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자무쓰 엔지니어 장정위안이 박해를 당한 사실

[밍후이왕] (밍후이통신원 헤이룽장보도) 헤이룽장성(黑龍江省) 자무쓰(佳木斯) 철도분국 통신 엔지니어 장정위안(張征遠)은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육체에서 경제에 이르기까지 중국 공산당의 박해를 받았다. 그는 3년간의 불법 판결을 받은적이 있다. 그리고 그가 다니던 직장 자무쓰 톄퉁(鐵通) 분 공사로 부터 불법으로 해직당하고 심지어 그의 노동보호 기금까지 갈취 당했다.

1994년 말,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한 후 장정위안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 졌다. 장정위안으로 하여금 특별히 잊기 어려운 것은, 1994년 12월 31일에 그가 리훙즈(李洪志)사부님의 다롄(大連) 파룬궁 강법 보고회에 참가했던 일이다. 이 날 사부님께서는 공능으로 회의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의 병을 없애 주셨다. 장정위안은 어릴 적부터 폐결핵을 앓았는데 리훙즈사부님께서 한 번 손을 흔드시는 사이에 없어졌다. 16년이 지났지만 여태껏 재발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확실히 나아졌음을 증명한다.

1999년 7월 중국 공산당은 파룬궁을 박해하기 시작했다. 장정위안이 다니던 직장의 서기 뤄한썬(羅漢森) 등이 장쩌민 집단을 따라 파룬궁수련을 박해했다. 장정위안은 기관에서 기층으로 전출 당했다.

4월 12일, 장정위안과 다른 세 명의 파룬궁수련생이 농촌으로 가는 도중, 보리현(勃利縣)공안국의 검문소에서 “파룬궁이 서로 연계한다” 는 명의로 납치를 당해 2년간의 강제노동 판결을 받았다. 보리현공안국, 국보과 과장 장청이(張成義)는 이 기회를 타서 장정위안의 가족에게서 3만 여 위안을 갈취했다. 현 공안국 부국장 쑹궈량(宋國良)은 심문 과정에서 주먹으로 장정위안의 머리를 구타했으며, 구치소에서 3개월 이상 학대를 받았다. 보리현 경찰은 또 장정위안을 일반 죄수들 앞에 데려가 대중들 앞에서 조리돌림을 하고 이른바 공판대회를 열었다.

2002년 4월 15일 저녁, 자무쓰시 공안국은 펀더우(奮斗)파출소의 사악한 경찰과 결탁해 문을 부수고 들어와 장정위안을 자무쓰시 공안국으로 납치했다. 또 그 날 밤 11시, 경찰은 장정위안의 어머니가 사시는 집에 문을 열고 들어와 대법서적, 녹음기, 대법 테이프, 텔레비전, 사진기, 사진, 핸드폰, 호출기 등 귀중품까지 모두 압수했다. 당시 84세인 장정위안의 노모는 놀라움을 당할 대로 당했다

자무쓰시국(市局) 공안국에서 장정위안은 ‘호랑이 의자’ 고문을 꼬박 3일간 받았다. 자무쓰시 공안국 부국장 리수칭(李樹卿), 국보대대 천완유(陳萬友, 장둥후이(張東輝), 왕쾅(王匡)은 그에게 잠을 재우지 않고 교대로 심문했다.

장정위안은 구치소에 불법 감금당한 8개월 동안 학대를 받을 대로 받았다. 2002년 장정위안은 구토하고 음식을 먹지 못하고 물도 마실 수 없게 되었다. 구치소에서는 집에서 돈을 가져와 위 내시경을 검사하도록 했다. 심각한 십이지장 궤양이란 진단이 내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3년을 선고 받고 자무쓰감옥으로 이송되었다.

부감옥장 류창위(劉昌餘)는 여러 차례 직접 파룬궁수련생을 구타했다. 2003년 어느 날 감방에서 장정위안이 그에게 한가지 질문을 했는데, 대답을 하지 못한 그는 부끄럽고 분한 나머지 화를 내며 대중 앞에서 장정위안의 얼굴을 때렸다.

감옥에서는 또 급식비를 가로채었다. 양배추가 조금 있는 멀건 채소 국을 주었는데, 사법부 부국장이 감사 나왔을 때, 감옥 식당 칠판에 ‘점심은 꽃빵과 모과 볶음’이라고 적혀있었다. 정말이지 눈 한번 깜짝하지 않고 거짓말을 한다.

자무쓰감옥에서는 이른바 ‘전향률’을 높이기 위해 경찰과 옥졸은 장정윈안을 구타하고 잠을 재우지 않았다. 그를 창고로 끌고 가 두 손을 묶어 매달아놓거나 혹은 화장실 수도관에 매달아 놓았다.

2004년, 자무쓰감옥과 롄장커우(蓮江口)감옥이 합병되었는데 박해 방식은 더욱 음험했다. 감옥 경찰은 대부분 일반죄수를 통해 파룬궁수련생을 박해했다.

장정위안은 2005년에 석방 된 후 자신의 직장 ‘자무쓰 톄퉁 분 공사’로 부터 해직당하고( 당시 성(省) 톄퉁 총지배인은 리지린(李繼林)이고, 분 공사의 총지배인은 리창린(李長林)임) 월급도 없음을 알았다. 장정위안은 자신의 노동보호 기금을 청구했다. 자무스 톄퉁공사는 마지못해 주겠다고 동의했으나 약속을 실행하지 않았고 현재 그 직장은 해산되었다.

장정위안은 한평생 철도 분국을 위해 일했다. 돈이 한 푼 없어 기본 생활도 유지할 방법이 없는 그로서는 직장을 잃어서는 안 된다.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