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종합보도) 션윈(神韻)예술단 2021~2022 월드투어가 서막을 열었다. 6월 26일 주말, 미국 코네티컷주에서의 세 차례 공연에 이어 만약 이변이 없다면 션윈 공식 홈페이지에 따라 7월 션윈예술단은 다음 공연 장소인 콜로라도주로 이동할 예정이다.
1. 전염병 영향으로 공연이 중단되다
2019년, 션윈예술단의 전 세계 순회공연은 오대주 150개 도시를 방문했고, 백만 명의 관객을 만났으며 각지 최고의 극장들에서 전 세계를 풍미하는 공연을 진행했다. 2020년 새 시즌에 션윈은 다시 규모를 늘려 7백 회 이상의 공연을 계획 중이었다. 그러나 중공 바이러스의 폭발은 전 세계에 거대한 충격을 가져다줬고, 또 션윈의 공연 계획과 각지 극장 매표에 영향을 주기도 했다. 작년 3월부터 올해 6월까지 이미 표를 구매한 많은 관객은 부득이하게 환불, 교환할 수밖에 없었고 줄곧 다음 공연을 고대했다.
션윈예술단은 2006년에 창단됐다. 불과 15년 사이에 이미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는 최고의 예술단으로 성장했다. 션윈예술단이 관객들에게 보여준 중국 고전무용과 성악은 모두 오래전에 실전된 절묘한 기교다. 정통적이고 아름다운 의상과 특허받은 배경 스크린, 전문적인 오케스트라 및 매년 완전히 새로운 한 세트의 창작무용, 음악, 가곡이 있어 션윈은 세계 각지에서 늘 관객, 특히 예술가들로부터 ‘꼭 봐야 할 공연’, ‘예술의 성연’이라고 불렸다.
2. 코네티컷주에서의 공연 성황
코네티컷주 스탬퍼드시에 위치한 팰리스 극장 역시 전염병으로 인해 이미 일 년 넘게 문을 닫았다. 6월 26일, 션윈의 방문으로 극장의 각계 엘리트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공연은 관객들에게 더욱 극찬을 받았다. “공연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중국 전통 무용은 매우 아름다우며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합니다.” “무용의 질과 기교는 최고이며 정말 불가사의합니다. 무용수는 정말로 재주가 넘치며 천부적입니다!” “우리는 중국 전통문화가 무엇인지 보았고, 과거는 어땠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기업 부사장 “꼭 봐야 할 공연”
뉴욕의 한 기업 부사장인 찰리 존스(Charlie Jones)는 6월 27일 오후 공연을 관람한 후 말했다. “꼭 봐야 할 공연입니다.” 아울러 전반 프로그램이 그에게 하나하나의 놀라움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존스는 션윈 무용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고 말했다. “색채의 아름다움에 감탄했고, 텀블링 및 우아한 무용과 고난도 기교, 무용과 배경 스크린의 조화는 믿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는 션윈 배우들의 진심에 더욱 감동했다고 말했다. “그들 미소는 저를 감동시켰습니다.”
의료학회 전 대표 “진정한 중국문화를 알게 되다”
“완전무결한 공연입니다!” 북미의료정보경영학회(HIMSS) 뉴욕지부 전 대표 니콜라스 크리스티아노(Nicholas Christiano)와 부인 프란시스(Francis)는 션윈을 관람한 후에야 무엇이 진정한 중화문화인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아노는 말했다. “저는 매우 놀랐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대단히 놀랐습니다. 저는 신의 개념이 여러분 문화에서 뿌리가 이렇듯 깊고 두터운지 의식하지 못했고 저를 눈 뜨게 했습니다. 매우 놀랍지만 아주 매력적입니다.”
그는 5천 년 중국 전통문화를 되살리려 힘을 다하는 션윈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 그는 전통은 소중히 할 가치가 있으며 션윈이 해낸 모든 것이 의미가 특별하다고 말했다.
경찰서 최고행정관 “션윈의 가사는 마음을 분발하게 합니다”
“정말 대단한 공연입니다!” 코네티컷주 프로스팩트 경찰서의 최고행정관 겸 공공안전 감독인 넬슨 아바주아(Nelson Abarzua)는 부인 테리(Terri)와 함께 6월 26일 밤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행운과 감사를 느꼈다.
아바주아는 션윈의 독창성과 뛰어난 예술 수준에 감탄을 표했다. “배우들의 공연방식 및 이야기의 시간 배치는 사람을 흥분하게 합니다.” 그는 또 말했다. “저는 성악가의 표현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대단했습니다! 특히 스크린에 쓴 내용, 그런 한 글자 한 글자를 보면 확실히 마음이 분발됩니다!”
션윈이 보여준 것은 공산당 문화가 없는 중국 전통문화로 부인 테리에게도 남다른 느낌을 주었다. “우리는 예전에 이런 문화를 체험해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중국에서 태어난 한 조카가 있는데 넬슨의 남동생은 그녀가 아주 어릴 때 입양했기에 우리는 현대 중국문화를 접촉한 적이 있지만 그런 것은 결코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션윈 배우들이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고 칭찬했다. “그들은 무용 편집과 모든 방면에서 많은 시간을 지불했고 공연은 정말로 뛰어났습니다!” 마지막에 그녀는 션윈 예술가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여러분이 기여한 시간,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매우 재능이 있습니다!”
영화제작자 “전 인류가 공유하는 인간성의 폭 보여줘”
영화제작자 겸 감독인 질리안 프리체(Gillian Fritzsche)는 딸과 함께 6월 27일 오후 공연을 관람한 후 공연 예술이 뛰어나고 사람을 황홀한 경지로 이끌었으며, 인간성의 폭을 충분히 드러냈다고 칭찬했다.
프리체는 자신은 줄곧 다큐멘터리와 스토리텔링 등을 포함한 영화를 꾸준히 제작하고 있지만 션윈 공연이 창작에 깊은 깨우침을 줬다고 말했다. “저는 션윈이 양자를 결합한 것에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연극과 코미디가 있는데 양자 모두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류 모두가 공유하는 인간성의 폭을 보여줬습니다.”
그녀는 해석해 말했다. “어떤 것들은 우리 모두에게 보편적입니다. 비록 저는 중국 전통문화 혹은 현대 중국문화를 체험해 본 적이 없지만, 이런 무대를 봤을 때 저는 그 속에서 제 일부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희망, 꿈 등등 모든 것이 다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감독 부부 “진정한 성결함 느껴”
3년의 기다림을 거쳐 6월 27일 오후, 매사추세츠주 대학 보스턴 캠퍼스 스페인어 번역 프로그램 감독인 디에고 만실라(Diego Mansilla)와 부인 아델(Adel)은 마침내 스탬퍼드 팰리스 극장에서 션윈 공연 관람의 염원을 이뤘다. 아델은 말했다. “와, 모두 대단히 뛰어났습니다! 제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러시아에서 온 아델 부인도 일찍이 대학 교수였다. 그녀는 션윈을 극찬하며 말했다. “저는 전통 보존은 가장 중요한 일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션윈은 중국의 다양한 지역과 민족의 전통문화를 보여줬고, 동시에 이렇게 많은 민족의 전통을 보여줬는데 이것이야말로 각 전통문화의 미(美)인바, 대단히 신기합니다!”
“그들이 보여준 그런 선량함은 지금도 제 마음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션윈을 관람하고 아델은 깊은 계발과 많은 혜택을 받았다. “저는 어두움과 나쁜 면이 영원히 우리 마음에서 승리하지 못하게 하면 바른 힘이 함께 할 것이며, 또한 끊임없이 의식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션윈은 많은 것을 만들어 우리에게 보여주고 계발해줬는데 이 일체는 모두 매우 진실하고 진정으로 성결한 것입니다.”
3. 기대
전염병 상황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고 일부 지역은 완화됐으며 일부 지역은 악화되고 있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전 세계 순회공연의 상세한 시간표는 여전히 하나하나 확인하고 있으니 기다려주시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6월 30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6/30/427600.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7/1/1939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