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유럽 ‘法輪功(파룬궁)의 친구들’이 영국 하원(下院)에서 세미나를 가지다 (사진)

[명혜망 2003년 9월 10일] 유럽 ‘법륜공의 친구들’은 인권 및 신앙의 자유에 대한 중국의 탄압을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세미나는 영국 의회에서 열렸는데 아주 성공적이었다. 세미나에는 7명의 상원의원, 8명의 하원의원, 한 명의 남작부인과 그 외에 중국사람들의 안전을 염려하거나 박해받고 있는 법륜공 수련생들을 동정하는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간단한 점심식사를 마친 후에,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들간에 자유로운 대화의 장이 만들어졌는데, 영국 법륜공 수련생들에게 있어서는 고관(高官)들에게 법륜공 박해에 대해 상세하게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었다. 이어서, 세미나 발표가 시작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법륜공 수련생들의 인권을 위해서 열심히 싸웠던, 영국 국회의원 이안 류크(Iain Luke)씨가 의장을 맡았다. 첫 번째 강연자는 여러 해 동안 법륜공 수련생들의 지지자이며, 초당적인 의회 인권 그룹의 부의장인 아버베리(Avebury) 상원의원이었다. 다음으로 법륜공 수련생, 터로(Thurlow) 상원의원은 장씨 정권이 요즈음 자신들에 대한 법적인 조치가 시작된 후, 무고한 법륜공 수련생들에 대한 박해가 더욱 극악해질 것이라는 최근의 우울한 소식을 청중들에게 알렸다.


Lord Avebury


Colum McAndrew


Andrew Clarke


Zhu Baosheng

다음 강연자는 국제사면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s) 의 런던 대표인 컬럼 맥앤드류(Colum McAndrew)로서 그는 중국이 만국인권선언문(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에 있는 30개의 조항 중 적어도 22개 항목을 정기적으로 위반하고 있다고 청중들에게 알렸다. 그는 “중국은 인권 문제에서 상당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진술했다.

다음 강연자는 ‘종교의 자유를 위한 국제 연합(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Religious Freedom)’의 총서기인 앤드류 클라크(Andrew Clarke)씨였으며 그는 다음과 같은 발언으로 강연을 끝마쳤다
“나는 법륜공을 위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모든 분들의 강력한 지지와 후원이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 발표자는 영국 법륜공 수련생 쭈 바오쉥(Zhu Baosheng)이었는데 그의 누이인 쭈 바오리안(Zhu Baolian)은 지금 북경에 있는 강제 노동수용소에 갇혀있다. 자신의 누이를 구할 수 있게 해달라며 도움을 청하는 그의 호소는 청중들의 가슴을 울렸다.

오늘 세미나의 오후 일정은 중국의 인권에 대한 공개 토론으로 끝마쳤다. 논의되었던 문제들 중에는 장쩌민(江澤民)이 제 23조항을 통해 홍콩으로 박해를 수출하려던 시도가 실패했다는 것, SARS의 존재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기까지 중국에서 많은 생명들을 앗아간 SARS 바이러스를 은폐하려 했던 그들의 거짓과 사기를 포함하였다. 모두에게 있어 흥미진진하면서도 견문을 넓혀주는 오후였다.

근원: http://clearharmony.net/articles/200309/15032.html
발표일자: 9/12/2003
원문일자: 9/11/2003
문장분류: 법륜대법 세계적

원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3/9/12/4017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