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우한의 전직 여교사, 세뇌반에 감금되다

[밍후이왕] (밍후이왕통신원 후베이보도) 우한시(武漢市) 전직 유명 여교사인 궁위췬(龔玉群, 73)은 2016년 2월 22일 정월대보름날 파룬궁(法輪功) 진상자료를 배포하다가 지역 파출소 경찰관에게 납치된 후, 당일 밤 근교 세뇌반으로 이송돼 감금됐다.

龚玉群教授

궁위췬 교사

궁위췬은 우한의 전직 고등학교 영어교사다. 그녀는 교사로 재직 중이던 70년대 말 후베이성 전체에서 영어교육의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아, 후베이성 라디오와 텔레비전방송 영어강의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한 저명한 교사이다.

영어수업으로 많은 청년들을 가르치다

문화대혁명이 막 끝났을 무렵, 그동안 폐기상태에 있던 많은 국가사업이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지만 인재난의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후베이성 라디오텔레비전방송국에서는 인재난타결의 일환으로 영어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되어 우수한 영어강사를 모집하게 되었다. 그래서 우한시 영어교사 중에서 표준영어발음을 구사할 수 있고 교수능력이 탁월한 교사를 선발하기로 했는데, 당시 30대의 궁 교사는 나이도 젊고 가장 우수한 교사로 발탁돼 한 남성교사와 함께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영어학습 방송프로그램은 인기 프로그램으로 정착되면서 몇 년 동안 지속되어 시청자 수가 방대해졌다. 그러자 텔레비전방송국에서는 그들 2명의 강사에게 감사의 서신을 보내면서, 일반적인 강의와 함께 학습문제지도 동시에 가르치도록 요청했다. 궁위췬은 우창(武昌)에 거주하여 매 주마다 한커우 소재 방송국으로 가서 학습프로그램을 녹화했다. 당시 어린 두 아이의 엄마였으므로 동분서주 바쁘게 뛰어다니느라 매우 고생스러웠다. 그렇지만 청취자와 시청자들의 격려가 큰 힘이 돼주었다. 특히 청년들로부터 많은 서신을 받았는데, 대학입시에 큰 도움이 된다고 했다. 소위 ‘문화대혁명’이라는 운동이 그들 청년들의 좋은 세월을 지체시켰던 시기인지라, 그들 청년들에게 다시 대학입학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다. 그들의 가장 큰 꿈은 다그쳐 보충수업을 해서 대학입학시험에 합격하는 것이었다. 특히 외국어인 영어는 훌륭한 선생님을 만나도 배우기가 어려운 과목인데 혼자 독학으로 배운다는 것은 극히 어렵기 때문이다. 때마침 방송에서 우수한 영어교사 2명이 그들을 가르치게 되었으니 배움을 원하는 청년들과 또 그걸 원하는 청취자, 시청자들에게는 참으로 다행한 일이고 또 기쁜 일이 아닐 수 없었다.

궁위췬 교사는 다행히 문화대혁명이 시작될 때 대학의 전 과정을 수료했다. 그렇지만 전국은 위아래가 모두 혼란에 빠져 있어 사회는 극히 불안한 상태였다. 수많은 전국의 어린 중고등학생들은 나처럼 대학에 들어갈 수 없었다. 그들은 중국공산당의 핍박에 시달리며학업을 포기하고 모두 뿔뿔이 흩어져 농촌과 산촌으로 밀려 내려갔다. 궁 교사는 그 어린 집단들에 대해 매우 큰 동정심을 갖게 되었다. 그러므로 그녀는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수많은 청년들에게 베풀 수 있었는데, 그 일은 그녀에게 기쁨이었고 위안이었다.

20여 년 후 그녀가 어느 고등학교 영어교사로 재직 중일 때, 한 신입생 학부모가 그녀의 이름과 경력을 알고 있었다. 그는 매우 반가운 모습으로 다가와 “궁 선생님, 제가 당시 선생님의 방송강의를 듣고 대학시험에 합격했습니다!”라고 감격스러운 듯 말했다.

대법을 수련해 명리를 내려놓아 마음이 넓어지다

궁위췬 교사는 우한 고교에 재직하면서 탁월한 수업능력으로 학생들의 실력이 높아졌으므로 학생들로부터 큰 존경과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므로 몇 개의 고급교과과정을 그녀 혼자담당해야 했다. 80년대 세계은행 총재가 첫 번째 시찰지로 우한을 방문했을 때 우수한 통역사로 궁 교사가 발탁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궁 교사는 50여 세 때 운 좋게 대법수련에 들어섰다. 그로부터 그녀는 진선인(真善忍)의 표준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되었으며, 몸도 건강해졌을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부딪치게 되는각종 모순에 대해서도 낙관적으로 대하게 됐다. 그녀는 열심히 수업을 진행하는 것 이외 명리와 득실에는 마음을 두지 않았다. 그녀는 가족에게 “교사직은 학생을 인재로 키우는 일이라 정말 매우 행복한 직업입니다. 그러니 월급과 직위에서 다소 부족한 점이 있다고 해도 무슨 관계가 있겠습니까!” 하고 말했다. 그녀는 모순이 있던 동료와 관계를 회복하고 예전처럼 좋게 지냈다.

정월 대보름날 납치돼 세뇌반에 감금되다

지난 2월 22일 정월대보름날, 궁위췬 교사가 우창구 메이위안(梅苑) 주택단지에서 파룬궁진상을 알리다가 한 주민의 신고로 출동한 메이위안 파출소 저우잉궈(周應國)경찰관에게 납치돼 파출소로 연행됐다. 그 경찰관은 “원래 당신을 구류처분 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나 당신이 연로하여 집행하지 않고 석방합니다.”라고 기만했고, 이어서 “가족에게 알려야하지 않겠느냐?”고 물었다. 궁 교사는 ‘곧 석방된다는 데 가족에게 연락해서 걱정을 하게 할 필요가 있겠나?’ 하는 생각에서 “가족에게 통지하지 않겠다.”고 하자, 저우잉궈는 즉시 “가족에게 연락하지 않을 거면 이곳에 ‘가족에게 통지를 원하지 않음’이라는 것에 서명하라”며 한 문건에 서명하도록 했다. 궁 교사가 서명을 마치자, 그녀를 즉시 우창 분국 국가보안대대로 이송했고, 이어서 곧바로 다시 교외 외진 곳에 위치한 세뇌반으로 압송, 감금했다. 저우잉궈 경찰관의 속임수는 그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한 수단인 것이다. 사람을 속여 서명을 받아낸 후 가족에게 알리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납치하고 감금하고 박해하는데, 파룬궁수련생을 감금할 때 쓰는 전형적인 수법인 것이다.

가족은 당일 저녁 궁위췬 교사가 실종됨에 따라 매우 초조했다. 이튿날 이른 아침 경찰에 실종신고를 한 뒤, 수소문 끝에 세뇌반에 감금된 사실을 알았다. 세뇌반 관리자(남1, 여1명의 책임주임)는 가족의 면회를 허락하지 않았다. 그들은 자신의 이름마저 밝히지 않으면서 단지남자는 뤼(呂) 씨고, 여자는 양(楊) 씨라고만 자칭했을 뿐이다.

세뇌반 위치는 린장대도(臨江大道)와 톄지로(鐵機路)의 교차로입구인 린장 대도 위에 위치해 있는데, 톄지로에서 대략 50미터 정도 떨어져 있다. 문 입구에는 무슨 명칭의 간판이나 문패도 없고 심지어 번지마저 없다. 정문 양측 담에 철조망이 둘러쳐져 있고, 그 위 많은 감시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건물 구조는 4층 구조로 보였다. 궁 교사는 73세의 고령의 몸으로세상과 격리된 세뇌반에 감금돼 박해를 받고 있으므로 가족들은 그녀의 신변안위를 매우 걱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박해책임기관과 책임자 인적사항>우창구 메이위안 파출소(武昌區梅苑派出所):027-88085550주요 책임자:저우잉궈(周應國)우한시 공안국 우창분국 전화:027-88085300주소:우창시 우창구 제팡로 248호(武漢市武昌區解放路248號),우편 번호:430060우창구 공안국 국장이자, 정법위(정치법률위원회) 서기: 주정싱(:朱正興) 전화번호:027-88085301우창구 공안분국 부국장:주신강(朱新鋼), 저우제(周捷)우창구 공안분국 국가보안대대 대대장:쩡판량(曾凡亮) 전화 번호:13349956169국가보안대대 사무실 전화 번호 027-88085380,027-88085382,027-88085383,027-88085384
 

 

문장발표: 2016년 2월 28일
문장분류: 중국소식>더욱 많은 박해사례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2/28/324722.html

 
문장발표: 2016년 2월 28일
문장분류: 중국소식>더욱 많은 박해사례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2/28/3247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