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상하이 바오산구법원, 불법재판 열고 민중까지 납치

[밍후이왕] 허베이성 파룬궁 수련생 쑹싱웨이(宋興偉)와 보창청(薄長城)은 상하이시 바오산(寶山)구 구치소에 불법감금 된 지 반년이 넘었다. 지난 3월 21일 오전, 구치소 내 법정에서 불법 재판이 열렸는데 3명의 변호사는 신앙 자유, 정치와 종교 분리 원칙과 헌법규정 등을 근거로 2명의 피고인을 위해 무죄변호를 했다.

쑹싱웨이는 법정에서 바오산 안전보위국 경찰이 불법 심문하면서 “죄를 시인하면 3일 이내에 석방하겠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폭로, 자신에 대한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재판은 오후 6시에 끝났다.

재판이 열린 기간, 몇 명의 파룬궁 수련생과 민중이 구치소 밖에서 납치됐다. 상하이 징안(靜安)구 파룬궁 수련생 펑싱지(馮興吉)는 오전 9시 45분, 바오산 구치소 옆 버스정류장에서 3명의 사복경찰에게 납치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바오산구 뤄뎬(羅店) 파출소로 이송됐다. 오후 3시 징안구 싼취안루(三泉路) 파출소로 다시 압송, 불법 가택수색 당했다. 펑싱지는 현재 징안구 구치소에 수감돼 있다.

1. 쑹싱웨이 고향 주민들, 구명운동 펼치다 탄압받아

허베이성 창저우시(滄州)시 파룬궁 수련생 쑹싱웨이와 친황다오 파룬궁 수련생 보창청은 지난해 6월 상하이에서 스프레이 페인트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문구를 썼다는 이유로 7월 18일, 안전보위국 경찰에 납치돼 바오산구 구치소에 재차 불법 수감됐다.

쑹싱웨이가 거듭 박해받자 창저우 고향 주민들은 동정과 성원을 보내면서 1,920명이 석방 요구 청원서에 서명 혹은 지장을 찍었다. 청원서 복사본은 상하이 바오산구 검찰원과 공안국 안전보위국에 우편으로 전달됐다.

쑹싱웨이는 헌법이 부여한 시민의 신앙 자유와 언론 자유에 따라 행동했을 뿐이다. 창저우 주민들은 파룬궁 진상을 알고 있고, 또 쑹싱웨이가 파룬궁을 수련한 후 심신에 이익을 얻은 후 정의로운 행동으로, 상하이 610 사무실의 박해를 받고 있음을 알고 있었다.

서명 편지를 상하이에 부친 후 쑹싱웨이의 변호사는 압력을 견디지 못해 갑자기 사건을 대리하지 않겠다며 물러섰다. 쑹싱웨이의 고향 집이 있는 주리커우(朱里口)촌 당 간부들은 이 사건과 관련된 회의를 열었는데, 주리커우촌이 갑자기 ‘중요한 지역’이 됐다고들 말했다.

그 후 가족들은 다시 쑹싱웨이, 보창청을 위해 후린정(胡林政), 둥첸융(董前勇), 스푸룽(石伏龍) 등 3명의 변호사를 선임했다. 개정 며칠 전, 상하이 정법위, 610사무실은 허베이성 610 사무실과 창저우시에 지시를 내려 창저우 파룬궁 수련생들이 재판 방청을 위해 상하이에 가는 것을 막게 했다.

2. 변호사는 쫓겨나고 법원 밖 민중은 납치돼

3월 21일 오전 9시, 바오산구법원 형사법정은 쑹싱웨이와 보창청에 대한 불법 재판을 시작했다. 둥 변호사는 판사에 대해 ‘기피’를 신청했고, 검찰에 대해서도 사리사욕으로 법을 어길 수 있다는 이유로 ‘기피’를 신청했지만 모두 재판관에 의해 기각됐다. 둥 변호사는 또 피고인을 모욕하는 검찰에 항의하다 법정에서 쫓겨났다.

다른 변호사 2명은 변호사의 합법적 권리 보장을 요구하며 항의했다. 후 변호사는 피고인 쑹싱웨이에게 변호사 위탁을 해제해 사건 심리를 중단시킬 것을 요구했다. 점심시간에 재판관은 두 변호사와 협상해 오후에 다시 개정하도록 하고 이들의 변호를 허락했다.

非法庭审期间,宝山区法院外的警车

불법재판이 열리는 기간, 상하이시 바오산구법원 앞에서 경계를 펼치고 있는 경찰차

불법 재판이 열리는 기간, 당국은 특수경찰차와 대량의 경찰, 남녀 사복경찰을 바오산 구치소 주변에 배치해 삼엄한 경계를 펼치면서 검문하고 사진촬영도 했다. 법원 대문 앞에선 경찰이 두 줄로 서서 지키고 있었으며 심지어 법원 건너편 호텔에도 경찰이 배치됐다. 경찰, 사복경찰과 경비원들은 법원 주변에 접근하는 사람들을 모두 체포했는데, 여러 명의 파룬궁 수련생과 민중을 뤄뎬 파출소로 이송해 몸을 수색하고 신분을 확인한 다음 관할 파출소에 연락해 강제 추방했다.

上海市宝山区法院刑事审判庭

상하이시 바오산법원 형사 법정 앞

上海市宝山区看守所/拘留所

상하이시 바오산구치소 앞

파룬궁은 사람을 착하게 하고 진선인(眞善忍)을 원칙으로 하여 가정과 사회에 복을 가져다주며 대중의 도덕 수준을 높인다. 그래서 파룬궁 수련은 합법적일 뿐만 아니라 표창받아야 한다. 파룬궁 수련생들이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진상 자료를 제작, 배포하는 것은 법률이 허용하는 범주의 일이며 합법적이다.

인류의 진정한 법률은 권선징악하고, 공평과 정의, 도덕과 양심을 수호해야 한다. 중국공산당 장쩌민 집단의 파룬궁 박해는 중국의 법치를 크게 후퇴시켰고 ‘의법치국’을 형식적인 구호로 만들었으며 심지어 비웃음거리가 되게 했다. 오늘날 중국이 이처럼 난잡하게 된 것은 전적으로 파룬궁 박해로 초래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문장발표: 2017년 3월 25일
문장분류: 중국소식>더욱 많은 박해사례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3/25/34471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