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8년 2월 8일] 2006년 1월 26일,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의 음력 설날 이틀 전에 스자좡(石家莊)시 대법제자 우수한 청년 양샤오제가 허베이성 제4감옥의 음모적인 계략에 의해 모살을 당하게 되었다. 2년 동안 가족들은 계속 청원, 편지, 전화, 변호사를 찾아 자문하면서 그를 위해 공정함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샤오제는 원래 ‘중국 청년신문’ 북방 사무소에서 일하고 있었다. 그는 부지런하고 소박하며 의지가 강하고 사업심이 있는 사람이었다. 어릴 때부터 커가면서 일을 함에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잘 대해주었다. 그를 이해하는 사람들은 그가 총명하고 솜씨 있고 남을 돕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고상한 사람이며 가정이 행복하고 화목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었다. 1996년부터 파룬궁을 수련하여 신심은 거대한 변화를 얻게 되었으며 회사에서 거액의 상금 또는 귀중한 상품을 받은 적도 있었다. 파룬궁 수련을 견지한다는 이유로 2001년 9월 28일 저녁 스자좡 카이다(開達) 작은 구역에서 양샤오제와 아내 류룬링(劉潤玲)이 동시에 납치당하면서 당시 구타를 당하게 되었다. 2002년 9월 9일 양샤오제 부부는 차오시(橋西) 구역 법원 심판을 받게 되었다. 파룬궁을 신념하고 진실한 말을 한다는 이유로 동시에 모두 11년 판결을 받게 되었다. 2003년 7월 15일에서 2005년 12월 28일까지 보석을 받아 치료하게 되어 양샤오제는 계속 허베이성 제4감옥에 감금되어 있었다. 류룬링은 현재 허베이성 여자 감옥에 감금되어 있다.
양샤오제가 처음 제4감옥에 들어가기 전에는 건강 상태가 좋았었는데, 감옥측은 그가 전향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그에게 일 년 내내 엄격하게 대하고 늘 감금하고 처벌하였으며 체벌, 학대, 때리고 욕하면서 장기적으로 수면을 빼앗아 가는 것이 다반사였다. 끊임없이 그에게 압력을 가하고 그를 전향하도록 압박하여 그의 정신은 장기적으로 긴장되고 우울하는 상태에 처해 있게 되었다. 경찰은 또 늘 범인이 마음대로 그를 때리고 그를 괴롭히게 하였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신체에 병변이 생기게 하였다. 또한 “전향”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고문을 받아 그의 척추는 일 년 넘게 격렬하게 아파서 3개 월 넘게 마비되어 침대에 누워있었다. 몸은 극도로 여위고 허약해진 정황에서 일 년 넘게 가족들로 하여금 면회를 하지 못하게 하고 힘써 병 상태를 숨겼으며 고의적으로 치료하기에 좋은 시기를 미루었다. 이것은 법률을 초월하여 악독하고 음험하게 모살하려는 의도였던 것이다.
2005년 12월 28일에 보석을 받아 치료한 것은 허베이성 제4감옥 측에서 주동적으로 가족들에게 알려 처리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족들이 일 년 넘게 간곡히 부탁하여 만나려고 했지만 결과가 없었는데 양샤오제에게 이불을 갔다 주면서 우연히 샤오제가 일찍이 마비되어 침대에 누워있는 것을 알게 되었던 것이었다. 가족들은 목숨을 내걸고 상급 영도를 찾아 강력하게 보석받아 치료해 주기를 요구했지만 4감옥 측은 여전히 거듭 뒤덮고 미루어 12일 후가 되어서야 처리해 주었다. 가족들의 적극적인 청원,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없었다면 샤오제는 아마 감옥에서 사망했을 것이다. 만약 양샤오제가 피골이 상접할 때까지 앓고 있던 병이 감옥측과 아무런 관계도 없고, 즉 감옥측은 그에 대해 춘풍화우(春風化雨, 역주 : 초목이 자라기에 알맞은 바람과 비)하는데, 그렇다면 왜 되도록 병 상태를 감추려고 했는가? 심지어 숨이 곧 끊어질 듯 할때까지 왜 사람을 풀어주지 않는가?! 이것은 간단한 법률에서 이미 고의살인죄가 구성되었는데, 제4감옥측 관련된 인원들은 반드시 상응된 법률 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가족들은 근래에 변호사에게 부탁해 행정소송을 제기하여 그를 위해 공정함을 되찾아 주려고 했다. 허베이성 제4감옥측 관리실은 소송을 받아 들이고 아주 중시하면서 반드시 진지하게 조사하겠다고 표하였다. 며칠이 지난 뒤에 사악은 기세가 드높게 파룬궁 수련자의 전향은 모두 “춘풍화우”라고 했다. 감옥에서 양샤오제를 구타하는 사람이 없었다고 사실을 왜곡하면서 어떤 사람은 명혜망을 통해 그들이 대법제자를 살해했다고 “비방”한다고 말하면서 또 책임을 추구하는 척 했다.
2008년 1월 22일, 가족들은 또 허베이성 제4감옥으로 갔다. 옥정관리장 웨위하이(岳玉海, 원 4감옥 교육처 부처장)는 태도가 난폭하고 좋지 않았다. 의외로 샤오제의 70세 부모님 앞에서, 감옥측에서 범인들이 마음대고 양샤오제를 구타한 사실을 부인했으며 또 횡포무뢰하게(泼皮无赖)하게 일 년 넘게 가족들이 양샤오제를 면회하지 못하게 한 것을 어찌 증명할 수 있느냐고 물었다. 감옥측에서는 “전향하지 않으면 만나지 못한다”는 사실을 완전히 부인했고 또 염치없이 샤오제는 암에 걸린 것이고 암은 때려서 생긴것이 아니며 양샤오제의 죽음은 그들과 어떠한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모두들 다 알고 있지만 암도 하루 아침에 걸리는 것이 아니다. 사진은 증명할 수 있는데 양샤오제가 피골이 상접할 정도로 야위었는데 짧은 시간에 어찌 이렇게 야윌 수 있는가?! 샤오제는 2005년 봄에 여위어서 형상이 없어져 몸무게는 몇 십 근밖에 나가지 않았다. 감옥측은 왜 그에게 제때에 치료해 주지 않았는가? 왜 가족에게 병 상태를 힘써 감추었는가? 현재 국내외 보도에 의하면 암은 이미 의학에서 어려운 문제가 아니며 제때에 치료하고 열심히 돌봐드리면 3년, 5년, 8년, 10년을 사는 사람도 있다. 감옥측은 사람을 살해한 뒤 마음이 걸려 변호사를 위협하면서 ‘파룬궁에게 이용당하지 말라’고 말하면서 변호사에게 압력을 주어 물러서게 하였다. 이것은 일의 방법문제가 아니며, 이것은 고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하면서 깡패짓을 하는 것이다!
파룬궁수련자도 공민이고, 또 부모와 아내, 아들, 딸이 있으며 또 생명 권리와 건강을 누릴 권리가 있다. 어느 법률에서 파룬궁수련자는 변호사를 청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는가? 파룬궁수련자들에게 법률을 제공하여 도와주는 것이 이용당하는 것인가? 이전에 4인방(四人帮)을 심판할 때도 모두 변호사들이 그들을 위해 변호하였다. 감옥측에서 변호사의 개입를 간섭하는 것이야말로 법률 실시를 파괴하는 것이다.
양샤오제의 70세 된 두 부모님은 매번 면회일이 되면 모두 엄한과 혹서를 무릎쓰고 감옥으로 가서 면회해 달라고 요구했다. 아들의 몸 상태를 물어보고, 심지어 경찰에게 무릎을 꿇고 아들을 만나게 해달라고 애걸했다. 설령 전화 한 통화라도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싶었다…… 그러나 중공이 교사한 털끝만큼의 양심도 없는 제4감옥측 경찰들은 면회하지 못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또 샤오제가 마비되어 침대에 누워있고 야위어서 형상을 잃은 정황에서 계속 노인에게 샤오제는 잘 지내고 있고 잘 먹고 있다고 거짓말을 했다. 현재는 고의로 일 년 넘게 가족들을 면회하지 못하게 한 사실을 발뺌 했다. 정말로 한 무리 깡패 불량배들의 얼굴이다!
형법 제28조에 의하면 감옥의 감시 인원은 감시당한 사람에게 구타 혹은 체벌로 학대했을 경우에 정황이 엄중한 사람은 3년이하의 유기징역에 처하게 되고 정황이 특별히 엄중한 사람은 3년이상 10년 이하의 유기징역에 처하게 된다. 상처를 입혀 사망했을 경우에는 형법 제234조, 232조의 규정에 따라 죄를 정하고 엄중하게 처벌한다. 감시인원은 감시당하는 사람을 지시하여 구타 혹은 체벌로 기타 감시당하는 사람을 학대했을 경우에 앞의 조항에 의거하여 규정하고 처벌을 준다.
형법 제232조에서 고의 살인자는 사형, 무기 혹은 10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한다고 규정했다. 형법 제234조에서 고의로 상해 사망했거나 혹은 특별히 잔인한 수단으로 사람으로 하여금 중상을 입혀 엄중한 장애가 조성되었을 경우에는 10년 이상의 유기징역, 무기징역 혹은 사형에 처하게 된다고 규정했다.
유관부문에서는 법에 따라, 양샤오제를 모살하여 치사하게 한 직접 책임자들인 허베이성 제4감옥 경찰 왕궈빈(汪國斌), 천신궈(陳新國), 류닝(劉寧) 및 영도 책임자 감옥장 샤오펑(肖峰)의 법률 책임을 추궁하여 법률의 위엄을 나타내고 또 정의를 천하에 되돌려 주기 바란다!
문장완성 : 2008년 2월 7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원문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8/2/8/17202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