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친룽쳰(秦榮倩)
[밍후이왕] 2011년 2월 26일, 토끼년(兔年) 설날의 기쁨이 아직 완전히 가셔지지도 않았는데, 이날은 도리어 영원히 나의 생명중에서 가장 암담한 날로 되었어요. 바로 이날, 저는 저의 아버지 친웨밍(秦月明)이 자무쓰(佳木斯)에서 사망한 소식을 받았어요. 저와 어머니 그리고 여동생 렁렁(愣愣)은 그곳에 앉아 이 사실을 믿을 방법이 없었어요. 대뇌 사유는 몇 분 사이에 마치도 시공을 초월한 것처럼 지나간 경과가 하나하나씩 눈앞에 떠올랐어요.
아버지는 몸이 아주 건강했는데 어떻게 갑자기 사망했을까? 저는 금방 받은 전화가 환각이 아닌지 애써서 회억했어요. 우리들은 멀쩡하던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없어질 수 있는지를 감히 상상도 못했어요. 게다가 우리들은 이미 고생스럽게 9년을 기다렸어요. 얼마나 고생스럽고 어려울 때도 어머니는 늘 “너의 아버지가 내년에 돌아오면 다 된다.”고 말씀하셨어요. 이것은 마치 청천병력처럼 우리가 9년 동안 기다려 온 모든 바램과 아버지가 돌아온 후의 여러 가지 꿈과 타산을 산산히 조각냈어요.
우리의 사상은 멍해졌는데 마치 어떠한 의식이 없는 듯 했어요. 반응이 없이 표를 사서 자리에 앉고, 반응이 없이 자무쓰감옥으로 왔어요. 빙관(冰棺)에 놓여있는 아버지의 차디찬 몸은 얼굴 표정이 이상하고 고통스러운 얼굴이었는데, 저는 우리가 가장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던 일이 이미 확실한 사실로 되었음을 알았어요.
저의 마음을 가장 아프게 한 것은 아버지가 그렇게 비참하게 사망했고, 애매하게 사망한 것이었어요. 아버지의 얼굴표정은 매우 고통스러웠고, 입술은 새파랗게 질려있었으며, 몸을 움직일 때 입과 코 안에서 많은 피가 흘러나왔어요. 또 앞가슴을 제외한 목 부위, 등 부위, 허리부위와 두 다리는 모두 검은 자색을 띠고 있었고, 한 갈씩 되는 상처가 있었어요. 당시 현장에 있던 경찰도 멍청해졌어요. 이런 상황을 어떻게 감옥에서는 ‘심장병사망’이란 말을 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집으로 돌아온 후 어머니의 정신은 붕괴되었어요. 3일 동안이나 아무것도 드시지 않고 매일 눈물로 보냈는데 며칠사이에 몸무게는 5kg도 넘게 줄어들었어요.
여러 날 동안, 우리들은 분주히 자무쓰감옥으로 오갔어요. 감옥의 집중훈련대대 대대장 위이펑(于義楓) 등 사람들은 우리에 대해 먼저, 파룬궁수련생에 대해 어떠한 학대로 상처를 입힌 행위가 전혀 없다고 굳게 맹세하면서 보증했으며, 우리가 되도록 빨리 후사를 처리할 수 있기를 바랐어요. 그러나 우리의 질문과 뚜렷한 의문점에 직면해서 감옥 측에서 나서서 우리를 접대한 몇 사람이 말하는 것마저도 일치되지 않았어요. 우리는 여러 차례나 감옥 측과 아버지가 집중훈련대대로 옮겨져 줄곧 병이 도져 사망하기까지의 전체 과정에 대한 감시 녹화를 보자고 제출했어요. 감옥에서 제공한 것은 도리어 인위적으로 일부를 취해서 사람이 이미 사망한 후의 한 단락 녹화였으며 또 우리에게 사망한 원인인 서면 설명을 내주는 것을 거부했어요. 대대장 위이펑 등 사람들은 우리가 그것에 속임을 당하지 않자, 그들은 또 온갖 방법을 다 해서 책임을 미루고 발뺌을 했어요. 생각해 보세요. 만약 감옥에서 정말 아버지가 병으로 사망했음을 증명하려 한다면, 오직 당신의 감시녹화를 꺼내고 가족으로 하여금 시신을 자세히 검사하게 하고 정정당당하게 법의를 청해서 감정하기만 하면 될 것이 아닌가? 이렇게 심하게 당황해할 필요가 있는가?!
바로 저의 아버지가 사망한 후 15일 사이에 우리는, 저의 아버지가 생전에 있던 집중훈련대에서 또 두 명의 수련생이 이어서 사망했음을 알게 되었어요. 이 일체는 저의 아버지는 박해로 사망한 것이지 감옥 측에서 말한, 정상 사망이 아님을 설명하지요. 자무쓰감옥에서는 수련생을 핍박해 ‘眞·善·忍’의 신앙에 대해 포기하도록 하기 위해(즉 이른바 ‘전향’), 2월에 ‘엄관대’(집중훈련대라고도 불리움)를 성립하고, 2월 21일부터 폭력으로 수련생을 전향하고 박해를 감행했어요. 겨우 6일 사이에 아버지는 곧 엄관대에서 박해로 사망했어요. 내막을 잘 아는 사람의 말에 따르면, 아버지는 감옥경찰에게 감옥병원에 납치당해 강제로 음식물주입박해를 당할 때, 호스가 폐안에 꽂혀져 사망했대요. 26일 오전에 아버지는 곧 박해로 사망했어요. 그러나 우리는 겨우 26일 저녁에 감옥에서 ‘급사’한 통지를 받게 되었어요. 아버지가 사망한 것은 매우 처참했어요. 그는 음식물을 주입당해 돌아온 후, 여전히 끊임없이 고통스럽게 소리를 질렀는데 꼬박 하룻밤을 외쳤으나 상관하는 사람이 없었어요. 이것은 감옥 경찰들이 수련생의 생명을 초개같이 여기고 있음을 증명하기에는 충분해요.
자무쓰감옥에서 2주 내에 세 명의 수련생을 살해한 소식이 전해진 후, 현지에 영향이 매우 컸어요. 감옥측은 또 우리들을 위협하고 공갈 협박하기 시작했으며 게다가 우리를 미행하고 감시를 진행했어요. 특무 수단을 사용해서 맨주먹인 국민을 대처했는데, 그들이 얼마나 마음이 켕기고 나쁜 짓을 저지른 것이 폭로될까봐 두려워함을 보아낼 수 있었어요.
멀리 산둥(山東) 고향에 있는 가족이 소식을 접하고 급히 자무쓰감옥으로 서둘러 왔는데, 그들은 아버지의 사망원인에 대해 엄정하게 질의를 던졌어요. 감옥 측의 말과 해석은 그들로 하여금 매우 믿기 어렵게 했어요. 가족은, 아버지가 이렇게 억울하고 애매하며, 참혹하게 감옥에서 사망시킬 수는 없다며, 단호하게 사실 진상을 조사해 내겠다고 했어요.
우리 가족은 대가족으로, 친척과 친구들은 아버지가 감옥 안에서 참혹하게 사망한 데 대해 모두 매우 깜짝 놀랐어요. 많은 가족과 친구 그리고 이웃들은 아버지가 박해 받아 사망한 소식을 알고 모두 눈물을 흘렸고 애석해했으며 분개하고 원망했어요. 왜냐하면 아버지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진정하고 선량했기 때문이지요.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한 후 엄격하게 ‘眞·善·忍’에 따라 자신을 요구했고 각 방면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고려해주어 이전부터 많은 사람을 감동시켰어요.
저의 기억 속에 아버지는 가장 고생을 견뎌내는 분입니다. 어릴 적부터 아버지와 어머니는 폐품을 수거하는 장사를 했어요. 아버지가 ‘眞·善·忍’에 따라 일을 하고, 부지런하고 고생을 견뎌내며, 성실하고 신용을 지켰기 때문에 장사는 점점 잘 됐어요. 집에서 어머니가 어떻게 화를 내든지를 막론하고 아버지는 모두 싱글벙글하면서 양보해 지나쳐버렸으며, 다시 어머니에게 도리를 알려드렸어요. 성질이 나쁘던 어머니도 매번 아버지의 말씀에 탄복했어요. 아버지의 감화 하에서 어머니도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으며, 게다가 할아버지와 할머니에 대해 매우 효성스럽게 변했어요. 그때 우리 일가족은 화기애애하게 보냈고 전 가족은 모두 파룬불법(法輪佛法)의 가없이 넓은 부처님의 은혜 속에 잠겨있었는데 그때는 매우 행복하던 한 단락 시기였겠어요.
그러나 1999년 7월 21일 이후, 도리어 뒤바뀔 줄은 생각지 못했어요. 아버지는 파룬궁수련을 견지했다는 이유로, 1999년에 이춘(伊春)노동교양소에서 3년의 불법 노동교양을 선고 받은 후, 2002년 4월에 다시 한 번 10년의 불법 판결을 선고 받아 자무쓰감옥에 갇혔어요. 불법 감금당한 이 몇 년 동안에 아버지는 비인간적인 ‘끈으로 묶기(上繩)’, 호랑이 의자에 앉기 등 고문학대를 당했는데, 아버지의 다리뼈, 갈비뼈 등 여러 곳의 뼈가 부러져 걷지 못하게 되었어요.
이 몇 년간 우리들은 아버지가 감옥 안에서의 처지를 매우 걱정했어요. 우리는 그곳에서 나온 사람한테서 알게 되었는데, 감옥 안에서 아버지는 늘 맞았어요. 그러나 아버지는 도리어 종래로 순종하지 않고 신앙을 포기하지 않아 주변의 죄수들로 하여금 아주 탄복하게 하였어요. 아버지가 어떤 괴로움을 당하였든 지를 막론하고 아버지는 그를 혹독하게 구타한 사람을 여전히 평화하고 자비하게 대해주었으며, 또 그들에게 다시 사람을 때리지 말라며 그렇게 하면 그들의 장래에 좋지 않다고 권고하셨어요. 감옥 안의 생활은 매우 간고하고 조건은 열악했어요. 그러나 아버지는 우리들에게 그에게 돈을 저축하지 말라고 알려주셨어요. 그는 감옥에서 매달마다 6위안씩 주는데 그가 쓰기에는 충분하다고 하셨어요. 이런 조건하에서 아버지는 또 원촨(汶川)대지진에서 40여 위안을 기부하셨어요. 아버지는 수난을 겪었지만 마음속에 생각하시는 것은 모두 다른 사람으로 감옥 안의 죄수에 대해 파룬궁이 박해를 당한 사실을 알려주었어요. 아버지는 파룬궁은 그로 하여금 이렇게 좋게 변하게 했다고 했어요. 저의 마음속에서 아버지는 가장 우러러 감탄하게 하는 분입니다.
9년의 기다림을 저는 감히 돌이켜 생각하지 못했고, 돌이켜 생각하기도 원하지 않아요. 저 같이 이런 경험이 없는 사람은 이해하고 체험하기가 아주 어려울 것입니다. 이 얼마나 많은 생활상의 가난함과 쓰라린 고통이 있었으며 얼마나 많은 그리움과 걱정이 있었겠어요?! 13세부터 24세인 이 10년 시간은 한 소녀로 놓고 말한다면 바로 꽃 같은 연령으로, 아버지와 어머니의 날개 밑에 숨어서 인생의 아름다움을 동경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10년 중에 저는 너무 많은 인생의 고난을 당했어요. 13세인 그해 아버지가 무고하게 납치당하는 데 직면해서, 저와 어머니는 경찰들이 법을 집행하는 사람들이 범법행위를 하는 것을 저지하다가, 어머니는 불법으로 붙잡히고 저는 이춘시 공안국으로 납치당했어요. 그리고 여러 차례 불법 심문을 당했는데, 매번 심문할 때 흉악한 경찰 캉카이(康凱), 치유(齊友)는 모두 저에 대해 공갈협박, 위협, 욕설을 퍼붓기, 체벌을 감행했으며 또 손바닥으로 저의 머리부위, 얼굴 부위를 때렸어요. 제가 미성년 이였던 원인으로, 그들은 맨 마지막에 뜻밖에 구류증명서 위에 18세라는 거짓을 꾸며서 저에게 1개월 동안 구류시켰어요. 구치소 안에서 저는 한편으로 붙잡힌 아버지를 걱정하고 또 한편으로는 보살펴주는 사람이 없이 혼자 집에 남은 어린 여동생을 걱정했는데 그때 저는 심신이 학대를 당할 대로 당한 감을 느꼈어요.
2007년에 어머니가 다시 한 번 납치를 당한 후 2년의 불법 노동교양을 선고 받았던 원인으로, 저는 어쩔 수 없이 어린 여동생과 함께 자무쓰감옥으로 아버지를 면회하러 갔어요. 그때 날씨는 매우 추웠는데 우리들은 줄곧 추위에 떨었어요. 그러나 감옥에서는 우리가 아버지를 만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어요. 말로는 정보과에 가서 비준을 맡아야 한다고 했어요. 우리는 정보과로 가서 울면서 아버지를 만나보겠다고 말했어요. 우리가 어떻게 울면서 애원하든지를 막론하고 그들은 모두 안 된다고 했어요. 그날 우리는 울면서 돌아왔어요. 감옥에서 나와서 우리들은 이튿날에 다시 한 번 가서 경찰한테 애원하려 했어요. 왜냐하면 아버지를 면회하러 한번 오려면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길이 아주 멀었기에 우리는 기차를 타고 하룻밤을 앉아서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많은 돈이 없었기에 어쩔 수 없이 PC방에서 하룻밤을 보냈어요.
이튿날 아침 우리는 또 감옥 정보과로 와서 울면서 과장한테 아버지를 면회하게 해달라고 애원했어요. 그러나 우리가 어떻게 울든지를 막론하고 모두 소용이 없었어요. 우리는 실망을 품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이 몇 년 사이에 우리는 조금도 기쁜 적이 없었고, 늘 다른 사람에게 업신여김을 당했으며, 집이 있어도 돌아갈 수 없었어요. 설을 쇨 때 다른 사람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지만, 우리 자매는 일하는 곳에서 설을 쇠는 수밖에 없었는데 얼마나 아버지 어머니가 그리운지 몰랐어요. 그때 아버지와 어머니가 붙잡혀가서 생활을 보살펴주는 사람이 없었어요. 우리는 핍박으로 공부를 그만두고 사처로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했어요. 자신의 생존마저도 모두 아주 어렵게 되어 아침은 그런대로 지났으나 저녁은 어떻게 될지 몰랐어요. 또 11세인 여동생을 보살펴 주어야 했고, 또 정기적으로 불법 감금당한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생활필수품을 살 돈을 일부 저축해 드려야 했어요.
1999년에 파룬궁이 박해를 당하기 시작해서 10여 년 동안, 아버지와 우리는 함께 보낸 나날이 겨우 몇 달이란 시간밖에 안되었고 다른 시간은 아버지는 모두 감옥 안에서 보냈어요. 드디어 2009년7월에 어머니가 노동교양소에서 돌아오셨고 우리는 아버지가 감옥에서 돌아오셔서 전 가족이 한자리에 모일 그날을 손꼽아 기다렸어요.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기다려온 것은 도리어 부고로 치명적인 충격이였어요.
누가 아버지와 다른 두 명의 선량한 파룬궁수련생의 생명을 빼앗아갔어요? 누가 이 일체를 감당하나요? 누가 또 이번 잔악무도한 박해를 책임져야 마땅하나요? 중국 대륙에서 우리 집과 마찬가지인 이러한 인간비극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어요. 12년간의 박해는 얼마나 많은 행복한 가정으로 하여금 예전의 평온한 생활을 잃게끔 했고, 또 얼마나 많은 선량한 좋은 사람들이 박해로 사망했고, 가족이 뿔뿔이 흩어졌으며, 가정이 파괴되고 가족이 죽었겠어요? 밍후이왕의 통계에서 이미 획인한 데 따르면 박해로 사망한 사람이 이미 3천 여 명이 있고, 또 불법 감금당한 파룬궁수련생은 수 십 만 명이나 돼요.
신앙자유는 천부인권(天賦人權)입니다. 파룬따파는 전 세계 백여 개의 국가와 지역에 홍양(弘扬)되고 있는데, 다만 중국 대륙의 중공 사악한 당에게서만이 박해를 당하고 있을 뿐입니다. 파룬궁신앙자에 대한 박해는 정의로운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정책은 상부에서 정한 것이라고 말하지만, 불법 가택수색, 거액의 벌금, 체포, 심판에서부터 야만적인 수단을 사용해서 핍박으로 파룬궁수련생에게 신앙을 포기시키기에 이르기까지, 심지어 불구로 만들고 사망시키며, 함부로 난폭하게 파룬궁수련생의 상소변호권리와 가족의 면회권리 등등을 박탈한 것은 모두 아래 부서에서 한 것입니다. 이것은 어느 법률과 어느 조례에서 규정한 것인지, 어느 상부에서 지시했는지를 묻겠어요. 역사의 진상이 천하에 밝혀질 때면, 좋은 사람을 박해한 모든 사람들은 모두 청산을 당할 것입니다! 당년 나치 전범이 뉘른베르크 국제국사법정에 의해 공개 심판을 당할 때, 히틀러의 죄악정책의 집행자, 흉수는 요행히 모면한 사람이 하나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그물에서 빠져나간 자는 종생토록 지명 수배를 당했어요. 역사는 사람들에게, 명령을 집행함은 절대 법을 어겨도 징벌을 벗어나는 구실로 될 수 없음을 계시합니다.
마음씨 좋은 많은 사람은 우리가 당한 조우를 알고, 모두 매우 우리를 동정하고 있어요. 우리를 도와 방법을 생각해주고 좋은 생각을 짜내어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 함이 마땅한지를 알려주었어요. 현재 저는 친척, 친구들과 함께 이미 자무쓰 허장(合江)검찰원 등 관련 부문에 고소를 청구해서, 법에 따라 자무쓰감옥 위이펑 등 사람이 독직죄,감독 관리당한 인원이거나 혹은 고의 살인죄 등으로 혐의를 받고 있는 범죄행위를 추궁해 가족에게 공정함과 천리를 돌려주도록 했어요!
합법적인 공민으로서, 정당한 고소인과 신고인으로서의 저와 가족은 줄곧 검찰원 더 나아가서는 최고인민검찰원 등 권리기관에서 우리의 고서장에 대해 법에 의거해서 수리하고 공정한 회답을 주기를 기다릴 것입니다. 언제 어디에서든지 막론하고, 시간이 길든지 짧든지를 막론하고 , 우리는 일체 위법 범죄인원과 범죄 부문 및 일체 사악한 불법 분자를 전부 법에 의거해 법정에 올리고, 역사의 심판대에 올릴 것입니다.
친룽쳰
2011년 3월 말
문장발표: 2011년 04월 03일
문장분류: 박해진상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4/3/父亲被迫害致死-女儿呼吁还公道于人间-23848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