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난세의 희망’… 美·유럽 주류사회, 션윈의 예술성과 사회적 공헌에 찬사 보내

[밍후이왕]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월드투어 중인 미국 션윈(神韻)예술단은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필라델피아·라스베이거스·신시내티·투손·피닉스·그랜드포크스·콜럼버스 등 미국 7개 주 10개 도시 및 유럽의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벨기에 오스텐데, 독일 뮐하임 안 데어 루르에서 총 74회 공연을 펼쳤다.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Shen Yun Performing Art)은 현재 전 세계를 순회하는 동일 규모의 7개 공연단을 갖춘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다. 션윈은 천상의 세계, 옛 설화, 우리 시대의 영웅담과 같은 다채로운 주제를 놀라운 솜씨로 엮어내며, 공산주의 이전 중국의 5천 년 신전(神傳)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图1:二零二二年三月十日下午一点,神韵纽约艺术团在纽约林肯中心大卫寇克剧院拉开了在此为期两周共十场演出的首场演出的序幕,演出爆满。图为当天演出的谢幕照。(大纪元)
션윈뉴욕예술단(Shen Yun New York Company)은 3월 10일 뉴욕주 뉴욕 링컨센터의 데이비드 H. 코흐극장(David H. Koch Theater)에서 올 시즌 뉴욕 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예술단은 20일까지 링컨센터에서 총 10회 공연을 선보인다.
图3:二零二二年三月十三日下午,美国神韵世界艺术团在英国伦敦汉默史密斯阿波罗剧院(London Eventim Apollo)上演了今年在这里共十五场演出的最后一场演出,票房再次爆满。(大纪元)
션윈세계예술단(Shen Yun World Company)은 2월 26일부터 3월 13일까지 런던 이벤팀 아폴로(Eventim Apollo)에서 총 15회 공연을 펼쳤다. 션윈의 세계적인 명성을 듣고 공연장을 찾아 좌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로 매회 공연은 성황을 이뤘다. 
션윈글로벌예술단(Shen Yun Global Company)은 3월 1~5일 파리의 팔레 데 콩그레 드 파리(Palais des Congrès de Paris)에서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 속에 7회 공연을 모두 성공리에 마쳤다. 
션윈국제예술단(Shen Yun International Company)은 3월 5일과 6일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있는 오하이오 극장(Ohio Theatre)에서 2회 공연을 펼쳤다.
션윈북미예술단(Shen Yun North America Company)은 3월 2~6일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는 피닉스 오르페움(Phoenix Orpheum)에서 6회 만석 공연을 선보였다.
션윈뉴욕예술단(Shen Yun New York Company)은 2월 25~27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스미스센터(Smith Center for Performing Arts)에서 4회 만석 공연을 펼쳤다. 
션윈순회예술단(Shen Yun Touring Company)은 2월 19~27일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메리엄 극장(Merriam Theater)에서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10회 공연을 모두 성공리에 마쳤다. 
션윈글로벌예술단(Shen Yun Global Company)은 2월 22일과 23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오디토리오 쿠르살(Auditorio Kursaal)에서 2회 만석 공연을 펼쳤다.
션윈글로벌예술단(Shen Yun Global Company)은 3월 11~13일 독일 뮐하임 안 데어 루르에 있는 슈타트할레 뮐하임 안 데어 루르 극장(Stadthalle Mülheim an der Ruhr – Theatersaal)에서 4회 공연을 선보였다.

션윈, 15년째 필라델피아 방문… 주지사·시장·의회·국회의원 표창 

션윈순회예술단은 2월 19일부터 27일까지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메리엄 극장(Merriam Theater)에서 10회에 걸쳐 성대한 공연을 펼쳤다. 공연에 앞서 펜실베니아 주지사와 필라델피아 시장을 비롯해 여러 펜실베이니아 및 델라웨어 연방 상·하원의원, 펜실베니아 주 상·하원의원, 필라델피아 시의원 등 20여 명의 현지 정부 고위인사들이 션윈예술단을 표창했다.

필라델피아 션윈 공연에 앞서 톰 울프(Tom Wolf) 펜실베니아 주지사(첫째 줄 좌측 첫 번째), 제임스 케니(James Kenney) 필라델피아 시장(첫째 줄 좌측 두 번째)을 비롯해 여러 펜실베이니아 및 델라웨어 연방 상·하원의원, 펜실베니아주 상·하원의원, 필라델피아 시의원 등 20여 명의 현지 정부 고위인사들이 션윈예술단을 표창했다. 

이들은 축하 서신과 표창장을 통해 필라델피아 방문 15주년을 맞아 현지 지역사회에 대한 션윈예술단과 예술가들의 기여에 특별한 감사와 축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예술적 탁월함을 추구하면서 전통문화를 되살리고 이를 펜실베니아와 전 세계 관객에게 널리 알리고 있는 션윈의 헌신과 노력을 칭송했다.

한편 뉴저지주 상·하원은 필라델피아 공연 개막에 앞서 설립 16년 이래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낸 션윈예술단의 사회적 공헌을 표창하는 공동 결의안을 발의했다. 결의안은 “션윈은 고대 중국의 지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높여줌으로써 오페라, 무용, 건축, 무술 등 분야의 혁신을 위해 많은 영감을 가져다주는 등 각 분야에서 모두 본받을만한 모범 및 사람들이 따라야 할 기준을 세웠다. 따라서 뉴저지 주의회는 션윈예술단을 표창하고 지도자와 단원들의 뛰어난 업적에 경의를 표하는 바이다”라고 적시했다.

뉴저지주 상·하 양원은 필라델피아 공연을 앞두고 션윈예술단의 사회적 공헌을 표창하는 공동 결의안을 발의했다. 

필라델피아 시의회도 션윈예술단의 사회적 공헌을 인정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켜 션윈을 표창하고, 세계 정상급 중국 고전무용과 음악예술단체로서 15년째 필라델피아를 방문해 멋진 공연을 선사한 션윈예술단에 축하와 감사를 표했다.

션윈, 라스베이거스 방문… 주지사·국회의원 축하

션윈뉴욕예술단은 2월 25~27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스미스센터(Smith Center for Performing Arts)에서 4회 공연을 펼쳤다. 공연에 앞서 예술단은 네바다 주지사와 네바다 미 연방 상원의원들로부터 “전 세계 관객들에게 기쁨과 아름다움, 우아함을 선사하는 션윈 예술가들을 환영하며, 네바다와 미국 전 국민을 격려해줘 감사하다”는 내용이 담긴 축하 서신을 받았다.

2월 25~27일 라스베이거스 션윈 공연에 앞서 스티브 시솔락(Steve Sisolak) 네바다 주지사(왼쪽), 재키 로젠(Jacky Rosen) 미 연방 상원의원(가운데), 캐서린 코르테즈 마스토(Catherine Cortez Masto) 미 연방 상원의원(오른쪽)은 션윈예술단을 환영하는 공식 서한을 발표했다.

펜실베니아 연방 하원의원 “션윈은 인생의 참뜻 일깨워줘”

2월 19일 필라델피아에서 예정된 션윈 공연의 첫날, 펜실베니아의 레지나 G. 영(Regina G. Young) 미 연방하원의원은 공연장을 방문해 션윈예술단에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고 딸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장을 방문해 션윈예술단에 직접 표창장을 수여한 후, 이어서 웅장한 션윈 무대를 통해 5000년 중국 문화가 역사에서 오늘에 이르는 과정을 지켜본 레지나 의원은 “여기에 앉아 역사를 실시간으로 목격하고 있다는 것이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경외심을 드러냈다. 아울러 “션윈이 전하는 메시지는 바로 오늘날 우리가 필요한 것”이라며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장차 겪게 될 위대한 일들을 펼쳐보이는 션윈 예술가들의 용기를 칭찬했다.

그러면서 션윈 공연은 “인생의 참뜻을 되새기도록 우리를 상기시킨다”며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특히 가장 암울한 시대에 우리가 희망도 없고 미래도 없고 세상에서 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할 때 션윈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해야 할 훌륭한 일들이 있음을 새삼 일깨워 준다”고 했다.

뉴저지 하원의원 “내가 본 최고의 공연, 션윈과 함께 하게 돼 자랑스러워”

캐롤 머피(Carol Murphy) 뉴저지주 하원의원은 2월 23일 필라델피아 메리엄 극장을 방문해 뉴저지 상·하원을 대표해서 양원에서 발의한 션윈 표창 공동 결의안을 션윈예술단에 수여했다.

뉴저지주 상·하원 의원 전원을 대신해서 공연장을 직접 방문해 양원의 표창 결의안을 션윈예술단에 수여한 캐롤 머피 뉴저지주 하원의원은 남편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후 “이는 내가 본 최고의 공연”이라며 “전통 부흥을 지지하는 사람으로서 오늘날 션윈이 하는 일은 상당히 의미 가 있다고 본다. 고대의 진정한 중국모습을 보여주고, 사람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주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션윈이 공산정권으로 인해 중국에서 공연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안타까움을 전하면서 “무용을 통해 여러 이야기를 들려준 션윈예술단에 박수를 보낸다. 션윈이 펼쳐 보인 춤과 예술, 우리가 경험하게 된 문화에 박수를 보낸다. 오늘 밤 션윈과 함께 하게 돼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럽다”며 다시 한 번 션윈 예술가들에게 존경심을 표했다.

스페인 의원 “션윈 예술가들과 무대를 응원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러워”

2월 22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열린 션윈 공연을 관람한 카를로스 가르시아(Carlos García) 빌바오시 시의원

산세바스티안 서쪽 인근도시 빌바오시의 카를로스 가르시아 시의원은 션윈을 관람하고 나서 “굉장히 장관이면서 멋진 공연이다. 새로운 문화와 예술 유형을 직접 현장에서 체험하게 돼 대단히 감격스럽다. 정말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관람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 관객의 입장에서, (표현) 자유의 부족이라는 (중국) 현재 상황을 뛰어넘어 위대한 중국 고대 문명을 보여준 션윈 예술가들과 그 무대를 응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다”라고 덧붙였다.

스페인 의원 “모두에게 관람 권해”

2월 22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션윈을 관람한 무리엘 라레아 라소(Muriel Larrea Laso) 스페인 바스크 의회 의원

스페인 바스크 의회 의원이자 기푸스코아(Guipúzcoa)주 인민당 의장인 무리엘 라레아 라소(Muriel Larrea Laso) 의원은 2월 22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션윈을 관람했다. 그녀는 “화려하고 풍부한 색채, 아름다운 음악, 우아한 춤 등 공연의 모든 요소가 훌륭했고 인상 깊었다”며 “특히 전통문화와 역사이야기, 옛 설화를 엮은 무용극에 깊이 매료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편으로 공산당 치하인 현재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충격적인 일들에 대해서도 매우 우아한 예술 표현 방식으로 아주 잘 보여줬다. 모두가 와서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스페인 의원 “션윈은 평화와 희망을 주는 공연”

2월 22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션윈을 관람한 마르타 후아르테 파뇨(Marta Huarte Paño) 산세바스티안 시의회 의원 

“공연이 정말 장관이었다. 조명, 음향효과, 사운드트랙 또한 웅장했다. 놀라운 춤 자체는 물론 의상도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오케스트라, 배우와 무대 배경 사이의 상호 작용도 매우 환상적이다. 션윈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라고 마르타 후아르테 파뇨(Marta Huarte Paño) 산세바스티안 시의원은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정신적인 측면에서 전염병이 대유행하는 이 시기에 전 세계 사람들에게 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안겨준다. 우리 모두가 본래 모습으로 돌아가 마음에서 탈출구를 찾도록 일깨워준다”며 “모든 이에게 이 공연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스페인 유명작가 “션윈, 의사의 처방전이 돼야”

2월 23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션윈을 관람한 스페인 유명작가 크리스티나 마르틴 히메네스(Cristina Martín Jiménez)

“공연을 한껏 즐겼다”는 스페인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크리스티나 마르틴 히메네스는 “오늘날 방향을 잃은 현대인들에게 인간의 마음과 전통적 가치를 연결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션윈 공연을 적극 추천한다. 션윈은 무용과 음악의 예술형식으로 이런 가치를 전파한다”며 “이런 시기일수록 우리 모두가 전통적 가치를 고수해야 하는바, 션윈은 적극 권장돼야 할 뿐만 아니라 의사의 처방전이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영국 상원위원 “전통가치 보여준 비범한 공연”

3월 3일 런던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로빈 브리지먼(Robin Bridgeman) 자작과 해리엇(Harriet Bridgeman) 자작부인 

영국 제3대 세습 브리지먼 자작인 로빈 브리지먼 자작과 해리엇 자작부인은 3월 3일 런던에서 션윈을 관람하고 나서 매우 감탄했다. 영국 상원의원인 브리지먼 자작은 “절묘하고 비범한 무용을 보여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탁월한 공연”이라고 극찬했고, 작가이자 편집자이며 브리지먼 예술박물관의 설립자인 해리엇 자작부인은 “지극히 아름다우며, 고상하고 역사적 지혜가 가득 담긴, 감동적이며 환상적인 무대”라고 칭송했다. 해리엇 자작부인은 유럽 여성 예술 공로상 수상 및 예술에 대한 공헌으로 대영제국 훈장(CBE)을 수상한 바 있다.

브리지먼 자작 부부는 또한 전통문화를 되살리려는 션윈예술단의 노력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브리지먼 자작은 “이 무서운 시대에 션윈은 아름다운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고, 자작부인은 “전통을 존중하는 션윈 무대가 너무 멋지다. 훌륭한 중국 전통문화를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영국 상원의원 “션윈은 시각적·정신적 향연”

3월 6일 손녀와 함께 런던 션윈 공연을 관람한 영국 상원의원 핀레이 남작부인(Baroness Finlay of Llandaff)

영국 상원 의원인 핀레이 남작부인(Baroness Finlay of Llandaff)은 영국 의학협회 윤리위원회 위원이자 왕실 의학협회 전 회장이며 카디프 의과대학 교수다. 손녀와 함께 런던 션윈 공연을 관람한 남작부인은 “훌륭한 시각적, 정서적 경험을 주는 향연”이라며 “놀라운 춤과 기예를 선보이고, 예술가들의 탁월한 전문성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감동을 주는 멋진 공연”이라고 션윈을 극찬했다.

핀레이 남작부인은 특히 션윈이 전통적 가치를 평화롭게 공유하는 방식을 칭찬하면서 이는 오늘날의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등 교육적 의미가 있다고 했다.

노스다코타대학교 총장 “션윈은 자비와 희망의 메시지 전해”

3월 2일 노스다코타주 그랜드포크스에서 션윈을 관람한 앤드류 아르마코스트(Andrew Armacost) 노스다코타대학교 총장

“너무 멋진 공연이다. 모든 무용수와 음악가가 탁월했다. 공연의 구성 또한 굉장히 아름답다. 무대도 대단히 화려하다.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정말 뛰어났다”라고 션윈을 관람한 앤드류 아르마코스트 노스다코타대 총장은 감탄했다.

그는 이어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전체적인 협력”이라며 “완벽한 협력 하에 이뤄진 배우들 개개인의 연기가 모여 멋진 공연을 만들었다. 가히 충격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공연 주제가 아주 훌륭했다. 사람들의 상호 연결, 우정, 희망과 자비에 관한 것이었는데, 이는 배우들의 아름다운 연기와 잘 어우러졌다”면서 “션윈은 관객들에게 전통문화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보러 오도록 권하고 싶다. 정말 아름답고 의미가 남다르다”라고 덧붙였다.

독일 화가 “위대한 공연이 사람들을 일깨우고 있어”

3월 12일 독일 뮐하임 안 데어 루르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화가 위르겐 하인리히 블록(Jürgen Heinrich Block)과 그의 부인

“동작이든 표정이든 음악과의 협연이든 뛰어난 예술성을 보여준 공연이다. 중국 악기와 유럽 음악의 결합은 매우 훌륭했다. 예술, 미학, 춤과 함께 전반적인 3D 시각 효과를 결합한 디지털 프로젝션기술도 대단했다. 매우 위대한 공연이다.” 독일과 이탈리아에 스튜디오를 갖고 있고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며 많은 수상 경력을 지닌 위르겐 하인리히 블록(Jürgen Heinrich Block) 화가가 전한 션윈 관람평이다.

그는 또한 “션윈은 예술의 아름다움, 교육, 문화, 서로간의 배려와 도움 등을 보여줬다. 이런 것들은 중국에서 억압받는 내용들”이라며 “션윈은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점점 잃어가고 있는 (전통적인) 가치 원칙을 상기시킨다. 이러한 가치를 우아하고 섬세한 방식으로 보여주고 일깨워주는 션윈의 용기에 찬사를 보낸다. 공연의 표현력이 대단히 강하다”라고 칭찬했다.

전 대학총장 “션윈이 전하는 가치관은 우리 세계가 필요한 것”

3월 10일 뉴욕 링컨센터 첫 션윈 공연을 관람한 리처드 조엘(Richard Joel) 뉴욕 예시바대학교 전 총장

뉴욕 예시바대학교 제4대 총장을 역임한 리처드 조엘 심리학자는 3월 10일 뉴욕 링컨센터에서 부인과 함께 션윈을 관람한 후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 “굉장히 훌륭하고 멋진 공연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음악은 아름답고 오케스트라는 탁월하며 성악가의 노래와 연출 또한 대단히 훌륭하다. 그런 가운데 션윈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션윈이 표현하는 가치관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우리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보편적인 가치다. 그 가치는 분명히 인간의 존엄에 관한 것이며, 사회의 가장 나쁜 부분에 이끌리지 않고, 오히려 이 사회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이는 공연 중에서 놀라운 방식으로 제시된다.”

그러면서 조엘 전 총장은 “전 세계적으로 전통문화가 공격 받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이런 (전통) 문화를 다시금 중시해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우리 세계가 진정으로 필요한 가치이기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원문발표: 2022년 3월 16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神韻)예술단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3/16/44009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3/16/440095.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2/3/17/199564.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