하게 “법이 사람을 연마하는”데 도달하는 수련방법이다.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수련자로 하여금 우주의 최고 특성 “진, 선, 인”에 동화되게 하는 것으로, 기타 어떠한 공법과도 근본적인 구별이 있으며, 그의 독특한 점은 주요하게 아래 8가지가 있다. (1), 파룬(法輪)을 수련하고, 단(丹)을 연마하지 않으며, 단을 맺지 않는다. (2),사람이 연공하지 않아도, 파룬이 도리어 사람을 연마한다. (3), 주의식을 수련하고, 자신이 공을 얻는다. (4), 성(性)을 수련할 뿐만 아니라 명(命)도 수련한다. (5), 5장 공법은 간단하면서 배우기 쉽다. (6), 의념을 지니지 않고, 편차가 생기지 않으며 공이 빨리 자란다. (7), 연공은 지점과 시간, 방위를 말하지 않으며, 공을 거두어들이는 것(收功)도 말하지 않는다. (8), 사부님의 법신이 보호하기에 심신을 해치는 외부의 사악의 침습과 교란이 무섭지 않다.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정법으로, 오직 수련자가 대법의 요구에 따라 심성을 지키고 집착심을 버리며 수련 속에서 모든 부정확한 추구를 버린다면, 한 가지 바름이 백가지 사악을 누른다(一正壓百邪).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은 세간법(世間法)과 출세간법(出世間法) 등 여러 가지 층차로 나눈다. 수련은 시작하면서부터 아주 높은 기점에서 시작하고, 수련자와 다년간 수련했지만 공이 자라지 않는 사람에게 하나의 가장 편리한 법문을 제공했다. 수련자의 공력과 심성이 일정한 층차에 도달한 후, 세간에서 금강불괴(金剛不壞)의 신체를 실현하여, 개공개오(開功開悟)에 도달하고, 정체적으로 고층차로 승화될 수 있다. 큰 뜻을 품은 자는 정법을 배워 정과를 얻고, 심성을 제고하여 집착을 버려야만 원만(圓滿)할 수 있다.

3. 당신은 파룬궁이 세계에서 널리 전해진 정황을 간단하게 소개해 줄 수 있습니까?

파룬따파(法輪大法)역사는 극히 유구하다. 과거에는 전부 역대로 한 사람에게만 전수해 주었다. 1992년 파룬따파(法輪大法)의 사부님 리훙쯔(李洪志)선생님은 처음으로 대법을 공개적으로 전수하기 시작했다. 대법이 전수되기 시작한 이래, 리훙쯔 선생님은 온갖 고난을 겪으며 고생도 마다하지 않고, 아시아,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아메리카 등 세계각지에서 설법하셨다. 대법은 80여 개 국가에 널리 전해져, 무수한 영예를 얻었고, 억만 수련자들이 반본귀진(返本歸眞)하여 무궁한 이득을 얻었다.

대법 수련자는 사회 속에 생활하면서 속인의 복잡한 환경 속에서 심성을 연마하여 닦고, 여러 가지 집착심을 제거하는 동시에 자신을 제고한다. 파룬따파(法輪大法)의 기점은 불가(佛家)수련으로, 수련하는 것은 “진(眞), 선(善), 인(忍)” 우주의 특성이기에, 대법은 우주중의 모든 불(佛), 도(道), 신(神) 정법문 수련의 법리를 포함하고 있다. 세계적인 정법문 수련의 정화가 대법 속에서 모두 체현된다. 부동한 인종, 부동한 피부색, 부동한 계층,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직업, 지위, 심지어 다른 신앙을 가진 사람까지도 모두 파룬따파를 수련할 수 있다.

파룬따파(法輪大法) 주요서적인 『전법륜(轉法輪)』과 『파룬궁(法輪功)』은 2009년까지 이미 40여종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각지에서 출판되었다. 지금도 더 많은 어종으로 한창 번역되고 있다. 현재 세계 120여 개 국가에 파룬궁 수련자가 있으며, 또 더욱 많은 지구촌 민족들이 지금도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하기 시작하였다.

현재 세계 각국정부기구, 의원, 단체조직 등은 앞 다투어 파룬따파(法輪大法)와 창시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감사를 표시하고 있는데, 이미 3000여 항(項)에 도달하였다. 리훙쯔 선생님께서는 2000년부터 4년 연속 노벨평화상에 추천된바 있다.

4. 수련이란 무엇인가?

파룬궁을 배우고 연마하기 시작하면, 바로 수련을 시작한 것이다. “수련(修煉)” 두 글자는, 동시에 두 개 방면의 내용을 포함한다. 수(修)—심성을 수련하는 것이고, 련(煉)ㅡㅡ 연공하는 것이다.

1), 심성수련

심성(心性)은 무엇인가? 심성은 덕(德)을 포함하고 (덕은 일종 물질이다.), 인(忍)을 포함하며, 깨달음(悟)을 포함하고, 버림(捨)을 포함하며, 속인 중의 여러 가지 욕망과 각종 집착심을 버려야 한다. 그리고 고생도 해야 하는 등등 많은 방면의 것을 포함한다. 사람의 심성은 여러 면에서 모두 제고해야 하고, 이래야만 자신이 진정하게 제고해 올라 올 수 있으며, 이것은 공력을 제고하는 관건적인 원인 중 하나이다.

그럼 마음을 수련하는 만큼, 상응한 법리를 지도로 삼아야 한다. 파룬따파(法輪大法)의 가장 주요한 저작인 『전법륜(轉法輪)』에는, 수련에 입문해서부터 수련원만 될 때까지의 일체 법리가 포함되어 있다. 배우고 연마하는 사람이 오로지 부단하게 반복해서 『전법륜(轉法輪)』을 통독한다면, 점차적으로 수련에 수요되는 많고 많은 깊은 내함을 깨닫게 될 것이다.

파룬궁 수련생은 통상적으로 파룬따파 저작을 학습하는 것을 “법공부”라고 한다.

법공부 할 때 주의할 두 가지 점은,

1. 『전법륜』 은 통독해야 한다. 국부적인 내용을 골라서 읽거나 혹은 책의 순서에 따라 읽지 않으면 안 된다.

2, 법 공부할 때 어떠한 구하는 마음도 품어서는 안 되고, 오직 마음을 조용히 하고 반복하여 통독할 때, “구하지 않아야 저절로 얻을 수 있다”

많은 수련자는 체득하기를, 통독할 때 앞의 장절을 읽으면서 자신의 마음속에 나타난 문제가, 뒤쪽의 장절을 읽을 때 해답을 얻는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다시 읽으면 또 새롭게 묻고 싶은 문제가 나타나고, 그러면 계속해 통독하면 또 해답을 얻는다. 이와 같은 규칙이 있다.

2), 연공(煉功)

파룬따파는 성명쌍수(性命雙修)의 공법이기에 연공을 해야 한다. 파룬따파는 5장공법이 있고, 리훙쯔 선생님의 저작인 『파룬따파대원만법(法輪大法大圓滿法)』이 있다. 이 책에는 파룬따파의 특점에 대한 해석, 5장 공법의 동작에 대한 그림해석과 동작이치(动作机理)가 있으며, 또 4개 부록을 포함하고 있다. 1, 파룬따파 보도참(輔導站)에 대한 요구, 2, 파룬따파 제자가 법을 전하고 공을 전하는 규정 3, 파룬따파 보도원표준, 4.파룬따파 수련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점

인터넷판 『파룬따파대원만법(法輪大法大法圓)》』: http://www.falundafa.org/book/chigb/dymf.htm

5. 파룬궁수련을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재빨리 마음을 조용히 하고 『전법륜』을 한번 통독하거나, 혹은 순서에 따라 마음을 조용히 하고 리훙쯔 선생님의 설법비디오를 보아야 한다. (설법녹음을 한번 들어도 똑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법륜』은 “논어”와 9강 내용을 포함한다. 설법녹화/녹음도 9강이다.

세계각지 (특히 대도시)에는 일반적으로 모두 파룬궁 수련생들이 의무적으로 운영하는 연공장이 있다. 당신은 파룬따파 사이트에서 자신과 가장 가까운 연공장을 찾을 수 있고, “9일 비디오 반”이 있는가 물어보고 참가할 수 있다. 비디오 반은 보통 매일 리훙쯔 선생님의 설법녹화 1강의를 돌린 뒤 수련생이 연공을 배워준다. 9일반에 참가하여 한 세트 설법을 모두 한번 들어본 후, 5장 공법을 단번에 다 배우면 수련을 시작할 수 있고, 그 효과가 아주 좋다.

조건이 안 되어 9일반에 참가할 수 없는 사람은 스스로 『전법륜』을 통독할 수 있고, 이후에 연공장에 가서 공법동작을 학습할 수 있다. 연공장에서 단체연공을 하는 것은 좋은 점이 아주 많이 있다. 하나는 동작을 배우고 연마하는 것이 빠르고, 두 번째는 누군가가 동작을 시정해주고 도와준다. 세 번째는 여러분이 함께 연마하면 게으름을 쉽게 극복하고 견지해 나갈 수 있으며, 그 효과가 아주 좋다.

주위에 연공장이 없는 사람은, 리훙쯔 선생님께서 친히 가르치신 교공(教功)녹화 비디오를 통해 스스로 배울 수 있다. 5장 공법은 순서에 따라 배워, 매일 연공 할 때 파룬따파의 연공음악에 따라 연공할 수 있다.

신수련생이 주의할 점: 파룬따파의 어떠한 활동도 모두 파룬궁수련생이 의무적으로 제공한 것으로 모두 무료이다. 비디오 반, 교공(教功), 수련심득교류회(통상적으로 “법회”라고 부름)등등을 포함하여, 수련의 순정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일률로 비용을 받지 못하게 한다. 만약 비용을 받았다면, 진짜 파룬궁수련생이 꾸린 것이 아니다. 여러분은 주의하여 식별하기 바란다.

6. 파룬궁은 무엇 때문에 전파가 이렇게 빠르고, 넓으며, 또 무엇 때문에 이렇게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가?

답:원인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파룬궁은 정법 수련이고, 수련자가 무궁한 이익을 받기 때문이다. 개괄해 말하면 아래 몇 가지 방면에서 그 원인이 있다.

(1)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비용이 필요 없다.

파룬궁 공법은 간단하고 배우기 쉽다. 5장 공법은 동작이 간결하고 명확히 알 수 있으며, 현대인이 다망한 사업과 생활 속에서 여가를 이용해 수련하는데 적합하다.

다른 것은, 파룬따파의 모든 활동은 전부 무료이다. 연공을 가르치고, 9일 학습반에 참가하며, 단체연공과 법공부 등을 포함해서다. 세계각지의 어떠한 사람도 모두 인터넷에서 자신의 집 부근에서 연공장을 찾을 수 있으며 (그러나 모두가 알고 있듯이 중국대륙의 사람들은 이미 이런 기본 권리를 박탈당했다), 단체연공과 법공부에 참가할 수 있다. 해외각지 서점에서, 당신은 모두 『전법륜』등 대법서적을 살 수 있으며, 도서관에서 빌려보거나 혹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2) 도덕의 승화, 각 방면에서 좋은 사람이 되다

파룬궁 수련은 직지인심 (直指人心)이다. 수련생은 우선 사회에서 좋은 사람이 되는 것부터 시작하라고 요구하며, 하나의 선자(善者)가 되어, 항상 자비심으로 어떠한 원망과 원한도 없이 고생을 낙으로 여길 것을 요구한다. 나아가서 일을 함에 먼저 다른 사람부터 생각할 만큼 승화하며, 무사무아 선타후아 (无私无我、先他后我)의 경지로 수련되어야 한다. 심성수련은 첫째이고, 심성이 얼마나 높으면, 공이 얼마나 높은데, 이것은 절대적인 진리이다. 때문에, 파룬궁수련생들은 모두 자각적으로 공법의 요구에 따라, 우주의 최고특성 “진, 선, 인”에 동화되고, 자신은 엄격하게 대하되 다른 사람은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그리하여 자신에 대해 책임지고, 사회에 대해서도 책임져야 한다. 직장에서 그들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업무를 사랑하고, 책임자에 복종하며,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원망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무사봉공(无私奉献)한다. 사회에서는 법을 준수하고 규율을 지키며, 도덕이 고상하고 나쁜 일을 하지 않으며, 마음이 선(善)을 향해야 한다. 가정에서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며 화목하게 지내고, 이웃과 단결한다. 그리고 명리에 대해 아주 담담하게 보며 다투고 싸우지 않는다. 모순에 부딪치면 안으로 찾고, 자신의 부족 점을 먼저 찾으며, 설사 억울함을 당하더라도 따지지 않으며, 아무런 원망도 없어야 한다. 그들은 일상 언행 중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질투심, 현시심, 쟁투심과 환희심 등 여러 가지 불량한 심리를 극복하는데 주의하고, 도처에서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3) 심성이 제고되고, 병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히 하는 효과가 뚜렷하다

파룬궁 수련생 중 많은 사람은 수련하기 전 병을 앓고 있었다. 어떤 사람은 심지어 병을 치료하기 위해 파룬궁을 연마하러 왔다. 그들이 파룬궁의 법리를 깨달았을 때, 병을 치료하려는 구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심성수련에 중시했을 때 심성의 제고에 따라 공도 자라고, 층차도 제고되고 신체가 정화되어 무의식중에 병이 없는 상태에 도달한다. 파룬궁은 수련하는 것으로 병을 치료하지 않지만, 오직 진수(真修) 하면 병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히 하는 효과는 아주 선명하다.

(4) 사회에 대해 책임지고,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되자

파룬궁수련생은 마음에 진, 선, 인을 품고 사람을 대하며, 일을 대함에 모두 자기의 심성표준이 있다. 그들은 사회에 유익한 일을 앞다투어 하고, 좋은 일을 하고서도 이름을 남기지 않으며, 사회에 무익하거나 타인을 상해하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 이것은 파룬궁 수련생들의 사상경지다. 몇 년 전 국내에서 재해지역 구원헌금을 할 때도, 많은 수련생들이 몇 만 원씩 신문과 텔레비전에 헌금하면서도, 그들이 남긴 이름은 다만 “파룬궁 수련자”일 뿐이었다. 대법에서 이익을 얻은 사람은 입에서 입으로 전하고 마음에서 마음을 전하면서, 파룬따파는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세계적인 범위로 널리 유전되어 갔다.

7, 문: 현재 TV에서는 파룬궁이 이미 아주 적게 보인다. 중국에서는 지금도 박해가 계속되고 있는가?

1999년 6월 10일,중국대륙에서 장쩌민(江澤民)은 개인의 의지와 권위를 남용해, 국가헌법과 법률 위에 군림하는 전국 성 공포조직인 “610사무실”을 설립했다. 1999년 7월 20일 이후, 장쩌민(江澤民)은 610사무실에다 수련을 견지하는 수천만 명의 중국파룬궁 수련생을 상대로 “명예를 실추하고, 경제를 파탄시키며, 육체를 소멸해라” “때려 죽여도 책임을 추궁하지 않으며, 때려 죽였다면 자살로 처리한다”, “신원을 조사하지 말고, 직접 화장해 버리라” 는 멸절(灭绝)정책을 실행하였다.

장쩌민(江澤民)은 한쪽에서는 세계를 향해 중국에서 혹형시달림(酷刑折磨)을 감소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리하여 일부 해외주류매체기자들로 하여금 노동교양소의 “문명 환경”을 참관하게 했는데, 이는 히틀러를 모방하여 전시용 환경을 만든 것이다. 하지만 중국에서 발생한 개별적(酷刑个案) 혹형사건은 점점 더 많아졌다. 특히 파룬궁 수련생을 상대로 한 탄압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 고문 방법만 해도 최소 40여종 이상을 사용했다. 고문당한 사람들 중에는 부녀와 노인들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그 잔혹함에 몸서리치지 않을 수 없다.

여러 날 지속적으로 수면을 박탈하고, 고압전기방망이 몇 개를 한꺼번에 꺼내 오랫동안 전기고문을 가하고(그 중에는 대법제자의 입에 넣고 전기를 보내거나, 가슴, 겨드랑이, 유방, 음부 등을 자극하는 게 포함), 형형색색의 수갑과 족쇄, 연간고(烟杆铐), 랑아고(狼牙铐), 배고(背铐), 고무 막대기(橡胶棍), 이리막대기(狼牙棒), 지하감옥, 물감옥(水牢), 죽음의 침대(死人床), 좌판(坐板);가죽채찍, 가시나무 줄기, 전대나무 장대, 철사로 손톱을 꿰매고, 펜치로 살점을 비틀고, 펜치로 손톱을 뽑아내고, 트럼펫 위에 쪼그려 앉기, 철의자에 앉게 하고, 강제 음식주입, 일반 플라스틱 관으로 고추물을 주입하거나, 농도가 짙은 소금물을 강제 주입, 똥물 주입,겨울에 머리에 찬물 끼얹기, 옷 벗겨 바깥에서 얼리기, 삼복더위 태양아래에서 세워두기, 대소변 금지, 보름동안 잠 안 재우기, 또 중추신경을 파괴하는 약물을 주사하거나 강제로 대량 복용하게 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1999년 7월 20일 이후 10년 동안 민간 소식통에 따르면 박해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은 이미 3,296명이고 , 중국 30여 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 박해 당해 죽은 수련생이 분포돼 있다. 2009년 8월19일까지 집계된 명혜망 소식에 의하면, 사망사례가 많이 발생한 지역 순서로 헤이 룽 장(黑龙江), 허 베이(河北), 랴오 닝(辽宁), 지 린(吉林), 산 둥(山东), 쓰 촨(四川), 후 베이(湖北)이다. 박해받아 사망한 사람 중에는 부녀가 약 1,772명을 차지하는데 이는 전체의 52.76%를 점유한다. 여성 평균 연령은 55세이고 ;남1,426명 이다. 43.26% 남성 평균 연령은 52세였다.

2001년 10월말, 중공의 내부 통계 자료에 의하면, 체포 돼 죽은 파룬궁 수련자 숫자는 이미 1,600여명에 도달했다. 그 후 몇 년이 지나도록 박해가 지속됨에 따라 민간경로로 확인된 사망자 수는 날마다 증가했다. 전국에서 불법판결을 받은 파룬궁 수련생은 최소 6,000명이 되며, 불법노동교양을 받은 수는 10만 명을 초과했다. 수천 명이 강제로 정신병원에 보내져 중추신경을 파괴하는 약물주입을 당하거나, 수많은 수련자가 각지 “세뇌반”에 납치돼 정신적 시달림을 받고 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소위 “법을 집행한다는 사람”들로부터 혹독한 폭행 및 체벌과 경제적으로 갈취를 당했다.

중국에서 장쩌민이 국가공포주의를 조성해 널리 추진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파룬궁수련자들이 폭행치사 당하고 그 가족은 뿔뿔이 흩어져, 의지하거나 기거할 곳도 없이 떠돌아다닌다. 억만 파룬궁 수련생들의 가족과, 친척친구, 직장동료들이 부동한 정도의 연좌와 세뇌를 당했다. 2003년 3월 20일 “파룬궁박해연합조사단”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현재 중국에서, 국가예산의 4분의 1은 파룬궁을 박해하는데 사용된다. 자금의 출처는 중국국민들의 피땀 흘린 돈이다. 납세생산(纳税生产), 해외투자(海外投资), 파룬궁수련생들에게 강탈한 거액의 불법자금은 중국 파룬궁수련생들을 체포하고 박해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전국적인 범위로 610을 조직해 세뇌기지를 만들고, 전 매스컴을 동원해 대량으로 비방선전하며 파룬궁을 왜곡날조하고 있다. 또 해외까지 파룬궁수련생을 교란하고 있다. 그리하여 직접 중국국민의 생활과 국가경제활동에 심각한 압력과 엄중한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사람들은 파룬궁에 대한 박해가 이미 정지되었다고 여길지 모른다. 하지만 중공은 지금 모든 거짓말이 모두 폭로됐고, 또 국내외의 강렬한 견제 때문에, 감히 공개적으로 박해하지 못했을 뿐, 암암리에 갈수록 더욱 은폐하면서 지속적으로 인성을 멸절하는 행위를 하고 있다. 해마다 수련을 견지하고 진실을 말하는 수천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이 불법판결, 노동교화, 체포와 각종 박해를 당하며, 고문치사 당하는 사례 또한 발생하고 있다. 현재 알려진 숫자만 해도 중공의 비밀수용소는 36곳이다. 이곳에서 2001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파룬궁수련생들의 장기를 팔아먹고 시체를 태워 흔적을 없앴다. 수만 명의 파룬궁수련생이 생체장기를 적출 당했는바, 그 중 요녕성썬양시쑤자툰집중영(辽宁省沈阳市苏家屯) 한곳만 해도 4천명이 피살돼 세계를 놀라게 했다!

8. “4•25” 는 어떻게 된 것인가?

어떤 사람들은 “4.25”때 파룬궁이 중남해를 “포위”했기 때문에 중공이 파룬궁을 탄압하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이런 사람들은 진실한 정황을 알지 못했기에, 거짓말에 속고 있다. 실제로 중공과 장쩌민은 파룬궁이 무엇임을 명백히 알고 있었고, 더구나 파룬궁을 수련자들은 모두 좋은 사람임을 더욱 잘 알고 있었다. 바로 파룬궁이 너무 바르(太正)지만, 중공의 본질은 “가(“假), 악(惡), 투(斗)”이다. 하여 “진(眞), 선(善), 인(忍)”과는 한 하늘아래 있을 수 없었기에, 중공은 없애버리려 하였다. 때문에 그것들이 파룬궁을 탄압하기 위해 공들여 모함한 것으로, 오래 전에 사전모의 한 것이다. 일찍이 “4.25”전 3, 4년 동안, 장씨집단은 바로 파룬궁을 단속하려 하고 여러 차례 대 포위섬멸을 진행하였으며, 음모가 끊임없었고, 갈수록 더 치열해졌다. 천진사건을 사전모의 한 뒤에는 또 비밀리에 중남해 사건을 연출했다. 비록 당시의 총리 주룽지(朱镕基)가 지혜롭게 1만여 파룬궁수련생들의 평화적 청원사건을 합리적으로 처리하였지만, 장씨 집단은 그만두지 않고 계속해 음모를 꾸미다가 마침내 “7,20”때 가면을 벗어 던지고 공개적으로 미친 듯이 탄압했다. 때문에 “4.25”사건은 중공이 파룬궁을 멸절(滅絶)한 원인이 아니며, 또 파룬궁 탄압의 시작도 아니다. 그것은 다만 그들이 오랫동안 계략 한 모함과 음모의 중요한 일환이었을 뿐이다.

1999년 4월 25일, 파룬궁수련생 1만 여명이 자발적으로 북경에 가서 평화적으로 청원을 하였다. 중공통치하에 나타난 대규모 민중의 평화적 청원은 세계를 진동시켰고, 중국역사상 기적이라고 알려진 바로 “4.25”사건이다. 다시 말해서 “4.25”사건은 돌발사건이 아니며, 장쩌민이 떠들어대는 그런 정부요지를 포위한 정치적 시위거동도 아니었다.

아래 글은 이 사건 전후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시간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약술한 것이다.

1999년 4월 1일, 허쭤슈(何祚庥)는 탠진 교육대학에서 『청소년과학기술의 박람』잡지에 “나는 청소년의 기공연마를 찬성하지 않는다”는 제하의 문장을 발표하였다. 이 글은 파룬궁을 겨냥해 허위사실을 왜곡, 날조, 모독, 비방, 모함하는 비열한 수법으로 공격했고, 파룬궁수련자의 형상을 추하게 묘사하면서 파룬궁 창시인을 모독하였다. 이 글이 탠진에서 발표되자 탠진의 일부 파룬궁수련생은 관련 부서에 사실을 똑똑히 밝히고자 했다. 또 잡지편집부와 교섭해 이 글로 인한 나쁜 영향을 제거하려고 시도했다. 그리하여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부 파룬궁수련생은 탠진 교육대학 및 기타 유관기관기구에 실정을 반영하였다.

99년 4월 23일~24일 양일간, 탠진시 공안국은 상황을 알리는 파룬궁수련생을 경찰을 동원해 폭력으로 진압했고, 이 과정에서 일부 수련생은 피를 흘리는 부상을 당했고 4, 50명은 체포됐다. 이에 파룬궁수련생들은 체포된 사람의 석방을 요구했고, 이 사실이 탠진시 정부에 알려지면서 공안부가 이 사건에 개입하기에 이르렀다. 탠진 공안은 북경에서 권한을 부여받지 않으면 체포된 파룬궁수련생은 석방할 수 없다며 파룬궁수련생들에게 건의했다. “북경에 가보세요, 북경에 가야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요.” 박해가 심각하게 가중되자 파룬궁 수련생들은 관심이 높아졌고, 각지 파룬궁수련생들은 중앙정부에 대한 신임과 기대를 안고 자발적으로 잇따라 국무원민원처리사무실(信访办)에 상소를 하는 방법으로 “탠진사건”을 공정하게 해결하고자 했다.

이처럼 파룬궁 박해는 1999년에 시작된 게 아니다. 1996년 6월 중앙선전부는 각 계층에 파룬궁을 비판하도록 지시하자 광명일보는 파룬궁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그 후 신문출판사는 파룬궁 서적을 출판, 발행, 판매를 금지하였다. 공안부는 연이어 2년 동안, 봉건미신과 “비과학(伪科学)”이라는 모자를 씌워 파룬궁을 조사하고, 또 감시자를 동원해 감시하거나 “내부에 진입”시켰다. 허쭤슈(何祚庥)는 북경텔레비전방송국에 출연하여 파룬궁을 공격하였다. 이에 파룬궁수련생들은 끊임없이 중앙과 지방의 각급책임자에게 파룬궁이 나라와 국민에게 이롭다는 편지를 보내며 국민의 심신건강에 이롭다는 진실한 정황을 반영하였다. 1999년 4월 11일, 허쭤슈는 또 탠진교육대학 “청소년과학기술박람”에 파룬궁을 비방하는 문장을 기고했다. 그러자 탠진의 일부 파룬궁수련생은 관련분야를 향해 진상을 규명했는데, 탠진 경찰이 이들을 체포한 것은 박해를 승급시킨 것이다.

파룬궁수련생이 제출한 민원은 무슨 내용인가?

파룬궁수련생들이 중앙지도자에게 반영하려던 것은 연공한 후 몸이 건강해진 점과, 진, 선, 인을 수련하여 정신이 좋아진 정황이었다. 그들에게 파룬따파를 이해시키고, 파룬따파가 사람의 도덕을 승화시킨 정황을 알려, 파룬따파가 나라와 인민에게 이익이 된다는 사실을 설명하려 했다.

1999년 4월 25일, 1만 명 이상의 파룬궁수련생들이 북경 “푸유제(府右街)”부근으로 하나둘 모여 들었다. 비록 모여든 사람들은 아주 많았지만, 신기할 정도로 조용했을 뿐만 아니라 질서정연하여 치안을 유지하던 경찰도 그 시각에 할 일이 없다고 느껴져 한담할 정도였다.

중남해와 이웃한 “시안먼(西安門)거리”는, 당시 국무원 신방국 (信訪局) 소재지였다. 중국에서 민원제도를 설립한 취지는, 민중의 고충과 어려움을 하층에서 곧장 위로 전달하는 경로였다. 1만 명 이상의 민중들이 직접 국가최고의 신방국에 찾아 간 것은 중국역사상 처음이었다.

그처럼 대규모의 군중이 평화적으로 시위한 사건을 두고 해외매체는 “4.25사건”이라고 불렀다. 4,25를 뒤이어 중국전통문화에 뿌리박은 기공수련방법인 파룬궁은 국내외 매체의 전파를 타고 신속하게 세계뉴스의 초점이 되었다. 비록 그 후 몇 년 동안, 중국 관영매체는 그 사건에 대해 해외매체와는 분명히 다른 태도를 보여주었는데, 우리는 당시의 중앙텔레비전방송국 뉴스화면과 현장사진에서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민원을 하러 온 군중의 몸 뒤에는 중남해 특유의 자금성 붉은색 담벽이 있는 게 아니라(그림), 그들과 거리를 두고 마주보고 있는 게 자금성의 붉은 담장이고, 중난해 서문이었다. 다들 알고 있듯이 중남해의 정문은 장안가의 신화문을 향해 있다. 사실 4월 25일 장안가에는 군중들이 모여 있지 않았다. 사람들은 주로 푸유제(府右街)와 시안먼(西安门)큰 거리에 모여 있었고, 중남해 붉은 담장 쪽에는 모여 있지 않았다.

4월 25일 점심시간 무렵에 파룬따파연구회 리창(李昌), 왕즈원(王治文)과 기타 3명의 북경수련생들이 파룬궁대표로 국무원에 들어가 정부관원과 면담을 했는데, 수련생들은 3가지 요구를 했다.

1) 탠진에서 체포된 파룬궁수련생들을 석방할 것

2) 파룬궁수련생들에게 느슨한 수련환경을 줄 것

3) 파룬궁서적 출판을 허용할 것

국무원신방사무실의 책임자, 북경시 책임자, 그리고 또 탠진 시 책임자가 교대로 돌아가며 회담에 참여했다. 저녁 무렵 중앙의 지시에 따라 감금된 모든 파룬궁수련생들은 전부 석방되자, 상방을 갔던 수련생들은 즉시 조용히 자리를 떠났다. 그 모든 전반과정은 평화롭고 상화로우면서 질서정연하였다.

설명하자면: 국무원신방사무실의 위치는 바로 중남해 서문이었다. 그렇지 않으면 파룬궁수련생들은 처음부터 중남해 부근으로 가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1999년 7월 박해가 시작된 후 중공매체는 파룬궁이 “중남해를 돌격”했다고 유언비어를 퍼뜨렸는데, 이것은 분명히 파룬궁을 모함한 것이었다.

자신의 출신도 위조했던 중공괴수 장쩌민은, 6,4 천안문 민주화를 요구하는 학생을 유혈 진압한 두려움이 컸다. 게다가 합리적으로 사건을 해결한 주룽지를 찬양하는 여론에 질투를 했다. 하여 기타 6명의 정치국상무위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파룬궁을 탄압하려고 완강하게 고집했다. 장쩌민은 중앙회의에서 공공연하게 “중앙에서 소련 사회주의 제도가 실패한 역사적 교훈을 감안해, 줄곧 이데올로기 분야에서 한차례 소독하려고 결심했다. 파룬궁은 ‘진선인’을 주장하는데 이번에 우리가 손으로 ‘소독’할 기회를 주었다. 우리는 대담하게 공격할 수 있는바, 이후에 이 경험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기타 기공조직에도 운용할 수 있다.”고 했다. 이 부분에서 명백하게 드러나듯이 중공이 파룬궁을 진압한 근본원인은 파룬궁이 “진, 선, 인”을 말하기 때문이었다.

1999년 7월 20일, 중공은 전면적으로 파룬궁을 박해하기 시작했다. “명예를 실추시키고, 경제를 파탄시키며, 육체를 소멸하라” “때려죽이면 자살로 치라”는 등 멸절정책을 실시하였다. 전국매체는 하늘땅을 뒤덮을 듯, 수많은 거짓말을 날조해 퍼뜨렸다. 마치 문화대혁명이 재현한 것 같았고, 삽시간에 신주대지는 피 비린내 나는 바람이 불어 닥쳤다.

9. “4.25”사건과 천안문 광장에 가서 연공하고, 플랜카드를 펼치는 것은, “인(忍)”을 행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답:“진, 선, 인”은 생명의 본성으로 본성을 포기하는 것은 인(忍)이 아니라 부패된 것이다. 마치 맑은 못의 물이 일단 “깨끗함”의 본성을 버린다면, 바로 똑같이 나쁜 물이 들었다는 것으로, 다시는 맑은 물이라 부르기 어렵다.

참는 것은 무례한 대우를 참고 견디는 것이 아니다(逆来顺受). 살인방화에 대한 무시도 아니며, 더구나 사악한 세력에 대한 종용도 아니다. 수련인이 우주 진리를 수호하기 위하여 체현해낸 견인한 의지와 상화한 심태이다. 평화적인 항쟁을 견지하는 것은 파룬궁수련자의 선과 참음의 또 하나의 체현으로, 정황이 얼마나 복잡하던지 그들은 시종 상화롭고 평온한 심태로 발생한 일체를 대하며, 하나 또 하나의 모순을 격화시키거나 충돌을 만들어내는 음모를 꺾어 버렸다. 평화적인 항쟁은 항쟁의 지구성(持久)을 보증하는 동시에 세인의 눈을 깨끗이 닦아 준다.

10. 천안문 「분신자살(自焚)」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가?

2001년 1월 23일 오후, 천안문광장에서 분신자살사건이 발생했다. 신화사(新华社)는 상부의지시가 층층이 내려오도록 기다리면서 늦도록 보도하지 않던 평소의 태도와는 다르게, 관련공안부문 담당자가 아직 모르고 있는 상황에서, 사건 발생 2시간 만에 놀랄만한 속도로 분신자살사건을 보도하면서 자살자가 파룬궁수련생이라고 단언했다. 사건 발생 1주일 후, 중앙텔레비전 방송국은 12살 된 초등학생 류쓰잉(刘思影)이 불에 탄 비참한 화면을 내보내며, 공개적으로 민중을 향해 파룬궁을 증오하도록 선동하면서 강제서명을 전개했다.

중앙텔레비전에서 내 보낸 분신자살비디오를 느린 동작(슬로모션)으로 분석해 보면, 몇 군데 의문점이 드러나면서 중공의 자작극임이 폭로되었다. 2001년 8월 중순에 방영된 “분신자살안”심판 실황중계에서 스폿 형식으로 방송된 “분신자살”현장 비디오에서는, 외신과 분석가가 지적한 의심스러운 부분은 이미 전부 삭제된 상태다. 류춘링(刘春玲)의 머리에 무거운 물건이 명중되면서 땅에 쓰러진 부분은 이미 삭제되고 없다.

국제교육발전조직(IED)는 2001년 8월 3일, 중공당국이 파룬궁박해 및 인권침해에 대해 견책하는 발언을 한 후, 8월 14일 유엔인권창도보호부속위원회(联合国倡导和保护人权附属委员会)제53기회의 제6항 의정에서 다시 한 번 발언하여, 중공당국의「국가공포주의 행위(国家恐怖主义行为)를 강력히 견책했다.

IED는 성명을 통해:『중국정부는 파룬궁을 모함하기 위해, 생명을 죽이고, 가정을 파괴함으로써 국가의 테러행위를 변호하고 있다. 우리가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진정으로 생명을 해치는 것은 중공당국이다. 중공당국이 파룬궁수련자를 학살하여 가정을 파괴했다. 생명을 상해한 것은 파룬궁이 아니라, 극단적으로 잔혹한 혹형과, 정신병원 속에서 파괴, 노동교양소의 노역 및 기타 유사한 박해다.』

성명에서 언급하기를 ; 《인터내셔널헤럴드트리뷴》 2001년 8월 6일자 보도에 따르면, (중국)정부는 이미 정식으로 폭력을 동원해 파룬궁을 소멸하겠다고 승인했다. 이 정권은 2001년 1월 23일 천안문광장에서 발생한 이른바 분신자살사건을 꺼내 파룬궁을 「XX」라고 고발하는 증거로 삼았다. 그러나 우리는 이 사건에 관한 비디오를 입수해 분석한 뒤 얻은 결론은, 이번 사건은 中정부가 직접 막후에서 꾸민 것이다. 우리는 비디오 사본을 가지고 있는 바 필요하면 나누어 줄 것이다 』

워싱턴 포스터지는 2월 4일자 “분신자살한 화염 중국의 흑막을 밝힌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즉 ‘대중 앞에서 분신자살한 동기가 파룬궁을 진일보 진압하기 위한 명분을 확보하기 위해서“라는 내용이었다. 이 기자는 직접 류춘링(刘春玲)(류쓰잉[刘思影]모친)의 고향인 개봉에 가서 현지 조사를 했는데, 이 기사는 몇 가지 사실에 담긴 의미를 세계에 제공했다.

류춘링(刘春玲)은 개봉 현지인이 아니고, 생전에 나이트클럽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춤을 추어 생계를 이어갔다.

류춘링은 걸핏하면 늙은 어머니와 어린 딸을 구타했다.

이웃 사람들은 지금까지 누구도 류춘링이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했다.

이에, 나는 두 가지 역점을 두고 지적하고자 한다. 우선, 파룬궁은 사람들에게 자살을 포함하여 어떠한 형식의 살생도 금지하도록 가르친다. 파룬궁 창시인은 『전법륜』 제7강의(살생문제)에서 이에 대해 모두 자세한 논술을 하였다. 진,선,인의 수련원칙에 근거하여, 살생은 죄가 있는 것이다. 자살에 관하여, 이 선생님은 『파룬불법: 시드니설법』중에서 명확하게 “자살은 죄가 있는 것이다” 고 지적하였다. 파룬궁에는 종래로 “자살을 통하여 승천원만에 도달할 수 있다”는 설이 없다.

그 다음, 파룬궁은 92년에 전해져 세계 몇 십 개 나라에 널리 퍼져, 1억 명 이상이 수련하고 있었다. 탄압이전의 7년 동안 한 번도 파룬궁 수련생이 자살하는 일이 없었는데, 왜 탄압을 시작한 지 1년 반 동안 갑자기 나타났는가? 무엇 때문에 대륙 이외의 전세계 어떠한 지구에도 종래로 파룬궁수련생이 자살하는 일이 없었는데, 오직 중국대륙에서만 나타나는가?

파룬궁에 대한 박해는 아직도 계속되고 있고, 여러 가지 음모와 모함이 아직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희망하건대 당신은 냉정하게 분신자살사건을 분석해 본 후, 장쩌민 범죄집단의 사악한 면모를 똑똑히 알고, 과거와 현재 및 장래에 발생한 일에 대해 더욱 객관적으로 인식하기 바란다.

11. 문:파룬궁제자가 상급기관에 상소하고 전단지를 배포하는 게 정치에 참여하는 것인가?

답:다만 진상을 밝히기 위한 것이고, 합법적인 수련환경을 쟁취하기 위한 것이다. 만약 당신의 가족이 국가기관 직원에게 침범 당했을 때, 법적소송을 한다고 정치에 참여하는 것인가?

12. 문: 전단지와 CD를 만드는 비용의 출처는 어디인가, 고층에서 누가 지지하는 사람이 있는가?

답: 아주 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연공 한 후 자신이 앓던 질병이 나았다. 심신이 수익을 얻은 후 절약한 약살 돈으로 자료를 만들어, 국민들에게 진상을 알린다.

13. 문: 집에서 가만히 연공하면 안 되는가? 무엇 때문에 나와서 진상을 알리는가?

답:(1) 다른 사람에게 작은 은혜를 입어도 큰 은혜로 갚아야 한다. 파룬궁이 천고의 억울함을 당했는데, 심신의 수익을 얻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어찌 한마디 양심적인 말도 안 할 수 있겠는가? 만약 당신의 부모가 억울한 누명을 뒤집어썼을 때, 당신은 강권에 대한 무서움 때문에 침묵할 수 있는가?

(2) 파룬궁은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고, 무사무아(无私无我)하라고 가르친다. 자기가 이로움을 얻었으면 다른 사람에게도 이익을 나누어 주고 싶은 것이다. 때문에 어떠한 환경에서든지 진수(真修) 파룬궁 수련자는 반드시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려준다.

(3) 선악에는 보응이 있다는 것은 천리이고, 나쁜 짓을 많이 하면 반드시 스스로 망하게 된다! 히틀러의 당위군, 스탈린의 KGB, 문화대혁명시기의 혁명맹장, 그들 중 누가 좋은 결말을 보았던가? 파룬궁 제자가 진상을 알리는 것은 선량한 사람들이 속아서 자신에게 평생 후회막급 할 일을 하지 말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4)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파룬궁박해 진상을 알려야 한다. 그래야만 이런 선량한자에 대한 박해는 갈수록 시장이 없어 질 것이다. 국가와 백성에게 미칠 수 있는 재앙, 즉 민족의 큰 재난을 끝내는데 진상을 빨리 알리는 게 유리하기 때문이다. 문화대혁명 당시 만약 진실을 말할 수 있는 더 많은 장즈신(张志新)이 걸어 나왔더라면, 문화대혁명도 그렇게까지 장시간 지속되지 않았을 것이 아닌가?

14. 문: 정부가 연마하지 말라는데, 왜 계속 연마하는가?

답: 만약 당신이 온몸에 병이 있었는데 파룬궁을 연마해 나았다. 연마하지 않으면 원상태로 돌아가는데, 정부가 당신한테 연마하지 말라고 하면, 당신은 연마하겠는가 안하겠는가?

15. 문: 나랑은 상관없다. 나는 나의 태평세월을 보낼 뿐 두 쪽 다 참여하지 않는다?

답: 선악시비 앞에서는 중립이 존재하지 않는다. 사악이 선량한 것을 박해하는 것을 알고도 무시하는 것은 바로 사악에 대한 종용이다. 사악이 창궐할 때, 천하의 태평세월이 아직도 존재할 수 있단 말인가?

16. 문: 나는 파룬궁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답: 파룬궁의 진상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주라.

17. 문: 왜 수많은 과학자가 파룬궁을 연마하는가?

어떤 친구는 과학자가 신, 불을 믿는 것을 이상하게 여길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과학과는 서로 모순되는 게 아닌가?

실제는 결코 그렇지 않다. 과학은 인류 객관세계에 대한 탐색의 활동이다. 과학이론의 설립은 사람의 객관적인 현상에 대한 해명에서 온 것이다. 다시 말해서 객관적인 현상은 과학적으로 세계를 해석한 기초였다. 객관적인 현상과 서로 충돌되는 이론은 과학에서는 오류로 본다: 기존 현상을 해석할 수 있는 이론을 과학에서는 일시적인 진리로 여길 뿐이다. 금후의 관찰 중에서 끊임없이 검증을 받게 된다. 그러나 현재 해석할 수도 없고 아직 밝혀지지도 않은 현상에 대해서는 과학에서는 미지(未知)세계로 본다.

오늘까지도 유신인가 아니면 무신인가 하는 이 문제에 대해 과학은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그것은 신의 존재를 부정할 수 있는 그 어떠한 과학적 관측과 실험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인류가 이미 알고 있는 일부 신기한 현상에 대한 과학계의 관점은, 증거가 아직 충분하지 못하므로 앞으로 실증해야 할 일이다. 그러므로 현재 과학은 유신론을 지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신론도 지지하지 않으므로, 과학자가 신불을 믿는 것은 이상한 현상이 아니다.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과학자는 종교를 믿었다. 그 중에는 갈릴레이, 뉴턴 등 저명한 과학자가 포함된다. 오늘 서방에서는 천주교와 기독교를 믿는 사람이 차지하는 인구 비례가 상당히 크며, 종교를 믿는 과학자들이 부지기수이다. 어떤 과학자는 현대 과학의 수단으로 “성경”중의 일부 신기한 일의 진실성을 증명했는데, 그들은 과학과 종교는 전혀 대립되는 것이 아니라고 여긴다.

중국 대륙은 문화대혁명, “네 가지 낡은 것을 타파”하는 영향을 입어 적지 않은 사람들이 과학과 유신론 간의 관계를 오해하고 있다. 사실 이 양자는 결코 대립되는 것이 아니다. 신불을 “미신”이란 모자를 씌우고, 다시 과학이란 가짜 이름을 빌어 협살하는데, 이는 문화혁명 당시 일부 정객들이 늘 써오던 수법이다. 이 문제에 대해 과학자들도 분명히 알고 있다. 오늘 허줘슈(何祚庥) 등과 같은 일당은 들썩거리며 효과를 조제하고, 개인의 명리를 도모하기 위해 과학자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양심을 저버리고, 문화대혁명 때의 낡은 수법을 재연했다. 그들은 상술한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를 이용했으며, 과학이란 간판을 내걸고, 자꾸 사단을 일으키면서 개인의 이름을 날렸다. 이러한 과학 망종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 앞에서 뽐내고 있는데, 이것이야 말로 진정 과학계의 치욕이다.

18. 문: 파룬궁은 정치에 참여하지 않는가? 누구에게 이용당하고 있지 않는가?

답: 무엇이 정치와 정치에 참여하는 것인가에 관해서는, 다 같은 사람이라도 각기 다르게 정의할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정치에 참여한다.”는 개념을 어떻게 정의하던 간에, 파룬궁의 수련원칙은 금강불동(金刚不动)이다: 파룬궁의 어떤 이름이든지 “조대가 바뀌는 것”을 추구하거나, 정치 투쟁 중에서 개인의 권력과 명리 등을 도모하는 행위는 모두 파룬궁의 수련원칙과 수련 목적과는 상반되는 것이다. 때문에 진정한 대법제자는 모두 자제자중(自持自重) 할 줄 알며, 진선인의 표준에 따라 자신의 심성과 언행을 단속할 뿐만 아니라 중생을 평등하게 대한다. 그리고 선을 권하는 데는 정치 배경, 종족, 성별 연령, 교육수준과 사회계층을 가리지 않는다.

어떤 친구는 물을 것이다. 설사 수련단체라 하더라도 사람이 많아지면 어떤 사람이든 다 있을 것이고: 그 외 당신은 개인적인 측면에서 원칙을 준수할 수 있지만, 어떻게 다른 사람과 다른 정치 단체에 이용당하지 않는다고 보증할 수 있는가?

사실 수련단체는 세간의 어떠한 속인 단체와도 모두 본질적으로 다르다. 바로 어떤 개인이 수련단체에 속하는가 안 속하는가이다. 그 사람의 외형에서 수련인과 내왕하는가, 비슷한 명사를 사용하는가, 심지어 동행동주(同行同住)하는가를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마음이 진정하게 주동적으로 수련인의 표준으로 자신의 사상언행을 요구하는가, 아울러 그의 연공, 법공부 목적이 수련의 요구에 부합되는가, 안 되는가에 따라 한 사람이 진정한 수련인 인가를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