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은 천상의 동서양 오케스트라

글/ 캐나다 대법제자

[밍후이왕]

션윈은 천상의 동서양 오케스트라
같지 않은 토양인
동양과 서양에서 왔지만
두 가지 음악은 각자 장점이 있다네
수많은 시간, 수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짜봤지만
왜 두 가지 음악을 한 무대에 올릴 수 없었는가

서방 관현악기로 웅장한 기세를 연주해 낼 수 있다지만
왜 최근 백년 이래 명곡을 창작한 작곡가가 없는가
동방악기는 구성지고 부드러워 웅장함과 분방함과는 거리가 멀다지만
왜 천년 전 전통악기 공후는 몇 개의 현만으로도 경천동지하여
‘진왕파진(秦王破陣)’을 듣는 자마다 굴복시키고 주변 종족들까지 항복시킬 수 있었는가

만약 오늘 날
서양 현악기가 백년 전의 영감을 되살려 다시 휘황하고
만약 오늘 날
동양 악기가 수천 년 역사의 션윈 고향에서처럼
주(周)의 예(禮), 진(秦)의 병법, 송(宋)의 사(詞), 당(唐)의 시를 재현한다면
만약 피라미드 동서의 서로 생소한 음악의 정령이
피라미드 정상에서 지음(知音)의 조우로 조화로운 소리를 낸다면
그것은 5천년 래 처음 울리는 동서양 악기들의 향연이 아니겠는가

귀 기울여 듣고 또 경앙하게 되는
션윈 오케스트라
피라미드 정상을 넘어
일월과 밤하늘과 천상까지 울려 퍼지네

원문발표: 2017년 9월 9일
문장분류: 시·음악·그림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9/9/353511.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