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상하이 컴퓨터 엔지니어 허우쥔제, 경찰에 납치

[밍후이왕] (밍후이왕통신원 상하이보도) 상하이 컴퓨터 엔지니어 허우쥔제(侯鈞傑)는 4월 26일, 상하이의 경찰에게 납치되었고, 현재 상하이 시 칭푸 구(靑浦區) 구치소에 불법 감금당하고 있다. 경찰은 가족의 면회를 허락하지 않고 있다.

허우쥔제는 허난 성(河南省) 우양 현(舞陽縣)사람으로, 허난 과학기술대학 외국어학원 일어학과를 졸업했다. 납치당하기 전에 상하이 완자(丸加) 계산기 정보기술 유한책임회사에서 근무했다. 허우쥔제의 친구는, 그는 보기 드문 좋은 사람이고 다른 사람과 사이가 좋은데 현재 중국사회가 부패되어 서로 속이고 속는 것과 선명하게 대비된다고 했다.

허우쥔제는 줄곧 션윈 CD를 우편으로 부치는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파룬궁(法輪功)이 박해당한 진상을 알렸다.

갑자기 실종되다

2012년 5월 14일 오후 4시쯤, 리(李) 씨라고 자칭하는 여경이 허난에서 근무하고 있는 허우멍창(侯夢強)에게 전화(021-69201435)를 걸어 통지를 내렸다. 말로는 허우멍창의 형 허우쥔제가 2012년 4월 26일, 상하이 칭푸 구 쉬징 진(徐涇鎮) 파출소에 구류 당했다고 했다. 허우멍창이 사건이 발생한 원인과 경과를 문의하자 상대방은 말을 얼버무리며 단지 허우쥔제가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란 말만 했고, 또 형사구류를 한 달 시킨 뒤 사법절차에 들어가니 가족에게 옷과 기타 일용품을 보내라고 했다.

쉬징파출소의 통지를 받은 허우멍창은 14일 저녁에 서둘러 기차를 타고 15일 오후, 상하이에 갔다. 허우멍창은 형이 거주하는 쉬징 진 뤄자신 촌(羅家新村) 214호를 찾아가서 집 주인 선(沈) 씨에게 옷과 일용품을 정리해 불법 감금당한 형에게 보내야 하니 문을 열어 달라 했다. 그러나 집 주인은 반드시 경찰이 동반해야 문을 열 수 있다고 말했다. 집 주인은 4월 25일, 허우쥔제를 한 번 만났고, 26일에 5월 달 집세를 미리 받으려고 했으나 이미 그를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4월 26일부터 5월 15일까지 19일 동안, 누구도 허우쥔제의 방안에 들어간 적이 없다고 말했다.

허우멍창은 어쩔 수 없이 쉬징파출소에 갔는데, 당직 경찰은 형의 일을 모른다고 말했다. 허우멍창은 상하이에 오기 전에 받았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그러자 어떤 경찰이 나오더니 지금은 이미 퇴근했다며, 책임자가 인계했으니 내일 오전 9시에 다시 오라고 했다.

사복경찰이 경찰증 제시 거부

5월 16일, 허우멍창은 서둘러 다시 한 번 파출소에 갔으나, 여전히 이 일을 처리하는 사람을 찾지 못했다. 다시 한 번 전화(021-69201435)를 한 뒤에야 서류봉투를 든 중년 남자를 만날 수 있었다. 이 사람은 자신이 이 사건을 책임지고 처리하는 경찰이라 자칭했으나 경찰복을 입지 않았다. 파출소의 다른 경찰과 담화 중에 이 사복경찰을 ‘리(李)’ 씨라 부르는 것 같았고 언행을 보면 국가보안인원 혹은 ‘610’경찰임이 분명했다.

사복경찰 ‘리’ 씨는 서류봉투를 허우멍창에게 넘겨주면서 그한테 신분증을 꺼내도록 요구한 후 수령 서명을 하게 해주었다. 허우멍창은 “당신은 무슨 근거로 나의 신분증을 보는가? 당신은 경찰인가? 경찰이면 왜 사복차림을 하고 경찰복을 입지 않았는가? 당신의 경찰증이나 경찰번호를 알려 달라.”고 했다. 사복경찰은 “당신은 나한테 이따위 짓을 할 필요가 없다. 당신들의 이따위 짓을 나는 아주 잘 안다. 나의 경찰번호와 이름을 밍후이왕에 올려 폭로하려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리고 또 “당신이 서류를 받았다는 서명을 하려거든 해라. 하지 않으면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허우멍창은 어쩔 수 없이 신분증을 꺼내 보이고 서류봉투를 받았다고 서명하는 수밖에 없었다. 봉투 안에는 안경 한 대, 신분증 한 장, 저축 카드 한 장, 가죽 허리띠, 상하이 시 교통카드 한 장, 근무증 한 장 및 현금 13.5위안이 있었다.

허우멍창은 허우쥔제가 도대체 무슨 법률을 위반했고, 또 무슨 명목으로 구류를 시켰는지를 문의했다. 사복경찰은 사교조직을 이용해 국가정권을 뒤엎은 죄[중공이야말로 진정한 사교(邪教)임]라고 말했다. 허우멍창이 증거 및 구류시킬 때의 구체적 상황을 문의했을 때, 사복경찰은 대답하지 않고 다른 한 경찰이 사건내용은 모두 누설할 수 없다고 했다. 허우멍창이 왜 가족에게 통지하지 않았는지를 묻자 사복경찰은 형사 구류통지를 이미 등기 우편으로 본적이 있는 곳으로 부쳤다고 했다. 허우멍창이 왜 좀 일찍 전화로 통지하지 않았는지를 캐묻자 사복경찰은 이 문제에 대해서는 침묵을 지키며 대답하지 않았다. 허우멍창은 또 다음과 같이 질문했다. “파룬궁은 곧 억울한 누명을 벗을 것이다. 당신은 파룬궁이 억울한 누명을 쓴 것을 알면서도 왜 파룬궁 박해에 참여하는가? 당신이 지금 사건을 처리해 공을 세운다 하지만 장래에는 자신의 위치가 어떻게 될 것인가?” 하지만 사복경찰은 “그때 가서 다시 보겠다.”고 말했다.

그 후, 사복경찰은 검은색 쉐보레 자동차(차 번호:滬 H23063)에 허우멍창을 태워 형인 허우쥔제의 거주지로 갔다. 파출소의 다른 한 경찰도 동행했다.

거주지를 약탈, 악독한 경찰이 이사 강요

허우쥔제의 거처에 도착했는데 집 주인 선 씨가 집에 없었다. 집 주인의 누나를 통해 문을 열었는데, 방안이 온통 어질러져 있었다. 침대 이불은 들춰져 있고 서적과 CD 등 물품은 방바닥에 떨어져 흩어져 있었다. 트렁크는 아무렇게나 열려져 옷과 기타 물품들이 난장판이 되어 있었다. 디지털 카메라 메모리카드는 보이지 않았고, 프린터의 주요 부속품도 보이지 않았으며 남아 있는 밑판도 이미 파괴된 상태였다. 새로 산 붉은색 스타일 DELL4 허(核, i5) 노트북도 보이지 않았고, 두 외장 하드도 보이지 않았는데, 그중의 한 외장 하드는 강한 힘에 파괴되어 아래 부분의 케이스만 남아 있었다. 이 외에 또 적어도 5~6개의 USB도 전부 보이지 않았다. 이는 방안이 이미 가택수색을 당해 물건이 부셔지고 깡그리 강탈당했음을 나타낸다. 허우멍창이 방안의 물건을 정리하다 서랍 안에서 비닐로 된 핸드백 하나를 찾아내자 사복경찰은 또 핸드백을 수사하려 했으나 허우멍창이 제지했다. 가택수색을 감행한 부분에 대해서 사복경찰은 부인하지 않았고, 구류한 뒤에 꼭 거주지를 수색해 조사하려 했다고 했다. 그러나 허우쥔제가 구류당한 구체적 시간 및 상황을 누설하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로 수색한 구체적 시간을 물었을 때 역시 침묵을 지켰다. 그에게 허우쥔제가 무슨 죄를 저질렀는지를 다시 묻자 사복경찰은 낮은 소리로 “불법으로 사교를 전파한 혐의”라고 했다.

사복경찰은 허우쥔제 거처의 물품을 처리하도록 가족에게 위탁한 위탁서를 꺼내어 허우멍창에게 서명하게 했다. 허우멍창은 이 위탁서가 확실히 형의 필체임을 발견했다. 그러나 윗면에 배열한 물품 명세서에는 핸드폰, 프린터, 컴퓨터 등 귀중한 물품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허우멍창이 왜 물건이 적어졌는지를 묻자 사복경찰은 이것들은 잠시 압수당했다고 말했다. 허우멍창이 근거가 있는지를 캐묻자 그는 없다고 했다. 허우멍창은 어쩔 수 없이 허우쥔제의 위탁서에 따라 물품을 하나하나씩 확인해 다 정리한 뒤에 사실에 부합되는지를 확인하고 서명했다. 사복경찰은 위탁서를 가지고 떠났다.

사복경찰은 떠나기 전에 허우쥔제의 방은 다시 세를 낼 수 없으니 빠른 시일 내에 반드시 이사를 가라고 위협했다! 허우멍창이 “물건이 너무 많아서 내일이 되어야 다 이사할 수 있다. 오늘은 먼저 형한테 옷을 보내겠다.”고 하자 사복경찰은 “오후 4시 전에 반드시 물건을 옮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물건을 처리해 버리겠다!”고 말했다. 허우멍창은 정신이 없고 초조해 이사 결정을 내리고 물건을 형의 친구에게 보냈다.

누가 허우쥔제를 사칭해 빈번히 인터넷에 접속했나

5월 16일 저녁, 허우멍창은 상하이 시 칭푸 구 구치소(021-59729780)에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은 사람은 허우쥔제가 확실히 그곳에 갇혀 있다고 말했다. 허우멍창이 면회를 제출하자 상대방은 사건이 여전히 심리 중에 있다며 만날 수 없다고 했다. 허우멍창이 그 ‘리’ 씨 경찰의 전화를 알려줄 수 있는지를 묻자 상대방은 모른다고 했다.

5월 18일, 허우멍창은 쉬징 파출소(021-69201435)에 전화를 걸어 그 사복경찰을 찾았다. 상대 여경이 “그 ‘리’ 씨를 찾는가? 그의 전화번호는 021-22176160이다. 당신이 직접 걸면 된다.”고 했다. 허우멍창이 여러 번 걸자 결국 전화를 받았다. 상대방이 누구를 찾는지를 물었고, 허우멍창은 자신은 허우쥔제의 가족이라고 말했다. 상대방은 즉시 전화를 잘못 걸었다며 끊어버렸다. 허우멍창은 상대방 목소리가 매우 익숙했는데, 바로 그저께 만났던 그 사복경찰이 분명했다.

5월 18일, 허우멍창은 형이 근무하는 상하이 완자 계산기 정보기술 유한책임회사에 가서 여사장 및 기술부 주관 창위안(常元)을 만나서야 형이 한 달간 출근하지 않아 이미 무단결근으로 처리되었음을 알았다. 허우멍창은, 회사 측이 형의 납치 사실을 아는지 묻자 두 사람은 모두 전혀 모른다고 했다.

창위안은 4월 27일, 허우쥔제가 QQ 사이트에 로그인한 것을 본 적이 있는 것 같다고 했다. 당시 회사 QQ로 그에게 왜 며칠 동안 출근하지 않느냐고 묻자 그가 고향에 가서 일부 일을 처리했다고 했으며, 언제 출근할 건지 묻자 대답이 없었다는 것이다.

쉬징파출소에서는 허우쥔제가 4월 26일, 구류 당했다고 했다. 그러나 4월 27일, 5월 2일, 5월 4일 이 며칠간, 인터넷상 친구는 오히려 ‘허우쥔제’가 빈번히 인터넷을 접속한 것을 보았다. 4월 27일, ‘허우쥔제’는 스카이프(Skype)에서 친구와 한담을 나눴고, 5월 1일에 며칠간 외출하며 휴가 기간에는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는 것이다. ‘허우쥔제’는 회사 QQ로는 고향에 가서 일부 일을 처리한다고 말했고, 5월 2일에 스카이프에서는 별일이 없다고 했다. 그리고 허우멍창의 미니 블로그에는 ‘나는 별일 없어. 일부 일을 좀 처리하느라 곤혹스러웠어. 미안해.’라고 회답했다. 게다가 허우멍창의 QQ에는 “핸드폰을 잃어버려 연락하지 못했어.”란 메시지를 남겼다. 5월 4일에 ‘허우쥔제’는 QQ공간 게시판에서 그의 안부를 묻는 친구에게 ‘현재 연락하기가 불편함, 여전히 무사함’이라고 회답했다…….

스카이프와 QQ 등 인터넷 ID는 국민의 합법적인 가상 재산이다. 허우쥔제가 구류당한 기간에 어떻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었겠는가. 누가 허우쥔제의 인터넷 ID를 도용해 평안하다고 알리는 속임수를 썼을까.

허우쥔제를 납치하고 가택수색, 심문 등 모든 박해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정중하게 경고한다. 당신들의 모든 행위는 완전히 어떠한 합법성도 구비하지 않는다. 10여 년 동안, 당신들은 중공(중국공산당) 내부에 있으면서 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함은 완전히 불법적임을 내심으로는 이미 알고 있다.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유지한 것은 중공 정법위(정치법률위원회)이고, 당신들은 단지 이용당한 하나하나의 바둑돌일 뿐이다. 당신들은 중공이 장래에 자신을 깨끗이 씻기 위해 분명 당신들을 뿌리치고 희생양으로 삼을 것임을 깊이 알아야 한다. 이런 일은 중공의 역사에서 무수하게 발생했다. 문화대혁명시기, 마오쩌둥을 위해 졸개가 되어 가장 크게 힘을 낸 훙웨이빙(紅衛兵)은 그 후에 많은 사람들이 비밀리에 총살당했고, 충칭(重慶)에서 문화대혁명을 복위하는 활동 중에서 표현이 적극적인 일부 경찰은 최근에 청산당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근 1~2년간의 형세의 발전은 점점 당신들로 하여금 제대로 먹지도 편히 자지도 못하게끔 했다. 파룬궁을 박해한 중공 ‘혈채파(血債派)’의 악독한 우두머리 장쩌민은 오늘날 생명이 위험해졌고, 왕리쥔(王立軍)과 보시라이(薄熙來)가 무너진 뒤, 중공 정법위서기 저우융캉(周永康)도 이미 서산낙일(日薄西山)하게 되었다. 며칠 전에 광둥(廣東) 상무위원회가 바뀌어 정법위서기가 숙청당해 상무위원의 위치로 떨어졌다……. 이미 발생했고 또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모든 일은 파룬궁에 대한 중공의 박해는 더는 지속될 방법이 없으며, 사실상 이미 청산이 시작되었음을 예시한다. 이러한 때에 당신들은 그래 아직도 자신의 장래를 위해 잘 고려해보지 않는단 말인가?

박해에 참여한 모든 참여자들이 잘못에 잘못을 더 저지르지 말고, 이성적으로 고려해 자신을 위해 바르게 가는 광명의 길을 선택하길 바란다.

본 사건 관련 자료:

상하이시 공안국 칭푸분국주소:상하이 시 칭푸 구 청중베이 로 485호전화:021-59729780국장:천전화(陳振華)국가보안대대 보안처 진궈밍(金國明):021-59729780에서 76150로 전환하세요.

상하이 시 칭푸 구 정법위주소:상하이 시 칭푸 구 칭푸 진 공원 로 100호전화:021-59728295서기:리핑(李萍)부서기:천웨이궈(陳衛國)

상하이 시 칭푸 구 구치소주소:둥칭 로 1호(東慶路1號)(칭푸 정류장 쑹칭촨(松青線), 칭푸 농장역에서 내려 10분 동안 보행하면 됨)전화:021-59729780에서 구치소로 전환함

상하이 시 칭푸 구 쉬징파출소주소:상하이 시 칭푸 구 쉬징 진 징화 로 380호전화:021-69760110021-69201435

불분명한 610이거나 국가보안인 악도한 경찰 ‘리’씨차량 번호:후(滬) H23063(검은색 쉐보레(CHEVROLET) 승용차)신체적인 특징:40세쯤, 짧은 상고머리에 좀 실팍하고 키는 대략 180 cm임)전화:021-22176160

허우쥔제의 근무하는 직장──상하이 완자 계산기 정보기술유한책임회사주소:상하이 딩시루(上海定西路)1277호 창펑(長峰)빌딩 509호실전화:021-22818509

허우쥔제의 셋집 주인 선(沈)씨주소:상하이 시 칭푸 구 쉬징 진 뤄자신 촌 214호전화:13816513767

문장발표: 2012년 05월 20일
문장분류: 박해진상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5/20/2578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