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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부님께서 요구하신 대로 발정념을 하자.

글 / 우한(武漢) 대법제자

【명혜망 2004년 6월 1일】우한(武汉)은 인구가 8백만 명으로 한커우(漢口), 우창(武昌), 한양(漢陽)등 세 개 지역으로 나뉘어져서 보통 우한 삼진(三鎭)이라고 한다. 지역이 넓고 교통 비용이 많이 들며, 게다가 출근 시간도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동수들이 서로 한 번 만나기가 쉽지 않다. 사악의 감시와 감청도 심한 까닭에 통신도 불편하여 우리들은 일이 있어도 명혜망에서나 볼 뿐인데 다음 문장에서 이야기하는 사정은 우한 삼진에 모두 있는 것이어서 우리는 일일이 통지할 수 없는데, 또 어떤 사람들은 사부님이나 명혜망의 글이 아니면 곧 부당하다고 여긴다.

일의 경과는 이렇다. 일부 수련생들(특히 연세가 많은 수련생들)이 발정념의 요구를 제대로 장악하지 못하여 발정념을 못하게 되자 이에 다른 동수에게 물어 보았다. 이에 어떤 수련생이 종이에 글을 써 주어 수련생들이 이에 따라 염(念)하게 하였다. 그 안에는 사부님께서 요구하시지 않은 내용이 매우 많이 있으며 매우 많은 구체적인 개인과 지역을 겨냥한 것들이 들어 있어서 시간을 많이 소요했는데 15분이 다 지나도 어떤 경우에는 종이 위에 써 놓은 것을 다 염(念)하지 못할 정도였다. 또한 4차례 동시 발정념을 모두 종이에 따라 염(念) 하는데 어떻게 마음이 조용해지겠는가? 이는 엄중하게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발정념과 위배되는 것이다.

내가 늘 만나는 동수들이 어떻게 발정념을 하는가 물었을 때, 나는 처음에 아주 의아해 했다. 내가 어떻게 발정념을 한다고 알려주자 그녀들은 듣고 나서 “이렇게 간단한가요?”라고 했다. 그리고는 자신들은 어떻게 발정념을 하는지 알려 주면서 내게 쪽지를 보여주었다. 내가 누가 가르쳐 주었는가 물었지만 그녀들도 몰랐다. 나는 그녀들에게 어찌하여 사부님께서 요구하신대로 하지 않는지 묻자, 그녀들은 모두들 이렇게 한다고 대답했는데, 나중에 이런 현상이 아주 많음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 외에도 어떤 사람은 새벽 3~4시에 일어나 연공하는 관계로 저녁 12시 발정념을 생략하곤 한다. 다른 일부 수련생들도 자신의 정황에 따라 4차례 전 세계 동시 발정념에 참가하지 않는 현상도 비교적 보편적이다.

지금 우리는 엄격하게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3가지 일을 하고 있으며 바르게 걸어야만 비로소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길을 가는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곧 낡은 세력을 따라가게 된다. 발정념은 직접적으로 사악과 흑수 및 썩은 귀신을 제거하는 가장 유력한 방식이다.

아래에 사부님의 경문《정념(正念)》을 다시 되새겨 보자.

정념(正念)

대법제자가 이 특수한 역사시기에 대법(大法), 대법제자(大法弟子)와 세인(世人)에 대한 사악한 생명의 박해를 감소하기 위하여 정념(正念)을 발하는 것은 매우 관건적인 작용을 일으켰다. 대량의 사악은 정법(正法)의 기세가 오기 전에 제 때에 깨끗이 제거되어 매우 많은 손실을 감소시켰다. 그러나 사악은 이미 그것들의 말로(末路)를 보게 되어 표현되는 것도 갈수록 더욱더 미친 듯하다. 대법제자는 이미 중생이 구원될 수 있는 더는 없는 유일한 희망으로 되었다. 그러므로 정법(正法)의 작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일으키도록 하기 위하여 여러분은 진상(眞象)을 똑바로 알리는 동시에, 반드시 정념(正念)을 발하는 것을 중시해야 하며, 제 때에 사악과 자신에게 존재하는 문제를 청리(淸理) 함으로써 사악에게 틈을 타 들어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 현재 일부 수련생들은 여전히 발정념(發正念)에 대한 요령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어떤 수련생들은 정공(靜功)을 연마하는 상태와 완전히 같은 바, 본래 어떤 수련생은 정공(靜功)을 연마할 때 정신이 멍하여 졸리는 상태 혹은 그다지 명석하게 깨어있는 상태가 아니거나 혹은 잡념에 의해 심하게 교란을 받는 상태인데 이러면 아주 좋은 효과에 도달하지 못한다. 또 어떤 수련생은 정념을 발할 때 사상 속에 하나 혹은 몇 개의 사악한 자들만을 생각함으로서 내보낸 공(功)과 신통(神通)으로 하여금 최대의 작용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였다. 물론, 만약 특수한 상황하에서 단독 혹은 단체로 하나의 사악 혹은 몇 개의 사악을 겨냥하여 통일적으로 정념(正念)을 발할 때에는 마땅히 이렇게 해야할 뿐만 아니라 집중된 역량도 매우 커야 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매일 여러분의 단체 발정념(發正念)은 곧 더욱 큰 범위로 사악을 추종하여야 하며, 매일 매번 마다 모두 하나 혹은 몇 개의 사악을 집중 겨냥하는 것이 아니다.

하는 방법은 ① 정력(精力)을 집중하여야 하며, 두뇌는 절대적으로 명석하게 깨어 있어야 하고, 이지적이어야 하며, 염력(念力)을 집중시키고 강대(强大)하게 하여 우주 중의 일체 사악을 초토화시키는 유아독존(唯我獨尊)의 기세가 있어야 한다. ② 다른 공간을 잠시 보지 못하는 제자는 구결을 다 염(念)했을 때 강대한 염력(念力)을 집중시켜 “멸(滅)”자 하나를 염(念)한다. “멸(滅)”자를 강대하게 하되 우주 천체와 마찬가지로 크게 하며, 일체의 공간을 포괄하지 않는 곳이 없고 누락된 곳이 없도록 한다. ③ 다른 공간의 사악을 볼 수 있는 제자는 자신이 장악한 정황에 근거하여 가서 할 수 있으며, 정념(正念)은 강해야 하고, 충분히 지혜를 운용해야 한다. 하나의 바름(一正) 자체가 곧 백가지 사악(百邪)을 제압한다. ④ 발정념(發正念)시 눈을 감는 것과 감지 않는 것의 효과는 같다. 눈을 뜰 때에는 속인공간의 일체를 보아도 안 보이도록 해내어야 한다.

발정념(發正念)시 비록 표현이 어떻게 격렬하더라도 표면은 여전히 평온하고 상서로운 것이다(安詳). 특히는 사업장소 혹은 특별한 장소에서는 입장(立掌)의 손 자세를 취하지 않아도 효과는 역시 같다. 오로지 강대한 정념(正念)을 유지하고 사상을 집중시키면 모두 같은 효과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상황하에서는 입장(立掌)과 연화수인(蓮花手印)을 하여야 한다.

손실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중생을 구도하기 위하여 대법제자의 강대한 정념(正念)을 발휘하라! 당신들의 위덕(威德)을 나타내어라!

李 洪 志
2002년 10월 13일

문장완성:2004년 6월 1일

문장발표:2004년 6월 1일
문장갱신:2004년 6월 1일 오후 2시 50분 26초

원문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4/6/1/7615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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