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위쯔링 취재 보도) 미국 네브래스카 피트 리케츠(Pete Ricketts) 주지사는 2021년 6월 24일 주의회청사에서 7월을 ‘공산주의 피해자 기념의 달’로 선언했다. 파룬궁(法輪功) 수련생 왕 씨의 진심 어린 3분간의 발언은 주지사와 다른 정치인들을 감동시켰다.
왕 씨는 발언 중에 자신의 어머니와 주변 사람이 중국에서 받은 박해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그는 말했다. “지난 22년 동안 수천수만의 파룬궁 수련생이 수감되고 고문 또는 박해받아 죽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그나마 운이 좋은 겁니다. 이번 박해는 오늘까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나의 이야기가 여러분에게 공산주의 사악함을 빙산의 일각이나마 볼 수 있길 바라고 왜 우리가 중국공산당(중공)의 악행을 저지하는지를 알길 희망합니다.”
두려움과 무력감에서 암흑에 직면하고, 억울함과 이해하지 못하던 데에서 인생을 되돌아보게 된, 파룬따파(法輪大法)수련에 들어선 왕 씨가 어떤 믿음이 있었기에 11살 소년이 수많은 압력을 겪으면서도 성장 중에 선념(善念)을 굳게 지킬 수 있고 마지막에 속박을 돌파하고 인생이 바뀌고 승화됐을까? 왕 씨는 밍후이왕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심리 변화 과정을 말했다.
왕 씨는 중국에서 성장했고 2016년에 박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미국 네브래스카에 왔다. 그가 7살 때 그의 어머니가 파룬궁(法輪功)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오랫동안 치료했지만 낫지 않은 폐결핵이 기적처럼 사라졌고 심신이 건강했으며 낙관적이고 선량해져 온 가족의 삶은 더 행복하고 화목해졌고 웃음꽃이 피었다. 당시 그는 수련하지 않았으나 어머니의 변화와 대법의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마음속으로부터 ‘진선인(真∙善∙忍)’의 진리를 믿었고 생활 속에서 이 이치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되었을 때 진심으로 기뻤다. 그래서 그는 항상 자랑스럽게 주변 친구들에게 어머니는 파룬궁을 수련하고 파룬궁은 정말 좋다고 말했다. 그 시절을 돌이켜보며 왕 씨는 웃으면서 말했다. “그때 모든 것이 그렇게 아름다웠습니다. 어머니를 따라 연공장에 갈 때 하늘이 특별히 푸르렀습니다.”
그러나 정세가 급변하여 1999년 7월 20일 중공이 전면적으로 파룬궁을 박해하기 시작했고 전국 텔레비전방송국을 통제하여 24시간 끊임없이 파룬궁을 모함하고 비방했으며 파룬궁 수련생을 납치했다. 당시 공포 분위기를 언급하자 왕 씨는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동급생과 친구들이 중공의 유언비어를 믿고 그를 비난하고 조롱했다. 그의 어머니는 박해 초기 성(省) 정부에 청원하러 갔다가 불법적으로 체포되었다. 어머니 직장의 상사도 그의 어머니를 세뇌반에 보내려고 시도했다. 주변에서 거의 매주 아는 사람이 박해받는다는 소식이 들렸다. 그의 중학교 물리 교사는 두 차례 세뇌반에 보내져 고문을 받았고 70대 이웃 할머니는 노동교양소에 수감되어 노예 노동을 했다. 사구(社區-현대 중국 도시주민들의 거주지역을 가리킴) 도서관의 관계자는 세뇌센터에서 고문받아 세상을 떠났다……. 또 헤아릴 수 없는 사람이 직장에서 해고되고 불법 구류, 징역형을 선고받고 감금되거나 강제 세뇌되는 비극이 일어났다.
이 모든 것은 당시 11살밖에 되지 않은 그에게 숨 막히는 압박감으로 느껴졌다. 친구들의 조롱에서 받은 슬픔이 있었고 잔인한 박해에 대한 끊임없이 압박해오는 두려움이 있었으며 더욱이 여전히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나가 다른 사람에게 진상을 알리는 어머니에 대한 걱정도 있었다. 그런데 진정으로 그에게 하늘이 무너지는 것과 같은 큰 충격을 준 것은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 수련자와 친척과 친구에게 아름다움을 가져다주는 이렇게 바른 대법을 정부에서 ‘악마 화’ 증오 선전으로 비방한 것이었다. “어떤 정부가 이렇게 시비를 전도하고 바른 것을 사악한 것이라 말하고 그렇게 많은 좋은 사람을 국가를 궤멸하는 적으로 만들고 있는가?” 어린 그는 이해할 수 없어 중국에서 좋은 사람이 되려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을 처음 느꼈다. 거짓말과 폭행이 하늘을 가리는 먹구름처럼 모든 사람의 마음을 가렸다.
그는 억울함과 공포를 묵묵히 감당하고 속으로 어머니를 계속 지지했고 진선인(真·善·忍) 세 글자를 마음 깊은 곳에 소중히 간직했으며 묵묵히 이 진리를 인생의 준칙으로 삼았다.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는 일반 가정의 아이들이 이런 압력을 감당하지 않고 정상적인 삶을 누리는 것을 부러워했지만 차츰 그는 어두움에 휩싸인 그런 정서는 짧은 순간이라는 것을 체험했다. 진선인은 햇살처럼 자신을 따뜻하게 해주어 마음에 희망을 품고 인생의 길에서 헤매지 않게 됐다.
그는 대법의 신기함을 여러 번 느꼈다. 2008년 그는 인도를 걸을 때 차에 부딪혀 보닛 위에 앉게 됐다. 기사와 행인들은 순간 모두 그곳에 정지되었고 마치 그가 입을 열고 질책하길 기다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는 스스로 차에서 뛰어내린 후 웃으면서 떠나갔다. 기사는 안도의 숨을 쉬고 떠나갔다. 구경하던 한 할머니는 그를 멍청하다고 말했으나 그는 개의치 않아 했다. 돌아온 후 보니 차에 부딪혀 다리에 멍이 생겼지만, 전혀 아프지 않았고 뼈도 다치지 않았다. 그는 속으로 그를 보호해주신 대법 사부님께 깊이 감사드렸다. 2009년 그는 시험을 치르기 전에 중병에 걸렸다. 많은 선생님과 동급생도 비슷한 병에 걸려 장시간 입원 치료를 받았다. 그는 속으로 대법 사부님께서 보호해주실 것이라고 굳게 믿었는데 기적처럼 건강을 회복하고 순조롭게 시험에 참여했다.
2014년 박해의 어두움을 5년간 겪은 왕 씨는 열심히 대법 서적을 읽고 진정으로 무엇이 수련인가를 알았고 왜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지, 왜 어머니처럼 보기에 평범한 대법제자들이 잔인한 박해 속에서 견지하는지 동시에 거짓에 속은 세인을 구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았다. 대법이 게시한 우주 진리는 그의 공포의 먹구름을 걷어내어 그는 수련에 걸어들어오리라 결심했다. 그때부터 진정으로 파룬따파의 지도에 따라 반본귀진(返本歸真)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왕 씨는, 밍후이왕의 수련교류 기사 및 국내외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린 보도는 그에게 깊은 격려가 됐고 마음속 희망의 빛이 더 밝아졌다고 특별히 언급했다. 그는 말했다. “밍후이왕에서 국내외 대법제자가 끊임없이 진상을 알린 것을 보고 나는 매우 큰 힘과 용기가 생겼습니다. 해외 대법제자의 활동사진은 평온하고 아름다웠습니다. 대법제자의 순진하고 선량한 웃음은 사람 마음의 무관심과 오해를 풀어주었습니다. 국내와 해외 대법제자를 한데로 뭉치게 하고 소중한 수련환경을 이루게 하는 밍후이왕은 정말 매우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국내의 험악한 환경에 있는 대법제자에게 매우 귀중합니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며 왕 씨는 감격하며 말했다. “사실 나는 매우 행운입니다. 어머니가 수련했기에 어렸을 때 대법이 벌써 나의 마음에 선의의 씨앗을 심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에 어떤 어려움에 부딪히든지 고통스러운 그런 느낌은 연기처럼 빨리 사라졌습니다. 선에 대한 신념(信念)이 나를 점점 강해지게 했습니다. 수많은 연마에서 그 선의의 씨앗은 마침내 나에게 진정으로 대법을 인식하게 했습니다. 층층이 덮어있는 진흙을 돌파하고 사악한 박해의 공포와 무기력을 초월하고, 순결하고 아름다운 연꽃이 핀 것처럼 행복과 희망이 수련의 길에 함께 했습니다.”
왕 씨는 말했다. “지난 22년 동안 중국의 수많은 대법제자가 잔인한 박해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불법적으로 수감되고 강제 세뇌, 노동교양, 고문 심지어 박해받아 죽은 사례가 헤아릴 수 없이 많지만, 줄곧 견정하게 수련인이 할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대법 제자에게도 친척과 친구가 있는데 그들은 수년간 마찬가지로 선념을 품고 묵묵히 견지했으며 마찬가지로 압력을 감당하고 분담했습니다. 파룬궁 박해로 중공은 사회의 도덕적 기초를 무너뜨리는 것을 가속했습니다. 마음에 아직 양심이 있는 사람들은 중국 사회에서 도덕적 저지선을 지키고 좋은 사람이 되는 발걸음을 내디디기 어렵다는 것을 느낄 겁니다. 중공의 거짓말에 속았거나 사악(邪惡)과 한 패거리가 되어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이 선의 대립 면을 선택했을 때 그들은 진정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선과 악에는 응보가 있다는 천리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보면 이번 박해는 정말 전 중국 사회 모든 사람에 대한 박해이고 아무도 거기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는 말했다. “암흑이 아무리 무섭더라도 결국 햇빛을 가릴 수 없습니다. 성장하면서 나는 모든 것을 꿰뚫을 수 있는 햇빛이 벌써 나의 마음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특히 국내에서 양심을 굳게 지키는 사람들, 파룬궁 수련생의 친척 친구를 포함하여 진상을 안 사람, 이미 삼퇴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당신의 선념을 지키기 바랍니다. 선념은 당신 미래의 행복의 씨앗이고 아름다운 삶의 희망입니다. 사악과 한패가 되는 자들도 진심으로 대법제자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당신에게 알린 진상을 듣고 자신 내심의 진념(真念)으로 선과 악 중에서 자신의 미래에 책임지는 선택을 하기 바랍니다.’”
마지막에 왕 씨는 자신 있게 말했다. “수련한 후 얼마 되지 않아 나는 미국에 왔습니다. 자유 사회에서 수련하고 생활하니 또 박해가 발생하기 전의 그 아름다운 시절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이곳의 하늘은 기억 속의 하늘처럼 푸르릅니다. 지금의 세계를 보면 머지않아 중국인들도 다시 먹구름이 없는 푸른 하늘을 보게 될 겁니다. 우리 함께 희망을 굳게 지킵시다!”
원문발표: 2021년 7월 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7/8/42789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