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왕 통신원 허베이 보도)허베이(河北)친황다오(秦皇島)시의 파룬궁 수련생 웨이치산(魏起山)는2019년11월23일저녁,허베이성 친황다오시 구치소에서 박해로 사망했다.이전에 웨이치산은7년의 불법 징역형을 선고받았고,아내 위수룽(于淑荣)은4년의 불법 징역형을 선고받았는데,상소 중이다.
11월23일 저녁9시20분쯤,가족이 전화 통지를 받고 황급히 친황다오 인민병원으로 도착했을 때, 응급실에 나무로 만든 평상에 놓인 웨이치산의 시신을 본 것이 전부였다.자색을 띤 오른쪽 팔은 평상에 걸려있었고,오른쪽 눈은 반쯤 뜨고 있었는데 지금 막 세상을 떠난 것 같지 않았다.
친황다오시 구치소의 경찰 자오(趙)씨의 말에 따르면, 11월23일 저녁8시가 넘어 웨이치산이 화장실에 가서 갑자기 넘어졌다(어떻게 넘어졌는지는 똑똑하지 않음)고 했다.그래서 구치소 의사를 찾아 응급처치했고,링거도 맞혔다고 했다.
의료진이 쓰러진 환자를 응급처치할 때는 먼저 뇌혈전 증상이 있는지 또 심근경색증이 있는지 아니면 기타 무슨 병이 있는지를 진단해야 한다.확정 진단이 내려진 후, 비로소 기타 진료를 하고 링거를 맞힐 수 있다.진단이 내려지지 않았는데,의사가 무슨 링거를 맞혔고 무슨 약을 사용했는가?
집 문 어귀에서 납치,강탈당해
2018년6월12일 아침7시가 넘어서,웨이치산,위수룽 부부는 우유를 가져왔다.그들이 집 주변에 도착했을 때 한 무리 사람이 부부를 에워싸고 납치했다.우유 상자와 우유병을 삼륜차에서 미처 내리지도 못했다.창장다오(長江道)파출소,공안,국가보안은 강제로 집 문 열쇠를 강탈해,마음대로 민가에 들이닥쳐 수사,강탈했다.수색영장이 없었고,현장에 증인도 없었고,가족도 없었으며, 납치당한 당사자와가족의 서명이 없었는데,또 강탈한 물품의 명세서도 주지 않았다.
가족이 여러 곳을 문의해서야 알게 되었다.웨이치산 부부는 우유 상자를 채 내리지도 못한 채 친황다오 개발구 국가보안과 결탁한 개발구 창장다오 파출소 경찰에게 납치당했다.경찰복을 입은 사람도 있었고,입지 않은 사람도 있었는데 그들은 어떤 절차도 없이 부부를 납치했다.그들은 또 부부의 문 열쇠를 강탈했는데,수색영장,증인이 없는 상태에서 불법으로 방안에 들이닥쳐 가택 수색,강탈했고 강탈해간 물품 목록을 주지 않았다.그리고 두 부부에게 형사 구류처분을 내려 친황다오 구치소로 보내 박해했다.
6월13일 저녁,웨이치산,위수룽의 두 아들은 하루 반 동안 부모님을 찾아 뛰어다닌 후에야 부모님 집이 가택 수색 당한 상황을 조사했다.창장다오 파출소의 경찰은 집안에 불이 켜진 것을 보고,또 그의 집으로 가서 교란했다.뒤이어 지역 사람이 갔는데,여전히 웨이치산,위수룽의 집을 감시하고 있음이 분명했다.집안에 들어가니 두 아이가 있었는데,경찰은 곧 두 아이에게 그의 아버지,어머니의 상황이 얼마나 심각하고 어떠어떠하다고 말해 겁주었고,잇따라 지역사회 사람도 얼마나 심각한지 말했다.
6월14일,창장다오 파출소에서는 웨이치산,위수룽의 막내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형사 구류증을 가져가라고 했다.막내아들이 출근해서 큰아들이 갔다.창장다오 파출소 직원은 우편으로 집으로 부쳤다고 했다.
6월14일,개발구 국가보안대대에서는 또 웨이치산,위수룽의 큰며느리를 번거롭게 했다.그녀에게 전화 걸어 그녀 시아버지,시어머니가 얼마나 엄중한지 말했다. 5월12일에 시부모가 현수막을 건 녹화 영상이 있고 또 다른 증거물이 있다고 했다.큰 며느리는소책자는 시아버지,시아버지가 우유를 배달하고 돌아오다 주운 것인데 버릴 수 없어서 가져온 것이라고 했다.대법 책은 그들이 보는 것이며,인쇄물은 그들이 우유 판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며,컴퓨터는 어느 집에나 있는 물건이라고 했다.
‘헌법’제13조:국민의 합법적인 사유 재산은 침범을 받지 않는다.제37조:국민의 인신 자유는 침범을 받지 않는다.국민은 누구나 검찰의 승인이나 결정,법원의 결정을 거치지 않으면 공안 기관에 체포될 수 없다.불법 구금과 기타 방식으로 국민의 인신 자유를 박탈 혹은 제한함을 금지하며,불법으로 국민의 신체를 수사함을 금지한다.
‘헌법’제38조:국민의 인격 존엄은 침범받지 않는다.어떠한 방식으로 국민에 대해 모욕,비난함과 무고하고 박해함을 금지한다.제39조:국민의 거주지는 침범받지 않는다.불법 수사 혹은 불법으로 국민의 거주지에 침입함을 금지한다.
친황다오시 정법위(정치법률위원회),공안국,국가보안은 진정한 흉악세력(많은 흉악세력의 배후 조종이 있고,또 보복당할까 두려운 이유)을 탄압하지 못했다.대신 숫자를 채우기 위해 선량한 파룬궁 수련생을 박해했으며,그 때문에 많은 파룬궁 수련생이 무고하게 억울한 재판을 당했고 가정,친구마저 참혹하게 이유 없는 박해를 당했다.
변호사가 법정에서 경찰이 법을 어겼고,검사가 억지로 기소함을 증명
웨이치산,위수룽 부부는2018년12월19일에 창리(昌黎)법원에서 불법 재판받았다.변호사와 가족 변호인은 법정에서 법에 따라 변호하여,웨이치산,위수룽부부가무죄임을증명했다.경찰은함부로국민의권리를침범해법 집행하는사람이범법을저질렀고,검사는법을어긴경찰과결탁해무고한국민을모함했다. 변호사는“검사가고발한‘증거’는웨이치산 부부의 무죄를증명합니다!”라고말했다.
변호사는,창리 법원에서는 원래2018년11월23일에 불법 재판을 열려고 생각했는데사전에 당사자 부부에게 통지하지 않았기 때문에,가족 변호인은 법원 측이 법을 어겼음을 제기했고,그날 불법 재판을 멈춰야 했다고 제기했다.법원 측은 어쩔 수 없어2018년12월19일에 재판한다고 수정했다.
검사는 계속제300조,××을 이용해 소송 진행을 방해했다며, 60여 세 부부가 사회 치안을 어지럽혔다고 기소했다.변호사와 가족 변호인은 대질하고,증거를 밝히고,변호하는 과정 중,검사의 기소,공안 기관의‘고발’에 대해 대질 변론을 진행해 모두 기각했다.
웨이치산,위수룽 부부는 주택 아래에서 소위‘인민 경찰’에 의해 강제로 집 문 열쇠를 빼앗겼다.경찰은 불법으로 민가에 들이닥쳐 수색영장과 증인 없이 부부를 납치했다.현장에는 가족도 없었고,납치당한 당사자의 서명,가족 서명도 없었으며,물품 명세서도 주지 않은 상태에서 불법으로 물품을 강탈했다.그 후 죄명을 나열해 입건했는데,가짜 증거,위증을 만든 혐의도 있다.이번 납치가 우유 대리점에서 우유 주문을 받는 모든 국민 및 웨이치산,위수룽 부부의 가정에 조성한 경제손실은십몇만 위안에 달한다.그리고 우유를 주문한 많은 시민도 피해를 보았다.공소장에서 말하기를,웨이치산,위수룽의 집안에 파룬궁 서적, ‘밍후이 주간’,리훙쯔(李洪志)사부님의 법신상,스티커,파룬궁 자료 등을 발견해 납치했다고 했다.변호사는 검사에게 명백히 물은 후,다음과 같이 지적했다.친황다오시 경제개발구 창장다오 파출소에서 먼저 사람을 납치한 다음 수색해 증거를 나열했고 그 후 입건함은 법률 절차에 부합되지 않으며,법을 집행하는 사람이 법을 어긴 것이다.그리고 범죄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먼저 납치하고 가택 수색을 진행했으며 그 후‘증거’를 수집했다.게다가 신고한 사람이 있거나 혹은 죄를 저지르는 사람을 발견하고 공안 기관에서 조사한 후 검찰에 고발해 먼저 입건하고 소송한 것이 아니라,먼저 납치,강탈,가택 수색을 진행한 후 입건한 것이다.창장다오 파출소의 이러한 일 처리 방법은 사법 절차를 위반한 것으로,법을 집행하는 사람이 법을 위반한 것이다.그리고 사법감정원의 면허가 있는지 법원, 검찰은 확인도 하지 않았고,공안기관마저 감정 자격 증서를 꺼내지도 않았고,서명 날인도 하지 않았다.이는 법률,법규를 위반하는 무효 증거다.
변호인은“웨이치산,당신이 사교 조직을 이용해 법률을 파괴했다고 검사가 기소했죠?”라고 물었다.변호인은 사교의 이름을 말하며“당신은 어느 종류의 사교에 참가했나요?”라고 물었는데, “없습니다.나는 이런 사교에 참가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대답했다.계속해서“당신은 국가의 어느 부의 법률을 파괴했고,어느 부에게 피해를 주었나요?”라고 묻자 부부는“없습니다.우리가 쩐싼런(真善忍)에 따라 좋은 사람,더 좋은 사람이 되려 했는데,어찌 나를 사악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라고 대답했다.
변호인은 변호 중에 또 판사,검사가 당사자에 대한 고발은 성립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만약 내가 함부로 당신의 집에 들이닥쳐 불법으로 당신의 집을 수색해서당신 집에 대량의 현금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당신의 월급을 초과했다고 당신이 탐오하고 뇌물을 받았다고 신고했다면 증거가 됩니까?합법적입니까?그리고 파룬궁 수련생의 집에 있던 많은 서적은 모두 파룬궁 수련생 자기가 매일 보는 서적으로이 책들이 어떻게 국가의 법률을 파괴할 수 있으며,어떻게 파괴하고,무엇으로 파괴했으며,국가의 어느 조목의 법률을 집행하지 못하게 했나요?또 살인했다고 했는데 어디서 누구를 무엇으로 어떻게 살인했나요?여기 있는 검사,법원의 모든 사람은 모두 대답할 수 없고,똑똑히 대답할 수 없습니다.왜냐하면 이 고발은 전혀 터무니없이 날조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웨이치산,위수룽도 다음과 같이 변호했다:공안,국가보안이 죄를 뒤집어씌워 모함했는데,처음에는 전신주 위에서 현수막을1개를 보았다고 말했다가,그 후에는 또3개의 현수막으로 변했다.그리고 감시카메라를 옮겨가며 보았는데,단지 마스크를 쓴‘혐의자’를 본 것은 증거라 할 수 없다.만약 우리가 걸었다고 할지라도 그 현수막으로 국가의 안정을 파괴하지 않았다.믿음은 국가 헌법에서 규정한 자유로,누구도 간섭할 수 없다.
오후에 증거조사 과정에서 판사도‘물증’을 변호사와 가족에게 보였다.변호사는 자세히 한 권 한 권씩 서적 제목과 출판사,책의 판매 가격까지 읽었다.예를 들면, ‘캐나다 법회 설법’, ‘싱가포르 법회 설법’, ‘스위스 법회 설법’, ‘시드니 법회 설법’, ‘미국 중부법회 설법’, ‘창춘 보도원 법회 설법’ 등으로 모두 정식으로 출판된 책이었다.칭하이(青海)출판사,광시(廣西)출판사 등인데,책마다 모두 가격이 있었다.변호사는“이 책들은 모두 국가에서 정식으로 출판한 것으로 합법성이 있습니다.검사가 제시한 증거 혹은 감정 의견(파룬궁 서적은 수련생 자기가 보는 것이지 전파하는 것이 아님)으로 제시한 많은 자료,예를 들면, ‘장쩌민 그 사람(江澤民其人)’은 장쩌민이 파룬궁 수련생에 대해 죄를 저지른 내용을 폭로한 책으로 바로 피고인이 무죄임을 증명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오후4시가 넘어서 판사는 휴정을 선포했다.게다가 법정에서 웨이치산,위수룽의 다음 재판 시간은2019년1월8일이라고 선포했다.
거듭 불법 재판을 받다
2019년7월4일 오전10시30분쯤,창리현 법원에서는 또 한 차례 웨이치산,위수룽 부부에 대해 불법 재판했다.웨이치산이 자신이 무죄라고 말하자,국가보안 경찰은 그에게 단지 당신이 현수막을 붙인 것으로 승인하면 큰일이 없고 그를 석방해 돌려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이 말에 속아 부부는 현수막을 자신이 쓴 것이라고 말했다.사실 감시 카메라에서 본 현수막은 오히려 손으로 쓴 것이 아니었다.국가보안 경찰의 증언 및 검사의 고발은 모함이고 자백을 유도한 것으로, 소위 증거는 모두 불법이다.
검사는 새로운 증거가 있다고 말했고,국가보안 및 주택 단지를 관리하는 보안은 다시 감시카메라를 제출했다.하지만 감시카메라의 시간은 예전 것과 같지 않았다.위수룽은“설령 예전 감시카메라 사진이 있다 할지라도,같은 시간이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게다가 주택 단지는 모두 신축 건물로,무슨 이전 감시 설비라는 말이 없다.이 때문에 소위 이전의 감시 카메라는 증거로 삼아서는 안 된다.
위수룽은 또 지적했다:검사는 여러 해 전에 그녀가 노동교양 박해를 당했을 때 집행한 적이 있는 모함 자료를 이번 선고받은 형기에 보탰는데,같은 자료를2차례에 사용하는 것은 모함이고 죄를 뒤집어씌운 것이다.
변호사 및 가족 변호인은 모두 말했다.파룬궁을 믿고 수련함은 무죄이며 어느 법률 조항에도 파룬궁이 법을 위반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없다.장시간 국민의 인신 자유를 박탈함이 법을 위반하는 것이다.공검법(공안,검찰,법원)은 서로 감독해야 하고,그들이 독립적으로 법으로 감독해야지 그들이 독립적으로 법을 집행하는 것은 법률 부작위로 그들이 법을 어긴 것이다.그러나 검사는 기본적으로 웨이치산,위수룽이 어느 조목의 법률을 파괴했고,무엇으로 어떻게 파괴했는지를 말하지 않았다.
맨 마지막에 변호사는 또 변호를 보충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만약 감시 카메라에 나오는 사람이 웨이치산,위수룽이라면 왜 주택 단지에서 걸어 나온 시간 및 녹화 영상만 있고 돌아오는 녹화 영상은 없습니까?감시카메라에 나오는 그 몇 사람은 도대체 이 주택 단지의 사람이 맞습니까?그들은 무엇 때문에 돌아오지 않습니까?사람은 어디로 갔습니까?”
맨 마지막에 판사는 검사에게 또 무슨 증거가 있는지를 물었다.검사는 어찌할 방도가 없이“없습니다.”라고 말했다.전체 재판은40분쯤 걸려 끝났다.
박해로 사망
웨이치산은7년의 불법 징역형을 선고받고,위수룽은4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가족은 이미2차례 상소를 제기했는데,친황다오 중급인민법원에서는 서로 발뺌했다.금방2심 재판이 열린다는 말이 있었는데,갑자기 웨이치산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2019년11월23일 저녁9시20분쯤,가족은 전화 통지를 받았다.그날 저녁,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었다.가족이 급히 응급실로 갔을 때 웨이치산의 시신을 보았는데,그곳은 환자를 응급 처치하는 병원 침대가 아니었다. (왼쪽 면에는 판자가 있었고,오른쪽에는 판자가 없는 그러한 것임)눈은 반쯤 뜨고 있었고 얼굴색은 금방 세상을 뜬 모습이 아니었다.웨이치산의 오른팔은 늘어져 있었는데 가족이 옷소매를 걷어 올려 팔에 상처를 입었는지 보려 했지만 옷소매가 축축하게 젖어 있어 걷어 올릴 수 없었다.어쩔 수 없이 소매를 절반 걷어 올려보니 웨이치산의 오른쪽 팔에서 손까지 모두 자색을 띠었다.
웨이치산이 친황다오시 인민병원으로 보내진 시간은 언제였을까?구치소에서 가족에게 전화로 통지 왔을 때는 저녁9시20분쯤이었다고 했다.
저녁10시가 넘어10여 명 경찰이 와서 사람을 염하는 관(황색 뚜껑)을 들고 와서 웨이치산을 안에 넣고 장의사에게 보내려 했다.당연히 이런 일은 원래 장의사들이 와서 직접 해야 한다.구치소에서는 무엇을 감추려 하는지는 모르지만,오히려10여 명 경찰이 와서 그들을 대신했다.가족은 가지 못하게 했다.경찰 자오(趙)는 다른 경찰을 불러 가족이 가지 못하도록 잡아당기라고 했다.다른 모든 사람도 가족이 다가오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했다.경찰은 아마 모두 이미 진상을 명백히 알고, 의외로 하늘의 이치를 해치는 그런 일을 하는 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1년이 넘는 시간에 친황다오시 구치소에서 발생한 파룬궁 수련생이 갑자기 사망한2번째 사례이다. 2018년9월17일,갑자기 파룬궁 수련생 마구이란(馬桂蘭)이 친황다오 구치소에서 박해로 사망한 소식이 전해 나왔는데,구체적으로 어느 날에 박해로 사망했는지를 아직 모르고 있다.한 소식에 따르면,어느 날 오전6시가 넘어서 마구이란이 자신의 몸이 좀 불편하다고 말했는데 오전8시가 넘어서 감방에서 들려 나갔고,친황다오 공안병원으로 보내 얼마 되지 않아 사망했다고 한다.내부 소식에 따르면,허베이성에서 온 사람(구체적으로 무슨 부서의 무슨 사람인지는 똑똑히 모름)은 마구이란의 배를 가르고 내장을 가져갔는데,말로는 화학 실험한다고 했다는 것이다.그 뒤의 소식은 알 방법이 없다.또 다른 소식에 따르면,당시1개월도 되지 않는 기간에 또 기타2명의 친황다오 구치소에 감금된 사람이 기이하게 사망했다고 한다.
웨이치산과 위수룽 부부는 이미 친황다오 구치소에1년6개월 동안 감금돼 있었다.둘째 며느리가 아이를 낳았지만,지금까지 두 노인은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를 본 적이 없다.원래 건강하던 웨이치산은 이렇게 기이하게 사망했는데,누구의 죄인가?
친황다오 정법위(정치법률위원회)의610 인원은 옌우이(閆五一),리춘(李春),장징화(張經華),황루신(黃汝新),왕슈청(王秀成,친황다오 전 사법국 국장임),뤼핑(呂平),왕셴쩡(王憲增),자오란(趙然),산하이관(山海關)등 국가보안 국보대대는 줄곧 뒤에서,친황다오4구(區) 3현(縣)의 공안 계통 국가보안,국보대대를 조종하고 떳떳하지 못하고 나쁜 일을 지시해 친황다오4구3현의 파룬궁 수련생이 평안하지 못하게 했다.정법위의 옌우이는 직접 친황다오 옌산(燕山)대학으로 가서 학생들을 세뇌했고,사법국의 리잔셴(李佔先)은 칭룽(青龍)현으로 가서 여러 차례 칭룽현 국가보안 리인칭(李印卿),루룽(盧龍)의 바이제(白傑),선후창(申號強),푸닝(撫寧)현의 천잉리(陳英利)를 조종하고 지시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파룬궁 수련생을 괴롭히고 박해했다.산하이관(山海關)국가보안,국보대대에서는 바로 스파이를 이용해 미행 감시,잠복근무하는 등 비열한 수단으로 파룬궁 수련생 쭤훙타오(左洪濤)등7명을 납치했다.그중 쭤훙타오는13년의 억울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우원장(吳文章)은11년의 억울한 징역형을 선고받았으며,리궈아이(李國愛)는10년을 선고받았고 류창푸(劉長富)는8년 형을 선고받았다.류창푸의 오른쪽 다리에 박아 놓은 강철못은 납치당하기 전에 이미 뽑아야 했지만 아직도 뽑지 못했고,오히려 사람을 납치해 몰래 지둥(冀東)감옥으로 보내어 계속 박해했다.
불특정한 통계에 따르면, 2019년11월에 친황다오의 선량한 수련생 약40명이 불법 감금(억울한 재판)당했는데,그중6명은 친황다오 구치소에 불법 감금됐다.불법감금(기한 초과)중에서 파룬궁 수련생의 심신은 극심한 손상을 입었다.평상시 안에서 학대,엄한 관리를 당했고,밤에는 세워 두는 고문,당직을 섰고 또 강제로 노예 노동 착취를 당했다.베이강(北港)진 파룬궁 수련생 쉬슈쥐안(徐秀娟)은 납치당한 후,심신에 강압적인 상해를 입어 고혈압,빈혈,심장 쇠약, 혈압이240으로 높아지는 등 생명의 위험을 느꼈다.친척,친구는 줄곧 구치소와 법원과 연락해서 이치를 따졌지만,그들은 서로 회피하고 부정당한 행동을 하며 사람의 생명을 아이들 장난으로 여겼다.
희망하건대 친황다오 및 해외 정의로운 선량한 사람들이 목숨을 들풀처럼 여기고 함부로 사망하게 한 구치소를 질책하고,선량한 사람들을 박해한 위법 범죄 행위를 질책하길 바란다.
*관련 박해 기관과 박해자 정보는 원문 참조 바람
원문발표: 2019년 11월 27일
문장분류: 중국소식박해사망사례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1/27/3963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