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산간 마을 우수 교사가 박해받다

[밍후이왕] (밍후이왕통신원 랴오닝보도) 2012년 6월 26일의 명혜주간에서 보도한 ‘랴오닝(遼寧) 링위안시(淩源市) 산간 지역 우수 교사가 납치되다’란 문장에서는 둥샤오밍(董曉明) 교사가 현재 여전히 불법 감금되어 있음을 언급했다. 지금까지 4개월이 넘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서류를 검찰원에 보내 판결하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다.

둥샤오밍(남, 36세)은 사범학교를 졸업했다. 통념에 따르면 그는 도시에 남아 발전해야 했다. 그 기회와 조건은 농촌보다 훨씬 좋았으나 샤오밍은 다른 사람과 같지 않았다. 그는 의연하게 짐을 챙겨, 그를 낳고 길러 준 땅인 링위안(淩源) 베이루향(北爐鄉) 둥장쯔(董杖子) 초등학교로 돌아왔다.

이상이 있고 키가 크며 용모가 준수한 이 젊은이는 농촌에서 교편을 잡은 지 10여 년이 된다. 성실하고 선량하며, 예의 바르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그의 근무 태도는 다른 교사와 학교장의 인정을 받았다. 올해 초, 그는 장난꾸러기 반을 인계받아 짧은 기간에 이 반을 규율을 준수하고 학업 성적이 수직상승하는 반이 되게 했다. 여기에는 이야기가 한 가지 있다. 반에서 키가 좀 크고 체격이 우람한 한 남학생은 평소 체격이 왜소한 한 남학생을 업신여기며 집까지 따라가 돈을 달라고 하고는 주지 않으면 욕하고 구타하며 울렸다. 급우들은 그가 지나치게 횡포를 부리는 것을 보고는 둥 교사에게 알렸다. 둥샤오밍은 좋은 방법이 있었다. 그는 단순히 질책하거나 학부모를 찾아 일러바친 것이 아니라, 비공개로 그를 찾아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했다. 그에게 사람이 되는 도리를 알려주고, 이런 비도덕적인 악한 행위가 체격이 왜소한 급우에게 가져다준 고통과 마음의 상처를 말해주며 처지를 바꾸어 생각해보게 했다. 만약 이 일이 자신에게 발생했다면 얼마나 괴롭겠는지 등을 알려주어 심리적으로 소통시켰다. 마침내 그 학생은 자신의 잘못을 인식하고 체격이 작은 남학생에게 진심으로 사과했으며, 두 학생은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그는 다시는 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 체격이 큰 한 남학생이 성장 과정에서 둥 교사와 같은 좋은 사람을 만난 것은 인생의 중요한 기점이 되었다. 나중에 그의 부모가 알고는 크게 감동하였다. 이렇게 선량한 마음과 사랑의 마음으로 학생을 교육한 사례는 아주 많으나, 일일이 열거하지는 않겠다.

교사들의 말에 의하면, 둥 교사는 출근율이 가장 높고 휴가를 아주 적게 받았다고 했다. 집의 아내는 그의 일을 지지하였으며, 그를 방해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그는 늘 “나 한 사람의 일을 지체할 수는 있어도, 반의 아이 수십 명의 일을 지체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했다.

둥 교사가 이유 없이 납치당한 뒤, 그의 학생은 날마다 전화하여 둥 교사를 찾으며 울면서 “우리는 둥 선생님이 그립습니다. 우리 선생님이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우리는 둥 선생님이 돌아오셔서 우리가 수업을 받도록 해 주기를 요구합니다!”라고 했다. 학부모도 분분히 학교로 가 교장에게 둥 교사가 하루빨리 교실로 돌아오게 해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했다.

둥 교사가 납치된 지 보름이 된 날, 수십 명의 사람이 자발적으로 시내 국가보안대대로 가서 석방을 요구했다. 이들은 학생 대표와 학부모, 마을 주민, 교사, 학교장이었다. 국가보안대대장 왕구이린(王桂林) 등이 나와서 응접했다. 그들은 학교와 마을, 집에서 모두 품행이 이렇게 좋은 사람을 체포해서는 안 된다고 하며 무조건 석방하라고 요구했다. 이때 한 부대대장이 나와서 “이런 큰일로 당신들이 감히 나를 찾아와? 다시 오면 당신들도 구류하겠다. 당신들 몇몇 교사는 직장을 원치 않는가, 본래 그런가?”라고 하며 협박했다.

국가보안대대 왕구이린은 감언이설로 재물을 사취했다. 둥 교사의 부모와 아내, 형, 여동생은 여러 차례 국가보안대대로 가서 석방을 요구했다. 왕구이린은 가족의 절박한 심정을 알고는 평상복을 입고 나가서는 아주 동정하는 척하며 “요즘 파룬궁에 관여하기를 모두 두려워하며 감히 관할하지 못하지만, 나만은 관할합니다. 당신들이 둥 선생님을 빼내오도록 하려면 5만 위안(약 880만원)을 비용으로 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일을 밖으로 누설해서는 안 되며, 돈에 대한 일을 언급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그렇게 하지 않아 일이 성사되지 못하면 나를 탓하지 마십시오.”라고 했다. 농가에 그렇게 많은 돈이 어디 있겠는가? 먹지 않고 마시지 않는다 해도 그렇게 많은 돈을 모을 수는 없다. 왕구이린은 농촌 사정을 잘 알고 있지만, 탐욕으로 사람의 기본 양심을 상실했다. 그러나 선량하고 담이 작은 둥 씨의 가족은 왕구이린의 허튼소리를 쉽게 믿었다. 더군다나 사람을 구하려는 마음이 절박해서, 이곳저곳에서 돈을 빌려 간신히 5만 위안을 그러모아서 왕구이린의 손에 바쳤다. 그러나 그들의 가족은 지금까지도 집으로 돌아오지 못했다. 그들은 속임수에 빠졌음을 알았다. 현재는 억울한 재판을 받아야 했고, 사건은 이미 검찰원에 넘어갔다.

산간 마을의 우수한 교사가 납치된 사건을 두고 현지와 교육계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는바 모두 둥 교사에 관한 일이 불공평하다고 하였으며, 또한 “이 세월에 공산당은 착한 일을 하지 않고 인권도 무시하네요. 나쁜 사람은 우쭐거리지만 좋은 사람은 오히려 박해를 당하네요.”라고 하며 분분이 분개했다.

문장발표: 2012년 10월 16일
문장분류: 박해진상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10/16/26408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