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나도 원망심을 깊이 파냈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이전에 나는 스스로 원망심이 없다고 생각했다. 사실 그렇지 않다. 나는 어떻게 그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찾았는가? 나는 무엇을 원망했는가? 아래에서 내가 집착심을 찾은 과정을 이야기하겠다.

나는 매일 인터넷에 접속해 밍후이왕, 정견망 수련생의 교류문장을 보고 둥타이왕(動態網)도 어떤 소식이 있는지 둘러본다. 시간이 길어지자 집착심이 생겼다. 나중에 나는 생각했다. ‘이러면 안 되고 시간을 너무 낭비한다. 시간이 있으면 법공부를 많이 해야 해.’ 하지만 보지 않으려 하지만 마음을 제거하지 못해 늘 걱정됐다.

나는 자신에게 물었다. 어떤 마음이 작용을 일으켰는가? 둥타이왕을 보면 어떤 마음이 있는가? 어떤 집착심이 있는가? 나는 답을 찾았다. 나는 둥타이왕을 보면 중공을 미워하고 중공과 함께 파룬따파를 박해한 크고 작은 관료를 죽도록 미워한다. 나는 어느 나라에서 중공을 제재하는지 본다. 미국이 중국을 또 어떻게 제재하는지 본다. 또 어떤 나라가 중공을 반대하는지 본다. 중공이 또 어떤 추한 일, 망한 일이 있는지 본다. 누가 또 응보를 받았는지 본다. 의식에서 중공이 하루빨리 멸망하기를 바란다.

여기까지 생각하고 나는 꿈에서 깨어났다. 나는 중공이 붕괴되길 바라고 박해가 끝나기를 바랐다. 나는 중공 이 악마를 미워했다. 중공 사당의 크고 작은 관료가 대법제자를 박해해 업보를 받으면 나는 만족했다. 첫 번째 반응은 그들이 마땅히 죗값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런 생각은 일반인으로 말하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대법제자로 말하면 이것은 하나의 집착이고 강대한 집착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선자(善者)는 늘 자비심이 있어, 원망도 증오도 없이, 고생을 낙으로 삼는다.”[1] “당신이 당신의 적을 사랑할 수 없다면 당신은 원만(圓滿)을 이룰 수 없다.”[2]

나는 가슴 아팠다. 나는 20여 년을 수련했는데 아직 악 속에 있었고 자비심은 더더욱 없었다. 나는 법의 요구에 도달하지 못했다.

이 원망심은 깊이 숨어 있었다. 하루 이틀 사이에 되는 일이 아니다. 나는 젊을 때부터 중공 악당을 미워했다. 사업에 참여한 후 나는 자신에게 당에 가입하지 않고 관료가 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파룬따파를 수련한 후 나는 여러 차례 중공 악당의 박해를 받았고 화목한 가정도 박해받아 집과 가족을 잃었다. 아내는 감옥에서 박해당해 집에 돌아온 후 억울함을 품고 죽었다. 나도 감옥에서 심한 박해를 당했다. 아이는 집이 있어도 돌아오지 못했고 의지할 곳이 없어 밖에서 방랑했으며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활을 유지했다. 나는 중공에 대한 원망의 뿌리가 깊었다. 나도 줄곧 이 마음을 제거했지만 시종 깨끗이 없애지 못했다. 환경이 있으면 그것은 또 기어 나왔다.

만약 수련인이 원망심을 품고 있으면 선이 있을 수 없다. 나는 계속 원망심의 표현을 찾아봤다. 감옥에서 있던 일을 회상해보면 나는 경찰에게 진상을 알릴 때 불평하는 마음을 지니고 있었다. 늘 자신이 옳고 중공은 틀린다고 강조했다. 이치에서 말하면 이것은 잘못이 없다. 하지만 대법 수련자로서 말하면 모든 일에서 모두 자신을 닦아야 한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에게 한 가지 진리를 알려주겠다. ‘사람의 전반 수련과정은 바로 끊임없이 사람의 집착심을 제거하는 과정이다.’”[3]

나는 수련인의 상태 속에 있지 않고 쟁투심을 지니고 있었다. 집착심을 품고 진상을 알리면 대법의 에너지가 없다. 그러면 사람이 사람에게 이치를 알리는 것으로 변한다. 상대방은 또 난귀(爛鬼)에 조종당한 경찰이다. 그러므로 진상을 알리는 효과가 좋지 않다. 진상을 알릴 때 법의 힘이 없으면 배후의 사악 난귀를 멸하지 못하고 사람 마음을 감동케 하지 못한다. 내가 법에 있지 않아 사부님께서도 나를 보호하실 방법이 없다. 나는 내가 제거해야 할 집착심을 제거하지 못해 더욱 심하게 박해당했다.

박해당한 원인은 역사적 원인 외에 집착심을 거듭 제거하지 못하고 그것을 감추려 해서 조성된 것이다. 구세력은 틈을 탈 수 있다. 중공 악당은 바로 구세력이 이용한 사람을 때리는 무기다. 그것도 배치됐다. 전문적으로 대법제자를 수련하기 위해 사용됐고 낡은 우주가 멸망 시기로 가는 표현이다.

사실 중공은 하나의 독이다. 당신이 그에게 독하지 말라고 해도 그럴 수 없다. 그것을 미워하는 것은 실로 의의가 없다. 그것도 대법제자가 미워할 필요가 없다. 박해가 발생하면 사부님께서는 더욱 좋은 배치가 있고 그것을 이용해 대법제자의 위덕을 쌓고 중생을 구하신다.

이렇게 보면 중공 사당을 미워하는 것은, 하나는 법에 있지 않은 것이고, 다른 하나는 우연한 일이 아닌 것으로, 우주 중에서 상생상극이 존재하는데 당신이 누구를 미워하면 어떤 환경을 통해 당신의 그 마음을 제거하게 한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만약 당신에게 이런 마음이 없으면 나쁜 사람은 출현하지 않을 것이며, 구세력은 이런 일을 배치하지 않는다.”[4] “수련자가 마성을 닦아 제거하지 않으면, 공(功)이 크게 난잡해져 얻지 못하거나 마도(魔道)로 들어간다.”[5]

이것은 모두 자신의 마음이 바르지 못해 불러온 번거로움이다. 미워하는 것은 마성이다. 나는 깨닫고 강대한 일념을 보냈다. 반드시 이 미워하는 물질을 해체해야 한다. 시급하다! 이것은 내 생명 중에 마땅히 있어야 할 것이 아니다. 그 외 나는 박해를 너무 진실하게 보았다. 사실 이것은 하나의 가상이다.

원망은 거짓 자아의 속성이다. 거짓 자아의 명리정(名·利·情)을 건드리면 이기적인 마음이 생긴다. 다른 각도에서 말하면 만약 나쁜 일, 좋은 일을 모두 좋은 일로 보면 원망심이라는 설이 없다. 어느 각도에서 말해도 반드시 뿌리째 뽑아버려야 한다.

내가 이 일념을 내보내자 온몸이 움찔했다. 속으로 확 트인 기분이고 마음속으로 뭔지 모를 기쁨이 생겼다. 유암화명우일촌(柳暗花明又一村)인 느낌이었다. 이전에 내가 이 마음을 제거할 때는 약해지고 약해지는 상태였지만 지금은 철저히 해체된 느낌이다. 사부님께서 나에게 이것을 제거해주셨다.

나중에 나는 밍후이왕을 접속할 때 대법제자를 박해한 중공 관료가 업보를 받았다는 소식을 보았을 때 미워하는 마음이 없었고 아쉬워했고 속이 뭉클했으며 심지어 눈물이 났다. 그들도 아내와 자식, 부모 형제가 있다. 그들이 대법제자를 박해해 결말이 아주 비참했는데 그들도 고층차에서 온 생명이고 그들도 대응하는 천국세계와 중생이 있다! 그들은 여기에 미혹됐고 고층 생명은커녕 사람도 될 수 없었는데 아주 가련하다!

이때 내 선(善)은 이미 나를 지배하고 있었다. 사실 어떤 한 가지 집착을 숨기든 제거하지 않으면 언젠가 자신을 해칠 뿐만 아니라 박해당하는 것을 강화하는 요소가 된다. 중생구도에도 부정적 요소를 제공한다.

나는 확실하게 안으로 찾아야 하고 각 방면에 찾아야 한다. 집착심을 찾고 착실하게 닦아버려야 한다. 여러분 모두 매번 수련 기회를 소중히 여기기를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경문: ‘정진요지-경지’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오스트레일리아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4]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2006년 뉴욕법회 설법’
[5] 리훙쯔 사부님의 경문: ‘정진요지-불성과 마성’

 

원문발표: 2021년 6월 2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6/24/426161.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